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묘사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서경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내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시를 감상하려면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이해하고 사상적 자질과 심미 감정을 높이는 것 외에도 시인이 언어로 경치를 쓰는 형식, 기교, 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고시 속의 묘사를 감상하려면 먼저 흔히 볼 수 있는 감상각을 이해해야 한다. 주로 다각적인 묘사-정면 묘사에서 빛과 그림자 색채의 렌더링과 측면 묘사의 두드러짐, 움직임의 결합, 점면의 결합, 허실의 결합, 먼 관측각의 변화이다. 동적 대비 및 정적 대비와 같은 다양한 기술 간에 인터리빙 사용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고시 중의 각종 수사격으로, 차용, 공감은 흔히 볼 수 있는 수사격이니, 학생들은 주의해야 한다. 비유와 비유의 차이점 (비유는 서로 다른 사물 사이의 유사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비유는 무정한 것에 주의를 기울인다), 차용은 관련된 것으로 사물을 대체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전체 (돛은 배를 대신할 수 있고, 깃털은 병사를 대신할 수 있다), 대구와 대비의 차이 (대비는 주로 의미 내용의 대립이나 상대이며, 구조형태를 고려하지 않는다. 대구는 주로 구조적 대칭으로, 글자 수가 같거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해야 하며, 각종 수사 수법의 종합 교차 운용에 주의해야 한다. 학생들은 수사 수법을 잘 발견하고 그 역할을 설명해야 한다. 더 생동감 있는 비유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 사물을 의인화하는 것을 비유하다. ); 반문은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두 사람의 감정이 길면 아침저녁인가? ); 과장은 강조하고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이원성은 시의 음악미를 증강시키고, 간결성을 표현하고, 서정적을 표현하고, 시의 외적 형식미를 증강시키는 것이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2) 인물 소개-대비 대비는 한 쪽이 다른 쪽을 위해 서비스를 해 주체의 한쪽을 강조하는 방법으로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로 나뉜다. 대비는 두 방면의 결합이고, 내용은 반대이며, 목적은 방법의 차이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원대 왕관' 백미' 처럼: "이 몸은 빙천설림 속에 있고, 복숭아와 이이가 분향과 섞여 있다. 갑자기 하룻밤 바람이 불더니 건곤 만리춘으로 흩어졌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주로 매실 내한, 청고, 봄기운이 완연한 특징을 부각시키는 구토와 대비의 수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에서' 지붕 높이 18000 피트, 그리고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한다' 는 천목산의 높이를 부각시키는 데 사용된다. 비파행' 에서 하중월은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하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며 매혹적인 비파 소리를 돋보이게 하고, "강물이 보름달을 향해 신비롭게 넓어질 때" 는 캐릭터의 처량한 심경을 부각시켰다. (3) 정면묘사-동정과 시인이 결합해 동정경물의 상호 대비를 매우 중시한다. 또한 정적 및 동적 쓰기, 정적 및 동적 쓰기, 정적 및 동적 설정, 정적 변경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동정의 결합은 왕왕 화검과 관련이 있다. 왕위의' 산거추야' 처럼: "비가 온 후 빈 산은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대련은 하늘의 명월을 묘사하고, 소나무는 뚜껑을 덮고, 정적인 경물 묘사이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통해 흐르는 것은 역동적인 풍경에 대한 묘사이다. 산천은 비가 온 후 물이 넘쳐 흐르는 기세를 높이고, 석두 위를 흐르고, 소리를 내며, 산 속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하고, 산 속의 고요함을 부각시켰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망폭포가 천천에 걸려 있다' 는 등 먼 곳에서 폭포를 바라보는 첫 번째 이미지다. 거대한 백련처럼 산에 걸려 있고,' 매달려 있다' 는 글자가 적막하게 되어 있다. 또 왕위의' 관조계',' 사람들은 한가한 계화가을, 밤은 고요하고 봄은 텅 비어 있다' 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월출백새 놀라움, 춘계명,' 꽃낙월출백새명' 은 춘계의 조용함을 돋보이게 하고, 왕적' 입약사이',' 매미림 경정',' 음궁산' 은 더욱 그윽하다. "소리 때문에 조용하고 운동으로 조용하다." 은뱀 한 마리와 함께 산에서 춤을 추며, 원래의 밀랍인형도 조용히 움직이고 있다 "(4) 정면 묘사-경물 묘사에서 허실을 결합한 것은 연상의 상상의 장면, 예를 들어 추억과 미래나 환상을 상상하는 장면이다. 사실 지금의 시청각 장면을 가리킨다. 이백의 천목산, 꿈속에서 높이 오르는 것처럼, 지금은 해와 달이 금은대를 비추고,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걷고, 호랑이를 거문고로 하고, 봉황을 춤으로 삼고,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마치 마밭처럼, 선영이 어슴푸레한 상상의 선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양수는 "모래 위를 걷는다": "매화향, 계교 버드나무, 풀이 따뜻하게 흔들리고 있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1 인치, 내 마음은 부드럽다. 내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건물의 높이는 아직 위험한 울타리에 접근하지 못했다. 평지 끝에는 봄산이 하나 있고, 행인은 봄산 밖에 있다. 상감한 현실주의는 초봄의 장면을 통해' 행인' 의 이별을 비교한다. 현실은 공허하다.' 행인' 은 아내가 난간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고' 행인' 을 그리워하는 슬픈 장면을 상상하며 자신의 이별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리우웬의 글 속의 임옥 링은 몇 번이고 또 다시 한 번 장면을 상상하고 있다. 이어의 우미인, "조각란옥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조각란" "고국" 으로 바꾼 것은 기억의 풍경이다. 강원의' 양주 느림' 에서 허경은' 봄바람 10 리', 실경은' 밀만청' 으로 그 어느 때보다 몰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