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생명배려가 시의 기본 배려가 되면 더 많은 회자된 시가 있을 것이다. 생존에 대한 관심이 시의 기본 관심사가 되면 더 많은 소수민족시가 등장한다.
B 리하와 이상은은 생전에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그들의 시는 천 년 동안 전해졌다. 비록 그들이 한 세대의 영향을 끼쳤지만, 이것은 그들의 시가 환영을 받는 데 영향을 주지 않는다.
C. 백거이는 신시를 제창할 때 백거이에게 크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백거이는 명확한 통속화 예술 추구를 가지고 있고, 그의 많은 시가도 통속화 효과를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D. 백거이의 신악부는 구어를 말하지만 악부로만 알려져 있고 류영의 단어는 음악을 전파 수단으로 최대한 활용하기 때문에 통속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E 골키는 "시인은 세상의 메아리이지, 자신의 영혼의 보모가 아니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시가 개인의 감정뿐만 아니라 대중의 목소리도 반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다음 중' 신시가 사실 작다' 를 판단하는 근거는 () (3 점) 이다
A. 젊은 신시는 미성숙하여 지금까지 공인된 심미 기준을 형성하지 못했다.
B. 신시는 외국에서 더 많이 발생하고 낭송, 특히 음악과는 거리가 멀다.
C. 현재 일부 시인들은 소곤소곤 속삭이는 경향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어 대중을 시에서 멀어지게 한다.
D. 소대중이든 대중이든, 신시는 끊임없이 계승하고 혁신해야 한다.
3. 전문에 따르면' 시의 대중과 소종' 에 대한 저자의 주요 관점은 무엇입니까? (4 점)
4. 문장 관점에 따르면 이백의' 정야사' 와' 촉도난' 중 어느 것이 대중시에 속하고 어느 것이 소대중시에 속하는가?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4 점)
대답:
1.a, D (A a.' 생명에 대한 배려' 와' 생존에 대한 배려' 는 거꾸로 되어 있다. D. 류영을 예로 들자면,' 음악이 시의 전파에 더 유리하다' 는 특징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는데,' 따라서 대중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는 것은 글에서 근거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2.d (신시가 어떻게 유행했는지는 주제와 무관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같은 시인에게 통속화 경향과 소대중화 경향은 왕왕 병존한다. 대중화, 소대중화 경향은 시인의 주체 심미 경향과 관련이 있다. 대중화와 소대중화 경향도 시의 외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중화와 소대중화된 시는 각각 그 심미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그 중 어느 것도 취소할 필요가 없고 취소할 수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맞히면 1 및 * * 4 를 받게 됩니다.
4.' 정야사고' 는 통속시 (1) 에 속한다. 전 세계의 감정을 썼기 때문에 전파공간이 넓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통속적인 효과가 있다 (1); 촉도난' 은 소대중시 (1) 에 속한다. 촉도의 어려움을 표면적으로 묘사하기 때문에, 실제로 굴곡의 벼슬길을 묘사하고, 시인의 재능이 부족한 분노를 반영하고, 생명에 대한 관심이 생존에 대한 관심보다 많다는 것을 반영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