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 감상의 표현과 기교.

시의 표현 기교를 감상하다

표현 기술은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시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표현 수법은 표현 수법 (서술, 묘사, 의론, 서정), 수사 수법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비유, 대비, 질문, 각성, 상호문) 과

이것은 시 검토의 중점으로, 답안요령 (내용 (무엇을 쓰는지), 방법 (어떻게 쓰는지, 즉 표현 기교), 효과 (어떻게) 를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참고: 이 세 가지 항목의 순서는 필요에 따라 뒤집을 수 있지만 답에 빈틈이 없어야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 표현과 기교의 집합

표현: 서술, 묘사, 의론, 서정.

1. 서사: 인물의 경험이나 사물의 발생, 발전, 변화를 서술하는 과정. 예를 들어 밤에는 배에 눈이 내리고,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진다. 육유의' 서노' 는 서사적 방법으로 그가 친히 항금 전선에 갔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썼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설명: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환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인변가' 는' 강월이 사람을 떠난 지 겨우 몇 척밖에 되지 않아 등잔은 밤이 밝을 것 같다' 고 말했다. 모래머리의 헤론은 주먹으로 침묵을 지켰고, 물고기는 선미로 뛰어올라 비명을 질렀다. "시는 물속의 달빛으로 시작하여 백로가 달빛 아래 허리를 구부리고 조용히 모래사장에 있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선미의 큰 물고기가 수면 위로 뛰어올라 사람을 찌르는 소리를 내며 강의 달밤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이루었다.

3. 코멘트: 사람과 사물의 성격, 옳고 그름, 가치, 특성 및 역할에 대한 의견. 예를 들어 원직의' 국화':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를 지적하고 국화가 풍화되어 시들어간 후의 충성스러운 품격을 칭찬했다.

4. 서정적: 작가의 강렬한 애증, 호악, 희로애락 등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