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소득-추심추심' 산해경 해경 신해권 2 산해경 7 해외 서경'
양서 () 에는 뱀 한 마리의 왼쪽 귀가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곽후안은 말했다: "김신도; 얼굴, 호랑이 발톱, 흰머리, 손에 많이 들고 있어요. 헛소문을 보았다. "
콜 사례: 곽은 모국어가 진어라고 말했다. 두 구름은 진어로 말했다. "곽공은 자신이 한 절에 있는 것을 꿈꿨고, 한 얼굴은 신이 있고 백발이 창성한 손으로 제비를 들고 서쪽에 서 있었다. 그는 겁에 질려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은' 갈 것이 없다' 고 말했다. 황제는 김에게 두 문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그 관리는 고개를 숙이고 자기가 석추라고 부르는 일이 있다고 느끼며 그에게 말했다.' 네가 그렇게 말한다면, 너도 그렇게 할 것이다. 천벌천벌, 천벌은 성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감옥의 장관과 국민을 행복하게 하다. 6 년, 곽은 이미 죽었다. \ "이 형벌의 신, 산해는 서쪽에서 세 번, 하늘의 신으로 삼는다. 서양의 세 가지 고전은 이렇게 말한다. "산은 신이 거둬들이는 곳이고, 서쪽은 태양을 보는 곳이며, 그 공근자들은 하느님이 비춰 주시는 곳이다." 하오 이순신 라인 (Hao yi xing) 은 "빨간 표지는 Polygonum 입니다. 클릭합니다 근처는 입니다. 이 신은 자신이 젊은이의 아들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루의 "봄과 가을" 과 "신"
가오 는 말했다: "내 아들, 진리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 그리고 김덕, 김신으로 죽었다. "아니면 젊은 아저씨인 줄 알았어요. 좌공 29 년: "소유네 집에는 사숙이 있고, 무겁고, 응당, 수리, 아깝다. 정말 도움이 되고 물을 줄 수 있다. 우리는 주망, 도축, 현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약 이 세상이 직무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불쌍한 오디 들을 도울 것이다. "상서 전전" 구름: "서천의 극지, 유사서에서 삼위지까지, 제신영수소에 의해 관리된다. \ "Polygonum 소득, 젊은 조조 도움. 초사는 크게 움직였다. "영혼에는 서방이 거의 없고, 서방은 모래이며, 오직 아름다움뿐이다. \ "전갈 머리 는 수직, 단지 만들어; 치아에 긴 발톱, 일단 미친 듯이 웃으면. 클릭합니다 왕 Yizhou: "이 커버 Polygonum 은 하나님의 모양을 수집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세상의 눈에는 이 징벌과 학살의 신이 사나운 정신을 배가시켰다.
해명
영산에 거둬들이다. 이 산의 남쪽에는 많은 아름다운 옥석이 있고, 북쪽에는 웅황이 있다. 산에서 해가 지는 곳을 볼 수 있다. 태양을 불러 산을 내려오는 신은 붉은 빛, 즉 수작이다.
곽공은 사당에 살면서 꿈을 꾸었다. 그는 신의 얼굴, 백발이 가득한 호랑이 발톱이 서쪽 구석에 서서 큰 도끼를 손에 들고 있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곽공은 놀라서 도망갔다. 신도는 말했다: "가지 마! 천제는 진나라에게 귀국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 곽백이 땅에 쓰러져 깨어나 석타오에게 그의 꿈에 대해 자세히 말하라고 했다. 석도는 "이 신은 영수, 하늘의 징벌의 신이다. 천도의 일, 천도의 여행. " 곽은 석타오가 불길한 말을 한 것을 알아보고 그를 가두어 사람들이 그의 좋은 꿈을 축하하게 했다. 6 년 후, 진나라는 구국을 멸망시켰다. 수양-소호는' 예기 월령' 을 보좌하고, 신의 아들 소호: "가을몽의 달은 날개에 있고, 별들은 쌓고, 꽃들은 완성한다." 그 날은 경신이고, 그 황제는 젊고, 그 신은 수작이다. "정현주": "영수, 소나가의 아들, 김관도. ""국어, 이금 ":"곽공은 한 절에 있는 꿈을 꾸었다. 거기에는 신, 얼굴이 하얗고 털이 많은 호랑이 발톱이 있었다. 손에 많은 돈을 들고 서쪽에 서 있었다. 감감, 역사를 불러서' 그렇다면 천벌을 받는다' 고 말했다. 조미 참고 사항: "Polygonum 소득은 west baihu 김정일 관리입니다. 전기는 말했다:' shaoluo 가족 아들, 이름은 Polygonum 소득. 클릭합니다 "돈 이백" 고풍 "32:" 금은 곳곳에 금을 거두고, 바다와 달은 곳곳에 널려 있다. " 청대고는 "중국 아래에 벼슬이 있다" 는 시를 한 편 썼다. "나를 위해 부르고, 호랑이 발톱에 서리금을 들고 있다. 담좌민' 악몽' 시:' 한 주전자를 던지고 술에 취해 춤을 추고 싶다. " 서양 신들은 서방 신들의 이름을 따서 김제소호가 김신컵을 받았다.
