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의 연극
시간은 소리 없는 발걸음이다. 우리는 처리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잠시 멈추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인생의 시간은 짧다. 하지만 생명이 시계의 포인터와 함께 날아가더라도 한 시간 후에는 끝이 올 것이지만, 허심탄회하게 이 짧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너무 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헨리 4 세" 제 1 부
시간은 노예적인 주인과 같다. 곧 떠나려는 손님에게 그는 가볍게 악수를 했지만, 새로운 손님에게는 두 팔을 벌리고 날아가 그를 껴안았다.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시간 노인은 세상 사람들에게 잊혀진 위대한 업적으로 가득 찬 거대한 포대를 메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그것들은 이미 과거의 아름다움이 되어 눈 깜짝할 사이에 사람들의 기억 속으로 사라질 것이다. 지속적인 개선만이 영예를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다. 만약 네가 멈추면, 그것은 녹슨 갑옷처럼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다. 그 과거의 공과와 고통을 기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헛되이, 그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풍격을 남기고 세상을 놀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시간은 세상의 왕이요, 그들의 부모요, 그들의 무덤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주는 것이지, 단지 자신의 의지에 따라 하는 것이지, 그들의 요구에 따라 하는 것이 아니다.
-"티레 왕자와 크리스"
사람의 일생은 짧지만, 비천하게 이 짧은 일생을 보내는 것은 너무 길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시간의 힘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제의 전쟁을 끝내십시오. 진상을 대중에게 공개하여 거짓된 거짓말을 폭로하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탕자는 태양과 같은 길을 걸었지만, 그는 태양처럼 반복되지 않을 것이다.
-'아테네의 태문'
맑은 샘이 너에게 마실 테니, 안에 진흙을 던지지 마라.
수리할 수 없는 물건을 쉽게 손상시키지 마라.
-"루크레슈의 수치심"
우리는 허리를 굽혀 바닥에 떨어진 보석을 주웠다. 왜냐하면 우리의 눈이 그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가 볼 수 없는 것은, 우리는 개의치 않고, 그것을 짓밟는다.
-'첨예하게 맞서다'
만약 네가 기회를 잡을 수 없다면, 너는 일생동안 착실하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줄리어스 시저
세계의 기복은 원래 파도였다. 만약 사람들이 클라이맥스에서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그들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
-"줄리어스 케이"
부식성 악취 녹은 숨겨진 보물을 삼키고,
만약 금이 잘 이용된다면, 그것은 생활에 더 많은 금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비너스와 아도니"
나는 20 바다의 주인처럼 이런 아기를 가지고 있다. 모래 한 알은 진주옥이고, 바닷물 한 방울은 하늘의 단이슬이며, 석두 한 조각은 하늘의 금이다.
-"베로나 2 세"
우리가 무언가를 자주 즐길 때, 우리는 그것의 장점을 전혀 중시하지 않는다. 우리가 그것을 잃을 때, 우리는 그것의 가치를 과장하고, 그것이 아직 우리 손에 있을 때 우리가 볼 수 없는 장점을 발견할 것이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사자의 거대한 힘은 표범을 놀라게 할 수 있다. ...... 하지만 그 위에 있는 반점은 바꿀 수 없습니다. 무고한 명예는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재산이다. 명성이 없으면 인간은 금도금된 똥과 얼룩진 진흙에 지나지 않는다. 용감한 마음은 충성스러운 가슴에 숨겨져 있는데, 마치 10 개의 열쇠가 있는 상자 안에 숨겨진 보석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리처드 2 세
생명은 모든 사람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다. 그러나 고상한 사람은 명예를 생명보다 훨씬 중요하게 여긴다.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죽음은 무섭다.
수치스러운 생활은 죽음보다 더 나쁘다.
