화제 작문과 서술문 작문의 차이, 그리고 화제 작문을 서술문으로 쓸 수 있는지 여부.

자료, 암시, 주제 간의 관계와 그 역할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이 주제 작문을 이해하는 열쇠이자 주제 작문을 지도하고 쓰는 관건이다. 한편, 재료와 암시의 역할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한편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시험 난이도를 늦추고, 문제를 이해하고, 명확한 요구를 하는 것이다. 평소의 명제 작문에서 수험생은 종종 시험에 걸리곤 한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 화제 작문은 자료를 제시하고 암시를 추가하여 학생들이 화제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돕고 신속하게 구상 상태로 들어갔다. 재료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재료가 부족한 수험생들에게는 재료 자체를 이용해 작문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료와 암시의 깔개와 보조작용을 이해하고, 화제 작문과 명제 작문과 다른 재료 작문의 차이를 이해하고, 화제 작문의 장점을 발견하다.

일반적으로 화제 작문의 화제는 자료, 힌트, 화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된 작문화제의 줄기를 가리킨다. 이 의미에서 주제의 역할은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창의적인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연상과 상상력을 발전시키도록 하는 보조, 유도성, 자극성에 있다. 서면으로 구상하기 위해서.

(b) 주제 구성의 특성

1 .. 제목 작문은 수험생들에게 보편적으로 익숙하거나 알아야 할 주제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이 주제에 대해 할 말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제공된 자료는 모두 처음부터 시작하며 자료는 지정된 작문 범위와 사고 대상을 끌어낸다. 수험생은 재료로 시작할 수 있지만 기계적으로 재료에 얽매이지 말고 재료 이외의 것을 써야 한다.

3. 제목 작문의 내용은 죽음의 제한을 받지 않고 상대적으로 느슨하고 더 넓은 것을 요구한다. 학생들이 사상을 해방시키고, 글쓰기 사상을 넓히고, 글쓰기 소재의 좁은 공간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내용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4. 풍격이 더욱 철저히 희미해졌고, 스타일 선택에 더 큰 자유도가 생겼다. 학생들은 내용에 따라 자신이 가장 잘하는 문체를 선택해 글을 쓸 수 있으며, 모두가 하나의 문체, 단조로움, 단일현상을 쓰는 것을 피하고 학생의 선택을 제한할 수 있다.

5. 화제 작문은 표현방식의 운용에 매우 민첩하다. 문장 글자 수가 이전보다 더 개방되어, 일반적으로 800 자 이상이다.

주제 구성은 주제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수험생은 제목 재료에 따라 자신의 재료 선택 특성과 문체 특징을 결합하여 스스로 주제를 만들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c) 주제 구성과 다른 자료 구성의 차이점

형식상 화제 작문은 재료 작문의 한 형태이지만 내용, 형식, 작문 요구 사항의 특수성으로 인해 다른 재료 작문과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화제 작문을 다른 재료 작문과 비교하면, 우리가 화제 작문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제목 작문과 그림 작문, 약어, 다시 쓰기, 계속, 전개, 독후감의 차이가 뚜렷하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일반적인 예, 우화, 상황 등과 같은 좁은 재료 작문은 주제 작문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글쓰기 요구 사항과 글쓰기 사고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1. 사례 자료 구성

이런 작문은 사회생활의 한 가지 현상이나 예를 인용하여 수험생들에게 이런 현상이나 이 예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고 토론과 논평을 하도록 요구한다. 전반적으로 문체는 의론 논문을 위주로 한다.

사례 자료의 집필은 수험생이 통상적인 의논문의 작문 요구에 따라 관점을 정련하고 논거를 선택하며 논증할 것을 요구한다. 문장 논점은 자료를 제공하는 기초 위에서 정련해야 하는데, 조작 생각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

하나는 수평확장입니다. 즉, Lenovo 를 하고, 비슷한 상황을 생각하며, 표현이 다른 많은 유사한 사례에서 그 * * * 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환경 보호의 경우, 수질오염으로 인해 사람들이 거친 목병을 앓게 되고 오존층 파괴와 관련해 자외선 복사가 강화되고 피부암이 발생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드러낸다.