"산해경" 의 기록은 말할 것도 없고, 다른 책들의 기록도 살펴봅시다.
"서천의 극지, 쿤론에서 서천삼보험국, 석성금실, 가스를 마시는 사람, 신선노, 소년, 수수는 2 만 2 천리이다." -"화이난자 석택훈"
"서천의 신이 영수를 부르면 가을, 경신 금속, 김재추성, 색깔이 하얗기 때문에 추제는 백티를 부른다." -"유학 조안린"
"서양에서는 김업, 그의 황제 소호, 그의 조수와 함께 시간을 통제함으로써 가을을 통치한다."-"화이난자 천문 훈련"
"가을꿈의 달, 태양은 날개, 별은 기절, 끝이다. 그 날은 경신이고, 그 황제는 희고, 그 신은 수작이다." 예기 월령'-역사고증' 수수금' 이라는 단어는' 산해경' 에 두 번, 한 번은' 서산경', 한 번은' 해외 서경' 에 두 번 나타났다. 이해하기 쉽도록, 우리는 먼저 해외의 서양 고전부터 시작한다.
"해외 서경" 은 "서황은 거두고, 왼쪽 귀에는 뱀이 있고, 이룡을 탄다" 고 말했다. 매우 일상적인 진술: 사중주에 나오는 사신의 간단한 묘사는 지금 읽으면 정말 혼란스럽다. 너무 간단해요. 서양의 귀에는 뱀 한 마리를 장식으로 쓰고 발은 두 마리의 용을 밟습니다. 산해경' 에는 다른 삼신에 대한 묘사가 있다. 주망은 새얼굴의 사람이고, 주융은 짐승의 얼굴이고, 여강은 새얼굴의 사람이지만, 수수만 외모를 묘사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서산경' 에서 영수에 대한 묘사는 어떤가?
\ "영신산, 은 안에 거두어들였다. 그 위에는 아기 짧은 옥이 많고, 그 양은 옥이 많고, 그 그늘은 청웅황이다. 산이고, 태양을 바라보고, 그 공승도 신의 적지이다. "
이 구절은' 분노한 사람' 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어렵다. 일부 백화판' 산해경' 은 다음과 같은 말과 함께 해석된다. "(여산) 이 두 신, 제연과 홍광을 장악하고 있다." 하지만 글 전체가 이런 해석이 더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산해경' 의 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 거의 항상 그들의 이름 앞에' 신'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 예를 들면 강회산의 신 조영, 곤목추산 신육우 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런데 승무원과 홍광은 나란히 있는 두 신이다. 그런데 왜 승무원 앞에' 신' 을 붙이지 않고 뒤에 나오는 홍광의 이름 앞에 놓을까? 이것은 매우 이상한 의문이다. "산해경" 각 판의 주석을 고찰하여 "기연" 이 신의 묘사라는 것을 보지 못했다. 따라서 백화판' 산해경' 의 주석에서 저자는 그 고전적인 주석을 잘 참고하지 않고 자신의 주관적인 이해에 따라 억측을 한다.
고대에는 "원", "원" 이라는 두 글자로 휴가를 낼 수 있었다. 그래서 곽후가 "태양은 모양이고 날씨도 모양이다" 고 말한 것은 정확하다. 여기에 묘사된 것은 태양의 모양이나 태양 주위의 구름 모양이다. 그래서 여기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산은 서쪽을 바라보고, 해가 지는 곳입니다. 태양 주위의 구름은 둥글고, 하느님의 붉은 빛은 일몰을 관장한다. "
산해경' 에 따르면 영산은 영수의 거처이다. 그리고 여산에는' 그것은 산이고 서쪽은 태양을 바라보고 있다' 는 큰 특징이 있는데, 태양이 약간 동쪽으로 떨어지는 곳이다. 그래서 영산은 서산 제 3 산맥의 최서단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해가 지는 위치를 볼 수 없다. "산해경" 원작에서 산의 서쪽에는 일망산이라는 산이 하나밖에 없다. 하지만 이곳의 지리 문제는 좀 이상하다.
