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를 배우려면 반드시 시사의 의경을 감상해야 정수를 얻을 수 있다. 의경은 생동감 있고, 시의 의경에서는 이미지가 기초이다. 그래서 여러 가지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전심전력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해야 느낌과 깨달음을 가질 수 있다. 마음을 선전하지 않는 것은 학생들이 독서에서 고시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며, 모든 시를 명확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다. 이런 인식은 어느 정도의 모호성을 포함하지만, 이런 모호성은 인식 과정의 한 단계가 아니다.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이런 방식은 한눈에 말하는 것보다 더 좋을 것 같다. 저는 몇 가지 방법을 요약했습니다.
1, 언어 묵회법. 예를 들어' 촌거' 라는 시 선생님은 산문의 시적인 언어를 통해 봄을 느꼈고, 학생들로 하여금 선생님의 시적인 언어에서 훈도를 받게 했다. 아이의 생활 경험은 다시 배우는 가장 큰 자원이다. 가르치는 동안, 아이가 자신의 생활 기억을 교묘하게 연결하도록 깨우쳤고, 아이는 선생님과 학생의 묘사에서 봄에 대한 기억을 일깨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지난 봄의 재미있는 일을 이용하여 연을 날리면 봄의 아름다움을 위한 감정적 토대를 마련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봄의 이런 아름다운 상황에 들어가 고시 공부에서 생활의 즐거움을 느끼며 시의 재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 그림 마음 사진 선전포고 법. 고시의 의경은 절대다수가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으며, 교학에서는 기존 삽화나 모조 슬라이드 또는 시 내용에 따라 그린 시화를 이용하여 재현할 수 있어 학생들이 시의 의경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네가 본 것' 이라는 시를 가르칠 때, 화면은 시의 내용을 배경으로 숲이 가려져 있다. 한 목동은 소 등에 타고 한가롭게 피콜로를 불고,' 피콜로' 의 음악 단편을 곁들이고, 앞에는 민요 한 곡이 삽입되고, 뒤에는 매미가 울리며, 학생들이 시에 설정된 장면으로 들어가 여름에 매미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불러일으킨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잔디를 가르칠 때, 나는 학생들이 각 시를 한 폭의 그림으로 맞추고, 몇 폭의 그림을 서로 연결시켜 완전한 시리즈도를 형성하게 하여, 학생들이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시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시 배도 교수법을 운용하면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시사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기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상상의 방법. 예성타오 씨는 이렇게 말했다. "시를 읽는 데는 눈을 뜨고 글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눈을 뜨고 글이 상상 속에서 촉발되는 장면을 보는 것도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정권 선생님은 "학생들을 시가의 경지로 인도하는 기본 방법은 오로지 시의 정보 의미를 찾는 것이 아니라, 읽는 동안 시의 그림을 상상하게 하는 것, 즉 작가가 시의 언어로 묘사하고자 하는 삶의 모습을 상상하게 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독자는 반드시 경지에 들어가 상상력을 발휘하여 시를 읽어야 한다. " 우리는 시인의 생동감, 이미지, 세련된 언어가 표현하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화면을 상상력으로 느껴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의식적으로 학생들이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시를 느끼도록 유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망루산 폭포' 를 공부할 때, 많은 학우들이 여산에 가본 적이 없었고, 밋밋한 그림으로 여산 삼겹천의 웅장함과 장관을 엿볼 수 없었다. 이때 나는 멀티미디어로 여산 삼겹천의 영상을 방송했다. 학우들이 눈을 감고 폭포의 소리를 들으며, 삼겹천이 너의 눈앞에 얼마나 웅장한지 생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터넷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