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 시를 처음 본 것은 도쿄 곡천의 집에 있었다. 지금 그는 이미 80 세의 할아버지인데, 그가 이 시를 썼을 때, 사실 겨우 서른 살이었다. "봄에 봄이 온다" 라는 제목은 봄이 끝났다는 뜻이 아니라 여름이 왔다. 시인 자신이 봄에 죽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그가 처음에 쓴 것은 "나는 사는 것을 좋아한다" 며, "나는 사는 것을 좋아한다" 는 같은 말을 떠올리게 한다. 많은 글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나는 살아 있었다" 고 말하거나, "나는 사는 것을 싫어한다" 고 말할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끝에서 "나는 사는 것을 좋아한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죽음에 직면했을 때 해방된 마음가짐이다. 이런 홀가분함은 당신이 살아 있는 제한된 시간 동안 열심히 살아서 하고 싶은 일을 다 한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작곡할 때 멜로디는 거의 한 번에 완성되었고 더 이상 수정되지 않았다. 녹음실에 들어가 녹음할 때 화음과 연주 방법도 원래의 모습을 유지했다. 역시 나의 클래식 기타로 나일론 끈 높이 손잡이의 맑은 음색을 선택했다. 후기의 편곡에는 콩가 드럼과 같은 신선한 요소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진뢰와 같은' 나는 분노하는 것을 너무 좋아한다' 는 이 노래는 앨범의 곡목 중 하나이며, 기존의 시를 위해 작곡하는 것 외에도 직접 작사 작곡을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인의 고전 작품에 직면하여, 나는 내 문필이 그다지 능숙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나는 필묵과 함께 춤을 추지 않고, 가장 단순하고 소박한 글을 선택하여 나의 가사를 쓰려고 한다.
예를 들어, 이 "나는 너와 함께 갈 것이다." 이 노래는 내가 친구의 고소로 쓴 것이다. 그는 매우 혼란스러워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그의 말을 듣고 나는 노래 한 곡을 쓸 생각이 생겼다. 사람마다 외로움이 있을 때, 나도 그래, 네가 막막하고 불안할 때, 너는 무엇을 가장 듣고 싶니? 사실 인생의 지혜가 아니라 누군가가 너에게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와 함께 가겠다" 고 말했다.
이 노래의 원래 멜로디도 나의 오랜 파트너 클래식 기타에 쓴 것이다. 나중에 편곡왕과 상의한 후 순피아노 반주를 시도하기로 했다. 이것은 나에게 새로운 시도이다. 내 노래는 대부분 클래식 기타로 썼고, 그것을 주요 악기로 반주했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피아노로 노래 전체를 이루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피아노의 음색 때문에 원작의 감정색을 잃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나중에 편곡한 demo 를 듣고 나의 의심을 해소했다. 재즈 피아노 즉흥의 후반부, 리듬은 전반부와 완전히 다르며, 내가 표현하고 싶은 확고함과 신뢰감을 실현시켰다.
"아무리 멀어도 나는 너와 함께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 노래' 고목' 의 가사도 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앨범에 이미 있는 시를 위해 작곡한 작품 중 하나이다.
우선, 저는 이 시의 저자인 전원, 중국에 거주하는 일본 시인, 번역가, 문학박사, 일본 성서국제대학교 문학과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그는 중국어와 일본어로 글을 썼고, 20 10 은 일본 제 60 회 시가상을 수상했다. 한편 그는 일본 민족 시인 곡천 준타로의 중국 번역가이자 연구자로 대표작으로는' 해안의 탄생' 과' 석두 기억' 이 있다.
일본어로 된' 고목' 이라는 시를 보고 마지막 문장에 감동을 받았다.' 고목은 유일한 진정한 풍경이다.' " 중국어로 번역하다: "고목이 유일한 진정한 풍경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나의 심미와 세계관과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 나는 이전에 이런 말을 쓴 적이 있다. "며칠 전에 딴 동백꽃은 지금 이미 시들었다. 하지만 난 그 게 아름 답다 고 생각 합니다. 꽃이 지는 것보다 세상 사람들은 꽃이 피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러나 나는 후자의 아름다움을 더 좋아한다. 나는 시든 꽃밭에서 생명을 보고, 세상을 보고, 흐름을 보고, 응고를 볼 수 있다. "
이것은 또한 일본 전통 다도 미학에서 제창한' 건미' 와 일치한다. 다도의 대가인 삼노리키는 가장 간단한 재료로 찻집을 장식했다. 초가지붕, 공간이 좁지만 선심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노래의 일부 개편은 타악뮤지션 창본 (일본) 과 목금 예술가 스즈키 미지의 아들 (일본) 이 도쿄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이다. 그들 덕분에 노래의 멜로디가 천천히 빨라지고, 목금과 타악기의 합류로 고목에 약간의 우스꽝스러운 느낌이 들었다. 내 마음이 가득하다' 는 앨범 중 비시 작곡의 노래 중 하나이다.