여산 1 호, 여산은 수수한 거처이다. 그리고 여산은' 서망일' 에서 이곳에 사는 신선은 반드시 태양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아래에서 붉은 빛의 존재를 언급했지만, 수작이 태양과 무관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둘째, 여산은' 서쪽에서 태양을 본다' 므로 해가 지는 곳이어야 한다. 서쪽에서 멀지 않다. 그러나 영산 서쪽은 일망산이다. 일망산은 서쪽으로 수백 리를 헤엄친 산이다. 산해경 원작에는 이왕산 태양에 대한 기록이 없다. 왕호산은 태양과 무관한가? 서산경에서 의왕산은 서산경 제 3 산맥의 서단이다. 일몰지와 일망산의 지리관계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해가 왕일산의 서쪽에 떨어지는가, 아니면 왕일산의 동쪽에 떨어지는가? 그럼' 산해경' 해가 질 때 기재된 풍성한 옥문산, 용산, 일월산, 요거산, 장양산, 대황산, 일왕산과 무슨 상관이 있나요? 《산해경》에는 명확한 해석이 없다. 위의 여섯 산은 모두' 서천황경' 에 있다. 보아하니 왕은 해가 진 곳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것 같은데, 그것은 해가 진 동쪽에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망산은 서산에서 고전하지 않을 것이고, 대황고전에 가야 한다.
표면적으로,' 서산경' 의 기록은 단지 거둬들인 거처만 기록하여 가치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하오 이행은 붉은 빛이 실제로 ("붉은 빛이 붉은 빛으로 덮여 있다") 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붉은 빛, 붉은 빛, 붉은 빛, 붉은 빛, 붉은 빛, 붉은 빛) 산해경' 에는 빨간불이 영수라는 기록이 없지만 빨간불의 이름을 보면 빨간불은 의미가 있다. 일출과 일몰 때, 빛의 굴절 아래 빛은 붉은색인 것 같고, 아침노을과 노을은 기본적으로 빨갛고, 구름과 불꽃이 있다는 말이 있다. 그렇다면 붉은 빛이라는 이름은 하느님의 본명입니까, 아니면 이름 이외의 이름입니까? 산해경', 특히' 서산경' 의 기록으로 볼 때, 학의행의 관점은 매우 식견이 있다. 빨간불은 실제로 수수한 또 다른 이름이라고 말하는 것은 정상적이고 실용적이다. 하나는 서양의 황금의 신이고, 다른 하나는 일몰을 관장하는 대신 홍광이다. 만약 홍광이 여기에 살고 있다면, 수수도 여기에 사는 것이 좀 이상하다-서쪽에 산이 있는데, 왜 서쪽의 산에 살지 않는가? 그리고 서산경에 기재된 제 3 산맥을 꼭 골라야 하나요? 이 모든 징후들은 빨간불이 실제로 영수라는 것을 보여 주며, 오의행은 결론을 내릴 것이며, 빨간불은 영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하오 이순신 라인 (Hao yi bang) 의 관점에서 빨간불은 Polygonum 입니다.
그러므로, 수수는 일몰을 관장하는 큰 신이다.
\ "만다린 유 오늘 서울 \" 텍스트 기록:
\ "구오 gongmeng 사원, 얼굴 신, 흰 머리, 호랑이 발톱, 손에 큰 손을 들고 서아시아에 서서 공포에 질려 걷고 있다. 신은' 갈 것이 없다' 고 말했다. 황제는 "김공이 두 문을 공격하게 하라" 고 명령했다. " 모두가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느낌과 머리카락을 느끼고, 사천을 불러 차지하다. 그가 그에게 이르되 만일 네가 이렇게 말한다면, 응낙은 천벌을 받고 하늘은 벼슬을 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감옥의 장관과 국민을 행복하게 하다. 6 년, 곽은 이미 죽었다. ""
얼굴, 흰머리, 호랑이 발톱, 큰 도끼 한 자루를 들고 있는 것은 표준어가 오늘 2 중 수수한 외모에 대한 묘사이다. 또한, Shi Xiao 는 또한 Polygonum 수확을 "천벌의 신" 이라고 부릅니다.
왕일은' 초사 조다' 의 주석에서 "혼이 서보다 가깝고, 서쪽은 모래로 가득하고, 열정이 넘친다" 고 말했다. 전갈의 머리는 세로로 세워져 있는데, 그것은 단지 만든 것이다. 긴 발톱이 치아에 걸쳐져 있는데, 한번은 네가 미친 듯이 웃으면서 "신의 모양을 가린다" 는 말을 했다.
그런 상황에서 응징이 징벌의 신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렇게 사납고 민간 풍습은 김의 기개가 한없이 미묘하다고 생각하는데, 김신이 수작을 관장하는 것은 매우 정상적일 것이다. 하지만' 산해경' 에는 많은 캐릭터가 있기 때문에 수양이 처벌의 신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징벌의 신으로서, 그는 구국 군주의 꿈에 나타나 신의 징벌을 예고하고 있다.
