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병기 "구장구단". 9 단: 칼, 칼, 채찍, 목발, 지팡이, 도끼, 봉, 척추, 유봉. 9 길이: 칼, 총, 막대기, 삽, 포크, 방울, 훅, 창, 창.
명대 가징 곽훈은 본본' 수호전' 제 2 판을 새겼다.' 왕은 연안부, 구룡 소동사 가장':' 사진은 매일 왕에게 18 가지 무예를 뽑아 처음부터 가르쳐 달라고 요청했다. 열여덟 가지 무예? 창, 망치, 활, 석궁, 창, 채찍, 망치, 칼, 체인, 날, 도끼, 심벌즈, 창, 카드, 막대기, 총, 포크. ""
사명조제' 오잡제' 볼륨 5: "정통이 변해서 무사를 모집하여 천하를 두루 돌아다녔다. 산둥 이 () 는 자금 시험 기술을 가르치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적수가 없는 사람이 없으니, 우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18 식은 활, 이석, 삼총, 사칼, 오검, 6 창, 칠방패, 팔도끼, 구심벌즈, 열창, 11 채찍, 12 망치, 13 목, 14 목, 15 포크, 16 갈퀴, 17 ) 을 참조하십시오
청초초추 사람들은' 강심집' 을 수여받았다. "진 18 같은 무술, 활, 석궁, 총, 칼, 칼, 창, 방패, 도끼, 심벌즈, 채찍, 살인자, 주먹, 포크, 손잡이, 면 올가미,
청초초초인들은 "창, 척추, 활, 석궁, 창, 채찍, 살인자, 칼, 체인, 손잡이, 도끼, 창, 창, 창, 카드, 스틱, 총, 포크" 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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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여덟 가지 병기-칼
큰 칼은 원래 차전 시대의 유리기였다. 처음에는 베는 것을 멈췄고, 처음부터 적을 통제하기 위한 각종 신화가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 역할은 장팔뱀 창과 거의 같다. 부차의 후손은 전쟁에서 법을 바꾸고,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고, 큰 칼로 이기는 병사는 법승의 폐단을 잘 알고, 큰 칼로 적을 죽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내고, 여러 가지 변화가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가장 유명한 큰 칼은 왕관의 칼이고, 표지는 관우의 칼법이다. 삼국지' 에는 왕관칼이 있는데 무게는 82 근, 길이는 10/0 피트입니다. 고대제는 금제보다 짧아서 길이가 8 피트밖에 되지 않아 기이한 귀가 있다. 이 세상의 큰 칼은 이렇게 지어졌는데, 바로 칼법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큰 칼은 한 가지가 아니다. 바람의 칼, 큰 포크 칼, 구환칼, 양날의 칼이 있다. 모두 큰 칼이고, 스타일이 다르고, 이름도 다르다. 그것의 용법에 있어서, 길은 같고, 처음엔 큰 차이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왕 관도. 큰 칼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후로 다른 큰 칼은 모두 여기에서 탈태되었다. 각기 다른 변화가 있지만, 정확하고 완벽한 신화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오늘은 이 칼을 강의로 삼고, 대중을 위해 국민을 위해 좋은 뿐만 아니라, 고법을 따른다.
한류희' 석명석병': "칼, 도착했습니다. 바로 그 자리를 베어 때리는 것입니다. 그것의 끝에서, 꿀벌이 쏘이면 독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의 본명은 고리로 반지처럼 보인다. 그 방은 절단되고, 절단되고, 가파르다. 그것의 모양은 가파르고 칼날을 감싸고 있다. 장구의 장식을 스티커, 스티커, 양구라고 한다. 다음 단계의 끝 장식은' 아이',' 아이',' 비천' 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다음 글자다. 단칼은 콧수염을 찍고, 찍을 때 옆을 찍는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따귀라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본 적이 있다. "아이유+베이브
곽자헹 "동귀": "황제는 제 1 산의 금을 취하여 칼로 만들었다." ("초보자, 무보, 칼")
무보도 입문 노트: 역대칼에는 무칼, 적칼, 용칼, 루안 칼, 정칼, 맹로, Xi 이용칼, 쿤오옥재단칼, 명홍칼, 백벽보도, 백련, 청더미, 1 영이 있습니다.
조비 "전론": "위왕은 백보를 만들고, 하나는 영보, 두 번째는 장, 세 번째는 품질이다. 그는 낯선 사람의 칼, 긴 숲의 칼도 만들었다. "
량타오 홍경' 고금 칼록' (한위 시리즈에 포함) p747.
초학록 삼군과 검: "춘추 박은 말했다." "예성, 칼은 좌측에 있고, 용은 이렇다." 칼은 오른쪽에 있고 백호상도 있다. ""
한유희는 명석병을 석방했다. "칼, 그 옆에 있는 칼, 혹은 영도, 칼모양이 있고 칼날이 없는 것은 미관을 위한 것이다."
칼은 중국 최초의 무기 중 하나이다. 원시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동물의 가죽을 자르고, 다지고, 잡거나, 베었다. 상대의 청동칼은 원래의 돌칼에서 탈태하여 대형 전칼이 나타났다. 주대가 사용한 환수칼은 한나라뿐 아니라 일본과 북한에도 전해졌다. 한나라 황제와 대신은 모두 칼이 아니라 칼을 쓰는 것으로, 칼의 역할이 한나라에서 특히 두드러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재용" 볼륨 6: "왕관의 월치칼, 칼의 기세는 매우 크다. 그 36 칼솜씨는 병사들의 불굴이다. 이것은 칼 중 으뜸이다. ""
당대에 이르러 차츰 무환의 손잡이로 바뀌고, 군사 응용은 이미 칼을 넘어섰다.
