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속독법
여기서 '읽는다'는 것은 소리내어 읽는 것을 뜻하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입으로 읽는 것이다. "속독"은 빠르게 큰 소리로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훈련 방법의 목적은 사람들이 명료하고 정확한 발음과 명확한 발음을 갖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방법: 연설이나 아름답게 쓰여진 산문을 찾으세요. 먼저, 사전을 구해서 기사에서 자신이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와 문구를 찾아서 명확하게 설명한 다음 큰 소리로 읽기 시작하세요. 일반적으로 소리내어 읽기 시작하면 속도가 느려지고 점차 속도가 빨라지며 매번 읽을 때마다 점점 더 빨라지고 마침내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속도에 도달합니다.
요구사항: 읽는 과정에서 끊김이 없어야 하며, 발음이 정확해야 하며, 발음이 명확해야 하며, 발음이 최대한 완전해야 합니다. 모든 단어를 완전히 발음하지 않으면 속도를 높이면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을 들을 수 없게 되고 빠르다는 의미를 잃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속도는 명확한 발음과 깨끗한 발음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스포츠 방송 전문가인 송시옹 씨의 해설이 매우 '빠르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Song Shixiong이 설명하는 "kuai"는 빠르지만 난잡하지 않고 모든 단어와 모든 소리가 모호함 없이 매우 명확하고 정확하게 발음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속도는 속도를 위한 속도가 아닌, 명확한 발음과 정확한 발음으로 그와 같은 속도입니다.
속독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연습할 수 있는 편리한 기사를 준비하세요. 또한 인력에 제약을 받지 않으며 다른 사람의 협력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속독 연습을 들어줄 동급생을 찾고 속독에서 문제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단어가 충분히 정확하게 발음되지 않았는지, 발음의 어떤 부분이 명확하지 않은지 등이 있습니다. 이는 의도적인 교정과 학습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녹음기를 사용하여 속독 내용을 녹음한 다음 직접 들어보면서 단점을 찾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해 주는 선생님이 계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2) 암송 방법
학생들이 모두 본문을 암송했습니다. 시, 수필, 소설이 있습니다. 암송의 목적은 다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교사가 할당한 학습 과제를 완수하기 위해 암기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암기하도록 강요받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문학적 질을 높이기 위해 특정 유명한 시와 대사를 암기해야 합니다. 우리가 옹호하는 낭송의 주요 목적은 우리의 웅변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요구하는 암송은 단지 과제를 완수하기 위해 특정 연설이나 산문을 외울 것을 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훈련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기억력을 기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말하기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기억력은 웅변 연습에 필수적인 자질입니다. 기억력이 좋지 않으면 수출 육성도 불가능하다. 두뇌에 지식이 충분히 축적되어야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끝없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비어 있으면 혀가 아무리 날카로워도 소용이 없습니다. 웅변과 마찬가지로 기억력도 타고난 재능이 아닙니다. "암기"는 이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찬성'은 일종의 표현력 훈련이다. 여기서 '낭송'은 우리가 흔히 '낭송'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기사 내용의 정확한 파악을 바탕으로 한 표현적 표현이 필요합니다.
낭독 방법은 앞서 이야기한 속독 방법과 다릅니다. 속독법은 '속도'에 초점을 맞춘 반면, 암송법은 '정확성'에 초점을 맞춘다. 즉, 기억하는 연설이나 기사는 누락이나 오류가 없이 정확해야 하며, 조음과 발음도 정확해야 합니다.
방법은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이 좋아하는 연설, 산문, 시를 선택하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선택한 자료를 분석하고 이해하며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성대가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입 안에서는 아직 준비작업이 좀 필요합니다. 우리는 구강이 인간에게 중요한 소리 기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소리의 크기와 둥근 정도는 구강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므로 구강의 역할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구강 활동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입을 열고 닫는 연습을 하여 씹는 근육, 즉 얼굴 피부를 활성화시킨다. 이렇게 하면 음성 훈련을 할 때 씹는 근육이 쉽게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둘째, 연구개를 곧게 유지하세요. 이 방법은 "gāgā"라고 부르는 오리의 소리를 학습하여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도 중요한 소리 기관이 있는데 바로 비강이다. 어떤 사람은 발음할 때 목에만 힘을 가하고, 윗가슴과 비강에는 소리기관이 두 개가 전혀 없어서 소리가 가늘고 음색이 좋지 않습니다. 비강을 활용하는 연습 방법은 브레이킹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하지만 평일에 말할 때 비강만을 사용하여 소리를 내면 비음이 너무 강해질 수도 있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 목소리 연습 시에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밖으로 나가서 연습하면 성대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특히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가 클 경우에는 입을 벌리고 소리를 지르지 마세요. 이 경우 입으로 들어오는 찬 공기가 성대를 자극하게 됩니다.
