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
두, 유명한 시인 두의 손자는 문학 전통을 지닌 가정에서 태어났다. 7 살에 시를 배우고 15 세에 유명해졌다. 그는 일생동안 실의에 빠졌다. 좌시이 같은 소관만 해본 적이 있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시사' 라고 불리지만 당대에는 당시 사람들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한 편의 시' 극은 육절구 (하)' 에' 초당사걸' 이라고 쓰여 있다.' 왕양은 나로와 동대이지만 경망연자실하다. 두 카오 몸 이름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중에는 시인의 자기비교가 적지 않다. 두보의 경력과 시 창작은 주로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독서 로밍 기간 (35 세 이전) 에는 이른바' 방탕 조치, 추마가 꽤 미쳤다' 고 한다.
개원 19 년 (20 세) 은 오월 로밍을 시작했고, 5 년 후 낙양으로 돌아왔고, 뒤보는 다시 일제히, 조조를 유람했다. 나중에 낙양에서 이백을 알게 되었는데, 두 사람은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깊은 우정을 맺었다. 그런 다음 고응을 만났고, 그들 셋은 양송 (오늘 개봉, 상구) 을 따라 여행했다. 나중에 두리는 저우치 () 에 갔다가 헤어진 후 각각 동로 () 에서 만났다. 이것은' 시선' 과' 시성' 의 마지막 만남이다.
둘째, 장안 시대 (35 ~ 44 세) 에 갇혔다
그동안 두보는 장안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보고 꼴찌를 했다. 당나라의 재상 이씨는 당현종에게 여야가 아무도 성공하지 못했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문을 빼앗고, 황혼에 살찐 말 먼지를 쫓고, 컵을 떨어뜨리고, 추위에 굽고, 곳곳에 슬픔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우백이 조조를 이끌고 입대하는 직위를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현종은 75 1 정월 초팔부터 10 까지 세 차례의 제사를 연달아 거행했다. 두보는 이 기회를 빌어' 증답푸' 세 곡을 썼고, 현종은' 성현이 기다리는 집집' 을 만들었지만 중용되지 않았다.
셋째, 함적과 벼슬 시절 (45 세에서 48 세 사이)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이 건의로, 방의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방의는 전형적인 지식인이지만 비현실적이다. 그는 반군과 싸워 춘추진법을 채택했다. 결과 패배, suzong 유죄. 두보는 좌측 유골을 수집하기 시작했고, 사방이 무죄이고, 소종이 화를 내고, 트집을 잡으려 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넷째, 남서 방랑 기간 (48 세에서 58 세 사이)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엄무가 청두에서' 우리 시대' 를 촬영한 후 두보는 엄무로 갔고 엄무는 죽었다. 그는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후베이 호남으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에는'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막을 깨뜨리다','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고든',' 달월루' 등 많은 유명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시는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는 것이다. 정상에 오르는'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것은 천고의 절창이다.
두보의 죽음
몇 년 동안 두보가 후세에 남긴 가장 큰 의문은 바로 그의 사인이다.
문사계는 두보의 사망원인에 대해 다섯 가지 견해를 제시하여, 각각 한 단어씩 들고 있어 생각을 자극한다.
첫째, 죽음 이론
모룡봉과 두보의 전기를 뒤적여 보니, 이 책은 "겨울이 왔다. 시인이 병으로 쓰러졌다" 고 말했다. 나는 악양으로 가는 배에서 병이 났다. 슈퍼스타 한 명이 이 무한한 외로움 속에서 떨어졌다. " (천진 인민출판사 200 1, 1, 3 16 면).
둘째, 물에 빠지다
이 이론은 당대의 이관개라는 이름으로 지은' 두보 보보' 에서 기원했다. 이런 주장이 제기된 후 역대 학자들은 나중에 반박하며 이 말 중의' 경상' 을 분명히 지적했다. 당현종은 보응원년, 즉 서기 762 년에 죽었다. 그는 어떻게 770 년 두자미부의 죽음을 허락받을 수 있습니까?
셋째, 물에 빠져 죽다
이 이론은 당대의 한유의 이름으로 쓴 두자미묘에서' 삼현 (굴원 이백 두보) 물' 이라는 말에서 유래했다. 와이사 세 사람이 싱크대에서 나오는 것은 분명히 아무런 근거도 없는 상상이다.
넷째, 식중독으로 사망했습니다
현대의 저명한 학자 곽모로가 이런 주장을 제기한 것도 사별한 것으로, 순수한 개인문학 창작의 기초로 문학이 거의 없다.