두 번째는 수직 깊이입니다. 즉, 재료가 제공하는 현상부터 시작하여 분석 현상을 심도 있게 발굴하고, 원인을 찾아내고, 현상을 통해 문제의 본질을 보고, 주제의 심도를 높이고, 사고의 관통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혼잡한 버스에서 싸우는 현상을 예로 들면 이런 현상의 원인을 심도 있게 분석할 수 있다. 겉으로는 타협하지 않고, 다음 층은 개인의 수양이 떨어지고, 다음 층은 도덕이 떨어지고, 다음 층은 국민의 자질교육이 떨어진다.

셋째는 역공식을 구하는 것이다. 사건이나 현상의 이면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 한 환경 보호와 품질 문제와 마찬가지로, 문장 확대의 기초 위에서 이러한 현상을 바꾸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미국은 더욱 기세가 높아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환경명언)

2. 상황 자료 구성

자료는 일반적으로 수험생이 상상하거나 상황에 처하여 상황 속의 사람이나 일의 일원이 되어 작문을 완성할 것을 요구하는 상황을 제공한다. 자료가 제공하는 시나리오는 일반적으로 익숙하거나, 알려져 있거나, 상상을 통해 생활과 연결될 수 있다. 문체상으로는 대부분 서술문이다.

이런 작문에 대하여 수험생은 시험을 볼 때 반드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주의해야 한다.

첫째, 상황을 꼼꼼히 연구하고, 상황을 이해하고, 상황에 익숙해야 한다. 자료에 주어진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는 모두 신중하게 분석해야 한다. 위의 상황을 분석하는 데 기초하여, 또한 자신이 이 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 것인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가 문제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문장 전개에 도움이 된다.

둘째, 대담하게 상상하고 생각을 넓혀야 한다. 소재가 제공하는 시나리오는 종종 사건, 이야기, 장면의 시작이나 중요한 부분이다. 이야기를 전면적으로 전개하고, 이야기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풍부하게 하고, 인물 활동을 시각화하는 장면은 반드시 상상력에 의지해야 한다. 상상력이 풍부할수록 이야기는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 재료의 기초 위에서 전개해야 한다고 상상하는 것은 사물 발전의 논리에 부합해야지, 임의로 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셋째는 작문 요구를 똑똑히 보고 요구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작문 요구는 왕왕 채점 기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요구에 부합하는 기초 위에서 발휘해야만 심사위원의 만족을 얻을 수 있고, 비로소 만족스러운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서술문: (1) 노트북, 일의 원인, 과정, 결과 (2) 작가: 인물의 초상, 동작, 심리활동, 언어 등을 묘사함으로써 인물의 정신적 면모와 사상적 자질을 표현한다. (3) 서술 순서는 연대순 (편년) 또는 역사 (결과를 먼저 작성) 이거나 삽입 및 보완할 수 있습니다.

설명 텍스트: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논리적 순서로 쓸 수 있습니다. (요약 후 분할, 먼저 분할 후 분할, 요약, 현상에서 본질, 인에서 과까지, 과과에서 인까지, 단순에서 복잡까지, 전체에서 부분까지, 부분에서 전체까지, 기능에서 용도까지. ) 을 참조하십시오

산문: 모양이 흩어지고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중심 사상이 명확하게 집중되는 한, 쓰고 싶은 대로 써라.

소설: 이야기의 발전 순서에 따라 쓴다: (시작, 발전, 절정, 결말) 서문이 있다면' 시작' 앞에 쓴다. 결말이 있으면 결말 뒤에 써라.

제목 작문: 네가 선택한 어떤 문체의 구조에 근거하여 써라.

범문:

인물의 외모, 언어, 동작, 심리적 묘사 (예: 뒷모습) 에 초점을 맞춘 사람의 서술문을 중점적으로 쓴다.

사물의 발생, 발전, 과정, 결과 (예: 일면어) 에 초점을 맞춘 추억 위주의 서술문.

경물 위주의 서사, 예를 들면' 봄' 은 주로 경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기탁하는 것이다.

사물 위주의 서사는 상징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백양예찬' 이다.

