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문을 쓰고 작문을 개작하는 체험
작문자, 3 인치 청봉, 도백태 인생을 집행한다 문장 문채를 더하다. 작문을 쓰는 것은 한 아이를 낳는 것과 같다. 그 중 즐거움은 외부인이 될 수 없다. 작문을 바꾸는 것은 다른 사람을 거울로 삼아 득실을 따지고 지기가 부족하며, 자신의 장식을 더하면, 요컨대 작문을 바꾸는 것은 한 사람의 공사가 아니다. 작문을 바꾸는 것은 다른 사람의 평가와 자신의 인지의 유기적인 결합이다. 나를 보세요 2. 작문을 쓰고 작문을 고치는 체험
작문자, 3 인치 청봉 집행, 도백태인생.
< P > 작문은 당신의 모든 감정과 사고를 문장 속에 주입하여, 문장 () 를 풍만하게 만들고, 그 다음은 구조의 배열과 파악, 모편 배치에 능하며, 문장 문장의 사고 수준이 명확하고, 논리가 엄격하며, 천의의 원활함을 주는 것이다. 세 번째는 수사법을 교묘하게 운용하는 것이다.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마치 한 아이를 낳는 것과 같다. 그 중의 즐거움은 외부인도 아니다.
< P > 작문의 개편에 관해서는 다른 사람을 거울로 삼아 득실, 지기부족, 그리고 자신의 장식을 추가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작문을 바꾸는 것은 한 사람의 공사가 아니다. 작문을 바꾸는 것은 다른 사람의 평가와 자신의 인지의 유기적인 결합이다. 내가 이렇게 많이 대답하는 것을 보니, 네가 나를 선택하지 않으면 천리가 용납할 수 없다. 3. 4 학년 제 1 권 129 면 작문 쓰기와 작문 개편 방면의 체득 300 자
' 제인 사랑', 나는 안에 있는 주인공에게 다른 세계로 끌려가는 것 같아 강인하고 너그럽고 사랑 많은 자질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그 슬픈 장면을 보고 주인공이 울었습니다. 제인 애그 작은 몸은 오히려 이렇게 비통한 운명을 견디며 늘 나를 눈물짓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그녀의 완강한 성격, 넓은 마음, 열등감으로부터 멀어지는 용기, 확고한 생활에 대한 신념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것은 일종의 수확, 슬픈 후의 행복, 고통스러운 후의 행복, 사랑했던 후의 뼈아픈 마음이다.
책을 읽으면 인생을 즐길 수 있다. 독서는 나로 하여금 매일 즐겁게 해 주는데, 이것은 나로 하여금 영원히 잊을 수 없게 하는 느낌이다. 셰익스피어는 "책은 전 세계의 영양품이다. 땅에는 햇빛이 없는 것처럼 인생에는 책이 없다. 지혜에 책이 없는 것은 새가 날개가 없는 것과 같다. " 새 한 마리가 즐거운 울음소리를 듣는 것과 같은 즐거움이다. 마치 하얀 눈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 없는 것을 감상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어쩌면 나는 정말로 마음을 정교한 부드러운 주머니로 바꾸고 새소리에 담아 비설에 넣어야 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디에 있든, 책의 그 청아한 향기는 달콤한 추억과 행복한 감정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 속의 오묘함이 나를 즐겁게 하고, 나로 하여금 생활의 매일을 즐기게 하는 것이다. 4. 어떻게 작문의 체험
어떻게 작문의 체험
1, 어떻게 작문의 시작을 잘 쓰는가?
속담에 "모든 일이 시작이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를 배울 때 이런 체험을 한다. 즉, 처음 글을 쓸 때 항상 할 말이 없거나, 글을 쓸 때 항상 불만을 느낀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 자신도 이런 체험을 가지고 있다. 내가 막 글쓰기를 배웠을 때, 항상 머리를 열었고, 또 안 된다고 느꼈던 것을 기억한다. 그래서 원고지를 찢었다. 이렇게 여러 번 반복했고, 때로는 한 편의 작문을 적어서 숙제본이 반으로 찢어졌다. 한 학기가 끝나서 자신이 작문본만 해도 좋은 것을 썼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다면 글을 쓸 때 왜 처음엔 늘 잘 쓰지 못하는 상황이 나타날까요? 이제 나는 작문이 시작을 잘 하지 못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첫째, 작문제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주제를 잘 이해하지 못하고 글을 쓰기 시작하면, 당연히 자신이 쓴 것이 제목의 함의를 언급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이 쓴 것이 이 제목에 필요한 것이 아닌 것 같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는 아직 전체적인 구상이 없다는 것이다.
