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각의 결합은 감각에서 눈과 귀로 서로 느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시각청각 등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고, 독자가 눈으로 보는 사물의 상태와 귀가 듣는 소리를 결합시키고, 감각 화면을 듣고, 소리를 보고, 시각과 청각의 교류와 감각의 동기화를 달성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당대의 시인 두목 () 을 예로 들자면, "각하, 선주 개원사격, 완서가희거" 입니다.
새가 산에 가면 사람들이 노래하고 울다.
늦가을, 천우가 커튼을 내리고, 석양 아래 베란다에서 피리를 불다.
새들이 창산 사이를 날아다니며, 사람들은 대대로 마을과 농가에서 산다. 커튼 밖 천 명이 가을비를 짊어지고, 서산은 선율적으로 피리 소리를 내며 석양의 찬바람을 쐬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시청각 결합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시인은 산과 들 사이에서 새들이 오가는 상태를 잡았고, 가을비 속에서 집집마다 매달려있는 천연비 커튼의 모양, 푸른 물가에서 사람들이 우는 소리, 베란다에서 반짝이는 대나무 피리 소리, 시각과 청각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모양과 소리가 서로 어우러져 조용하고 평화로운 호수빛 산색 두루마리를 그려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확장 데이터:
시의 표현 기교를 감상하는 것은 시청각 결합 외에도 허실 결합, 동정결합, 다양한 감각의 결합이 있다.
1, 현실과 허구의 결합: 현실의 장면과 사건은 상상의 장면과 사건과 서로 어우러져 같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 감상에서 허무와 실은 상대적이다. "상상력과 현실은 서로 연결되고, 상호 침투하고, 서로 전환하여 허실상생의 경지에 도달하여, 시의 이미지를 크게 풍요롭게 하고, 시의 의경을 개척하고, 독자에게 넓은 심미공간을 제공하였다.
2. 움직임의 결합: 사물과 경물에 대한 역동적이고 정적인 묘사로 서로 어우러져 일종의 정취를 형성한다. 아니면 조용히 움직이거나, 조용히 움직이거나, 받쳐지는 한 면의 특징을 더욱 선명하게 하고, 받쳐주는 면의 영동과 아름다움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3. 다양한 감각 조합: 사물을 묘사하는 것은 시청각, 후각, 촉색, 소리, 미각, 후각, 촉각과 같은 감각적 감각을 빼놓을 수 없다. 고시의 묘사에서는 종종 다양한 감각을 이용하여 여러 각도에서 사물의 특징을 묘사하여 풍경과 사물이 구체적인 느낌을 얻도록 하여 형신과 신을 겸비한 생동감 있는 전신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