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창작물, 한번 해볼께요, 괜찮으시면 한번 보세요
찢어진 찬송가
——댓글 " 어둠 속의 댄서' 》
영화에 동의한 이유 중 하나: 여주인공-셀마.
델마에게는 남편이 없고, 델마의 아들에게는 아버지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가족은 '아버지'가 결여된 가족이므로 어떤 의미에서는 '어머니' 델마도 '아버지'의 역할을 수행한다. 많은 경우 여성은 사회적 갈등에서 조정 역할을 하지만 셀마는 여기서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잔혹한 현실이 이를 허용하지 않고, 주변 환경도 이를 허용하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환경은 셀마를 겉은 유순하지만 속은 강한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과묵하지만 극도로 결단력이 있고, 외롭고 무기력하지만 낙관적이며, 마음은 온화하고 친절하며, 심지어 고집까지 부리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죽을 때까지 한 순간도 자신의 돈을 훔친 남자를 배신하지 않았습니다. 과거 영화에서 여성은 단지 화면 속에서만 '보여지는', 즉 '이미지로서의 여성/관찰의 주체로서의 남성'이었던 경우가 많았다. <델마와 루이스>의 루이스와 (또 다른) 델마만큼 열정적이고 강하지는 않지만, 그녀의 내면의 강인함과 고집은 이 위대한 어머니를 감탄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셀마의 문제는 현대 사회와 현대 여성들이 직면하고 있는 일련의 사회적, 문화적 문제들을 우리에게 직시하게 만든다. 비록 셀마가 결국 협상 없이 교수형을 당했지만 그것은 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복잡한 맥락에서 페미니즘 이슈가 재생산되거나 분화되는 과정을 뜻한다. ?<와호장룡>에서처럼 젊은 여주인공의 쉽게 절제되지 않는 열정과 에너지는 결국 겸손과 후회로 바뀌는데, 이는 페미니즘 문제의 복합성을 새로운 맥락에서 증명한다.
셀마 외에도 똑같이 잊혀지지 않는 여성 캐릭터가 두 명 더 있습니다. 하나는 여성 공장 노동자 Jia Fu입니다. 셀마의 친구인 이 마음씨 착한 여성은 친구와 함께 리허설도 하고 시력도 검사도 했고, 생활에 상관없이 밤낮으로 일한다고 꾸짖었지만 그녀를 도와주러 와서 걱정하고 걱정했다. 철로를 따라 혼자 걸어가는 사만다의 뒷모습을 보며 눈물을 흘린 것도 그녀였고, 무대 중앙에 도달하기 위한 발걸음을 조용히 측정한 뒤 델마의 손을 중앙으로 잡아준 것도 그녀였다. 무대에서, 교수대 위에서 힘차게 노래하는 친구를 보고 얼굴을 가리고 울었던 것은 바로 그녀였습니다. . . . . . 다른 한 명은 여성 교도관이다. 다른 교도관들이 겁에 질려 걷지 못하는 무당을 처형실로 끌고 갈 때, 그녀는 무당이 스스로 걸을 수 있다고 확신했고, 걸음 수를 세는 방식을 이용해 무당의 리듬을 만들어 동행했다. 로드는 마지막 단계까지 후드 없이 처형을 신청했고, 델마를 꼭 끌어안고 눈물을 흘렸다. . . . . . . 남성들이 모든 곳에서 발언권과 결정권을 갖고 있던 시절, 묵묵히 서로를 배려하고, 서로를 신뢰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서로를 지지하는 여성들의 모습을 영화 내내 보았습니다.
영화에 동의하는 두 번째 이유: 사진과 편집 - 움직임과 정지가 적절하다.
잔혹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셀마에게는 여전히 자신만의 취미가 있습니다. 그녀의 정신적 기둥은 음악에 대한 열정, 특히 노래와 춤으로 가득한 할리우드 뮤지컬에 대한 관심입니다. 영화 초반에는 연극 형식의 '사운드 오브 뮤직' 리허설을 통해 영화의 서사가 펼쳐진다. 많은 영상이 핸드헬드 카메라로 촬영되었기 때문에 흔들리는 렌즈와 희미한 조명으로 인해 영상이 매우 실제처럼 보였습니다. 촬영 각도와 방식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전통 영화를 전복한 작품이다. 이 영화에서 트리어는 영화 전체를 평범한 사람의 관점에서 거의 촬영했습니다. 그는 항상 카메라를 같은 높이, 수평으로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즉, 대부분의 카메라 위치가 피사체의 눈 높이만큼 높다는 것이 민간적 특성을 지닌 이러한 시각적 형태는 관객의 이미지 형태에 대한 수용과 인식의 폭을 확장시키고, 기록에서의 객관성과 사진에서의 주관성의 특성을 결합시킨다는 것이다. .