작문을 쓰는 것은 반드시 먼저 구상해야 하고, 반드시 자신이 써야 할 것, 어떻게 써야 할 기본 틀을 뱃속에 잘 생각해야 하며, 네가 어떻게 써야 할 최소한의 재료도 마음속에 헤아릴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끈기' 라는 제목의 작문을 쓴다면, 이것은 분명히 의론으로 쓸 수 있는 것이지만, 어떻게 쓸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우선, "인내" 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처음에는 "인내" 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인내의 가치 또는 의미" 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물론 "인내" 를 설명하기 위해 사례를 사용해야하며 "인내 없음" 은 어떻게됩니까? 즉,' 끈기' 의 장점을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측면에서 설명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장 마지막에, 너는 너의 관점을 요약해서 다른 사람에게 네가' 끈기'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당신의 문장 아이디어는 아주 명확 하다. 만약 당신의 생각이 분명하고, 당신의 구상이 매우 성숙했다면, 당신은 처음에 할 말이 있을 것이고, 말만 하면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2, 작문의 끝을 잘 쓰는 방법?
작문의 끝은 매우 중요하다. 이른바 우수한 작문은' 봉두, 돼지배, 표범꼬리' 에 도달해야 하고,' 봉두' 는 시작은 흥미진진하고 매혹적이어야 한다.' 돼지배' 는 문장 중간의 주체 부분이 내용이 충실하고 서술도 좋다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표범꼬리' 는 결말이 반드시 화룡점정이어야 하고, 앞과 호응해야 하며, 중간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목적을 말한다. 어떤 학우들은 작문을 할 때 어떻게 마무리해야 할지 모르겠다. 주로 네가 글을 쓸 때 네가 쓴 것이 주제와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네가 사람을 쓰든, 기사를 쓰든, 도리를 따지든, 결국 너는 네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사람을 쓰고 있다면, 마지막으로 당신이 쓴 이 사람에 대한 당신의 견해와 인상을 강조하고 이 인물의 성격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기사라면, 이 일이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이나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중요한 느낌을 주는지 강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이치에 맞다면, 너는 결국 네가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분명히 하고, 너의 관점을 분명히 표현해야 한다. 5. 자신의 작문 실제와 결합해 문장 수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작문을 쓰는 것은 네 가지 큰 방면에 없어서는 안 된다.
첫째, 새로운 시대의 특징을 반영하는 새로운 자료 (새로운 인물, 새로운 사건, 새로운 관점 포함) 를 부지런히 축적한다. 오늘날 사회는 나날이 변화하는 사회이며, 사회는 매일 사회의 진실, 선, 아름다움과 거짓, 추함, 악의 본질을 반영하는 뉴스 사건이 많이 발생한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흡수를 열심히 배울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국어 선생님이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수능 작문의 발전 등급 요구 사항 중 하나는' 혁신' 이다. 작문을 내세우는 한 가지: 재료는 신선해야 한다. 고등학생은 반드시' 사회대문어관' 을 가져야 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그것 없이는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와 독서본을 배우는 것이 더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하는가, 아니면' 죽바구니로 물을 긷는 것' 이 가능할 수도 있다. 왜? 사회 국어관 의식이 약하기 때문에 자연, 인간, 민족, 국가, 사회, 세계에 대한 인식, 분석, 평가가 부족하다. 현재 사회에서는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과 같은 많은 뉴스 매체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어 선생님으로서 조건을 제공하고 전심전력으로 투자해야 한다. 학생의 글쓰기 서비스, 신문 뉴스 스크랩, 신선한 문장 수집, 학생 독서, 라디오 청취, 성급 및 CCTV 의 일부 인생과 사회 방면의 프로그램 관람을 조직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교사는 주동적으로 수동적으로 모든 학생이 자각적으로 새로운 시대의 자료를 축적할 수 있게 한다.
세월이 누적되고, 달이 쌓이고, 학생들의 사회대문어관이 넓어졌다. 주목할 만하게도, 학생들에게 과외 독서를 지도하고, 그 흐름을 방치해서는 안 되며, 일반적으로 학생들에게 제목, 출처, 장르, 편폭, 저자, 요약, 소감, 평가를 포함한' 독서 노트' 를 한 권 써달라고 요구한다.
