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 선량에 관한 명언과 경구

공자의 논어에서 인자함에 관한 유명한 격언은 다음과 같다.

1, 공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논어 자한". 현자는 혼란스럽지 않고, 현자는 슬퍼하지 않으며,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2.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는 정입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입니다." 공자는 "옛 내용을 복습하여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며 "이렇게 하면 학습 중인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4, 아이는 절대 4 무: 무의식, 야망, 실실, 나 없음. -"논어 자한". 공자는 네 가지 문제를 근절했다. 주관적인 억측도 없고, 절대적인 확정도 없고, 고지식하고 고집도 없고, 독선적인 것도 없다.

지식 확장:

1, 도덕 교육 1 위. 그의 교육 내용은 덕재겸비, 특히 도덕 교육을 강화하는 것이다. 그가 말하길 군자는 종식이 없고 반인도적이다. 그가 기대하는 것은 무엇을 잃을 것인가 ('논어 입인').

인자를 지적하는 것은 군자의 근본적 품격이며 도덕 교육의 총이념이다. 인의 내포는 매우 광범위하다. 강인함, 강의함, 나무, 겸손, 근인 ('논어 루즈') 뿐만 아니라 사랑, 충정, 용서, 효도, 은혜, 영, 편지, 민, 선, 용, 용

그러나, 모든 미덕은 인자한 면만 반영한다. 그것들을 종합하고, 개괄하고, 농축해야 인자라고 부를 수 있지만, 그것의 정신적 핵심은 매우 간결하고, 바로 애인이다.

연인이 되려면 먼저 충효해야 한다. 공자의 도덕교육은 봉건사회에서 군자를 양성하기 위해 봉사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도덕교육 실천 과정에서 형성된 것으로, 기본적으로 도덕교육의 객관적인 법칙을 반영하며, 어느 정도의 과학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현재 도덕교육, 특히 자질교육에 대해 의심할 여지 없이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2, 지육. 이상적인 지육은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이고, 지혜의 지도 하에서만 진정한 정신 활동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식은 기성 답안, 기성 공식, 역사적 사건의 기성 귀납에 초점을 맞추고, 지혜는 미지의 세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지식 탐구의 과정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육의 관념을 새롭게 할 필요가 있다. 지식은 지육의 전달체일 뿐, 학생이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학생이 지식을 얻는 과정에서 지식을 얻는 능력이다. 공자는 소수의 성인을 제외하고는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이 아는 것을 배우고 곤경에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씨) 지식과 기술을 얻기 위해.

"학습" 이라는 글자는 공자가 수시로 배우고 참고한 것에서 유래되었다. 지육의 주된 목적은 학습자들에게 좋은 학습 방법을 가르치고 과학적 학습 방법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하도록 지도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러한 지도 사상은 단순한 응시 교육, 기술 교육보다 더 정확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인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