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문화/예술 >> 문학 >> 소설
질문 설명:
고대인들이 앞에 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했다는 것과 관련이 있나요? 그들의 집에서?
그런데 고대인들은 왜 집 앞에 나무를 심는 걸 좋아했을까요?
분석:
뽕나무를 가리키며 메뚜기나무를 꾸짖는다는 것은 뽕나무를 가리키며 메뚜기나무를 꾸짖는다는 뜻으로 표면적으로는 자신이 있다는 비유이다. 한 사람을 꾸짖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른 사람을 꾸짖고 있는 것입니다. 많은 참고서에는 뽕나무와 메뚜기를 꾸짖는 관용어의 유래를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려고? 실수를 하면 놀릴 뿐입니다. 이 문장은 Wang Xifeng이 Jia Lian에게 불평할 때 한 말입니다.
Su Hongquan은 기자들에게 과거 대부분의 난징 노인들은 집 앞에는 메뚜기나무를, 집 뒤에는 뽕나무를 심는 풍습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난징 방언에서는 메뚜기나무의 '槐' 발음이 '환'과 비슷하기 때문에 나간 사람이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고, 그 안의 모든 악귀가 다 물러날 것을 상징한다고 사람들은 희망합니다. 집은 뒷문으로 탈출할 것이다. 그래서 뽕나무와 메뚜기나무를 비난한다는 속담이 있다.
'홍루몽'의 작가 조설금은 난징에서 나고 자랐기 때문에 '홍루몽'에서는 난징 사투리를 공용 언어로 사용하고 있다. 이 소설에는 나다(자칭 상사), 마오자오지(무례한 짓), 얼과자(입을 때림), 탄주자(칭찬) 등 난징 옛 방언이 여러 번 사용됩니다. 따라서 조설근이 글을 쓸 때 사용한 난징 방언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최근 학자들이 '홍루몽'이 조설근이 단독으로 썼다는 결론에 도달한 것은 '홍루몽'이 난징 사투리를 공통 언어로 사용한다는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12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u Hongquan은 Lanzhou 경영 대학 Xia He 교수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Red Mansions'라는 책은 Cao Xueqin이 단독으로 썼고 Gao E는 집필을 계속하지 않았다고 믿었습니다. 그 이유는 책에 자주 사용되는 난징 방언이 조설근이 한때 난징에 살았고, 북동쪽 사람인 고아가 이런 난징 방언을 쓰지 못했다는 사실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유명한 홍학자인 주여창(周瑞昌)도 조설근이 실제로 <홍루몽> 120편을 완성했다고 믿었으나 청나라가 이를 좋아하지 않아 주재한 허진(河秦)이 『사천서』개정, 삭제 후 고아 등 40장 편성. 따라서 후세에서는 일반적으로 "홍루의 꿈"의 호백편이 고이에 의해 계속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 묘사된 이야기가 일어난 장소는 오랫동안 붉은 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대상이 되어 왔다. 그러나 이 소설이 난징 방언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이는 대문 앞에 메뚜기나무를 심고 집 뒤에는 뽕나무를 심는다는 난징 고대 풍속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뽕나무를 언급하고 메뚜기를 저주하는 것은 진화된 관용어의 관점에서 파생되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