"당서 두전": "복위이족도 양날의 칼을 잘 만든다. 그들은 오랫동안 칼로 유명하여 한 번에 몇 명을 죽였다. 클릭합니다
송대는 삼국, 진나라, 수나라, 당나라의 제도를 물려받았다. 전통적인 단칼은 단 하나의 색깔로 칼모양이 두껍고 철날이 넓다. 또 다른 큰 칼은 신월도, 월도 커버 등과 같이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눈썹칼, 봉입칼, 펜칼 등.
명대는 일본 칼을 모방하고,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긴 칼로 하여 상대방의 장병의 칼자루를 자르거나 손상시킬 수 있다. 치계광' 희효신서':' 장도는 일본이 중국을 침략한 이래로 있었다. 춤을 잘 추면 발이 10 여 피트나 들어간다. 만약 칼이 5 피트 길이라면, 그것은 5 피트 길이일 것이다. 우리 병사들은 짧은 병기를 받기가 어렵고, 긴 병기는 민첩하지 않고, 몸도 망가졌다. "
무술가는 늘' 칼을 호랑이처럼' 로 그 용맹과 힘을 묘사한다. 큰 칼은 긴 병기에 속한다. 속담에' 큰 칼이 칼날을 본다' 는 말은 쪼개고, 닦고, 들어 올리고, 쪼개고, 찌르고, 누르고, 걸고, 칼날을 시험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다. 단도 쌍칼은 모두 단기이며, "단도직입적으로 손을 보고, 쌍칼을 보고 가다" 를 의미한다. 그래서 단도직입적으로 가슴을 감싸고, 쪼개고, 찌르고, 당기고, 닦고, 막고, 자르고, 양칼은 양손이 힘을 고르게 하고, 칼법이 또렷하고, 발걸음이 유연하며, 위아래로 조화를 이루어' 꽃이 잎에 숨어 나비가 날아다니는' 자세를 나타낸다. 현재 유행하는 것은 거대한 칼, 삼첨양날의 칼, 쌍환칼, 긴 칼 (양손칼) 이다.
18 가지 무기-총
창의 물건은 기원이 가장 빠르다. 차전 시대에는 병사들이 장병과 활과 화살을 사용했지만, 창이 가장 적합하다. 그래서 창은 장팔이라고 불리는데, 총은 여기서 온 것이다. 아쉽게도 당시에는 전투 수단이었지만, 일정한 사용 방법은 없었다. 두 진영은 서로 마주쳤지만, 이 무기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상대방을 때리며 자신을 찔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총은 사실 모모가 꽤 전해 내려온 것으로, 총보재: 서에는 용무가 맹렬한 사람이 있고, 남녀는 모두 무예에 능하며, 연예인은 왕이고, 군중은 경외하며, 감히 위반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래서 우 chishi 집, 아이들은 다섯 또는 여섯 살, 심지어 무술 연습, 허약 한 군대 는 부모가 포기 할 수 없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우 와 함께 하지 않습니다; 씨족은 특히 장총법에 능하다. 이 창은 길이가 7 ~ 8 피트이고, 앞부분은 금색이고, 손잡이는 나무로 되어 있다. 춤을 출 때 차가운 별은 은빛을 점재하고 물도 부어지지 않는다. 적을 공격하는 데 쓸 수 있고, 화살은 파괴할 수 없다. 이것은 사격법의 시작이다. 서역 의혹에 따르면 서역 () 을 가리키며, 오적석 가세 () 는 시험을 할 수 없다. 이 법이 언제 중원에 전해졌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니 깊이 따질 필요가 없다. 요컨대 사격법이 무길 가문에서 기원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창과 마찬가지로, 총은 고대 전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된 창병으로, 후한에는 이미 기재되어 있지만, 그 칼날은 끝이 길어서 아직 화살 형식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창을 쓰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김대는 점차 총을 유행시켰다. 당시 사용했던 청동 총머리는 이전보다 약간 작았으며 후세의 철총두와 비슷하다. 당나라에는 총을 잘하는 사람들이 많다. "5 대 왕전" 은 "용맹하고 힘이 있고, 백보로 갈 수 있고, 철총을 타고 날아가는 것처럼, 다른 사람은 들 수 없다" 고 말했다. 부대에서 그는 왕철총이라고 불린다. 송나라 이후 창은 기본적으로 총으로 대체되었다. 일찍이 공량' 무경종요' 에는 송대 18 종의 장봉 철총 (낙마총, 쌍갈고리총, 고리총, 단갈고리총, 전총, 회전총, 송곳총 등) 이 열거되어 있다. 남송의 유명한 항금 명장 악비는 총을 잘 쓴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악가의 사격법이 있다.
이권 "송사 열전": 이권은 "활마로 민첩하고 철총을 운반할 수 있다. 이를' 이철총' 이라고 한다." 양, 전체 아내, "20 년 배 총, 천하무적 손."