-'첨예하게 맞서다'
남녀를 불문하고 명예는 그들의 영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재산이다. 누가 내 지갑을 훔쳤지만, 낭비와 공허한 환각을 훔쳤을 뿐, 그것은 내 손에서 그의 손으로 옮겨질 것이며, 그것은 수많은 사람들의 노예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하지만 누가 내 명예를 훔쳐갔는가. 그래서 그는 이 때문에 부자가 아니었지만, 나는 명예를 잃어서 가난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델로"
일단 우리가 수치심을 뒷전으로 돌리고, 어떤 일을 해도, 옳은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끄러움, 부끄러움, 부끄러움, 부끄러움, 부끄러움) 이렇게 하면 결과는 항상 쓸모가 없다.
-'첨예하게 맞서다'
나는 이 연약한 생명을 잃을지언정, 네가 나에게서 오만한 명성을 얻은 것을 참을 수 없다. 내 마음에 대한 상처는 너의 검이 내 몸에 끼치는 상처보다 더 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헨리 4 세" 제 1 부
모든 사람이 추구하는 명예가 우리의 묘비에 영원히 기록되게 하고, 죽음의 치욕 속에서 불후의 영광을 얻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아무리 시간이 모든 것을 삼키더라도, 우리는 이 숨결이 살아 있을 때 명성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시간의 낫이 우리를 해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우리의 삶은
결국, 우리의 명성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사랑의 헛'
만약 네가 생명의 불후의 일부를 잃는다면, 너는 동물과 별 차이가 없다.
-"오델로"
인품은 한 사람의 내면적 본질이고, 명성은 한 사람의 외모이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유약을 칠한 보석은 종종 광택을 잃는다.
최고의 금은 일손의 마모를 견디지 못한다.
그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일단 타락하면, 여전히 체면을 세우지 않을 것이다.
-"잘못된 코미디"
자신의 기본면을 과소평가하면 한계를 뛰어넘는 일을 할 수 있다. 가지와 잎이 줄기를 떠나면 시들어 죽은 나무로 태워야 한다.
-리어왕
죄책감이 있는 사람은 종종 침묵의 베개에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는다.
-맥베스
명성은 지루하고 기만적인 것이다. 얻은 사람은 반드시 어떤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며, 잃어버린 사람은 반드시 어떤 결점이 있는 것은 아니다.
-"오델로"
몸을 부유하게 하려면 내면에 의지해야 한다. 태양이 먹구름에서 머리를 내밀듯이, 자루천 옷은 한 사람의 기절을 더 잘 보여 준다. 베이비붐 세대는 그들의 아름다운 깃털 때문에 종달새보다 더 소중하지 않다. 뱀뱀뱀장어보다 더 유용하다, 그들의 고기의 광택 때문이 아니다.
-"말괄량이 길들이기"
생명은 짧다. 미덕만이 그것을 먼 내세에 전달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신은 우리를 횃불로 여기기 위해 태어나셨고, 자신을 비추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비추기 위해 태어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의 미덕이 다른 사람에게 확장될 수 없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첨예하게 맞서다'
재능과 지혜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그것을 유익한 결과로 만들어야 한다. 창조물은 계산에 능숙한 여신이다. 그녀가 세상에 주는 모든 지혜는 반드시 주는 자의 감상과 두 배가 되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첨예하게 맞서다'
밤에는 등불이 휘황찬란하다. 이것은 자신의 석유를 소모하고 세상을 밝히기 위해서이다.
-"비너스와 아도니"
도덕과 재능은 부보다 훨씬 더 큰 자산이다. 타락한 후손은 당신의 귀족 가정과 부자의 재산을 부패시킬 수 있지만, 도덕과 재능은 한 인간을 불멸의 신으로 만들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티레 왕자와 크리스"
나는 농민의 거친 손에서 악취가 나는 식물을 짜내기보다는, 내 심장을 파서 나의 작은 피를 동전으로 녹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줄리어스 케이"
무덕의 아름다움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하지만 당신의 아름다움 속에는 아름다운 영혼이 있기 때문에 당신의 아름다움은 영원할 것입니다.
-'첨예하게 맞서다'
조심스럽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도덕적 자기 밧줄을 부지런히 사용하다.
모든 것이 내성적입니다.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다.
