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어떤 독서시가 있습니까?

1.' 시경' 시 읽기

시경 읽기에 관한 시 1. 《시경》을 읽는 명문에 대하여

노래 책의 독서에 관한 유명한 문장;

1,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그의 산의 돌은 단단하여 옥을 궁리할 수 있다.

2, 시작도 없고 끝도 있어요. 《시경 야 스윙》

좋은 시작을 거절하는 사람은 없지만, 좋은 결말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이 말을 자세히 감상하니, 그 속에 확실히 깊은 철리와 경고가 담겨 있는 것 같다.

3. 산이 일어나요. 경치가 끝나요. 《시경》 소야다부사 차진

인품과 학식에 대한 칭찬은 마치 큰 산과 같다. 사람을 우러러보게 하고, 그의 행동을 행동 규범으로 따르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썰듯, 맷돌처럼. 시경. 펭 웨이 치 오.

절개처럼, 파일처럼, 조각처럼, 광택처럼.

5, 내 마음은 석두 조각인데 돌릴 수 없다. 마음속에 모두 토비들이니, 끼어들어서는 안 된다. 《시경 백주》

내 마음은 석두 같지 않아 아무도 움직일 수 없다. 내 마음은 돗자리가 아닌데, 어떻게 돌돌 말아?

6.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10 월의 교분의 시경

높은 해안이 깊은 계곡이 되고, 깊은 계곡이 큰 흙산이 되는 것이다.

《시경》 작가는 익명이어서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시경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1 1 세기 ~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다. 여기서 ***3 1 1

확장 데이터

시경' 은 중국 고대 시의 시작으로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한 최초의 시 총집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부르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와 귀족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노래로,,,,,,,,,,,,,,,,,,,,,, 。

시경은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을 반영하는 내용이 풍부하다. 그것은 저우 왕조의 사회 생활의 거울이다.

바이두 백과-시경

2. 《시경》에는 독서에 관한 명문이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에서 나온 소야 호명: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다른 산의 석두 들은 모두 딱딱하기 때문에 옥은 연마할 수 있다. 다른 나라의 인재가 자신의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결점을 고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나 관점을 비유한다.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퇴폐는 시작도 없고, 거의 끝이 없다."

좋은 시작을 할 수 없는 것은 없지만, 불행히도 좋은 결말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지만 거의 끝나지 않는다. 항상 좋은 시작과 끝을 권하는 데 쓰인다.

시경 소야 차' 의 관할에서 볼 때, 이것은 하기 어려운 일이다.' 산이 올라가고 있고 풍경이 멈추고 있다.' "

인품과 재능은 마치 큰 산과 같아서, 사람을 우러러보게 하고, 자기도 모르게 그의 행동을 행동 규범으로 삼게 한다.

확장 데이터

독서에 관한 다른 명문.

근면은 근면은 잘하지만 놀이는 잘하지 못한다. 이 말은 당대 문학가 한유에서 나온 것이다.

공부는 근면해서 정통하지만 게임과 놀이에서 포기할 수 있다.

이 말 아래에는' 하는 일, 사고에서 망한다' 는 말이 있다. 이는 일이 반복적인 사고로 성공하지만, 생각하지 않는 임의성에 의해 파괴될 수 있다는 뜻이다. (더 중요한 것은 작은 일,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한 사상에 반영돼 원래의 의도에서 벗어나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시인 두보 () 에서 "위를 위해 22 운을 만들다": "독서가 깨지고, 붓이 신과 같다." "

많은 책을 읽고, 책을 꿰뚫어 보고, 실천에 옮기면,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노래 책의 독서와 관련된 문장은 무엇입니까?

1. 근면은 근면하지만 놀이는 잘하지 못한다.

2. 너는 수시로 공부하고, 무엇이든지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학습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입니다.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당신은 고대 책을 읽어야 합니다.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6. 타산의 돌로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7.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함은 끝밖에 없다.

8. 산이 도착하자 풍경도 멈췄다.

9. 백 번 읽으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을 거야.

10. 마음, 눈, 입이라는 세 권의 책이 있다.

1 1.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고 아는 것도 안다.

12.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글을 쓰는 것은 신처럼 보인다.

13. 사랑은 근면을 만들고 근면은 천재를 만든다.

14. 포기하고 죽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포기하면 석두 조각할 수 있다.

15. 한 걸음도, 천리도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4. 독서에 관한 고시

1, 청명절입니다

작가 왕옥성, 송대

나는 꽃도, 술도 없이 청명절을 보냈다. 이렇게 외롭고 가난한 생활은 사찰의 스님처럼 모든 것이 나에게는 억압적이고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어제 이웃집에서 새로운 불씨를 토론하고 청명절의 초까지 창문 앞에서 조명을 비추고 앉아서 공부했다.

