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를 행하다

행서는 항상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익히는 손글씨체이자 많은 서예가들이 집착하는 서체이며, 심미적 특징이 높은 서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가 너에게 가져다 줄 것은 행서 서예이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행서와 큰 글자의 서예를 감상하다

서예 2

서예 3

서예 4

서예 5

행서사의 3 대 유파

1, 이왕일파. 왕희지에서 후대의 문인 서예가는 모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왕학행서체계의 영향을 받았는데, 그 후계자는 미탄, 조맹창, 동치창 등이었다. 이왕학파는 가장 큰 행서학파이다.

2, 안체파. 안진경이 창작하고, 전통 필법에는 전서필이 섞여 있고, 구조는 등에서 방향으로 변하고, 방은 둥글다. 대표작은 《제조카》, 《쟁석》입니다. 그 출현은 왕경이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변화시켜 후세의 행서 창작에 더 많은 패러다임을 제공하여 행서 제도의 변화와 발전을 촉진시켰다. 후대의 서예가 왕종염이 여기저기서 일어나거나 나타나거나 사라지거나 서로 융합된다.

3. 위북 학교. 청대 서예가는 위비의 몸법과 필법을 행서에 쓰는 것은 행서의 일종이다. 대표 서예가는 조 () 와 호 () 가 있다.

행서를 잘 쓰는 9 가지 비결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데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단어 형성의 경우, 각 스타일의 행서에는 자신의 개성과 * * * 가 있습니다. 즉, 그들의 행서에는 기본적인 법칙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그리고 변은 행서에서 쓰기 법칙을 인도하는 가장 내재적인 규칙이며, 많은 매듭은 모두 및 변화의 필요성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행서의 기본 법칙을 배우고 익히면 우리의 감상, 모사, 창작 활동을 지도할 수 있다.

1, 크기 및 길이. 먼저 글꼴 크기를 전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옛사람들은 글씨를 쓰는 것이 가장 무섭다고 말했습니까? 연산자 같은 단어? 결체 필기에서는 글자 크기의 통일을 피하기 위해 예술성이 전혀 없다. 이 법칙을 파악하면 모사와 창작할 때 전체적으로 한 글자의 모양을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초보자가 모사하는 가장 쉬운 실수이다.

2, 평평한 가장자리. 구도를 위해 행서는 세로로 또는 가로로 할 수 있지만, 글자의 중심은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실행 스크립트의 스타일마다 정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미사앙의 행서는 조자앙의 행서보다 훨씬 높다.

3. 연결을 저장합니다. 행서와 해서체의 또 다른 큰 차이점은 행서의 획이 서로 호응하여 점화의 방향성을 강화하고, 기체의 표현력이 더욱 강해지고, 획의 단순화에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 연결된 획들은 서로 다른 재미있는 조합을 형성하여 대비를 형성한다.

4. 수축과 확장. 변화의 필요성을 비교하기 위해 한 글자의 한 획 (부분) 이 좌우로 수축되어 다른 획 (부분) 을 강조한다. 변화의 필요성을 비교하기 위해 한 단어의 한 획 (부분) 은 위아래로 늘어나고 다른 획 (부분) 은 수축한다.

5, 밀도가 균일하고 선명합니다. 해서체의 일반적인 비율은 균형이 잡혀 있고, 행서의 천은 해서서보다 훨씬 풍부하며, 행서의 천은 균일하고, 선명하고, 촘촘하다. 이렇게 하면 초보자도 실수를 하기 쉽고, 글자가 고르지 않아 조금도 의미가 없다.

6. 열고 닫습니다. 개방이란 글자의 획이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추세이다. 화합이란 한자의 획이 안쪽으로 모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개폐라고도 하나요? 돌아왔어? , 뒤는 열려 있고, 그것은 꺼져 있습니다. 쌀 라인 책, 궁전 꽉, 단어 는 주로 오픈 (반환) 이지만, 연의 라인 책 외부 꽉 내부 느슨한, 단어 는 주로 (방향) 입니다. 사실, 각 서예가의 글자는 모두 개폐되어 있거나, 개폐되어 있어서, 이렇게 해야만 생동적이다.

7. 주고 요구하다. 인물 내부에 양보가 있어야 획이 메아리쳐야 통일할 수 있다. 행서가 해서체보다 더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해서체도 문자의 획이 겹치지 않도록 유지하는 반면, 행서에는 때때로 여러 획이 연결되어 겹쳐지는 부분이 있다.

8. 수준이 고르지 않다. 글자의 가지런함을 피하기 위해 글자의 각 부분이 적당히 엇갈렸지만, 중심이 안정적이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서예가의 창작 표현도 느낄 수 있었다. 만약 어떤 단어가 위아래로 어긋나면, 어떤 단어는 좌우로 어긋난다.

9. 변하지 않는 모든 것이 바뀔 것이다. 한 글자에 같은 점화가 있으면 다른 처리가 있어야 한다. 한 글자의 같은 부분도 고쳐야 한다. 옆쪽에 같은 단어가 함께 있을 때 옆에도 고쳐야 한다. 한 작품에서 같은 단어가 여러 번 나타났고, 변화도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