참고 사항:
어느 날, 가도참곽의 국군은 태묘에서 자신을 꿈꾸며, 신인 (물론 내가 받은 것) 을 보았다. 인면백모호발, 손도끼를 들고 서벽 아래에 서 있었다. 구나라의 국왕은 무서워서 도망갔다. 신은 말했다: "뛰지 마라. 나는 천제의 명을 받들어 진국의 군대를 곽의 도성으로 들어가게 했다. " 곽의 군주는 영수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깨어나서 석타오가 나에게 꿈을 점치는 것을 발견했다. Shi Tao 는 말했다: "군주가 말했듯이, 하나님은 죽었습니다. 수수는 징벌을 관장하는 신이다. " 그러나 구나라의 국군은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석타오를 감금하여, 국민들로 하여금 그가 이 꿈을 실현한 것을 축하하게 하였다. 나중에, 진 시안 (西安) 공 은 유 (Yu) 의 길을 빌려 구오 (Guo)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고 구오 (Guo) 도 멸망했다. 이것은 유명한' 거짓으로 진실을 벌목하다' 는 이야기이다.
보다시피 곽국군은 매우 흐리멍덩하다. 천제는 형벌을 담당하는 신을 보내 회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좌전',' 국어' 등 책에 따르면 곽멸망의 군주 이름은 듣기 어렵고 황량하다), 오히려 진실을 말한 석도를 직접 감옥에 던져 곽의 국민들에게 그의 꿈을 축하하게 했다. 국어 2' 의 원문에서 한 화교는 "왜 모두가 곽을 멸망시키려 하는지 안다" 고 말했다. 군주는 자기 규율을 지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대국의 공격을 찬양한다. 그 자신에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곽의 멸망을 차마 볼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집을 진국으로 옮겼다. 불과 6 년 만에 곽을 멸망시켰다.
가짜 병사들이 적을 벌목하는 이야기는 역사상 큰 농담이 될 뿐만 아니라,' 적을 죽이고 위태로워진다',' 황혼에 적을 만나다',' 입망치한' 과 같은 사자성어들도 생겨났다. 이 사자성어들에서 나도 우국에 대해 약간의 동정을 가지고 있고, 우국의 국군도 의식을 잃지 않아 자기 나라의 길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 () 와 곽 () 은 모두 소국이다. 그들은 어떻게 강대한 금과 맞설 수 있습니까? 춘추전국시대에는 약육강식이 성행하였다. 한편으로는 동방신 (시계 장식) 과 매우 유사하며, 이는 천제의 명을 받들어 19 세의 수명을 주었다.
그럼 누가 영수야?
수수가 "무모하다" 고 말했을 때, "좌공 29 년" 을 인용해 말했다. "소낙네 집에는 사숙이 있고, 무겁고, 수리해야 하고, 이락은 정말 도움이 되고, 물은 도움이 된다. 우리는 주망, 도축, 현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세상이 직무를 게을리하지 않으면 가난한 뽕나무를 도울 것이다. " 그래서, Polygonum 의 진짜 이름은 "이것" 입니다.
고우편주석' 여춘추 맹추기' 는 마치' 소나가의 자식들이 때가 되면 모두 김덕이 있고, 김신처럼 죽는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죽음명언). "
양자의 유사점은 영수의 이름이' 더' 라는 점이다. 그러나 관계는 좀 혼란스럽지만 김신이 소호에 거두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는 알 수 없다. 형제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제명언) 후손? 이 전설의 진정한 성질은 증명할 수 없다.
수작을 할 때가 되자, 나는 서산경에 기재된 제 3 산맥에 살고, 인간의 형벌과 일몰을 관장한다. 이런 성직자는 수입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그리고 \ "Huainanzi szexun \" 의 기록에 따르면, 그는 쿤룬 산맥에서 서쪽으로 모래와 모래 쉔 깃털을 가로 지르는 책임이 있습니다. (약한 물은 깃털도 물 위에 가라앉을 것이고, 물은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약한 물은 쉔 깃털이라고도 합니다. "신" 은 "신" 의 고대 문자이고, 서쪽은 3 차원 국가와 서왕모가 사는 곳, 신선장, 만 2 천 리의 땅이다. 게다가, 나는 더 이상 자 (순간) 를 가지고 가을을 다스리지 않는다. 그것은 가을을 다스리는 신이다.
그렇게 해서, 황금의 신, 일몰을 관장하는 신, 인간의 벌을 관장하는 신, 가을의 신 등 성직자의 신분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금의 신, 일몰의 신, 인간의 징벌을 관장하는 신, 가을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