-'첨예하게 맞서다'
나는 총애를 받는 장미 한 송이보다는 나무 울타리 아래 들꽃 한 송이를 만들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에게 경멸받을지언정 아첨하지 말고 남의 환심을 사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순결은 처녀의 유일한 영광이고 영예는 여자의 가장 큰 유산이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가난한 골목의 누추한 방, 덕이 있는 사람이 사는 곳, 화개에게 영광을 돌릴 수 있다. Shilu 의 집, 비록 이름, 또한 패배 합니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그는 온몸에 이중정신이 있는 것 같다. 그는 한편으로는 악을 적으로 하는 엄한 스승이고, 한편으로는 선을 잘 따르는 학생이다.
-"헨리 4 세" 제 1 부
선함' 과' 잔인함' 이 왕업을 쟁탈할 때 항상 착한' 선함' 이 먼저 이긴다.
-"헨더슨 5 세"
운명의 우여곡절 속에서 인간의 정직함을 가장 잘 알 수 있다.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피로 너의 무덤을 더럽히지 마라. 신선을 모방하시겠습니까? 너는 그들의 인자함을 모방해야 한다. 동정심은 고상한 인격의 진정한 상징이다.
-"테터스 앤드로 닉스"
습관은 수치심을 잃게 하는 악마가 될 수 있지만 천사일 수도 있다. 선행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에게는 미묘한 수단으로 악을 선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햄릿
자신의 냉혹함, 무정함, 악의적, 신앙에 대한 무관심, 당신이 우리에게 보낸 모든 연맹 말들을 파괴하고, 우리의 강압적인 반항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헨리 4 세" 제 1 부
세상의 권력과 영예는 영원히 다른 사람의 비웃음을 피할 수 없다. 가장 순수한 미덕은 비방을 동반해야 한다.
-'첨예하게 맞서다'
고난 이후의 선행은 특히 달콤할 것이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사랑의 물결이 뒤집힐 때, 우리는 우호적으로 헤어지고 작별인사를 해야 한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낯선 사람과 적이 헤어지면 키스할 필요가 없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무언의 단순함이 표현하는 감정이 가장 풍부하다.
-'한여름 밤의 꿈'
자신에게 진실하고 다른 사람에게 진실하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침묵하고 순수한 순수함은 하소연보다 더 감동적이다.
-'겨울 이야기'
......
마음속의 흠집은 정말 더럽다.
무정한 사람은 불구자이다.
선은 아름다움이다. 하지만 아름다운 악은
그것은 악마가 조각한 빈 서까래이다.
-"12 번째 밤"
하지만 하늘의 신이 인간의 행동을 보고 있다면, 나는 결백이 거짓된 비방을 수치스럽게 할 수 있고, 죄와 학대가 인내할 수 있다고 믿는다.
-'겨울 이야기'
한 사람의 마음이 고무된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장기 위축이 경직되어 굳어지지만, 죽은 마비에서 기운을 북돋워 활동을 다시 시작하는데, 마치 허물을 벗는 뱀이 새로운 힘을 얻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헨리 5 세"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는 마음, 흉악한 꿈, 우롱당하지 않은 새, 신비한 정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루크레슈의 수치심"
허영심 많은 우리처럼 부귀한 외투로 속옷의 추함을 감추지 않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내용이 당신의 외모만큼 아름답기를 바랍니다. 우리 조신들과는 달리 빈 선반이 하나밖에 없기를 바랍니다.
-'신백림'
착한 마음은 금값이다.
-"헨리 4 세 2 부"
쓰레기에서 금을 찾을 수 없다.
-리어왕
작은 촛불 하나, 그 빛이 얼마나 멀리 비춰졌는가! 이 촛불처럼, 이 죄악의 세상에서 좋은 일이 빛나고 있다.
-베니스 상인
시간은 당신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나의 사랑은 나의 시에서 영원할 것이다.
소네트
착한 사람의 생명은 종종 모자의 꽃이 시들기 전에 아침 이슬로 변한다.
