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공감과 과장을 이용하여 무형을 유형화하다.
(3) 낭만주의 창작 방법으로 장엄한 신화 세계를 통해 음악의 세계를 표현한다.
첫 번째 단락: 슈 장 통 가오 가을, 빈 산 응축 구름 흐름.
강 지에 는 슬픔 을 위해 울고, 리 는 중국 을 위해 놀았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우방서통' 문필 구조가 엄격하여 연기자의 뛰어난 기예, 즉 글을 쓰는 것, 즉 사람을 쓰는 것, 일거양득이다. 고추' 라는 단어는 시간이 9 월 늦가을일 뿐만 아니라' 추취성' (표현 환경은' 만추' 라고 쓰여 있음) 을 의미한다
두세 마디 말로 음악을 쓰다. 시인은 무형, 무색, 종잡을 수 없는 주체 () 를 일부러 피하고, 사물부터 (예:' 공산응운') 진실과 허황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아름답고 은은한 현가가 나오자, 고요한 산야의 구름이 퇴폐적으로 굳어 마치 고개를 숙여 듣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북을 잘 치는 후오정과 소녀도 음악에 감동되어 눈물을 글썽였다.
"퇴폐" 라는 단어는 "장" 이라는 단어와 딱 대조된다. 전자는 포만했고, 후자는 힘이 없었고, "퇴폐" 라는 단어는 구름이 음악에 맞은 순간의 정태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공산" 이라는 말은 사물에 공감하고, 구름을 인간의 청각 기능과 사상 감정으로 쓰면, "하늘이 정이 있으면 하늘이 늙을 것 같다" ("금동 선인사 한가")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 같다. 그것은 아래의' 강악' 과 맞물려, 서로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며, 소리의 신기하고 아름다운 것을 돋보이게 하려고 노력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것이다.
네 번째 문장' 이탄중국금' 은' 부' 펜으로 연주자의 성과 이름을 밝히고 연주 장소를 설명한다. 처음 네 문장, 시인은 일부러 일반적인 순서 대로 인물, 시간, 장소의 표기법을 돌파하고, 또 세심하게 안배하여, 먼저 거문고를 쓰고, 음을 쓰고, 그 다음에 인물, 시간, 장소를 적고, 그 속에 끼어들었다. 이런 식으로,
두 번째 단락: 곤산 옥 깨진 피닉스 전화, 연꽃 외침, 블루 시앙 웃음.
차가운 빛이 12 문 앞에 녹고, 23 사가 보라색 황제를 움직였다.
곤산옥조각, 봉황울음, 연꽃울음, 향란웃음' 앞에 음악이 적혀 있어 각기 특색이 있다. 부용' 이라는 문장은 음성으로 쓴 것이다.
"곤산옥깨봉이 부르다" 는 음악을 수용하는 데 쓰이며, 음악이 극도로 격앙되고 폭발력이 강하며 기세가 모든 것을 압도하고 있다. 봉황' 은 전설의 귀새로 쿤룬 산에 살고 있다. 곤산옥분쇄' 이후 위에 사는 봉황의 목소리는 당연히 처량하고 완곡하며, 슬픈 감정이 그 속에서 이어져 음악의 기복에 집중한다.
연꽃이 이슬로 향란의 웃음을 자아낸다는 생각이 이상하다. 이슬이 달린 부용화 (즉 연꽃) 는 드문 일이 아니며, 활짝 핀 난초도 확실히 웃고 싶은 느낌을 준다. 그들은 모두 아름다움의 화신이다. 시인은' 연꽃 이슬' 을 거문고 소리의 슬픔을 묘사하고, 우는 소리로 악곡의 슬픔을 묘사하며, 이슬이 잔하 위에서 구르며 미끄러지는 시각적인 느낌으로 악곡의 슬픔을 비유한다. 그런 것 같아요. "웃음" 은 청각에 호소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꽃처럼 웃는다" 는 시각적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목격할 수도 있다. 이런 표현은 정말 기묘하다. 일부러 음악이 아름답고 듣기 좋다.