이 곡 외에도 길 위의 소녀, 하늘의 달, 너의 얼굴, 나는 너와 함께 갈 것이다. 나는 이 노래들을 앨범의' 소품' 으로 여긴다. 소위' 소품' 이란 시의 간격을 듣고 있으니 모두 긴장을 풀고 간단한 노래를 듣는 것이다.
시는 간결하기 때문에 시를 작곡할 때, 이 멜로디가 선율 자체보다는 선율 사이에 시인의 생각과 감정과 의미를 표현할 수 있는지에 더 신경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내 첫 앨범을 들은 친구들은 이 앨범이 이전 앨범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내가 이해하는' 듣기 좋다' 가 반드시 즉시 편안하고 유쾌하게 느끼게 하는 것은 아니다. "네, 생각을 자극할 수 있어요. 예술과 오락의 차이점은 좋은 예술 작품이 직접적인 생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한편, 이' 내 마음이 가득하다' 는 20 14 도쿄의 이른 봄에 쓰여졌다. 그때 나는 방금 설계실에서 나와 이 이국적인 도시에 혼자 살면서 매일 혼잣말을 하고 있었다. 당연히 외로움이 우리에게 올 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주변 환경으로 인한 외로움이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나는 새와 이야기하고, 식물 한 그루를 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 마음은 환경을 초월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이 노래를 썼다. 나는 혼자 있을 때 자신의 내면과 말을 많이 한다고 말하고 싶다. 기차' 는 터키 시인 타란지의 작품이다. 내가 작곡하러 온 중국인은 시인 여광중의 버전이다. 시인이 시를 번역하면 번역가보다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시인은 글의 파악을 더 잘 알고, 어떻게 하면 더 시적이 될 수 있는지를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20 13 도쿄 초봄에' 기차' 라는 시를 읽었다. 중국인에게 기차의 이미지는 더 깊은 의미를 가진 것 같다. 매년 설날에는 수억 명의 사람들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주하거나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주한다. 기차는 이런 이주를 운반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통수단이다. 그래서 기차에 대한 사람들의 인상은 교통수단 자체보다 훨씬 더 많은 것 같지만 거리, 본연의 애정, 이별, 그리움이다.
나를 가장 감동시킨 말 중 하나는 시인이 말했다. "내가 왜 수건을 흔들지 말아야 하지?" 승객들은 나와 관계가 있다. " 이런 말을 읽으면 내 마음이 훈훈해질 것이다. 그래, 시인이 일깨워 주지 않았더라면, 우리 몸에서 흐르는 피가 인간과 같다는 것을 벌써 잊어버렸을 거야. 우리는 종종 이익, 신앙, 국경을 놓고 논쟁을 벌이지만 시인은 항상 선량한 현실과의 갈등으로 인해 맹목적인 인간을 일깨워주고 서로의 관용과 우정을 기억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왜냐하면 우리는 이 푸른 행성에서 유일한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서로 축복해 줄 수 있을까요? "가자, 핑안, 다리가 튼튼하고 터널이 밝았으면 좋겠다."
내가 이 노래를 창작할 때, 소리를 내며 지나가는 기차의 고동 소리를 복음 플루트로 비유하고, 구르는 저음베이스로 바퀴의 강력한 롤링 소리를 비유했다. 나머지는 클래식 기타에 맡겨 완성합시다. 전체 조각이 무거워 보입니다. 잘 들어라. 사실, 그것을 완성하는 데는 세 가지 도구밖에 없다. 나는 이것이 올바른 시도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마지막 효과가 자연스럽게 와서 모든 것이 딱 맞기 때문이다. 나는 예술 창작의 관건이 파악도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민간배기란 비교적 간단하며, 정말 간단하지 않고, 선택 후의 단순함이다. 충분하기 때문에, 네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이미 전달되었으니, 더 이상 보충할 필요가 없다. 좋은 작품은 반드시 내성적이고, 사상이 있고, 불량한 수식과 수사가 작품에 무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