제나라 jiguang "지 xiaoxin 책" 말했다: "긴 총 법은 양, 배, 짠 세계 라는 이름의 시작; 아름다운 점은 친숙하다는 것이다. 익으면 마음은 손을 잊을 수 있고, 손은 총을 잊을 수 있다. 동그란 사용은 지체하지 않고 음소거보다 비싸지 않다. 조용하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지만, 풍족한 자는 헤아릴 수 없고 끝이 없다. " 김용' 신조협사' 에서 양강은 양가의 사격법을 사용했다.
명대는 무술 발전과 분기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 총격전의 이론과 기술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각 사격법은 경쟁력이 있었다. 무슨' 전기' 에서 "조끼총, 사갑봉, 이가창은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길이와 깊이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막을 수 없고, 속도가 매우 빠르며, 천하무적이지만, 양려화도 총잡이이다. " 당시 양의 사격법은 존중을 받았다. 왜냐하면 양의 총은 "거짓과 진실, 기이함과 정" 이었기 때문이다. 그 진보는 예리하고, 후퇴는 느리다. 그 잠재적 위험, 그 축제는 짧다; 산처럼 움직이지 말고 뇌진처럼 움직여라. " 명나라 숭정 8 년 (기원 1635 년), 병부 시랑 비무강은 불에 탄 이화총도를 한 장 쓰고 "이화총은 배 한 통으로 장총 머리에 묶여 몇 피트를 쏘았다" 고 설명했다. 적은 약을 가지고 땅에 쓰러져 불이 나면 총으로 적을 찔렀다. "이런 총은 화기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신화기가 출현하기 전에 분명히 효과적인 무기이다.
청말 장총은 단순하고, 칼날은 평평하고, 통바닥은 둥글다. 오늘까지 이런 유형은 무술에 쓰였다. 현재 유행하는 총은 큰 총, 화총, 쌍두총, 단총, 쌍총, 갈고리총, 총 등이다. 총의 사용은 주로 가시, 스탬프, 타트, 펀치, 우회, 우회, 차단, 잡기, 펄럭임, 손가락, 스탬프, 춤 등이다.
열여덟 가지 병기-검
검, 고대의 성품, 최고무상, 고귀함, 인신함경. 그는 근전 병기 단병의 시조로 깊은 도술로 신비한 전설에 들어갔다. 사실, 그것의 휴대성 때문에 존경과 빠른 사용, 왕자와 황제, 문인과 협객, 상인과 일반인들이 모두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예로부터 검과 예술은 자주 전쟁터에 나가 무림, 건국, 인의를 제패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전해져 왔고, 여전히 세상에 사랑받고 있다. 그 휘황찬란한 역사 때문에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칼은 헌원 황제 시대에서 기원했다. 황제의 본기운에 따르면, "황제는 제 1 산의 청동으로 칼을 주조하여 천문 고대 문자를 새겼다." 「관」 (Guan) 에 따르면, "옛날 금은 논가 사슴지산에서 나왔고 치우는 그것을 칼갑으로 삼았다.". 상술한 두 가지 설법은 황제와 치우와 마찬가지로 모두 주검을 군인으로 삼는다.
위의 말에 따르면 검의 창시자가 누구든, 그것은 황제 시대에 태어났지만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황제는 기원전 46 15 년 [기원전 2704 년] 에 사찰을 지었는데, 국명은 곰이라고 불리는데, 패션부가 막 청동시대에 들어섰을 때, 이로부터 칼의 탄생은 매우 오래되고 역사가 유구하여 나중에 사람들이' 단병 비수' 라고 불렀는데, 과연 명불허전이라고 할 수 있다.
황제부터 동주까지 대부분의 칼은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품질이 좋고, 정제 기술의 진보가 있었다. 춘추전국시대에 검제를 건립하고 검의 제작 방법을 천명하였다. 이주고운: "주관도가는 검으로 길이가 2 인치 반폭이 길기 때문에 왁스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줄기는 두 배의 길이이다. 그것의 줄기에서, 전투 후에, 몸은 그것의 줄기의 1/5 이 고, 그것은 무 겁 다 [에 따르면: Li Zhou 의 1/6], 그것은 위에서 만들고 토양에 봉사 한다 의미 한다. 네 줄기 길이 칠당중 () 은 중화제 () 라고 하고, 군사는 그것을 취한다. 긴 세 줄기, 무거운 다섯, 상병이 가져 가라. 클릭합니다 고고학적 기록은 또한 이렇게 알려 준다. "칼, 고대 그릇의 이름, 등뼈에서 가장자리까지, 왁스 또는 [검체] 라고 불린다. 등받이 밑은 손잡이와 분리되어, 머리 [즉 검판] 이라고 하고, 머리 아래의 그립법은 손잡이 [즉 검자루] 라고 하며, 손잡이 끝 회전은 "빼앗다" 를 의미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칼은 날카로운 무기이며, 그 크기는 인체에 달려 있으며, 측정되는 사람의 수에 따라 달라진다. 화정은 검을 상세히 설명했다. "사람은 모양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옷을 위해 칼을 만드는 것은 아름다움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사용에 적합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3 등 제도입니다. 3 등 사람을 대하기 위해 자신에게 적합하기 위해서입니다. 칼자루는 길이가 5 인치이다. 만약 검신의 길이가 칼자루의 5 배라면, 검신은 3 피트 길이가 될 것이다. 무거우면 3 근 12 근. 매우 길고 매우 무겁기 때문에 통이라고 부른다. 길고 강력한 사람만이 이길 수 있기 때문에 상사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검신 4 줄기, 길이 2 피트 5 인치, 무게 7 근 14 2 개, 그래서 중성이라고 합니다. 최고의 인재를 얻는 것만이 적당하기 때문에 상사가 가져갔다. 검신은 세 줄기에서 멈추면 2 피트 길이이고, 오당에서 멈추면 2 근 1 초 3 분 중이, 가볍고 짧기 때문에 하제라고 한다. 짧고 약한 것은 입을 수 있다. ""