셋째, 발음을 연습하세요. 조음은 발성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둘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발음이 정확하고 명확하며 부드러울 때에만 단어의 발음이 "정확"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초등학교 때 병음을 배웠고, 각 단어가 음절로 구성되어 있고, 음절을 시작, 복부, 끝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이 세 부분은 발음 구조에 따라 나누어진다. 일반적으로 단어의 시작을 초성, 배를 종성이라고 부른다고 할 수 있다. 단어는 마지막 운율입니다.
발음할 때 단어의 시작 부분을 꼭 물어보세요. "말의 무게가 천 파운드라도 되는 말은 듣는 사람이 쉽게 참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어를 발음할 때에는 반드시 단어의 시작 부분을 꽉 깨물고 있어야 하며, 이때 입술을 강하게 하고, 단어의 시작 부분에 발음의 힘을 싣고, 단어의 시작 부분을 이용해 배를 울려야 합니다. 그리고 말 끝.
단어의 배의 발음이 충실하고 충실해야 하며, 입 모양이 정확해야 합니다. 소리는 수평이 아닌 수직이어야 하며, 평평하지 않고 둥글어야 합니다. 그러나 잘 다루지 않으면 쉽게 소리가 밋밋해지고, 무너지고, 둥글어지지 않게 됩니다.
접미사는 주로 복귀음이다. Guiyin은 집에 있고 완전해야합니다. 즉, "반지에자"라는 단어를 발음하지 말고 소리를 완전히 발음하십시오. 물론, 단어의 끝은 닫힐 수 있어야 하고, 소리가 너무 길어지면 안 됩니다.
위의 운동 요구 사항을 따르면 발음이 부드럽고 커질 것이며 목소리가 귀에 듣기 좋아질 것입니다.
여기서 다음과 같은 운동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① 심호흡을 하세요. 얼마나 셀 수 있는지 세어보고 확인해보세요.
②20미터 정도 달리고, 헐떡거리지 않도록 큰 소리로 텍스트를 읽어보세요.
3 정확성과 발음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음 관용구를 읽으십시오.
영웅, 강한 남자, 강한 군인, 강한 말, 첫 번째가 되려고 돌진하는, 배 위에, 선견지명과 선견지명
과일이 많고, 다채롭고, 눈이 밝으며, 신기루, 우유부단
오래된 역사와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4비밀번호를 읽고 연습하세요
아. 사방에서 속도조절자들이 북쪽 경사면으로 돌진했고, 포병들은 북쪽 경사면에 줄을 섰다.
포병들은 속도조절기를 만지는 것을 두려워했고, 속도조절자들은 포대를 만지는 것을 두려워했다.
베. 멜론바구니를 들고 넓은 도랑을 건너면 재빨리 도랑을 건너 이상한 개를 보세요
그냥 이상한 개와 멜론바구니 버클을 보고, 멜론 굴리는 바구니가 비어있는 걸 보세요. 개.
다. 바구니에 무를 모으는 홍샤오보와 바이샤오궈.
홍샤오보는 무우 한 바구니를 모았고, 바이샤오궈는 당근 한 바구니를 모았다.
흰 무를 더 많이 수확한 홍샤오보인지, 붉은 무를 더 많이 수확한 바이샤오궈인지는 모르겠다.