시험 전에 반드시 복습해야 한다-서술문, 의논문, 화제 작문의 상세한 해설

내러티브 쓰기 (1)

첫째, 내러티브 지식 개요

서술과 묘사를 주요 표현 형식으로 하는 문장, 서술문이라고 합니다. 서사는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서사에는 산문, 소설, 일반 서사성 문장 등 서사성 문학 작품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좁은 의미에서 서술문은 사회 생활에서 사람, 현, 경, 물건의 정태 변화와 발전을 묘사하고 묘사하는 문장 (예: 뉴스, 통신, 클로즈업, 보고문학, 여행기, 일기, 방문, 회고록, 일부 편지 등) 를 가리킨다.

서술문의 여섯 가지 요소, 즉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

서사 단서는 주로 인물을 단서로, 사건을 단서로, 행적을 단서로, 인물이나 작가의 사상 감정 변화를 단서로 하는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단서를 분석하면 전체 텍스트의 사고와 구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서사는 각종 묘사 방법에 대한 연구와 분석에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방법이 다른 주제에 미치는 표현 효과를 이해해야 한다. 인물 묘사와 경물 묘사가 문장 센터의 역할을 강조하고,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의 역할을 이해하고, 문장 작문 특징을 분석하고 파악해야 한다.

논증과 서정은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차이가 있는데, 그것들은 모두 서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들의 기능을 분석하는 것은 전체 텍스트의 중심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서술문은 일반적으로 서술, 묘사, 서정 등의 표현 방식을 채택한다.

서사는 사물 (예: 사람의 경험, 사건의 진전, 공간의 변화 등) 에 대한 동적 묘사이다. ), 프로세스에 초점을 맞추고, 시간의 요소는 매우 두드러진다. 서사는 1 인칭 서사와 3 인칭 서사로 나눌 수 있다. 일인칭 서술에는' 나' 와' 우리' 가 있다. 문장 중 일부는 저자 본인 (대부분의 잡문) 을 가리키고, 문장 속 인물은 주인공 (예:' 광인일기'), 증인 (예: 공을기), 단서 (예: 축복) 를 가리킨다. 좋은 점은 저자가 자신의 사상 감정을 직접적으로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친근하고 자연스러움을 느끼게 한다는 것이다. 단점은 그가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특히 다른 사람의 심리가 잘 표현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3 인칭 서사에는' 그' 와' 그들' 이 포함된다. 작가는 외부인의 신분으로 타인을 서술하고, 자유롭고 객관적이지만, 신뢰성과 친밀감이 부족하다. 일부 문장 중에는 두 번째 사람이 부르는 곳이 많다. 모두 2 인칭으로 묘사한다면, 사실 3 인칭 서사이다. 많은 2 인칭 이름 중' 나' 가 묘사된다면, 사실 1 인칭 서사이다.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주문. 흔하다. 이전에 도착한 후, 단서는 분명하지만, 유수장부를 쓰는 것은 쉽다. 이것은 상세하고 초점이 두드러져야 한다.

(2) 거꾸로 서술하다. 끝이나 하이라이트를 시작 부분에 놓고 앞에서 뒤로 가세요. (3) 보간. 기술서술에만 관련된 작은 일을 하나 더 삽입하고, 원래의 기술에 따라 써라. (4) 보충 서술. 앞에서 설명하지 않은 기교 부분은 작문 뒤에 보충한다.

서사는 기조를 잘 정해야 하고, 기복이 있고, 너무 많은 장면이 있어서는 안 되며,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개인화되어야 하며, 회화화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묘사는 사물의 표상에 대한 묘사로, 이미지에 중점을 둔다. 중국의 소설은 서사 요소로 가득 차 있고, 외국의 소설은 반대이다.

(1) 문자 설명입니다. 초상 묘사. 외모, 표정, 몸매, 옷차림 등 외모를 묘사할 때. , 특징을 파악하고, 형식으로 정신을 전달해야 한다. 즉 표상을 통해 신분, 개성, 내면을 밝혀야 한다. B 언어 설명. 너의 내면의 비밀을 드러내고 너의 개성을 드러내라. 동작 설명. 고전 소설에는 다이옥연소 원고, 김범 광기, 소란스러운 천궁, 혼자 회의에 가는 등 많은 전형적인 동작 묘사가 있다. 동작 묘사는 인물의 심리를 반영하고 개성의 특징을 표현해야 한다. D 심리적 설명. 환각 등 잠재 의식 심리에 주의하다. 대외적인 사물의 간접 묘사에도 주의해야 한다.