모국어 번역:

나는 청명절을 보내고, 구경도 하지 않고, 술도 마시지 않았다. 이런 외롭고 고달픈 생활은 황산사에 있는 스님처럼 내 생각에는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어제, 나는 이웃에게서 새로운 불을 얻었다. 청명절의 아침, 나는 창가에 등불을 켜고 앉아서 공부했다.

2, "겨울밤 독서".

작가 육유, 송대 고학자, 공부는 끝이 없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모국어 번역: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고, 왕왕 늙어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3. "시를 설득하라"

저자 안진경, 당나라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모국어 번역: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그들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놀기만 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른다면, 나이가 들면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늙어서야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4. "읽기"

저자 육유, 송나라

옛 은둔의 야망은 그 5 무 전원은 아니더라도 변하지 않고, 독서의 초심은 서민이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다 보면, 눈은 예전보다 더 크지는 않지만, 마음을 정하여 2 만 개의 작은 글자를 읽는다.

모국어 번역:

그 5 에이커의 목장이 없어도 은둔의 야망은 여전하다. 독서의 초심은 백성들에게 있다.

등불 밑에서 책을 읽다 보니 눈은 이미 이전과 달라졌지만, 여전히 2 만 자를 다 읽도록 규정되어 있다.

5. "독서"

작가는 유 키안 (유 키안), 명나라 (명나라)

책에 대한 나의 감정은 마치 다년간의 친구와 같다. 아침저녁으로 항상 슬프거나 기쁜 동반자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무수한 글의 눈앞에 속세세속적인 사상이 가슴에 없다.

신선한 생각이 끊임없이 떠오르는데, 동풍 속의 바람처럼 꽃은 새로운 것이다.

금안장을 유람하고, 권세자들은 여전히 한 가지 물건을 구하기 어렵다고 한탄하고 있는데, 이 서재에는 봄빛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모국어 번역:

책에 대한 나의 감정은 마치 다년간의 친구 같다. 아침저녁으로 나는 항상 슬픔이나 행복을 동반한다.

내 앞에서 수많은 글을 훑어본 후 속세의 세속적 잡념이 없어졌다.

신선한 생각이 끊임없이 떠오르는데, 마치 동풍 속의 화류들이 다투는 것 같다.

금 안장 을 통해, daguan 우아한 여전히 흔적 찾기 어려운 한숨, 나는 이 서재 가 봄빛이 없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

노래 책에는 학습에 관한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노래 책의 학습에 관한 문장;

1.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 "노래 책 \" xiaoya heming

2. 퇴폐적인 것은 시작이 없고, 신선한 것은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3. 산이 높아서 풍경도 멈췄어요. -'시경 소야 후쿠다 차수'

4. 잘라내면 연마됩니다. -'시경'. Feng weiqi 호주 "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 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였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하자: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00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무죄" 라고 말했다.

《시경》소개;

1.' 시경' 은 우리나라 고대 시의 시작이며, 최초의 시 총집으로, 본명' 시' 나' 시 300 곡' 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1/Kloc-) 까지 수집했다.

2. 공자는 일찍이'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개괄하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입업의 기준으로 삼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3. 시경은 내용이 풍부해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물, 식물 등 모든 측면을 반영하고 있다. 저우 () 나라 사회생활의 거울로 고대 사회의 생활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시의 분류:' 시경' 에 대한 바람, 야, 부의 분류는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경' 에 의한 작품 분류의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6. 《시경》의 명구를 배우다

시경의 사상 내용은 착취와 억압에 반대하는 시, 부역 병역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 결혼 문제를 반영하는 시, 노동생활과 애국사상을 반영하는 시, 정치 풍자시, 제사시, 잔치시 등이다. 그리고 학생들을 설득하는 시는 거의 없다. 다음 중 일부는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당")

\ "노래 책 \" 을 배우는 것은 매우 어렵다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해 봅시다.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00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순진했다" 고 말했다. 그 특성상' 온량돈후, 시교' (즉' 시경' 을 읽은 후 영혼을 맑게 하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교육의 도구로 상책이다). 공자는 심지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는데, "시경" 이 중국 고대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시의 역할: "소년의 시는 무엇입니까? 시는 번성할 수 있고, 관찰될 수 있고, 그룹화될 수 있고, 불평할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바로 그 물건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곳에 있는 그 물건이고, 너는 새와 짐승초의 이름을 더 잘 안다. "

맹자: 시를 논하면서, 맹자는 "시인은 평론하지 않고, 평론하지 않고, 뜻을 반대하고, 뜻을 공로로 삼는다" 고 말했다 \ "그 시를 짱, 그 책을 읽고, 나는 누가 모른다.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