고대에는 이 검제를 보편적으로 사용했지만, 역대에는 여전히 변화가 있었다. 진 () 에서 송 () 까지, 특히 이렇다. 정화운: "진나라와 한 왕조의 검을 송나라의 검과 비교하면 송나라의 칼은 21 인치 3 점이고 한나라의 칼은 17 인치 9 점에 불과하다. 송대 비수 15 인치 2 점, 한대는 10 인치 5 점에 불과하기 때문에 송대의 검이 한대보다 길고 품질도 더 좋다. " 그런데 증거가 있을 때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검을 가리는 목적은 살인을 위한 것이 아니지만 문인 야스의 포인트이기도 하다. 그러나 주요 목적은 적을 방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칼이 길면 사용하기가 불편하고, 짧으면 시들지 않고, 짧으면 주먹질하기가 어렵고, 노인들은 몸이 육중하고, 스윙이 느리다. 둘 다 검계에 적합하지 않다. 고서에는' 한고조 3 척검이 천하를 얻는다' 는 말이 있어 한나라의 검이 2 피트도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종합검사의 관점에서 볼 때, 고검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1 피트 3 인치에서 4 피트 이상이며, 무게는 2 ~ 3 근에 달하며, 바로 모든 사람을 위해 맞춤화되어 믿을 만하다.
검도 공식 선비들의 사랑을 받아 예술품이 되었는데, 처음에는 검체에 조각하고 조각한 다음 칼자루에 모양을 미화하고 장신구를 달고 칼집에 금박옥을 입히는 등 각기 장인의 마음을 가지고 천추에 걸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칼은 단병의 일종으로 창 모양의 가시병과 단검에서 태어난다. 처음에는 상대 이전에 모양이 매우 짧아서, 짧은 편줄기만 있고, 튜브는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옛사람들은 이 칼로 허리춤에 찔렀지만, 찔러서 토비 야수를 막아냈다. 주나라, 특히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이미 주요 단병기가 되었으며, 사자는 필수다. 심지어 초기 한 펭 법사 와 한신, 먹을 음식이 없을 정도로 가난하지만, 여전히 가지고 있다. 유명한 것은 간강, 모사, 용천, 태안, 춘군, 창루, 유창, 주작이다. 그중 춘추시대의 용천검은 지금도 고궁에 숨어 있고 날카로워 중국이 검의 제조와 사용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무보검 초보자 참고": "나중에 추 () 에는 용천 (), 진 (), 공 (), 오 () 가 건장 (), 잎 (), 촉루 ""
"관" 은 말했다: "옛날 전가 사슴지산은 금으로, 치우는 칼갑인 줄 알았고, 이 검도 마찬가지였다."
"오월 춘추 군웅전 역모전": "월왕은 사자로 초빙하여 검창의 술을 구했다. 성녀 북쪽에서 왕을 만나고, 모든 길에서 옹을 만나 자칭하며 성녀에게 물었다.' 오랫동안 아들 검법이 뛰어나다는 말을 들었으니, 보고 싶다.' 라고 말했다. ♫ 여자가 말했다:' 나는 감히 아무것도 숨길 수 없지만, 나는 대중 앞에서 시도해 볼 것이다.' 그래서 원공은 숲을 대나무 가지에 안았고, 대나무 가지 위의 다리는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여자는 마지막이다. 원공이 나무로 날아올라 백유인원이 되었기 때문에 그는 가지 않았다. 왕위 왕을 보자 왕위 왕은 물었다:' 칼의 길은 무엇입니까? 여자가 말했다:' 나는 깊은 산속의 노림에서 태어났고, 누구보다도 들떠서 아무것도 모른다. 제후를 만나지 못하면 도당을 훔쳐 쉬지 않고 중얼거린다. 첩은 남에게 얽매이지 않고, 갑자기 자신이 생겼다. "월왕이 말했다.' 그 길은 무엇인가? 여자는 말했다:' 그 길은 매우 작고 쉽다, 그 뜻은 매우 깊다. 도에는 포털이 있고, 음양이 있고, 문을 열고 문을 닫고, 음쇠양성이 있다. 손으로 치는 모든 방식, 안의 정신, 바깥의 안전, 볼 때는 좋은 여자처럼, 가져갈 때는 호랑이 같다. 천상 기후로 신과 동행하다. 하늘의 경우, 토끼처럼, 쫓고, 빛처럼. 숨을 쉬는 것은 법보다 못하다. 종횡무진하고 불순종하여, 줄곧 다시 듣지 않는다. 만약 네가 도사라면, 한 사람은 백 명이고, 백 명은 만 명이다. 만약 국왕이 해보고 싶다면, 그는 시험 후에 그것을 볼 것이다. "월왕은 여호를 더해' 월녀' 라고 불렀다." (함축적으로 검술을 이겼다. 이른바' 포털 음양' 은 검투할 때의 진퇴법이다. 내면정신, 외외외안전' 은 검투할 때 집중력, 여유, 변심을 묘사하는 형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김용은 심지어 이 전설을 그의 무협 소설' 월소녀검' 에 기록하며 검도의 최고경지에 대해 매우 심도 있는 묘사와 토론을 했다.