다섯째, 소화 불량으로 죽다
이런 견해는 비교적 믿을 만하다. 두보의 죽음은 굶주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두보는 쓰촨 떠난 후 호남에 살았는데, 갑작스러운 홍수로 9 일 동안 배가 고팠다. 현지 현령은 배로 두보를 구하고 쇠고기와 백주로 대접했다. 두보의 희귀한 식탐은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아 소화불량으로 죽었다.
두보 가문
[아내]
서른이 되었을 때 두보는 잠시 지루 사이를 돌아다니며 낙양으로 돌아와 옌스현 서북의 수양산 아래에 노혼산장을 짓고 홍농군 (천보원년은 영보군으로 바뀜) 농민 양의의 딸을 아내로 삼았다. 사농소청은 농업과 재정을 주관하는 차관으로 두보 세대가 벼슬하는 가문에 적합하다. 그의 아내는 그보다 열 살 어리니, 분명 철이 들고 총명하며 현숙한 여자일 것이다. 아쉽게도 두보는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전기를 세우지 못했고, 양 부인의 이름도 몰랐지만 두보의 시에는 여러 곳에서 그녀를 언급했다. 비록 그녀는 단지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우리는 이 시인 뒤에 있는 위대한 여성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어린이]
그는 두 아들, 문종합과 종무, 그리고 딸 봉아가 있다.
개인적 영향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한악부 시풍의 선봉자이며,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글자미, 시에서 자칭 소릉야로 자칭한다. 그는 현현 (현재 허난성 공의시) 의 한 지주가정에서 태어났고, 조부두는 무측천시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아버지는 여주현령으로 세금을 내지 않고 병역을 거부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그러나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렵다.
그는 일곱 살 때부터 시를 외우기 시작했고,' 만권서 읽기' 와' 은밀히 만권서 읽기' 는 그의 창작을 위한 충분한 조건을 마련했다.
스무 살 때 그는 남행을 시작하여 오월, 그리고 조치에 도착했다. 10 년 강순은 조국의 명산대천을 실컷 유람하며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시야와 가슴도 넓혀 그의 초기 시가 강한 낭만주의 색채를 띠게 했다.
당현종 천보 5 년 (기원 746 년), 35 세의 두보가 장안에 왔다. 이듬해 그는 당현종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간신 이씨 때문에 수험생 한 명도 합격하지 못했다. 이때부터 진보할 방법이 없어' 아침에 부유하고 밤에는 뚱뚱하다' 는 굴욕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은 또한 하층 인민의 질고와 통치계급의 죄악을 보고' 차방 가게',' 두 가지 길',' 봉현제전' 등 현실주의 명작을 써냈다.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에 이르러서야' 유위영부 병사 조군' 의 직위를 얻어 무기고 창고를 지키게 되었다. 같은 해' 안사의 난' 이 터져 두보는 봉현 () 에서 친척을 방문하고 있다. 이듬해, (산시) 부현 창촌에 정착하여 (간쑤) 영무로 즉위한 숙종에 투항했다. 도중에 봉기군에 포로가 되어 점령된 장안으로 끌려가는 동안 봉기군의 약탈 폭행과 인민의 고난을 목격했다. 지덕 2 년 (기원 757 년) 4 월까지 그는 숙종의 임시 거주지인 봉상 () 에 위험을 무릅쓰고 좌직을 수여받았다. 얼마 후, 집을 구하는 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군 복무 서기로 강등되었다. 이후 그는 누차 비난을 받아 민간의 질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그가 목격한 사회현실은 그가' 춘망',' 협강두',' 북벌',' 삼관삼별별' 을 창작하는 데 소재를 제공하여 그의 시가 현실주의의 정점에 이르렀다.
"나는 슬픔과 고민으로 가득 차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멀리 갔기 때문이다." 기원 759 년에 그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서쪽으로 옮기고 마침내 청두에 도착했다. 엄무 등의 도움으로 그는 도시 라쿤화계가에 두보 초당이라는 초당을 지었는데, 일명 라쿤화초당이라고도 한다. 나중에 엄무에게 명절의 도시로 추천되어 온 가족이 쓰촨 봉절현에 거주하였다. 2 년 후, 나는 봉절현을 떠나 강릉, 형양 일대를 전전하였다. 당대종대력 5 년 (770), 시인은 샹강의 한 배에서 죽었다. 그는 서남의 마지막 11 년 동안 남다른 생활을 했지만 1000 여 편의 시를 썼다. 예를 들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추흥',' 수연흥' 등이다.
두보 사상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으로, 시풍이 침울하고 좌절하여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하고, 심지어 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가장 평범한 사람을 주인공으로 삼아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오래된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를 참조하십시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