(2) 환경 설명. 타이밍과 계절, 자연기후, 산천강, 호수해, 동식물 등을 포함한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 역할: 시간과 장소를 설명하고, 저자나 인물의 감정 상태를 부각시키고, 인물의 활동에 배경을 제공하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한다. B 에 대한 사회환경에 대한 묘사는 어느 사회생활 장면의 전시, 예를 들면 자정의 시작과 같은, 둘째, 인물활동의 구체적인 환경에 대한 묘사, 예를 들면 가구, 구도, 기도, 색채를 부각시켜 인물의 정취, 기질, 정서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홍루몽' 에서 딸의 침실 마당과 같다.

(3) 장면 설명. 인물 활동을 중심으로 한 생활 화면 묘사. 예를 들어, 의학에서 살인 장면.

(4) 자세한 설명. 전형적인 디테일에 대한 설명. 예를 들어, AQ 는 내기를 그렸고, 안건생은 손가락 두 개를 세웠다.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단서 (예:' 백합' 의 이불) 를 마련하고,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디테일이 미니 소설로 확장되었다.

묘사 방법은 스케치 (서술 대신 구체적인 수식이 필요 없음) 와 세부 묘사 (섬세하고 깊이 있음, 수식이 많음) 로 나눌 수 있다. 직접 묘사와 간접 묘사 (다른 사람의 눈이나 주변 사물을 통해) 주관적 묘사 (감정용사) 와 객관적 묘사 (정확하고 감정없는 일, 예를 들면 해석적 문자).

서정은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직접 서정은 대부분 감정과 감탄문이 있는 판단문이다. 간접 서정은 서사, 묘사, 의론 중의 감정적 색채를 가리킨다.

1, 호일, 양수 라이닝과 음수 라이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면 대비는 비슷한 것으로 정면에서 받쳐주는 것이다. 주요 물건을 받쳐 주다. 예를 들어,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추위, 추위, 물로 장사 여행의 비장을 두드러지게 하다. 또' 푸른 하늘이 우뚝 솟은 거대한 설봉' 과 같이, 설봉이 푸른 하늘을 받쳐 더 높이 만든다.

대비는 주요 사물과 반대되거나 다른 것을 동반하는 것이다. 위의 예에 나오는 푸른 하늘이 설봉의 흰색을 돋보이게 하고 설봉을 더 하얗게 만든다. 또' 매미 숲이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조용하다' 와 같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

2. 부조를 운용하려면 애증이 분명해야 하고, 주객, 보조하는 것, 보조받는 것을 구별해야 하며, 주인으로 자처해서는 안 된다.

3, 두드러기와 대비의 차이: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을 함께 비교하는 것이다. 이것은 대비와 약간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대비는 비교이고, 두드러진 대상은 쌍방이며, 대립하는 사물 사이에는 주객의 구분이 없다.

두드러지는 것은 받쳐주는 것을 뜻하는데, 두 물건은 주체와 객체간의 구분이 있고, 두드러진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예를 들어,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과 "낭떠러지에는 이미 백척의 얼음과 아름다운 꽃이 있다." 앞의 문장은 대비이고, 뒤의 문장은 대비이다.

그림 속의 용을 그 눈의 눈동자에 넣어 생동감 있게 만들어 예술작품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적절한 경우 한두 마디 논평으로 사물, 인물, 풍경의 의미를 지적하거나 작품의 주제를 밝히는 것이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는 것이다. 점정의 펜은 문장 중간 또는 문장 끝에 있을 수 있다.

준비 ...