-맥베스
사자는 어린 양을 사랑하고, 어린 양도 계속 따라다닌다.
-"헨리 6 세 다음 편"
사자가 측은한 마음을 움직인다고 하면 자신의 위엄 있는 발톱이 잘려지는 것을 용인할 수 있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까마귀가 버려진 고아를 자주 키우지만 자신의 새가 둥지에서 굶주리게 한다고 말한다.
-"테터스 앤드로 닉스"
부드러운 자비가 문을 두드리고, 두꺼운 철문이 열려 있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우리의 목적이 정의라면, 우리의 무기가 날카롭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헨리 4 세" 제 1 부
전혀 개의치 않는 모습, 일련의 뻔뻔한 거짓말은 판사가 나의 정의로운 입장을 바꾸게 할 수 없다.
-"헨리 4 세 2 부"
만약 권력이 인간성을 옮길 수 있다면, 세상 군자의 진면목은 무엇일까?
-'첨예하게 맞서다'
그의 정직함에 대하여 우리는 할 말이 있다. 그는 신사가 가져서는 안 되는 모든 자질을 준비했다. 신사가 가져야 할 모든 것을 그는 가지고 있지 않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아첨하는 말로 내 마음을 찌르는 사람은 누구나 나에게 이중 상처를 입힐 수 있다.
-리처드 2 세
내가 얼마나 운이 좋은가, 이렇게 용감한 조신이 있는데, 감히 법에 따라 자신의 아들을 유죄 판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내가 얼마나 운이 좋았는지, 자신의 귀족 신분을 포기하고 법적 제재에 복종하려는 아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헨리 4 세 2 부"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사람이 흉갑을 착용하면 절대적으로 안전하다. 그는 삼중 갑옷을 입은 것처럼 자신감이 있다. 불합리하고, 화가 나고, 마음이 없는 사람은 헬멧과 갑옷을 입어도 벌거벗은 것 같다.
-"헨리 6 세 중편 소설"
우리의 현재 생활은 다른 사람에게 욕을 기다리고 뇌물을 받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살 돈이 없는 비단을 입은 생활보다 더 고상하고 자랑스럽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다른 사람에게 길러진 사람들은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 몰랐을 뿐만 아니라 모자도 땄는데, 그들의 생활은 우리와 비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신백림'
사랑과 증오는 공존할 수 없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증오를 숫돌로 칼을 갈고 슬픔을 분노로 바꾸다.
-맥베스
그의 의지가 존중받는 한, 그는 착하고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는 연민의 눈물과 약자를 돕는 관대함의 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누가 그를 화나게 하면, 그는 부싯돌이 되어 겨울처럼 음침하고 봄날의 얼음과 눈처럼 무정하게 변할 것이다.
-"헨리 4 세 2 부"
비열한 속죄와 관대한 용서는 별개의 일이다. 합법적인 동정은 더러운 편애와 비교할 수 없다.
-'첨예하게 맞서다'
남을 용서하고 용서할 수 없는 것은 고상한 행동이다.
-'사자자리'
"용서" 를 두 번 말하는 것은 용서를 둘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용서의 힘을 강화하는 것이다.
-리처드 2 세
동정심이 없는 사람들은 동물, 야만인, 악마이다.
-"리처드 3 세"
칼을 뽑아 죄를 변호하지 마라. 이 칼은 너에게 사악한 인종을 소멸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우리가 다른 사람을 파괴하는 수단으로 의심으로 가득 찬 기쁨에 자신을 노출시킨다면, 우리에게 상처를 입은 사람들은 근심 걱정이 없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맥베스
자신의 안전을 추구하기 위해 우리는 다른 사람을 무덤으로 보내어 영원한 평화를 누리지만, 우리의 마음은 잠시 동안 조용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하여 죽은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훨씬 더 행복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맥베스
우리가 비천한 희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감히 악을 행할 때, 우리는 본성을 잃고 더 이상 우리 자신이 아니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인심을 해치는 것은 십악무도하고 용서할 수 없는 범죄이다.
