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선생님께 묻다: 만물생과 2.

세상의 만물은 모두 두 쌍 혹은 한 쌍으로 창조된 것이다. 예를 들면 인간의 탄생, 생물의 번식이다. 생물이나 사람은 생물이나 사람을 만들 수 없다.

이명지의' 부부 연소' 에서 발췌한 것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 마디로 한 쌍의 천지가 있기 때문에 하늘과 땅이 있고 만물이 있지만, 세상의 만물은 둘로 태어나고, 한 사람이 태어나지 않고, 명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명은 둘을 낳을 수 있고, 이치는 노할 수 있고, 태극은 두 가지를 낳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도 있다. 왜요 ""

이영은 최초의 존재는 천지, 음양, 대립, 천지 이전의 천극과 음양의 원리가 없고, 그들 사이에는 절대적인 통일이 없다고 생각한다. 천지의 만물은 한 쌍의 커플이 아이를 낳는 것과 같다.

모순과 대립의 양면이 통일되어야 새로운 것을 생산할 수 있다. 절대적인 대립 통일이 없다면, 그것들은 생물이 될 수 없다. 이 관점은 일리가 있다. 이비의' 이명',' 태극생 양기',' 이노' 등의 사상에 대한 비판은 소박한 유물주의의 사상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회 철학 사상의 기본 경향은 주관적 유심주의이다. 그는 불교 유심주의를 받아들이고 물질 세계의 독립 존재를 부인하며 인륜물리학은 이른바' 진공' 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산천의 물질적 세계는 이른바 순수함 위에 세워진 것이다.

확장 데이터:

이지 (1527 ~ 1602), 한족, 푸젠 취안저우 사람. 명대 관원, 사상가, 문학가, 태주 학파의 대가.

이지초 성림, 초명지, 후성 리, 초명지, 자홍복, 명탁무, 별호 온령거사, 백천거사. Jiajing 31 년, 당신은 시도해 야 합니다. 달력 * * * 도시 교칙, 국자감 박사, 만력은 야오안 지사.

그는 벼슬을 버리고 황안 (오늘 호북홍안현) 과 후베이 마성 지후 병원에 기거했다. 마성에서 강의할 때, 수천 명의 추종자가 있었는데, 그중에는 여성이 적지 않았다. 만년에 남북 베이징 등지를 뛰어다니다가 결국 모함을 받고 감옥에 들어가 자살했다.

사회적 가치 취향 방면에서 이영은 중농억제상을 비판하고 상인의 업적을 칭찬하며 공리가치를 제창하며 명대 중후반 자본주의의 발전 요구에 부합한다.

그의 중요한 저작은' 장서',' 속장서',' 분서',' 속분서',' 사강평론' 등이다. 수호전',' 서사랑기',' 떠있는 원사기',' 배월정' 등. 그가 한 번 논평한 것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유행하는 버전이다. 이도는 진시황도 천고 일제라고 평가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이지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동물에 대한 커플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