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 음악의 표현 방식은 민간 음악에서 독보적이다. 한두 명의 배우 용어와 음악이 다양한 인물을 시뮬레이션하여 이야기를 하는 형식이다. 책 속 인물의 말투, 몸짓, 성격을 시뮬레이션하고 책 속 인물의 목소리, 얼굴, 미소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야 한다. 책 속 인물이 한두 명 이상일 때 배우가 모방하는 캐릭터는 다양하다. 장삼에서 이사 () 까지 다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랩 아트에 종사하는 배우는 희곡 배우처럼 캐릭터에 들어갈 수 없다. 단지'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 일 뿐, 대량의 줄거리는 서사에 의존한다. 예를 들어 쑤저우 탄사의 노래는 흔히' 관백',' 사백',' 구백',' 고백' 으로 표기되어 있다. 탄사계는 이런' 한 가지 역할 연기' 방법을 중국 전통 희곡의 역할 연기 방법에 비유한다.' 연기는 헌신의 진술이고, 이탄어는 진술의 등장이다.' "
게다가 랩 음악은 희곡 음악만큼 극적인 곡조가 많지 않아 랩 음악보다 더 발달하고 구조와 각종 프로그램도 랩 음악보다 더 복잡하고 엄격하다. 중국 전통 희곡 음악의 임무는 인물을 형성하고 극적인 갈등을 표현하는 것이고, 랩 음악은 주로 스토리텔링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