검의 연습에서는 일반적으로 "입검" 과 "칼" 으로 나뉜다. 입검' 은 일반적으로 동작이 빠르고 민첩하며, 정적 동작이 듬직하며 조각감이 풍부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반면에,' 칼 타기' 는 정지가 비교적 적고 동작이 연속적이고 균일하며 유연해 보인다. 동시에 칼은 긴 못과 짧은 못으로 나눌 수 있다. 도못은 도못 가운이라고도 한다. 그 역할은 춤을 추며 적을 미혹시키는 것이다. 마치 용이 춤을 추면서 날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이미지가 아름답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특히 긴 못은 칼로 춤을 추는 것이 더욱 기묘하다.
검을 연습하려면 몸과 검이 하나가 되고, 검신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 "녹수정 잡식사" 는 칼이 "칼날처럼 날카롭고, 손잡이 위주로 유인원 새, 즉 검술처럼 가볍다" 고 말했다. 이곳의' 손잡이' 는 자신의 몸으로 칼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것이 검을 연습하는 관건이다.
춘추 군웅이 오전을 공략하다: "월왕은 당일갑을 위해 붙잡히고, 빛의 칼을 밟고, 굴루의 창을 지팡이로, 죽은 사람은 300 명이다." ("전략": "주에는 죄수의 창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한유희 "석명 석병": "검도 검도 검이므로 방검이 심하다. 접어서, 활을 펴면 팔에 접힙니다. 그것의 옆코에는 "담", "담", "그것을 찾아라", "그것을 찾아라" 라고 쓰여 있다. 그것의 끝에서, 앞이고, 앞 끝의 글자도 마찬가지이다. ""
전국책 한책일: "한졸총창은 모두 명산, 탕계, 양모, 하버에서 나왔다. , 풍환, 융원, 태안은 모두 소와 말을 끊고 거위를 익사한다. "승세, 칼을 주조한 국유 노동자, 승세. 풍환 (), 만보 () 는 봉지 () 에서 검을 만들어 이름을 지었다. 용원, 하남 서평에는 용샘물이 있고, 일명 용원이라고도 하며, 칼을 갈아서 이름을 지을 수 있다. 태아, 춘추: 오월강, 더 정교해.
"오월 춘추" 는 "간부를 위해 명검 두 개를 만들어주세요" 라고 말했다. 무는 장군으로서, 오야자와 스승으로, 저마다 칼을 쓸 수 있다. 점점 더 세 가지, 호루드의 소장품을 올려 검객이 두 가지, 하나는 장군으로, 하나는 모로도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 도, 훌륭한 장군의 아내. 간부는 검이 되고, 오악철정, 육강 금독수리를 사용한다. 전전, 음양 동광, 신이 보고, 날씨가 떨어지고, 금철 에센스는 팔지 않는다. 그래서 중위의 아내가 그녀의 머리를 부러뜨리고, 그녀의 발톱을 잘라 용광로에 던졌다. 그래서 삼백 소년 소녀 드럼 옷, 금 철 윤택한, 칼 이 될 수 있습니다. 양은 "건장군", "음명" 이라고 부른다. 양급한 거북이는 쓰고, 음심은 무심코 쓴다. 간부는 그 양을 숨기고, 그 그늘을 바칠 것이다. 호루가 매우 무겁다. "
"오월 춘추 () 의 루전 ()": "창루의 검은 허루 () 를 미워하지만, 흐르는 물은 추 () 와 같다. 초소왕은 칼을 침대 위에 놓았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풍호자를 불러서 물었다. 풍호자는 말했다. "왕무득월에는 세 자루의 검이 있다고 들었는데, 하나는 어장이라고 하고, 하나는 반영이라고 하고, 또 하나는 잔루라고 한다. 창자의 칼은 오왕관료를 죽이는 데 사용되었고, 바위는 그의 죽은 딸을 보내는 데 사용되었다. 이제 zhanlu 추 에 들어갔다. 왕윤이는 종종 오야자가 설초에 칼 다섯 자루를 만들어 보라고 했다고 들었는데, 촛불은 이렇게 말했다. "물고기 가시 칼은 도리를 따지지 않고 거역해서는 안 된다. 나는 왕을 죽일 것이고, 아들은 아버지를 죽일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루 리아 왕 을 죽였다. 팬 잉, 카오 하오 라고도,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은 불법 일, 그래서 죽었다. Zhanlu, 하드웨어의 영어, 태양의 본질, 그의 정신을 표현, 그의 정신을 표시 하 고, 그를 봉사 하는 힘이 있다, 그래서 그는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성에 어긋나는 계획이 있다면, 칼이 칼집에서 나오게 되면 갈 길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왕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 단지 당신을 죽이고, 추 를 찾고, 그래서 zhanlu 추 에 들어갔다. ""