-"헨리 6 세의 첫 부분"
사람이 결국 자신을 다치게 할 때, 하늘을 원망하는 사람도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밖에 없다.
-"리처드 3 세"
너는 사악한 생각을 숨길 수 없다.
-"헨리 6 세 중편 소설"
길가에서 소 한 마리가 피를 흘리며 죽어가는 것을 보고 근처에 도끼를 든 도살자가 있다면, 사람들은 그가 그 소를 죽였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누군가가 독수리의 둥지에서 죽은 메추라기를 발견한다면, 그것은 여전히 하늘에서 높이 날고 있는데, 입에 피가 없어도 메추라기의 사망 원인을 추측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헨리 6 세 중편 소설"
거짓말, 허영심, 랩, 술 마시기, 혹은 연약한 사람들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다른 사악한 미덕보다 사람들의 배은망덕이 더 싫다.
-"12 번째 밤"
피바다에 세워진 기초는 불안정하다. 다른 사람의 죽음으로 바꾼 생명은 영원히 이길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존 왕"
불의한 재물은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헨리 6 세 다음 편"
이러한 고귀한 인재들이 부적절하게 사용되면, 사상 부패는 반드시 악해질 것이며, 겉모습은 원래의 아름다움보다 열 배나 추하게 보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헨리 8 세"
욕망은 항상 대가를 치러야 한다.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소량의 악은 모든 고상한 품성을 말살하고, 사람으로 하여금 평판이 나쁘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악명언)
-햄릿
무성한 소나무가 나무껍질을 벗기면
그 즙은 마르고, 가지와 잎은 시들어 버린다.
영혼의 나무껍질이 벗겨지고 영혼도 시들어 버린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잠시 가려진 죄악은 언젠가는 드러날 것이다.
-'첨예하게 맞서다'
악어는 눈물을 글썽이며 불쌍한 척하며 친절한 행인을 입에 속였다. 그것은 또한 가지각색의 독사처럼 꽃밭에 웅크리고 있다. 아이가 그것의 밝은 색깔을 보고 그것을 좋은 것으로 여길 때, 그것은 갑자기 너를 찌르게 할 것이다.
-"헨리 6 세 중편 소설"
이 부패한 세상에서, 사악한 금도금의 손은 정의를 한쪽으로 밀어낼 수 있는데, 폭도의 장물은 왕왕 법률을 왜곡하는 뇌물이다.
-햄릿
우리에 의해 배양된 후에, 당신은 우리를 그것을 기르는 악독한 두쥐안 새끼로 여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헨리 4 세" 제 1 부
지혜와 정의는 악인의 눈에는 악합니다. 더러운 사람은 더러운 것만 좋아한다.
-리어왕
찬탈자에게 외국에서 동맹국을 매수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자신의 국민을 통치할 수 있는 방법이 또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헨리 6 세 다음 편"
불공정으로 시작된 것은 반드시 죄악으로 공고히 해야 한다.
-맥베스
어떤 악덕의 출현도 선덕의 조짐을 동반한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죄는 금으로 도금된 것이고, 아무리 공평하고 견고한 창도 찔리면 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넝마로 싸면 난쟁이 한 마리의 짚이 그것을 꿰뚫을 수 있다.
-리어왕
온화하고 친절한 악당은 서로 적대적이지만 겉으로는 점잖고 예의 바르다.
-'아테네의 태문'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악은 겉으로 겉으로는 도도한 모습으로 위장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악명언) 얼마나 많은 겁쟁이들이 담력이 없지만 볼에 신처럼 강력한 수염을 기르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사람들은 그의 외모만 보고 그를 영웅으로 여긴다.
-베니스 상인
성스러운 이름을 가리키며 증언하는 악인은 얼굴에 미소를 머금은 반역자, 겉모습이 아름답고 마음이 썩는 사과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베니스 상인
무서운 혀로 사람의 생사를 조종하고, 자신을 위해 법을 통제하고, 옳고 그름을 마음대로 판단할 수 있다.
