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절강에서 오 선생이 쓴 강남수향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그는 일찍이 "절강은 내 예술의 제 1 의 고향" 이라고 격앙된 적이 있는데, 절강에는 어떤 풍경이 그의 눈에 들어가 그의 글에 응집되어 있는가? 우리는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삼백 개의 제백석은 노신 한 명과 비교할 수 없다." 오관중 선생은 일찍이 이런 감동적인 명언으로 노신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그는 노신을 정신의 아버지로 여겼고, 일찍이 여러 차례 노신고리사오싱고성을 방문하여' 노신고리' 라는 작품을 많이 창작하였다.
천대산은 저장성 동부 타이저우시에 위치해 있으며,' 불교는 도교의 원천이며 풍경이 수려하다' 로 유명하다. 제공 활불의 고향이며 서하객 여행기의 시작이며, 저장동 당시길의 정수입니다.
천하제일기' 로 불리는 석량폭포는 천대산의 핵심 관광지에 위치해 있다. 한 장면 더 그리는 습관이 있는 오관중 선생은 이를 위해 두 폭의 가작을 남겼다.
산꼭대기의 오두막은 고요하고, 양쪽의 나무들은 푸르러지고, 폭포는 돌들보에서 흘러내려 산기슭의 벽담호에 모여 바람과 파도가 고요하다. 이 그림에는 운동과 정지가 모두 있다.
온 성이 석운으로 가득하고, 산에 의지하여 바다에 접근하다. 이곳은 석당, 저장동 온령의 한 고대 어촌이다. 이곳의 집은 산을 끼고 바다를 끼고, 석두 쌓아서, 착실하고 독특한 풍격의 해변의 돌집을 형성했다. "그림 속의 작은 마을", "동방파리 성모원" 으로 불린다.
1983 년 오관중이 석당에 와서 이곳의 석집, 바위, 바다, 어선에 감격했다. 그는 한 번에 세 시간 넘게 그림을 그렸는데, 심지어 밥 먹는 것조차 잊었다. 이후 10 천재가 아쉬워하며 석당을 떠나는 동안' 석당산 아래 사람',' 어항' 등 우수한 작품을 창작했다.
수묵화어항에는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가 매끄럽고 힘찬 선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크기가 다른 검은 덩어리가 파도에 따라 기복이 일면서 깜깜하고 거대한 항구가 갑자기 시끌벅적하다.
"세상에는 수미 산천이 있어, 부춘을 고대에서 현대로 밀었다." 양안산은 푸르고, 강물은 맑고 푸르다. 600 여 년 전, 70 대 화가 황은 부춘강변에 은거해 유명한' 부춘' 이라는 책을 창작했다.
반세기 전, 오관중 선생도 부춘강에 와서 자신의 필묵으로 부춘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려 냈다.
1936 년의 어느 여름, 겨우 17 세의 오관중이 서호 깊은 곳인 국립항주예술학원 (현재 중국미술학원) 으로 들어와 그의 예술길을 열었다.
항주 () 는 오관중 () 에게 그의 예술이 싹트는 곳이다. 항주 산수정신은 일찌감치 그의 필묵에 녹아들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익숙한 항주 풍경까지 획을 여러 번 직접 뻗었다.
모든 토지에는 고유한 기질이 있다. 절강성이라는 땅을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시로 절강을 그리는 것은 절강성에 대한 모두의 인상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곳의 풍경은 문인의 시를 수없이 자극했고, 이곳의 풍경은 화가의 글에 무수히 흐르고 있다. 만약 당신이 다정한 눈빛을 가지고 온다면, 이곳의 모든 장소는 시, 한 폭의 그림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진은 인터넷에서 온 것으로, 교류 공유용으로만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