무검 초심자 노트: 조예' 오월 춘추' 는 "악왕운은 오야자를 자주 초빙하여 오검, 3 대 2 소, 3 명을 조호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진객 설초는 훌륭한 검객이다. 왕은 조호에게 그의 검술을 보여 주었다. 슈 촛불은 "이것은 칼이 아니다. 오늘의 조조는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근심이 짙다. 그는 그의 빛을 침수시켜 그의 신을 죽였다. 이 칼이 모욕을 깎지 않으면, 반드시 술에 떨어질 것이다. " 국왕은 내가 내 검을 루주에 얹고 넘어져서 이 금수의 목을 부러뜨리고 그 칼날을 마셔서 이익을 얻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무검초주": "오월 춘추" 구름: "악왕운은 늘 오야자를 5 대 명검으로 초빙하고, 하나는 순갈고리, 2 는 노로, 3 은 조호, 4 는 어장, 5 는 거궐이다. 슈 촛불, 진 손님, 밝은 칼 에 능숙하고, 왕위 왕은 카오 하오, 주작, 어장 등을 전시했다. 슈 촛불은 "이것은 칼이 아니다. 순수한 갈고리를 상징으로, 설초는' 곡양의 꽃처럼 가볍고, 호수에서 태어난 연꽃처럼 무겁다' 고 말했다. 그 글을 관찰하는 것은 별의 여행과 같고, 그 빛이 연못을 넘나드는 것을 보는 것도 순수한 고리이다. Zhanlu 예를 들어, 슈 촛불 말했다,' 좋아! 집행 김철의 이름, 토은석 정제, 영양영 전송, 이순신 가스, 이 칼을 가지고 적을 제압할 수 있고, 다른 나라에 갈 수 있는 나쁜 계책이 있다. \ "윤 은 종종 개인 분노를 배출 하기 위해, 우 gongzi 빛 을 죽이고, 우 를 제공합니다. ""
"사기 수리전" 은 춘추를 집중적으로 인용했다. "초왕이 불러 말했다.' 원 오유강 장수, 더 좋은 책략, 두 사람을 검으로 초빙하려고 하는데, 어쩔 수 없지?' 바람 수염은 말했다: "예. 클릭합니다 나는 그 두 주검의 사람을 보러 갔는데, 하나는 용연이고, 하나는 타이야였다. ""
"무검초서": "갑자": 고대 황제는 20 세에 검으로 대관하였다. 왕자들은 서른 살 때 검을 가지고 대관하였다. 박사 마흔 살, 머리에 보검을 쓰고; 여족은 대관할 수 없다. 서민들은 일이 있으면 칼을 가져가야 하고, 일이 없으면 칼을 가져갈 수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무와 검초기": "춘추 보": "예성, 칼은 왼쪽에 있고, 용은 같다. 칼은 오른쪽에 있고 백호상도 있다. ""
주관: "도자기의 검, 왁스 (양날) 는 폭이 2 인치 반 인치이고, 둘 다 반 (검등 양쪽에서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 자) 이다. 왁스 줄기는 폭이 넓고 길이가 두 배이며, 가운데 줄기를 배치한 후, 몸길이가 줄기 길이보다 5 배 길고, 무게가 9 배 나며, 상제라고 불리며, 상사가 그것을 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왁스, 왁스, 왁스, 왁스, 왁스명언). "
"공자네 언심": "자로용의는 공자에서 볼 수 있고, 칼을 뽑고 춤을 추며,' 고대의 군자는 칼로 자신을 지킨다!' 라고 말했다. ""
장자 설검': "조문왕 희견, 검객문, 주야공격 3 천여 명, 사상자 100 여 세." 펜싱은 당시 주요 무술로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기 항우본기": "범증기가 항장을 불러' 대왕은 참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만약 그가 입국하지 않고 먼저 죽었다면, 그와 함께 칼을 춤추고, 그 타격으로 다른 공을 쳐서 죽여라. ♫ 항장은 칼을 뽑아 춤을 추고, 항백은 칼을 뽑아 춤을 추고, 날개로 몸을 가리고, 장은 타격을 허용하지 않는다. "..... 장량 는 말했다:" 이 시앙 주앙 댄스 칼, 영원히 대중을 peigong 을 의미한다. 클릭합니다 ""
한사, 문사, 전쟁사: 검도 38 편.
한대의 검술은 이미 충분한 준비를 마쳤고, 무술조예의 얕음은 모두 검술 격투에 나타났다. 조비 "논전과 자서전": "나는 또 검술을 배워서 많은 스승을 읽었다. 네 가지 방향의 방법은 다르다. 수도만 좋다. 환과 링 사이에는 왕악산스라는 무사의 기술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소위 사정이다. 하남의 역사, 아언은 일찍이 본보기에 능하였다. 평루 장군 유문의 맛을 보고, 위펜 장군 등참 등 * * * 음료, 수문참 선은 무예가 있고, 오병 () 을 알고 있는데, 빈손으로 백날 () 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옥과 옥은 한참 동안 검을 이야기하면서 장군이 법을 어겼다고 말했다. 맛이 매우 좋고, 기예가 출중하여, 결국 그것을 추구한다. 와인 따뜻한 귀 뜨거운, 돈 사탕 수수 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원 에서 몇 번 스틱 을 지불 할 생각, 왼쪽 웃음 오른쪽 웃음. 전시회는 들쭉날쭉, 심지어 더 나쁘다. 나는 내 방법이 긴급하고 직면하기 어렵기 때문에 팔과 귀라고 말했다. 나는 다시 친구를 사귀고 싶지만, 나는 갑자기 친구를 사귀고 싶다는 것을 안다. 거짓으로 나는 깊은 곳으로 가고 있다. 나는 앞을 찾고 있지만, 나는 발이다. , 고립, 놀라움은 미정으로 앉아 있다. 나는 여전히 앉아서 웃으며 말했다.' 석양청이 봄비 옷을 옛 곳으로 보내서 그에게 비법을 가르쳤다. 지금 나는 덩 장군이 그의 오래된 기술을 포기하고 더 중요해지길 바란다. 앉아서 재미있게 놀아요. "('삼국지 슈웨이 웬디지', 배송인용) 이 생생한 기록은 당시 뛰어난 검술과 검술 스타일의 번영을 반영했다.