-'첨예하게 맞서다'
여우가 어린 양을 훔치려 한다면, 그것은 결코 짖지 않을 것이다.
-"헨리 6 세 중편 소설"
그것은 가면 뒤에 숨어 있는 익살스러운 얼굴이다. 사기꾼은 아주 잘 가장할 수 있다.
-"리처드 3 세"
당신의 매력은 이브의 사과가 될 것입니다.
만약 너의 덕행이 너의 외모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소네트
강도는 단지 그의 장물을 감추기 위해 성에 숨었다.
-"헨리 6 세의 첫 부분"
세계에서 가장 나쁜 악당은 안철루처럼 경직되고 엄숙하고 정직하고 사심이 없어 보일 수 있다. 안철루는 장엄한 외모, 성실한 명성, 숭고한 계급의 무거운 엄호하에, 아마도 극악무도한 살인범이었을 것이다.
-'첨예하게 맞서다'
도둑이 되는 것은 장엄하고 신성한 가면을 쓰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점잖은 신사들은 가장 무서운 도둑이다.
-'아테네의 태문'
질투는 질투하는 괴물이다. 그 희생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놀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오델로"
여자를 질투하는 긴 혀는 광견의 이빨보다 더 독하다.
-"잘못된 코미디"
공기처럼 가벼운 작은 일은 질투하는 사람의 강력한 증거가 될 것이다. 아마도 이것은 시비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오델로"
의심이 많은 사람은 어떤 이유로 질투하는 것이 아니라 질투를 위한 것이다. 그것은 허공에서 튀어나와 자란 괴물이다.
-"오델로"
일시적인 의심으로 인한 두려움은 종종 우선 순위로 인해 증가한다. 우선, 그들은 단지 일어날 수 있는 재난을 두려워한 다음,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티레 왕자와 크리스"
까마귀도 남을 너무 검게 욕한다.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한 마디 악독한 저주는 거울 속의 햇빛에 비하면 화약이 든 대포와 같다. 뒷걸음질 치는 기세가 너를 다시 때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헨리 6 세 중편 소설"
아첨꾼이 생기면 당연히 아첨꾼을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아테네의 태문'
왕을 아첨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그를 모욕하고 있습니다. 아첨하는 것은 사악한 풀무를 부는 것이기 때문에, 한 사람의 혀는 별의 불을 활활 타오르는 불꽃으로 부채질할 수 있다. 성실한 건의는 국왕이 들어야 할 것이다. 모두 필사자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영영소인민대는 평화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전하를 아첨하는 것에 불과하지만, 실제로는 너의 생명을 위태롭게 한다.
-"티레 왕자와 크리스"
사람의 귀는 충고를 용납할 수 없지만, 아첨하는 것은 그렇게 쉽게 파고든다.
-'아테네의 태문'
코뿔소는 나무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고, 곰은 거울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고, 코끼리는 동굴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고, 인간은 아첨하며 괴롭힘을 당한다.
-줄리어스 시저
한 세대의 타고난 노예가 비굴하게 아첨하며 필사적으로 주인의 좋은 것을 구하고, 기꺼이 주인의 자극을 받아 당나귀처럼 일부 곡식을 위해 목숨을 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들이 늙었을 때, 주인은 그들을 몰아 낼 것입니다. 이렇게 성실한 노예는 채찍질을 당해야 한다.
-"오델로"
가장 재미있는 게임은 어찌할 바를 모르는 사람들이 모르는 것을 공연하는 것을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게임명언) 그들은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고 노력했지만 과로로 원래의 의미를 잃었다.
-'사랑의 헛'
꿀 같은 입술이 어리석은 영광을 빨아먹게 하고, 이득이 되는 곳에서 무릎을 꿇고 돈을 벌게 하다.
-햄릿
무성한 덩굴은 햇빛의 자양분을 받지만, 자라서 들어오면 안 된다. 주인의 힘에 의지하여 패권을 잡는 총아처럼, 일단 날개가 형성되면, 그를 재배하는 은인을 경멸한다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귀족의 은총에 의존하는 가난한 사람들은 마치 꿈을 꾸는 것과 같다. 그들이 깨어났을 때, 모든 것이 비어 있었다.
