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은 송대 해서체의 기본선 (예: 점, 아포스트로피, 압력) 을 모방한 것이지만, 목재를 활판 인쇄로 사용했기 때문에 목재의 자연적 질감을 맞추기 위해 해서체는 비스듬히 가로에서 세로로 바뀌었다. 동시에 손실을 줄여서, 수직 펜이 굵어졌다. 명대에 이르러 이런 서체는 점차 해서체의 면모에서 벗어나 성숙한 인쇄체가 되었다.
기원
우리나라 송대에 활자 인쇄술이 출현했는데, 당시의 활자 서체는 모두 해서체였다. 송대 인쇄업은 절강, 쓰촨, 푸젠의 3 대 산지가 있는데, 이 3 지의 해서체 서체는 각각 특색이 있다. 절강에서 출판된 서체는 대부분 구양문의 해서체, 쓰촨 모방안진경 해서체, 푸젠의 모방유공권 해서체를 모방한다.
송나라가 김조에게 패한 후 북송 () 이 남긴 책을 복제하기 위해 남송 도성 린안 () 의 팽북가에 많은 출판사 ('서재방' 이라고 불림) 를 세웠다. 그중에는 진기의 진택서방이 포함되어 있다. 진택 서점에서 출판한 책은 해서체 글씨체가 특색이 있다. 이런 서체는 후세 사람들이 모사하는 것이 근대 소위' 모조송' 이자 송체의 기초이기도 하다.
임안이 인쇄한 일부 책들은 명대에 재판되었지만, 글씨체가 바뀌었을 뿐이다. 가로화는 선형이고, 두께 변화는 비교적 고정적이다. 1553 (가징 32 년) 이 출판한' 묵자' 에서 송체의 기초는 이미 형성되었다. 만년 동안 이런 서체는 간간 수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유행하여 현재 알려진 송체가 되었다.
송체는 비록 점차 유행하고 있지만, 그 서예는 예술적 변화가 부족하여 명대 문인들에게' 장인체' 로 비판을 받았다. 송체동은 일본으로 전해져 일본에 의해 명체라고 불린다. 청대 인쇄는 송체 위주로, 강희사전도 송체를 사용한다. 그러나 강희는 또 현행 버전의 서체를 송체로 개명해야 한다고 규정해 중국어에서' 명체' 와' 송체' 간의 다툼을 일으켰다.
한 가지 유행설은 송체자가 진회 () 가 발명한 것으로, 본명 진체자 () 라는 것이다. 이 주장은 1988 이 출간한 소설' 제 2 초상', 199 1 출판된 아동백과' 만물통합' 등 일련의 자영 매체에서 언급되었지만 사실이 아니다.
발전
일본의 명나라 스타일 (일본어: 명나라 스타일/、、、、、、? Tai 가 아닙니다. 미국인 윌리엄 감블이 1859 년 미국 장로회가 출판한 6 가지 서체를 일본에 도입하고 일본인에게 도금 서체를 만들라고 지시했기 때문에 명나라 만년의 서체를 표절하여' 명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일본은 지금까지 그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대 서체는 송체가 인쇄한 것이다. 나중에 서양 문자가 굵어지고 이태리 문자처럼 한자 인쇄에서도 굵게 서체를 만들었다. 현재 송체, 흑체, 모조송체, 해서체는 이미 한자 인쇄에서 네 가지 주요 서체가 되었다. 송체' 는 서체의 총칭으로, 많은 서체가 이 부류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