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 (병음: r ঋ ng), 중국어 일반 사양 1 급 단어입니다. 가장 먼저 김문에 나타난다. 본의는 나무 이름, 즉 오동나무, 초목의 꽃을 가리킨다. 확장이란 번영을 의미하며, 따라서 영광, 현달 등으로 확장된다.
2, 고서해석 < P > 설문해자 < P > 동목도. 목가적인 성에서 소리가 나다. 첫째, 집 _ 의 양쪽 기자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영병이 자르다.
설문해자주석
동목도.
석목 참조. 우람한 구름을 누르다. 오동나무. 룽 은 말했다. 오동나무. 이 _ 가스훈 _ 통, 백동도 다르다. 백동화는 화려하지만 실속이 없다. 재중 악기. _ 통나무는 쓸모가 없다. 모시. 의자 오동칠. 거문고를 베다. 그 백동과. 또 구름이 끼다. 그 동그 의자. 사실 떠나다. 그럼 _ 동도? 통. 혼언도. 곽주르야. 영동목에서 말하다. 오동나무. 우우 에서 말했다. 오늘 오동피 _ 자. 본래 틀리지 않다. 이 책? 축제. 통하지 않는다.
나무에서. 형광 성 소리.
영병 절단. 열한 부.
첫째, 집 _ 의 양쪽 끝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사관례, 향음주례는 모두 운동영이다. 정 씨는 말했다: 영옥익도. 웨이 주 Ganquan 푸 같은. _, 상인방 도. 상인방, 제나라 는 처마 라고 합니다. 추 그 _. 처마의 비두헌이 자랑스럽게 여기다. 그러므로 무릇 뻗어나가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비천한 것이 모욕이다.
3, 강희사전
' 당운' 영병절단. "집운" "정운" 은 평절이다. \ "운회 \" 캠프 컷,? 음영. "설문": 동목도. 동자주를 만나다.
또 집 _ 의 양쪽 기주자가 자랑스럽다. "의식 장례식 기념품": 동영으로 승진하고 서북영으로 내려갑니다. 참고: 윙 윙도.
또 영광스럽다. "엘야 석초": 우드웨이의 후아, 잔디는 영광이다. 영광스럽지 않고 실재하는 자는 쇼라고 하고, 영광스럽지만 실속이 없는 자는 영이라고 부른다.
또' 화이난자 시칙훈': 가을행 여름령은 중국, 행춘령은 자랑스럽다.
또 영광스런 사람, 모욕의 반대. "노자 도덕경":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다.
또 사람들은 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가스를 _ 로 한다. Nei Jing: Rong _ no, 5 개의 내부 장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 _ 법': 총애록 광대는 자랑스럽게 말한다.
또 주명. "전한 지리지": 군, 당지영주에 속한다.
또 두영, 풀도. "엘야": _, 두영. 참고: 마오 처럼, 피부는 로프, 신발 _ 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성. 《사기 성문 제자전》 영 _. 《장자》의 영계기.
또' 집운' 차원이 기울고 음영. 의동.
또 잎은 중간으로 자른다. 음융. "월절서": 종자가 봉후를 남겼는데, 명령이 끝나는지 모르겠다. 이현비덕 씨, 독불영입니다. 양 _ 구름: 동운은 영광자를 받아야 한다.
또 잎은 목숨이 절실하고, 음영이다. 양웅' 태경': 그 고년, 귀신도 공경한다. 수풀에 양을 끌어들이는 것은 영광스럽지 못하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딩 혈액, 편지 왕 생활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