(4) 의역 방법
간단히 말하면 의역 방법은 다른 사람이 말한 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교실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교사는 학생들에게 슬라이드를 보도록 요청한 다음 학생들에게 슬라이드의 줄거리나 등장인물 간의 대화를 다시 말하도록 요청합니다. 이 훈련 방법의 목적은 사람들의 기억력, 반응 및 언어 일관성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적절한 길이의 기사와 특정 줄거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소설이나 연설에서는 내러티브 문단을 사용하고, 읽기에 능숙한 학생들에게 그것을 읽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녹음기를 사용하여 녹음한 후, 듣고 또 다시 말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그리고 그것을 여러 번 반복하세요. 이 작품을 완전히 다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다시 말할 때 첫 번째 다시 말할 때의 내용을 녹음한 다음 원본 텍스트와 비교하여 전체 내용을 다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하고 최대한 많이 읽어보세요. 이런 종류의 연습은 단순히 암송하는 것뿐만 아니라 언어 일관성을 연습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 앞에서 다시 말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또한 용기를 내고 긴장감을 극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처음에 기본 줄거리를 다시 말할 필요가 있으며, 두 번째로 다시 말할 때 원래 단어를 기억할 때 의미를 다시 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차 개작에서는 문자언어와 기본 서술어를 기본적이고 정확하게 다시 말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요구사항은 점차 높아진다. 이 연습을 수행하기 전에 실제 상황과 선택한 기사의 상황을 기반으로 특정 요구 사항을 공식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10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기사를 선택했다면 첫 번째 다시 말할 때 기본 줄거리와 몇 가지 핵심 문장을 다시 말할 수 있어야 하며, 두 번째에서는 5~7개의 문장을 다시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에는 8~10개의 문장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속도가 빨라질수록 언어 일관성과 기억력도 강해집니다.
연습을 시작할 때는 이해하고 기억하고 반복하기 쉽도록 짧은 문장과 생생한 내용이 담긴 자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훈련이 진행됨에 따라 문장이 길고 줄거리가 적은 자료를 점차적으로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단계별로 효과가 더 좋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실천에는 인내와 끈기가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문장이 길고 줄거리가 적은 글을 훈련자료로 선택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성급하게 결과가 낭비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마치 우리가 걷는 법을 배울 때 걷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뛰는 법을 배우기 전에 넘어져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더욱이 이 훈련은 때로 매우 번거롭고 번거롭고 심지어 지루해 보이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내와 인내가 필요하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진하고, 고난을 견딜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인내와 인내가 없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5) 모방 방법
우리 각자는 어릴 때부터 어른들이 하는 것과 어른들이 말하는 것을 흉내내며 살아왔습니다. 사실, 모방하는 과정도 학습 과정입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 아버지, 어머니,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는 법을 배웠고, 주변 사람들을 모방했습니다. 그런 다음 모방을 통해 웅변을 연습하고 이 분야의 전문가를 모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의 말하기 능력은 향상될 것입니다.
방법은
①전문가를 따라해 보세요. 당신의 인생에서 구두 표현 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찾아 그에게 그의 가장 흥미로운 말 몇 가지를 말하도록 요청하고 당신이 따라할 수 있도록 녹음하십시오. 자신이 좋아하고 흉내내기에 적합한 아나운서, 배우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따라해 볼 수도 있습니다.
②특수 모방. 좋은 친구들 몇 명이 모여서 한 사람에게 먼저 짧은 이야기나 유머를 들려달라고 부탁한 다음, 모두가 돌아가며 따라하며 누가 가장 많이 따라하는지 확인합니다.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 점수를 매기고 가장 성공적으로 모방한 사람을 칭찬하는 채점 방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고 쉬우며 재미있습니다. 수업 중, 수업 사이, 수업 후에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하려면 3~4명만 있으면 됩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각 사람이 전하는 짧은 이야기와 유머가 신선하고 흥미로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말하기 전에 몇 가지 준비를 해야 하며 정확하고 생생하고 생생하게 말해야 합니다. 잘못된 것을 가져오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모방하는 사람들이 실수를 하고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해를 끼칠 것입니다.
③언제든지 흉내 내세요.
우리는 매일 라디오를 듣고, TV를 보고, 영화를 보기 때문에 언제든지 아나운서, 진행자, 배우의 목소리, 말투, 표정, 움직임에 주목하고 들으면서 따라하고, 보면서 따라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말하기 능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어휘력을 늘리고 문학적 지식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여기서 요구되는 사항은 모방 대상의 어조, 말하는 속도, 표정, 움직임 등을 최대한 유사하게 모방하고, 모방에 있어서 창의성을 발휘하며, 상대방을 능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모방.
이런 운동을 할 때는 먼저 자신에게 어울리는 대상을 선택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는 몸과 마음에 좋은 언어 행위를 선택하여 모방해야 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모방을 잘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욕만 선택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모방 방식에 반대합니다.
모방 방법은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며 매우 재미있고 빠르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우리 시대의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여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곧.