침구, 침구라고도 하는 침구는 주요 사람이나 물건을 강조하기 위해 다른 사람이나 물건을 쿠션으로 진열하는 것이다. 침구 작문을 사용하는 것은 기세를 축적하고 문장 취지를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도주' 소나무의 스타일' 앞 몇 단락의 대량의 글로 소나무의 이미지를 큰 색채로 묘사하며 "사람들에게 거의 요구하지 않고, 사람에게 많이 주는 것" 이라고 칭찬하며 버드나무, 복숭아리와 소나무를 비교해서 소나무가 "영감과 깊은 사상과 용기를 준다" 고 덧붙였다. 9 항이 되어서야 작가는 펜을 바꿔 "소나무를 볼 때마다 그 숭고한 기풍을 떠올린다" 는 주제를 제시했다. 본문 앞에서 소나무에 대한 묘사와 칭찬은 깔고, 뒤에서 * * * 고산작풍에 대한 칭찬이 전문을 주제로 한 것으로 밝혀졌다. 바로 앞 이미지의 감동적인 깔개 때문에, 이 문장 는 뒤 의 화제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유난히 견고하고 힘 있게 보인다. 두목의' 아방궁푸' 1 단은 아방궁의 규모와 건축의 웅장함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2 단은 아방궁의 미녀 수와 보물의 풍부함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제 3 단 논설은 진나라 통치자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하며, 황궁이 대량으로 점유되어 국가가 급속히 붕괴되고 황궁이 파괴된 필연적인 결과에 대해 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궁, 왕궁, 왕궁, 왕궁, 왕궁) 마지막으로, 제 4 항에서 저자는' 아아' 로 시작하면서 진국의 통치자가 천하인민을 사랑할 수 있다면 나라가 멸망하지 않을 것임을 지적하면서 진국의 멸망이 깊은 교훈임을 알 수 있다. 이 부의 처음 두 단락의 묘사와 렌더링은 마지막 두 단락의 논술을 깔고, 논술의 기초이며, 논술은 주제를 드러내고, 주제를 강조하며, 깔아 놓으려는 의도이다.

침구 수법을 사용할 때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묘사에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다. 이 부분을 다 써야 동력을 효과적으로 축적할 수 있다. 둘째, 침구의 사용은 자연스러워야 한다. 침구라면 너무 많이 쌓으면 사람의 흔적이 드러나고 효과가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앞뒤가 호응하다

회지법은 문장 엄격함, 일관성, 원활함, 내용과 구조의 내적 연관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 간호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1, 내용과 제목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런 인용 방식은 종종 여러 내용 참조 제목을 배정하거나, 적당한 곳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제목의 뜻을 밝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뒷모습' 에서는 뒷모습을 여러 차례 묘사하며 제목' 뒷모습' 과 조화를 이루며 주제를 더 밝혀 아버지에 대한 작가의 깊은 그리움을 충분히 표현했다.

2. 본문 중간에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이런 배려법은 일을 문장 앞에 쓴 다음 앞에 쓴 일의 결과를 뒤에 설명하고 내용을 서로 보완하고 깊어지게 하는 것이다.

3, 참조 방법의 끝과 시작. 문장 끝에서, 서두에서 설명한 일에 대해 필요한 언급을 하여 문장 시종일관 일관되고 유기적인 전체가 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예를 들어,' 백양예찬' 이라는 문장 시작과 끝의 조화는 문장 구조를 완벽히 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칭찬도 생생하게 표현하게 한다.

렌즈 편집

렌즈는 영화 촬영의 일련의 화면을 가리킨다. 렌즈 클립은 글쓰기에 사용되며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생생한 화면 세트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문장 는 인물 을 이야기, 그림 이나 단편 에 따라 질서 정연하게 쓰는 것 으로 각 부분 은 단독으로 쓸 수 있다. 조합하면 하나의 완전한 장 이다. 이런 구조는' 당박식'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형식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절묘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전당 장선치

문장 끝은 한두 문장으로 센터와 주제를 지적하는 방식을 장선치라고 하며,' 문말점 문제' 라고도 하며,' 지' 는 문장 주제와 센터를 가리킨다. 이런 수법을 적절하게 운용하면 문장 심오하고 감화력과 구조미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화룡점정' 의 예술적 효과가 있다.