특히, 자서의 소감과 평가는 반드시 학생이 개인적으로 써야 하고, 대담하게 써야 하고, 개성이 있어야 하고, 통찰력이 있어야 하며, 감각적으로 써야 한다는 점을 언급할 만하다. 둘째, 작문을 쓰는 일반적인 방법과 기법을 축적하여 평소 작문 연습에 적용한다.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필수본) ***6 권의 책, 각 책에는 현대 산문이 있고, 어학 선생님은 문장 속 작문 방법과 기교를 진지하게 연구해야 하며, 종종 학생들과 함께 중외 작가의 문장 왜 잘 썼는지 분석하고, 학생들과 함께 문장 속 깊이 탐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전일제 일반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필수) 제 2 권의 제 1 단원, 나와 학생 * * * 은' 축복' 에 큰 작문 기법이 있어 회고법법이 있다. "변성" 에는 큰 글쓰기 기법, 인물 심리 묘사법 (환상을 통해 쓰거나 꿈을 통해 쓰는 법) 이 있다. "연꽃전" 에는 두 가지 주요 작문 기법이 있다. ① 환경 묘사법, ② 인물 언어, 동작, 태도 종합 묘사법; "틀에 박힌 사람" 은 큰 작문 기법을 가지고 있으며, 만화법 (풍자적 만화법 사용) 을 쓴다.
교사는 필기를 잘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해야 한다. 특히 학생들이 식사 후에 자각적으로 체득하고 깨달을 것을 요구하고, 그들이 응용할 수 있도록 독촉해야 한다. 다시 한 번, 흔하거나 보기 드문 문채가 있는 문장과 단락을 쌓는다.
최근 몇 년 동안 수능 6 대 문제 명제에서 학생 확장문, 압축어 세그먼트, 모조문, 변형식 등 몇 가지 시험점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다. 이것은 다른 각도에서 언어 문채가 울울한 필요성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
물론 수능 작문의 발전 등급 요구 사항 중 하나는' 문채가 있다' 는 뜻으로 학생의 작문어가 생동감 있고, 문장이 유연하며, 수사수법과 문장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평소에 이 방면의 문장과 단락을 축적하는 것을 강화해야 한다.
어학 선생님은 문장 전체를 발췌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헛수고가 되고 심지어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문채가 있는 문장, 단락을 모아서 반복해서 씹고, 연구하고, 재사용하는 것만이 눈에 띄는 효과와 특이함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수술' 을 강화하여 작문을 수정하는 연습 능력을 강화하다.
현재 일반적인 글쓰기 교육은 학생들이 먼저 한 시간 동안 독립적으로 큰 작문을 쓰고, 그 다음에 선생님이 세심하게 고평하고, 마지막으로 선생님이 참을성 있게 논평하는 것이다. 이것은 물론 일정한 효과가 있지만, 왕왕 효과는 적은 노력으로 반공하는 것이다.
왜? 일련의 글쓰기 교육 과정은 선생님 중심이기 때문이다. 만약 학생이 선생님이 되게 한다면, 선생님을 심사하는 것이 반드시 선생님 본인보다 나쁠 필요는 없다. 그들 스스로 오자를 찾는 것부터 시작하고, 잘못된 문장 부호를 찾고, 부적절한 단어를 찾고, 병구를 찾고, 개편의 주제문이나 단락을 찾고, 과도문이나 단락을 찾고, 문채가 있는 문장을 찾고, 의미 있고 철리가 있는 문장을 찾고, 신선한 기운이 있는 좋은 재료를 찾고, 화제의 전문중심을 꽉 잡고, 끝 호응이 시작되는 문장을 찾게 한다
꾸준하고, 작문불량 학생들이 서서히 흥미를 갖게 되면서 반 전체의 주동성과 적극성이 크게 높아졌다. 이러한' 기교가 아닌 기교' 는 네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로 상호 의존적인 관계이며, 관건은 선생님이 글쓰기 교육에서 대담하게 손을 떼고, 학생 위주로 그들의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선생님은 기초 학년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지켜야 한다.
또한 국어 선생님은 대담하게 수필을 쓰고 다음과 같은 수필을 써서 이론의 정확성을 검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