(6) 설명 방법
어렸을 때 우리는 모두 그림을 보면서 말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설명 방법은 이런 그림을 보면서 말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우리는 책 이상의 것을 보아야 합니다. 위의 사진에는 삶의 일부 장면, 사건, 사물 및 인물도 포함되어 있으며 요구 사항은 사진을 통해 말하는 것보다 높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묘사 방법은 당신이 보는 풍경, 사물, 사물, 사람을 묘사 언어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설명 방법은 위의 훈련 방법보다 한 단계 더 발전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연습자료로 미리 준비된 연설문, 에세이, 시 등은 없으나, 이를 기술할 수 있는 언어를 스스로 정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서술훈련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의 언어 구성 능력과 언어 질서를 훈련하는 것이다.
말이든, 말하기이든, 토론이든 언어를 정리하는 능력이 강해야 합니다. 이 능력이 없으면 언어를 정리하는 능력이 없습니다. 말하기 능력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림이나 장면을 묘사의 대상으로 삼는 방식이다. 첫 번째 단계는 설명할 대상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묘사하고 싶은 대상이 "가을의 작은 호수"라면, 호수 주변에 나무가 있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암석원이 있나요? 파빌리온이 있나요? 관광객이 있나요? 나무는 어떻게 생겼나요? 산은 어떻게 생겼나요? 호수와 산, 나무 그림자를 배경으로 한 정자는 어떤 모습이며, 이때 가을 관광객들은 어떤 기분을 느껴야 할까요? 이 모든 것은 여러분 자신의 눈으로 관찰하고 마음으로 경험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찰을 통해서만 귀하의 설명이 근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설명입니다. 묘사할 때에는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고 순서대로 묘사해야 한다.
요구사항은 특성을 파악하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언어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어느 정도 문학적 재능이 있어야 합니다. 설명은 일화적이거나 단순해서는 안 되며, 설명적인 언어를 사용하고 최대한 생생하고 생생해야 합니다. 순서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며, 동쪽에서 한 문장, 서쪽에서 한 문장, 남쪽에서 한 문장, 북쪽에서 한 문장을 사용하지 말고 사람들이 어떤 장면을 묘사하는지 알 수 있도록 설명하세요. 설명할 때 연상과 상상을 허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가을에 호숫가에 앉아 잡색의 나무 그늘 아래 홀로 앉아 있는 백발의 할아버지를 보면, 자신의 할아버지가 생각날 수도 있고, 이 노인의 삶이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저녁 장면의 경우 "일몰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황혼에 가깝습니다"라는 시를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설명할 때 이 모든 것을 추가하여 설명을 더욱 실질적이고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롤플레잉 방식
역할이라는 단어도 드라마나 영화에서 빌려온다. 연극이나 영화에서 배우가 연기하는 인물. 여기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드라마나 영화 속 캐릭터들과 같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롤플레잉 방식은 배우처럼 행동해야 하며,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해야 한다. 물론 이 연기는 주로 언어를 기반으로 한다.
방법은
①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소재로 한 소설이나 드라마를 선택한다.
② 선정된 자료, 특히 등장인물의 언어적 특성을 분석한다.
③작품 속 등장인물 수에 따라 서로 다른 역할을 맡을 반 친구들을 찾아보세요. 누가 자신의 역할을 가장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지 비교하고 확인하세요.
4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맡아 언어 적응력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훈련의 목적은 사람들의 언어 적응력과 인성, 적절한 표현과 동작을 기르는 것입니다.
이 훈련 방법에는 암송의 요건과는 달리 무거운 '연기' 요소가 필요합니다. 감정이 풍부한 큰 목소리와 적절한 일시 정지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성격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능력도 필요하며, 일정한 동작과 표정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 훈련은 다소 어렵다. 그러나 우리가 이 방향으로 일하는 한 우리는 성공할 것입니다.
(8) 스토리텔링
학생들은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수도 있지만 모두 이야기해 본 적이 있지 않습니까? 이야기를 하는 것은 쉬운 것 같지만 실제로 말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꽃을 보는 것은 쉽지만 자수는 어렵다"라는 말이 있듯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생생하고 매력적입니다. 어떤 친구들은 이야기를 들으면서 먹는 것과 자는 것조차 잊어버리곤 합니다. 그러므로 스토리텔링도 재능이고, 누구나 잘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야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웅변을 연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