시공이 얽히다

비교적 복잡한 일을 묘사할 때, 같은 기간 동안 먼저 A 지의 상황을 묘사한 다음 B 지의 상황을 묘사한 다음 A 지의 인원을 쓰는 것이 바로' 시공간의 얽힘' 의 문장 시공 방법이다. 컴팩트 한 구조, 간결한 텍스트에 도움이됩니다. 초창기에는' 61 계급 형제를 위해' 라는 유명한 통신이 있었는데, 평육현 61 명의 농민공이 갑자기 식중독 사고를 당했다고 한다. 작가는 먼저 농민공 중독 장면을 쓴 뒤 보건부가 긴급 구조 전보를 받고 평육병원 구조 과정을 쓴 뒤 베이징 의약점에서 구급약품을 운송하는 상황을 썼다. 이런 서사는 차례대로 얽혀 있어 감동적인 개선가를 구성한다. 물론 이런 방법을 채택하기는 어렵다.

때때로 작가는 한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서사적 삽입, 보충 서술 등을 이용하여' 시공간적 얽힘' 의 느낌을 형성할 수 있으며, 우리도 이런 표기법을' 시공간의 얽힘' 에 포함시킬 수 있다.

기복이 넘치다

서술문은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고 유수장부를 유지해야 한다. 만약 흥망 성쇠와 기복을 쓸 수 있다면, 반드시 흥미진진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을 것이다.

셋째, 혁신적인 서사 기술

(a), 다각적 인 사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으십시오.

1, 재질 선택

재료는 문장' 혈육' 으로, 문장 성패는 주로 재료 선택에 있다. 문장 들에 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새로운 자료를 선택 해야 합니다.

우선 사고 정세를 깨고, 다른 사람의 소재와 같은 것을 피하고,' 모든 사람의 마음, 모든 사람의 글' 의 소재를 선택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2, 표현 수법의 운용.

똑똑한 사진작가는 각도를 선택하는 데 능하다. 장삼이가 잘생겼다면, 힘이 세서 얼굴을 때렸다고 칭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사가 못생겼을 때, 그의 결점을 피하고 그에게 실루엣을 찍어 주었는데, 이렇게 하면 사람마다 다르다.

3. 글쓰기 대상의 선택.

(b) 역방향 사고

첫째, 시작된 기술

2. 빙빙 돌지 않고 직설적으로 말하다

3, 장면 설명의 시작

4, 시, 가사, 격언 경구 등.

문장 관련 시, 가사, 격언을 교묘하게 인용해 문장 시작으로 문장 생동적이고 읽기 쉬우며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의 연습인 "인생에는 좌절이 필요하다" 는 시작은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는가?" 입니다. 누구도 마음대로 성공할 수 없다. " 성공의 길에서 결코 순조로운 것은 아니며, 고난과 좌절은 필수적이다.

학생들의 연습 문제' 풀' 은 백거이의' 풀' 부터' 막막한 풀이 평원을 지나 왔다갔다하며 사계절을 따라다닌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 ...

여기에서, 작은 작가는 교묘하게 가사를 인용했는데, 시의 시작은 문장 들에게 생동감과 문예 눈의 역할을 하였다.

5. 서정적 개편법

6. 독자의 질문 유치

7. 시적인 개방 방식.

둘째, 서사 작문 기술

글쓰기에는 많은 기교와 기교가 있는데, 이러한 기교의 응용은 많은 문장 들을 다채롭고 생동감 있게 한다. 여기서, 나는 몇 가지 예시와 함께 몇 가지 일반적인 작문 기교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1, 프리 핸드.

2. 공필.

3, 선 그리기.

4. 렌더링합니다.

5, 대비.

● 다중 변증 법적 주제 설정

모두들 현재 우리가 말하는 화제 작문은 단지 화제 유도 작문일 뿐이라고 분명히 말해야 한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화제의 범위와 화제의 결합에 주의해야 한다. 이해의 힌트를 제시하고, 쓴 작문은 화제 안에 있을 뿐만 아니라, 화제 안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2004 년 저장 닝보고사 제목인' 작고 크다' 는 제목에는 두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평소에는 두 개의 독립된 요소이지만, 이 주제에서는 이 두 요소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문제의 설명과 같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바다를 이루고, 약간의 땀으로 무수한 열매가 쏟아지는데,' 작은 것' 은' 큰 것' 이 될 수 있다. 천리 장제방은 작은 개미 둥지에서 파괴되고, 많은 재산이 잠시 소홀하게 파괴되었다. -'작은' 은' 큰' 을 파괴할 수 있다. 분명히 작문의 주제는 이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