-'신백림'
탐욕 때문에, 그들은 원래의 기술을 잃었다.
-"존 왕"
탐욕은 결코 끝이 없습니다.
나는 이미 너무 많이 먹었고, 나는 더 많이 원한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사물에 대한 욕심이 많은 사람, 찾으려고 노력하는 사람,
모든 것이 아직 빼앗기지 않았지만, 원물은 단단히 통제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빼앗긴 모든 것들이 느슨해지고 버려집니다.
그들이 갈망하는 것이 많을수록 가진 것이 적어진다.
아니면 많이 차지하지만, 너무 꽉 찼기 때문에,
결국 영양실조는 사라지기 어렵지만 오히려 고통스럽다.
그들은 가짜 부자이고 정말 가난해서 파산부가 되었다.
-"루크레슈의 수치심"
길고 지루한 의지, 배불리 먹어도 만족을 얻지 못하는 욕망은 물이 새는 대야를 끼얹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통통하고 아름다운 양고기 한 모금을 씹은 후, 나는 고기, 뼈, 채소의 향기를 감상하고 싶다.
-'신백림'
깊은 배신은 점차 진면목을 드러낼 것이다. 죄악은 잠시 가릴 수는 있지만, 결국에는 그 추함을 드러내기 마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리어왕
세상에는 한 사람의 얼굴에서 그의 의도를 탐구할 방법이 없다.
-맥베스
교활한 나쁜 사람은 기증자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헨리 6 세 중편 소설"
간사한 사람은 마녀와 귀신 외에 또 어떤 친구가 있을 수 있습니까?
-"헨리 6 세의 첫 부분"
여우는 양의 피를 물지 않았지만, 그것은 천성적으로 양의 적이다.
-"헨리 6 세 중편 소설"
둘 다 독사와 같지만, 향화수초를 먹는다. 그들의 몸에는 독액이 숨어 있다. 밤보다 더 어두운 행동을 하기 시작할 수 있고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수단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독과 음모는 사악한 손이고, 범인은 치욕을 숨기는 무기이다.
-"티레 왕자와 크리스"
바이퍼는 백주 대낮에 나타나기 때문에 행인들은 항상 경계해야 한다.
-"줄리어스 케이"
우리는 그를 뱀알처럼 여겨야 한다, 그가 아직 껍데기에 있는 틈을 타서 그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그를 부화시켜 사람을 해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줄리어스 케이"
암살이 얼마나 비밀스러울지라도, 항상 신기한 음향통을 통해 밝혀진다. (조지 버나드 쇼, 암살명언)
-햄릿
만약 당신이 신선이 아니라면, 주변 환경을 경계해야 한다. 음모는 너의 안전을 파괴할 것이다.
-줄리어스 시저
어떤 사람이 그를 직설적으로 칭찬하고 냉소적인 척하기 때문에, 솔직한 겉모습에 큰 악의와 험악한 속셈을 숨기고, 심지어 20 개의 아첨하고 소심한 어리석은 아첨꾼보다도 더 적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리어왕
찬탈자는 잠시 성공했지만, 하느님은 의롭고 시간은 나쁜 사람에게 보답할 것이다.
-"헨리 6 세 다음 편"
돈 많은 나쁜 사람이 가난한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가난한 나쁜 사람은 당연히 터무니없이 교섭할 수 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리처드 3 세"
사람은 세상에 살고, 영원히 진실을 말하고, 마귀를 모욕해야 한다!
-"헨리 4 세" 제 1 부
진실한 충성과 소심함 속에서 표현된 뜻은, 몇 마디 진작된 웅변이 아니다.
-'한여름 밤의 꿈'
충성, 노력의 오만함 때문에 한 푼의 가치도 없다.
