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학생들이 암송에서 감정을 경험하게하십시오.
고전시는 대부분 규범적인 운율과 격법이 있는데, 시인은 시를 창작할 때 소리의 요소를 고려한다. 그들은 텍스트의 의미를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언어의 목소리를 통해 독자들을 감동시켜 시가 음악의 효과를 받을 수 있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왕악은 오언고시인데, 문장은' 대종/푸/어때요? 지루/청/뛰어난. 클릭합니다 "그것은/링/탑, 한눈에/산/작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문해력에 따라 한자를 가르치도록 해야 한다: 1. 첫째, 음악이 담긴 시사를 듣고, 듣는 과정에서 정확하게 소리를 듣고, 오언고시의 소리내어 읽는 리듬을 파악할 것을 학생들에게 요구한다. 2. 이어 모든 학생들에게 음악을 틀어 시를 읽도록 요구한다. 3. 점독, 즉 선생님이 출석을 불러 학생들에게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고, 나머지는 열심히 듣고 평론을 진행한다. 4. 선생님이 통독해서 학생들이 조용히 외웠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리드미컬한 독서를 통해 시의 사상 감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이 상상 속에서 감정을 맛보게 한다
고시를 읽을 때, 직관적인 이미지가 없고, 상상의 역할만 할 수 있으며, 경지에 들어갈 때 작가가 상상을 통해 표현한 감정을 음미할 수 있다. 고시 교육에서 교사는 상상력을 넓히고, 시사 속의 감정을 체험하며, 그 과정에서 좋은 감정 교육을 받아야 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망악' 을 가르칠 때, 먼저 음악으로 시 낭송을 할 수 있어, 학생들이 들으면서 생각하고, 시의 시를 열심히 상상하게 할 수 있다. 교사는 적절한 지도를 할 수 있다. 시명에 따르면' 왕' 이라는 글자로 시작해 상상하고, 그 당시 시인의 망악 광경을 자세히 헤아려 볼 수 있다. "태산이 얼마나 웅장하고 장관인가! -응? 창망하고 창망하여 제나라, 루 두 고지를 가로지른다. " 태산을 내려다보다. 첫눈의 놀라움과 찬탄은 태산에 대한 높은 찬사가 되었다. 그리고 "창조주께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를 주셨고, 그리고?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태산에 가깝고 태산의 높이와 마법을 보여줍니다. "쩡 윤, 새가 내 긴장된 눈 앞에서 앞뒤로 날아 갔다." 이것은 태산을 응시하는 것이지만, 태산 주위의 구름이 감돌고, 시간이 높을 때 낮고, 새들이 날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펼쳤고, 시인은 정신적으로 태산의 정상에 올라 만산을 내려다보았다.
셋째, 학생들이 술에 취해 감정을 느끼게하십시오.
학생들은 고시가 표현한 풍부한 감정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내면세계를 풍요롭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감정을 더 잘 느끼고 이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선생님으로서, 반드시 학생들이 고시를 감상하는 과정에서 작가의 감정에 깊이 들어가 감정을 느끼고 도취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학교는 학생들의 심신 발전의 결정적 시기이다. 교사들은 이 기간 동안의 생리적, 심리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고시라는 유리한 소재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표적된 감정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