제안자가 우리에게 준 제목에는 종종 한 가지 이상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학생들은 이런 주제를 분석할 때, 이 요소들 사이에 어떤 교차가 있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으며, 문장 구상의 문제는 순조롭게 풀릴 수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 전국 수능' 예상치 못한 이성' 이라는 제목으로 이 두 가지 요소는 아무런 연관이 없는 것 같다. 자료를 자세히 살펴보다: 덴마크 물리학자 보어 교수에게 일류 물리 학교 설립의 비결이 무엇인지 물어보자 보어 교수는 학생들 앞에서 자신의 어리석음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이 자료가 제공하는 이야기는 언뜻 보면 "뜻밖" 이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합리적이다" 고 한다. 이 두 요소의 교차점을 찾아야 합니다. 예상치 못한' 과' 이성' 의 관건은 볼론 교수가' 실사구시의 과학적 태도, 겸손한 학술정신, 넓은 마음' 에 있다.

일원화제에 대해서, 우리도 그것을 이원화제로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호남성 익양시, 2004 년 시험문제' 고생' 은 19 세 소녀가 성적표가 나오기 전날 수면제를 먹고 자살한 이유는' 시험을 마친 후 자신감이 전혀 없다' 는 제목이다. 그녀는 선장의 딸, 부모의 총아가 허니통에서 자랐다. 우리는 고난의 화제를' 고난과 꿀' 으로 바꿀 수 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2004 년 장쑤 성 무석시의 시험 문제는' 소중히' 이다. 우리는 그것을' 생명을 소중히 하고 시간을 낭비한다'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또 일원화제 작문은 그 상징적인 의미, 비유적 의미, 확장 의미에 주의해야 한다. 2004 년 후베이 천문 등 4 개 시는' 벽' 이라는 징문을 썼다. 어떤 벽은 감정의 장벽, 관념의 장벽, 문명의 족쇄 ... 이것은 상징적인 의미다. 또한' 계단' (후베이 () 성 효감시 2004 년 고사),' 다리' (산서성 2004 년 고사) 와 같은 문제도 있다. 2005 년 수능 문제 중' 얼굴' (강서),' 달리는 체험' (호남),'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붉은 것' (요녕) 등 비관계주제도 여기에 나열해 법에 따라 포제할 수 있다.

수능 명제 작문 4 대 전략 2

● 참고 자료.

화제 작문의 작문에서 소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는 자료를 참고하여 우리 작문의 자료를 확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 호남 사범대학교 부속 중학교 모의시험의 작문 제목인' 추구와 견지' 는 두 노인이 함께 해변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다. 뚱뚱한 노인은 여섯 개의 작은 갈고리를 걸어 낚시를 여러 번 찾아다녔고, 짧은 시간 내에 작은 물고기를 많이 잡았다. 마른 노인은 거대한 갈고리를 걸어 해안에 붙였다. 아무것도 얻지 못했지만, 그는 오로지 큰 물고기를 잡으려 했다. 뚱뚱한 노인이 위너 처럼 트로피를 들고 집에 돌아왔을 때, 마른 노인은 황혼의 모래사장에 기대어 있었다. 글로 보면' 작은 물고기 낚시' 와' 큰 물고기 낚시' 는 두 가지 기호이다. 내포적으로 볼 때, 하나는 추구하는 목표가 낮고 달성하기 쉽다는 것이다. 높은 목표를 추구하려면 열심히 일해야 (즉, 견지해야) 성공할 수 있다. 한 가지 선택이 있다. 이런 상황 있는 화제 작문은 연상, 상상, 비유 등을 이용하여 문장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노인

"작은 물고기 낚시"

"큰 물고기 한 마리를 낚다" (노력이 필요하다)

결과 (큰 물고기를 잡는 데 성공)

군웅

땅을 잃고, 궁핍하고, 쾌락을 추구하다.

국가의 야망을 부흥시키다.

쳉: 패배 우.

