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의 버려진 여성시와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 분석

시경? 멩 (Meng) 의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는 봉건 사회가 요구하는 표준 여성의 모델이다: 착실, 근면, 가정, 남편에게 복종한다. 그녀가 소녀였을 때, 그녀는 순진하고 사랑을 믿었다.

"성벽을 취하여 복관을 바라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으로 가득 찼다. " 애인의 일거수일투족이 그녀의 심금을 울리고, 그녀의 눈물과 웃음은 그 남자와만 관련이 있다. 앞으로 오랜 시간 동안, 그녀는 그들의 소년 시절의' 총각잔치, 담소를 나누는 것' 을 기억하고 있다.

남자의 감언이설은 여주인공을 달래서 집에서 가난하게 하고, 풍성한 채색 없이 그를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삼엽이 먼저 왕성하고 뒤떨어졌을 때, 남자와 그녀는 백년해로의 맹세를 했지만,' 삼엽이 먼저 떨어지고, 그 노란 잎이 떨어진다' 는 말은 빈말이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남자는 그녀에게 "그가 말한 것은 다 해냈고, 폭력에 관해서는" 라고 말했고, 결국 "형은 모르고 웃는다" 고 말했다.

주요 감사:

이 시는 서정적 위주이며 서사이야기는 완벽하고 상세하지 않지만 여주인공의 경험과 운명, 서정적 서사가 하나로 어우러져 애가를 동반하기도 한다. 이런 방면에서, 이 시는 이미 초보적으로 중국 서사시의 몇 가지 특징을 갖추었다.

풍위 자위' 라는 시의 구조는 그 이야기의 줄거리와 일치하며, 저자가 이 시를 서술할 때 열정과 파동으로 가득 찬 감정과도 일치한다. 각 장은 6 장 10 문장이지만,' 시경' 의 다른 장과 달리 인물의 운명의 발전 순서에 따라 자연스럽게 쓰여졌다. 부주를 위주로, 비흥도 사용한다. 서사성을 부여하고 서정적성을 높이는 것보다 서사적, 서정적성을 강화하는 것이 낫다.

이 시의 어조는 쩌렁쩌렁하고 자연스럽고, 진심을 담고 있다. 시에서는' 먹는 것',' 연이어',' 당당',' 연연',' 단단' 등 다양한 형용사의 겹침을 사용하여 의성화 자태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의 음악성도 높였다. 《시경》에서 민요의 구성은 대부분 중복된다. 풍웨이망' 이라는 시의 저자는 감정이 복잡하고 서술이 우여곡절이기 때문에 도장을 끊고 노래를 멈추는 것은 국풍민가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