편집에 있어서, 특히 셀마가 공장에서 상상했던 경쾌한 노래와 춤은 편집이 한 문장을 확증한다. 좋은 편집은 관절이 보이지 않는 편집이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편집 속도가 느리거나 빠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셀마가 지루하고 지칠 때, 상대적으로 느린 편집 속도는 그녀에게 숨을 쉬고 상상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편집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한 번에 충분한 정보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히로인의 표정의 세세한 변화를 주의깊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아마도 편집자는 이렇게 느린 리듬 속에서 다음과 같은 플롯과 리듬 폭발을 잉태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템포가 점점 빨라지고 음악이 밝아지면 템포에 맞춰 편집 속도도 점점 빨라지는 것을 우리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1초도 채 되지 않는 여러 장의 장면이 음악과 함께 매끄럽게 연결되며, 관객들은 어지러울 때 바로 튀어나올 것 같은 부드러움을 느끼며 주인공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장면을 감상하게 된다. 주인공처럼 지루함을 거의 접어두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편집자가 영상과 음향의 모든 기법을 동원해 교묘하게 편집 포인트를 관객에게 숨겨 관객의 영화 관람에 대한 심리적 리듬을 조절했다고 할 수 있다. 카메라 장면(손, 발, 기계 부품 및 기계 작동 조건의 클로즈업 샷)의 기본 일관성 덕분에 사람들이 어수선하거나 흩어지는 느낌을 받지 않으면서 빠른 카메라 전환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편집은 실제로 기계가 생성하는 리듬을 따르며 원래의 단조로운 편집을 움직임과 활력으로 가득 채우고 전체 클립을 생생하게 만들고 생기 없는 분위기를 즉시 변화시킵니다.
사실 영화 전체를 보면 모든 편집에 영상기술이 거의 없고, 카메라에서 직접 잘라내고 잘라내는 방식을 사용해 숏을 연결하고, 장면을 연결하고, 그리고 시간과 공간을 변화시키세요. 전환으로 보여주기, 숨기기, 슬라이싱, 블러링 등의 광학적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 샷에서 다른 샷으로 직접 전환하는 것은 마치 델마의 생각을 따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 연속성을 위해 다양한 샷을 조합합니다. 그러나 겉보기에 자유로운 편집 아이디어 아래 장면의 동원, 쇼트의 배열, 액션의 단순화, 시공간 생략, 강조 등을 영화 전체가 다루고 있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다. 캐릭터의 성격을 매우 잘 표현하고, 환경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빠른 리듬 변화, 부드러운 렌즈 연결, 자연스러운 장면 전환, 합리적인 단락 구성을 달성했습니다. ?
영화에 동의하는 세 번째 이유: 노래와 춤 - 고통과 행복.
영화는 사실적인 서사 기법과 비현실적인 서사 기법,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현실 생활이 그녀에게 너무 힘들어질 때마다 음악이 울리고 그녀는 자신의 세계에 빠져들게 됩니다. 상상의 밝음과 현실의 묵직함 사이에서 터져 나오는 감성은 분명 관객 모두를 감동시킬 것이다. 주요 줄거리의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에 더해, 영화 전체의 하이라이트는 감독이 노래와 춤의 진정한 정의를 다시 이어가고 있다는 점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감독의 눈에 춤은 자유의 상징이자 운명의 억압에 대한 저항이다. 그녀의 상상 속에서 그녀는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없었지만, 공장 기계의 작동을 통제할 수 있었습니다. 삶에서 외롭고 눈에 띄지 않았던 그녀는 공장의 남자 노동자들과 즐겁게 춤을 출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그녀의 알려지지 않은 비밀을 드러냅니다. .낭만적 감정.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것이 그녀의 인도주의적인 마음이다. 그녀가 소중히 여기는 주제와 것들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잊혀진 가치들, 즉 소음, 소음, 인간의 나약함이다. 그리고 이것들은 뇌의 작용을 통해 음악과 춤으로 변화됩니다.
영화 전체를 통틀어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델마가 비밀스런 팬 셰프와 기차에서 상상한 듀엣이었다.
"솔직히 무심하다. 다 봤다. 어둠도 봤고, 작은 불꽃의 빛도 봤고, 보고 싶은 것, 내가 본 것. 필요해 - 그거면 충분해, 너무 많이 생각하는 건 욕심이야 부드러운 햇살, 그리고 유난히 외로워 보이는 그 웃는 얼굴. 당신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이 가사를 부르는 것은 도피에 지나지 않습니다. 자기중심적인 것처럼 보이는 세상에서 그녀는 자신이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확신시키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주변 친구들에 대한 관심과 연민, 그리고 강한 자존감이 그녀를 눈물짓게 하는 거짓말을 노래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현실은 어떻습니까?
영화에 동감하는 네 번째 이유: 엔딩 - 순간의 추락
간헐적으로 무대 위에서 리허설을 하는 것 빼고는 영화 속 노래와 춤 장면이 아름답다. Thelma가 상상했던 노래와 춤. 그리고 마지막에 교도관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는 셀마의 목에 처형줄을 걸자 셀마는 뜻밖에도 노래를 불렀다. 그런 현실적인 노래는 그녀가 죽기 직전부터 나왔다. 노래는 선율적이고 절박하며 지속적이고 슬프다. . . . . . 자신의 노래를 부르는 와중에 마침내 그녀는 끝없는 두려움에서 깨어났고, 눈빛은 확고하고 밝아졌으며, 웃는 듯 보이지만 미소가 아닌 표정이 다시 나타났다.
그녀는 전적으로 그녀 자신만의 삶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우리가 그것에 몰입했을 때 삶은 무자비하게 멈추고 셀마는 허공에 매달렸습니다. 그리고 마치 인생의 부조리하고 비극적인 드라마가 끝나고 모든 것이 0으로 돌아온 것처럼 막이 걷혔다. 우리가 여전히 영화 속의 어둡고 충격적인 장면들을 회상하고 있을 때, 그 시각적이고 시적인 노래와 댄스 클립을 여전히 느낄 때, 그녀의 끈기와 인내, 그녀의 낙천주의에 대해 여전히 한숨을 쉬고 있을 때, 노래할 때 영화는 셀마의 삶처럼 모든 것이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