-'한여름 밤의 꿈'
단순한 충성이 가져온 선물은 항상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우리는 충성도가 부족한 것들을 쟁탈할 필요는 없지만, 우리는 그들의 노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여름 밤의 꿈'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할 때 양심에 거리낌이 없을 때, 그는 가장 큰 보답을 받았다.
-베니스 상인
많은 서약이 진실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진실한 서약으로 충분하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집행하지 않는 것은 충성스러운 표현이다.
-"존 왕"
너는 이 문제를 설명할 때, 반드시 왜곡하고, 꾸물거리고, 억지부회를 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영리함, 알면서도 고의로 죄를 짓고 자신의 영혼에 죄명을 씌워서는 안 된다. ...
-"헨리 5 세"
만약 두 머리카락이 서리와 같은 노인이 모두 충성스럽지 않고 믿지 않는다면, 세상에서 누가 충성합니까?
-"횡칸 6 세 중편"
만약 내가 생각을 바꾸거나, 혹은 약간의 불충실함이 있다면, 시간이 늙고, 자신을 잊고, 트로이의 바위가 진주에 의해 부서지고, 수많은 도시가 맹목적으로 잊혀지고, 수많은 강력한 나라가 흔적도 없는 흙더미로 변하면, 나의 불충성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게 하고, 영원히 욕먹을 것이다. "공기, 물, 바람, 모래처럼 경박하고, 여우가 어린 양, 승냥이와 송아지, 표범이 암사슴, 계모가 전처의 아들처럼 위선적이다" 고 말한 후, "크레시다처럼 배은망덕하다" 는 가장 경박하고 위선적인 예를 들자.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성실은 나의 강력한 부적이다. 너의 지루한 위협은 미풍처럼 나의 주의를 끌 수 없다.
-줄리어스 시저
가장 밝은 천사는 떨어질 수 있지만 천사는 영원히 밝다. 모든 악당들이 충성스러워 보이지만, 충성스러운 사람은 반드시 그의 본모습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맥베스
너는 반드시 자신에게 충실해야 한다. 낮에만 밤이 있는 것처럼 자신에게 충실하면 남을 속이지 않는다.
-햄릿
어떤 사람들은 감언이설은 할 줄 모르지만, 무심한 것도 아니다.
-리어왕
자신을 사랑하다. 끝까지 사랑하다. 너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다. 성실은 부패보다 너에게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헨리 8 세"
위선적인 마음에는 단단한 다리가 없을 것이다.
-'아테네의 태문'
이런 터무니없는 거짓말은 한 손으로 산을 숨길 수 없는 것과 같아서 아무도 그들을 속일 수 없다.
-"헨리 4 세" 제 1 부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사람은 흉곽과 위장에 강한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정통 종교로 개종하는 사람은 과거에 그를 속인 이단이다.
-'한여름 밤의 꿈'
외관은 종종 사물 자체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지만, 세상은 표면의 장식에 쉽게 속는다.
-베니스 상인
얼마나 비열하고 사악한 설법은 감언이설로 감출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얼마나 사람을 화나게 하는 잘못인가, 경전을 인용할 수 없고, 잘못을 씻고, 확실히 천심임을 증명할 수 없다.
-베니스 상인
목이 좋지 않아 노래를 부르기 전에 기침, 침 뱉기, 소리가 좀 크다는 것과 같은 상투적인 말이 항상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모두 행복하다"
마음이 불순한 사람은, 설령 그가 약간의 이득이 있다 해도, 사람들은 그를 찬양할 때 항상 조금 아쉬워한다. 그 이득은 사악한 조력자와 다름없기 때문이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좋은 여행자는 그의 이야기를 들려주어 연회의 즐거움을 증가시킬 수 있다. 그러나, 허튼소리를 하는 사람은 모두가 알고 있는 한두 가지 사실을 집어 들고 그의 1000 마디 쓸데없는 말을 감추고, 한 번 들으면 그를 세 번 때려야 한다.
-'결말이 좋으면 다 좋다'
창작은 종종 아름다운 벽으로 더러움을 둘러싸고 있다.
-"12 번째 밤"
작가가 친구를 모아 기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