생각:' 곤산옥깨봉황, 연꽃 울음, 향란 웃음' 은 음악을 직접 묘사한 유일한 시이다. 성공적으로 운용된 예술 수법은 무엇입니까? 이런 표기법은 어떤 예술적 효과가 있습니까?
공감의 예술수법은' 곤산옥깨봉황 울음, 연꽃울음, 향란 웃음' 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다. 두 시 모두 성운 위주이지만 이미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소리의 소리" 는 공감감이 아니지만, 이 두 시는 음악의 이미지감을 불러일으켜 소리로 공감감을 형성할 수 있다.
곤산옥조각' 은 처음에는 산사태의 이미지를 불러일으켜 음악의 장관을 묘사할 수 있었다.
봉황의 부름' 은 외로움과 통곡감을 불러일으키며 음악의 씁쓸함을 묘사한다.
부용 이슬' 은 이슬 잔련의 이미지감을 불러일으키며 음악의 서늘함을 묘사한다.
바닐라의 웃음소리는 난초가 미소처럼 피어나는 이미지를 불러일으켜 음악의 기쁨과 비슷하다.
\ "차가운 빛이 열두 문 앞에 녹아, 스물 세 실크 보라색 황제 를 움직였다. 클릭합니다 흥겨움에서 차갑게, 음악의 주체적 감정으로 돌아가는 음악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다음 문장은 12 문이 만든 시공간감이다. 자연은 시의 의경을 인간간에서 선부로 확장하고, 청량한 음악을 교묘하게 세상에서 천국으로 썼다. 이때 우주 전체에는 아름다운 선율만 남아 있는 것 같다.
첫 번째 문장의' 고구' 와 이곳의' 12 문',' 자주제' 등의 이미지는 우주에 무한한 시공간을 만들어 낸다. 마치 만물이 텅 비어 있는 것처럼 완곡한 음악이 온 세상을 껴안고 있다.
세 번째 단락: 여와 연석이 하늘을 보양하여 가을비 돌을 놀라게 한다.
성산에 꿈꾸며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는 잔잔한 파도를 춘다.
오수는 계수나무를 자고, 맨발로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꽂고 천국과 높은 산으로 날아가 독자를 더 넓고, 더 깊고, 더 신기하고, 더 웅장한 경지로 이끌었다.
여와는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돌은 가을비를 흔들고 있다' 는 이 두 구절이 하늘로 전해졌다. 여와연석이 하늘을 보양하는 곳에서는 오색석조차도 음악에 의해 산산조각이 나서 가을비를 불러일으켜 음악의 진동력이 더할 나위 없이 강하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가을비' 는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가을비' 는 슬픈 이미지이고,' 파토' 이후 파란만장한 가을비는 모든 슬픔을 압도하는 것을 상징한다. 가을비가 땅에 떨어지는 소리는 작고 복잡한 음악과도 같다. 음악은 이런 천지를 놀라게 하는 차가운 감정 속에서 끝났다. 이런 상상은 이렇게 대담하고, 의외로 감동적이다. 웃기다' 는 글자는 음악의 강한 매력을 상술한 기이한 광경과 밀접하게 연결시킨다. 그리고 파토와 가을비가 흙을 깨는 장면도 음악적 이미지로 볼 수 있다.
성산에서 신들은 미사일 피아노를 가르쳤다. 선경에는 노쇠하고 수척한 어룡이 음악을 들으면 바람에 따라 춤을 춘다. 월궁의 오강 들은 음악을 듣고 나무를 베는 것을 잊고 계나무에 기대어 정신을 집중하여 듣고 졸음이 쏟아졌다. 계수나무 밑의 옥토끼도 한로가 온몸을 적신 것을 눈치 채지 못한 채 이 나라에 들어갔다. 시인은 공연 과정 전체를 회상하고, 아름다운 음악은 선경에 들어가게 하고, 선계 신들의 집착을 상상하며, 음악 효과의 관점에서 음악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이 시는 화려한 미사여구와 천마의 상상력으로 음악을 듣는 느낌을 묘사하고, 천지를 놀라게 하는 슬픈 노래를 묘사한다. 시 자체는 음악과 마찬가지로 슬프고 화려한 기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