양전 "물론": "응우엔 씨는 칼로 진경 정신의 영향을 받는다. 7 월에 경신은 야감 입구에서 하느님을 만나 다시 서방을 경배했다. 김신교는 물과 불이 조화를 이루고, 오정 체인은 강유하고 부드럽다. 3 년 동안, 그는 1,770 개의 칼을 만들었고, 칼등이 끼여 있었고, 측은 구두로 늘어졌고, 절개는 약간 끊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당대부터 사대부의 마음가짐에는 도교신선이 악귀 귀신이라는 이론으로 가득 차 있었고, 칼은 악귀를 억압하는 도구가 되었다. 만약 몇 척의 철이라면, 주검의 모양을 주조한다면, 최고의 마력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집에 칼을 걸어 길조를 의미하는 것은 검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검이 적을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당나라부터 검형 단병 중 하나가 불교에 이용되어 잘못된 길로 인도되었다.
의무병들은 칼보다 칼을 더 많이 쓰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칼을 차고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펜싱 운동의 발전에 상당한 저항이 있다.
당대는 무검의 전성기였다. 두보의' 검보' 는 공손 아주머니의 무검 묘기를 묘사했다. "몇 년 전, 아름다운 공손이 그녀의 비수로 춤을 추며 사방을 끌어들였다. 관중들은 그들 사이에 잃어버린 산과 같고, 천지가 왔다갔다하며,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총 9 일, 용의 날개 앞의 천사처럼 빠르다; 강과 바다처럼 맑다. " 검성의 검광은 마치 귀로 목격한 것 같고, 정교한 기예가 눈앞에 나타났다.
명대 당순지의' 무편' 은 송태종이 "각 길에서 수백 명의 용사를 골라서 그들에게 검을 추는 것을 가르쳤다" 고 말했다. 저마다 칼을 공중에 던져 몸을 뛰어넘고 등에 업히는 것은 매우 기묘하다. 혜북영은 수공을 남겨 절에 연회를 베풀었다. 검사들이 보여 주었기 때문에, 그들은 목욕을 하고, 칼날을 휘두르고, 뛰어올라 던지고, 서리가 내리고, 눈날이 흩날렸다. " 이러한 뛰어난 기교들은 펜싱 루틴과 연기 기교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며, 우리가 지금까지 연습한 무술 루틴에도 나타나 있다.
김용의' 웃음강호' 는 묘기이다.
검술 응용의 기초 위에서 명대 각 무관은 많은 진귀한 검술을 창조하였다. 어떻게' 진법기' 에서' 변장자의 갈등법, 왕거지의 상승법, 유의응법, 번개법, 마지의 상승법' 등의 단어를 잘 쓸 수 있을까? 이 검법들은 후세 검술의 발전에 유익한 소재를 제공하였다.
검술 응용의 기초 위에서 명대 각 무관은 많은 진귀한 검술을 창조하였다. 어떻게' 진법기' 에서' 변장자의 갈등법, 왕거지의 상승법, 유의응법, 번개법, 마지의 상승법' 등의 단어를 잘 쓸 수 있을까? 이 검법들은 후세 검술의 발전에 유익한 소재를 제공하였다.
검법 수법은 주로 분할, 분할, 붕괴, 당기기, 중지, 세탁, 잘라내기, 가시, 휘핑, 누르기, 매달기, 구름 등이 있다. 그 특징은 강유상제, 쉽게 파악할 수 있고, 가볍고 민첩하며, 권투 속담에 묘사된' 검이 비봉과 같다' 는 점에서 그 신비를 알 수 있다.
열여덟 가지 병기
은 고대 병기 중 하나로 활과 화살로 만든 후, 형제는 갈과 비슷하고 양횡날이 있다. 옛말이 곧은 칼날인데, 어찌 된 일인지 모르겠다. 갈과는 달리 보조는 약간 튀어나오고 안쪽에도 칼날이 있습니다. 고대 달관 귀인의 집에서는 문가에 우창을 세워 공식적인 영예를 나타냈지만 무기도 예의로 사용되었다. 나중에 형식이 약간 달라졌다. 보좌와 관 사이, 대들보, 보반달 이빨, 옆날 안쪽에 직선 칼날 총머리로 환화, 관 위에 대들보를 놓고 양쪽이 반달 모양으로 되어 그림을 그린다고 한다. 빔 아래에도 고대의 철돈이나 철괴가 있다. 나는 그것들이 무슨 용도로 쓰이는지 모르겠다. 후세에 신기하지 않나요? 무기도 장식되어 있나요? 그러나 오늘날의 무기에서 본 은 모두 전각화의 형태로 단날 혹은 양날이 있다. 고창에 대해서는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 모양을 헤아려 무학의 대가들을 보여 주거나, 그 이름을 부르지 않고 쳐다보는 것이기 때문에, 고기 고법의 실전에 감탄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제 규율의 변이를 시작했는지 모르지만, 나중에는 상고신기를 버렸다. 이 방면에서, 나는 감히 공통점이 있다고 말하지만, 나도 다른 부뚜막을 세울 수 있다. 내가 왜 희를 이름으로 빌려야 합니까? 만약 두 설비가 비슷하다면 할 말이 있다. 오늘 이 두 가지 물건은 다르다. 비슷한 점이 없다.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작가는 기이한 것을 구할 필요는 없지만,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는 없고, 동의할 수도 없다. 순서대로 기록하고, 사람이 내가 아니더라도, 계산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하무공 고강자가 반드시 맹종하는 것은 아니다.
