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술의 나라 이름은 무엇입니까?

사실 원술은 황제인 척만 했을 뿐, 공식적으로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하지도 않았고, 공개적으로 선언하지도 않았기 때문에('세상에 노출')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하지도 않았고, 나라를 세운다. '국호'라고 하기에는 좀 무리다.

일반적으로 원술의 국가 호칭은 '중'이라고 여겨진다.

건안 3년, 즉 서기 196년 봄, '회남왕' 원술이 왕위에 올라 영예를 얻고자 했습니다. 3년만 지속됐고 패배했다. 그는 사망 후 다음과 같은 질문을 남겼습니다. 그가 취소되었을 때 그의 국호는 무엇이었습니까? 역사를 통틀어 많은 설명이 있었고 심지어 종이라는 단어에도 많은 해석이 있었습니다.

우선 작은 문제부터 짚고 넘어가자. 원술은 자신의 칭호만 오만했을 뿐, 공식적으로 자신을 황제라 선포하지도 않았고,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지도 않았다.

조조의 『서지령』: “게다가 원술은 주장(九江)에 칭송되었고 그의 부하들은 모두 대신이 되었다. 그 유명한 종파를 건호종이라 하였으며 옷과 이불은 모두 조조가 만든 것이었다. 두 여인은 왕비가 되기 위해 다투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촉을 설득해 왕위에 오르기로 결정했고, 공조는 아직 여기에 있지만 불가능하다고 대답했다. " Chen, Chen, Shun은 Yuan이라는 성을 가지고 나온 후 흙을 사용하여 불을 운반했는데 운이 좋았습니다. "한나라를 계승한 사람은 투고예(土高愁)가 되어야 한다"는 예언도 있는데, 그의 이름을 따서 종씨(忠氏)라 불렀다.

'후한서': 건안 2년, 하노이의 장경에게 소(蘇)라는 칭호가 주어졌고, 자신을 '중가'라고 칭했다. 주장(九江) 태수를 회남(淮南)의 은(殷)으로 임명하고 수백 명의 관리를 임명해 교외에서 천지를 숭배하게 했다.

아래에는 다양한 의견을 나열하고 분석해보겠습니다.

1: 성공

영광삼국지 시리즈를 플레이한 친구들은 먼저 '성공'이라고 반응했다. 하지만 게임은 게임이다. 로맨스와 역사의 차이처럼 말이다. 일본인은 일을 하는 데 있어서 매우 엄격하지만 여전히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한때 나라 이름을 '성'으로 쓴 사람이 있었는데 원술이 아니라 공손서이고, 공손서의 나라 이름인 '성'은 그가 청두에서 나라를 세웠다는 뜻이다. 성과는 청두입니다. 이러한 가식적인 접근 방식은 아마도 일본의 게임 기획자들이 실제로 다른 것을 생각할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2: 진

회남은 고대 진나라와 가까우며, '진'이 나라 이름이었을 가능성이 있다(역사적으로 회남과 가까운 곳은 : 춘추시대 진나라. 그리고 원술은 진나라 출신이라고 주장한다.

3: 종

삼국지 전기에 따르면, 그는 자신의 이름을 Zhong 가문으로 따서 Yuan Shu의 나라 이름을 "Zhong"으로 명명했습니다. 이것도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Baidu Encyclopedia도 이렇게 설명하지만 Zhong 가문은 자신을 부르는 것입니다

종의 설명: 고대 의미에 따르면 '종황제'는 조국 이름이 '중'이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이 한헌에 이어 두 번째 황제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둘째, 유설(劉皇)을 나라 이름으로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천하를 통일하려는 모든 건국 군주는 고귀한 칭호를 선택할 것이다.

예를 들어 유설(劉皇)이 수립한 정권. Bei를 "Ji Han"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의 나라 이름이 "Ji"이기 때문이 아니라 Liu Bei가 설립 한 Shu 정권이 서한 왕조와 동한 왕조에 이어 세 번째 유씨 한 왕조 였기 때문입니다. "지"는 세 번째로 오래된 것을 의미합니다.

중통의 두 번째 해석: 삼국지 설명 중에 중통이 거짓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Zhongzhi의 세 번째 설명: Yuan Shu는 Nanyang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Zhong이라고 불립니다. Nanyang은 원래 고대 Fan 왕국의 장소이며 Fan Hou는 그의 출생지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건안 2년, 하노이에서 장경이 국호를 정하고 스스로를 중가(忠賀)라 칭하며 주장(九江)의 관찰자를 회남(淮南)의 은(殷)으로 삼고 수백명의 관리를 임명하고 천상과 제사를 지냈다. 교외의 땅 ('후한·원서전')

건무 원년 4월에 황제로 즉위했다. 이름은 성가이다. ("후한서: 공손서전") "한나라에 온 자는 도고예가 되어야 한다"고 하였으며, 그의 이름을 따서 중시(전록)라고 불렀다.

그는 황제의 마음을 감동시키기 위해 중국에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그는 이에 괴로워하며 서서에서 "'공손'은 현제임을 예언하고 있다. 한나라를 계승한 사람들은 높이 그려져야 한다"고 말했다. .높은 게 잘못된 걸까요? ("후한서: 공손서전")

위에서 보면 종씨와 공손서의 이름이 나라 이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한나라가 스스로를 '한씨'라고 자주 불렀던 것과 동일하다.

국명과 황제의 이름이 다르다." 소에게 돌아가서 청주로 가서 원담을 따르리라." 왜냐하면 원술의 생각에는 여전히 종씨의 황제이고, 원소에게 가면 황제의 자리를 양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Gui"라고 불린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원술의 나라 이름은 '중'이 더 정확하다.

그리고 포스터에서 '국호'가 언급됐을 때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원술은 스스로 황제를 자칭했지만 실제로는 나라를 찾았나요? ? 실제로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도 안되는 소리, 황제가 됐는데 아직 나라를 세우지 못했다고 하고 싶나요?

황제를 선포하는 것은 단지 호칭일 뿐이고, 나라를 세우는 것은 정치 권력을 세워야 비로소 나라와 연도가 있다는 것입니다.

위는 조조의 "서지령"("랑현자명벤지링", "12월계해령")을 인용한 것이다. 대신이 되었고, 명문이 되었고, 옷과 이불도 모두 황제가 만들었다고 한다. 그들은 왕위를 차지하고 그것을 세상에 널리 퍼뜨렸습니다. “공조가 아직 여기에 있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이로부터 Yuan Shu는 단지 "칭호를 맡았을" 뿐 "왕위를 차지"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번호가 사용되었나요? 황제의 이름. 현대중국어사전에 따르면 '가명'의 뜻은 '황제의 칭호를 사칭하다'이다. 그러므로 『후한서』의 『중가』나 『삼국지』 주석의 『중시』는 모두 황제의 존칭일 뿐이다.

또 다른 분명한 예가 있습니다. 나중에 Sun Quan이 왕위에 오르기 전에 모든 사람들이 그를 "Supreme"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오만의 표시이기도했습니다. 먼저 직함을 취하고 왕좌에 오르십시오. 소위 신성 모독은 단지 말하는 습관 일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