가시나무

진나라를 찌르지 않다

자진 (죽음)

실패: 가시 없음

당승사도

포기할 엄두가 나지 않아 중도에 헤어졌다

서양 고전 얻기 (8 1 어려움)

쳉: 진경을 취하다

대학 입학시험 수험생

일반 대학에 합격하다

비 북경대학교 시험 (열심히 공부)

로? 패전?

......

......

줄거리 소재가 없는 주제에 대해, 우리는 산만한 생각으로 제목을 살펴볼 수 있다. 소재에서 보면 너는 어떻게 보느냐? 어떤 사람과 일이 재료 중의 것과 비슷합니까? 가장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장시성의 2005 년 수능 작문 제목은' 얼굴' 이다. 얼굴은 인류의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기관이며, 얼굴의 특징은 거의 인간의 특징이다. 얼굴 풍부한 감정 이미지를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 생동적인 이야기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 깊은 사회적 내용과 문화적 함의와도 연결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작문을 쓰기 전에, 우리는' 면' 에 대해 생각해 보고, 당신이 생각하는 내용을 모두 기록한 다음, 당신의 작문을 위해 가장 친숙하고 가장 다채로운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작문명언)

마지막으로 제목 작문과 재료 작문의 관계를 명확히 해야 한다. 두 명제 형식 모두 어떤 재료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2005 년, 헝양시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한 가지 이야기를 인용했다. 장이머우 () 가 작은 산촌에 와서 현지 촌민에게 물었다. "영화 한 편 할래? 누가 원하면 일어서세요! " 연이어 몇 번 물었지만 마을 사람들은 감히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이때, 보기 좋지 않은 한 소녀가 나서서 말했다. "나는 연기할 거야!" " "장이머우 그녀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하자, 그녀는 즉석에서 노래를 불렀고, 노래를 부르면서 비틀었고, 마을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그녀는 정말 노래를 잘 부르지 못했다. 그러나 장이머우 들은 그녀를 선택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유일하게 용감하게 나서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시험지는 수험생이' 용기' 나' 자신감'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쓸 것을 요구한다. 화제작문으로서 이 이야기에 대한 해석은 용기나 자신감의 관점에서만 할 수 있지만, 문장 작문은 반드시 이 이야기를 인용하거나 연락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이것이 소재 작문 주제라면 소재의 다른 해석 각도에 따라 더 많은 주제 방향을 가질 수 있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들이 위민지를 비웃는 이유, 위민지의 명성은' 자신감' 이나' 용기' 외에 또 어떤 요소가 있는가 하는 것 등이 있다. 이 문장 은 이 이야기 속 의 사람 과 일 을 꼭 둘러싸고 써야 한다.

수능 명제 작문 4 대 전략 3

● 주제를 구분하고 제목을 설정한다.

평소 작문 훈련에서 학생들은 많은 화제 작문을 썼고, 우리의 평소 작문 제목은 모두 화제 작문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화제 작문에 낯설지 않다. 하지만 실제로 일부 수험생들은' 답안 다채로운' 을 명제로 삼아 사고의 확장에 영향을 미치며 한 구석에 국한되기도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해답이 다양하다' 는 설명이나 증명 등으로 적혀 있다. 이것은 명제 작문과 제목 작문의 차이를 파악하지 못한 탓이다. 화제 작문은 작문 화제의 범위를 제공하고, 명제 작문은 작문 제목을 제공한다. 이것은 제목 작문의 제목과 제목이 다르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런 전제 하에 화제 작문 과정에서 문장 들에게 좋은 제목을 붙이는 것이 우리가 고려해야 할 문제 중 하나가 되었다.

평소 훈련에서는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 응용문의 네 가지 기본 문체와 상용문학 장르의 문체 규범을 숙지하여 작문에서의 운용을 강화해야 한다. 너의 작문이 분명하지 않을 것이라고 되도록 노력해라. 구체적으로 시험장에 도착하면, 우리는 글을 쓰기 전에 몇 가지 문체의 작문 방안을 열거한 다음, 당시의 제목 자료, 자신이 잘하는 문장 유형, 그리고 다른 사람이 쓸 가능성이 가장 높은 내용에 따라 자신의 작문 사고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중심, 내용이 풍부하고 구조가 명확하고 시험 골자에 가장 잘 맞는 방안을 찾아 낮에 다른 사람과 똑같이 쓰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