창은 고와 창의 결합이다. 그것의 손잡이 앞에는 적을 찌르는 직칼이 하나 있고, 옆에는 가로날이 하나 있다. 갈고리가 적을 쪼아, 갈고리 가시의 이중작용을 가지고 있다.
1975 년 베이징 교외에서 주초 (기원전 1 120 년경) 목묘가 발굴되었다. 출토된 청동 무기 중 9 자루가 있는데, 이는 이 중국 특유의 무기가 적어도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주대 대창의 발굴은 주대에는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서에 실린' 가시' 는 바로' 창' 이다. 좌전 은거 11 년': "영고시숙이 그를 업고 갔고, 아들들이 가시를 뽑아 쫓아갔다. 두예주: "가시, 창도. "창도 전국 오병 중의 하나인데, 당시 은 흔히 볼 수 있는 병기였음을 알 수 있다.
1974 년 산시 () 성 린진시황릉 진병마용 구덩이에서 대량의 진궁, 화살표, 창, 고, 악, 등 무기가 출토되었다. 2200 년 전 진나라 군사 무기 장비의 재현이다. 고 (), 창 (), 창 () 은 모두 3 미터 정도 되는 긴 나무자루가 있고, 하단에는 구리가 있고, 어떤 창자루는 길이가 6.3 미터이다.
한유희' 석명 석병': "차창은 흔하고 길이는 6 피트이며 차 안에도 있습니다. 8 피트는 "구하다" 라고 하고, 배는 "자주 구하다" 라고 부르기 때문에 "자주" 라고 부른다. 수중의 창도 수중의 창이다. "
"이주 코 공키 루인": "루인은 질루이고, 동생은 6 피트 6 인치, 길이는 4 피트, 병거는 늘 창을 찾는다."
한류계' 석명 석병': "창, 구구절절 분실도. 과유불급, 가시의 뜻은 반드시 얻어야 하고, 갈고리의 것은 그것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한나라 장병은 중창이고 길이는 장병과 단병 사이에 있다. "한동 방석전": "무제는 미양전당에 앉아 지창을 들고 있다." 한대의 문관도 지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 ) 그리고 쌍창, 삼국오지: "손권 승마사호투투 쌍창", "간녕 춤 쌍창", "위정", "장사는 표준군이 있고, 백창은 80 근이다." 。 당시 창은 널리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 무거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비 "자서정경": "남편은 스스로 용을 주장할 수 없고, 여소효는 복복을 잡고 천자를 자처한다. 속명 쌍길은 철실에 앉아 나무문으로 박혀 있다. 나중에 나는 진과와 원민이를 배워서 일격을 가해 복복했다. 신이 될 때마다 가족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전날에 내가 좁은 길에 민감하다면, 나는 결정을 내릴 것이다! " ("삼국지 슈웨이 웬디지" 중 배송의 인용문)
김대에 이르러 장병은 창과 총을 매우 중시하고, 창은 예기로 전락했다. 모든 상사는 창 대신 총을 들고 있다. "왕금서 군전": "집 앞 길을 그려서 수십 보 폭을 넓히고," 나는 깃발을 만들고 싶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더 이상 전쟁터에 사용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당대에는 이미 무용기구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당서':' 태종이 무용계로, 명여채교 128 악사가 은갑창을 춘다. 세 번마다 네 차례, 타격, 가시처럼, 가수는' 진왕진악' 이라고 말한다. " 이것은 은갑지창이지만, 이미 무기 성질을 완전히 잃고 무용도구로 변했다.
송대의 창은 전쟁터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무학통론' 의 긴 손잡이 철칼에는' 칼칼' 이 하나 있는데, 이는 그 형태가 전쟁터에 적응하기 위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원래의 지렁이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에는 짧은 달치창 () 이나 명수창 () 이 있다. 달날 외에도 날카로운 끝과 구부러진 갈고리가 있으며 훅, 가시, 컷, 병사와의 전투 기능도 갖추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현재 아직 연습을 하는 사람이 있다. 창의 연습 방법은 검과 창과 다르다. 일반적으로 꽃을 추지 않고 컷, 가시, 후크, 영화, 탐사, 포로 걸기, 노크를 주요 수법으로 한다.
고대 창은 마창, 보창, 쌍창으로 나뉜다. 명청 이후, 같은 형제와 각종 무학유파도 서로 다른 훈련 방법을 가지고 있다.
열여덟 명의 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