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사가 급하다! ! !

카테고리: 문화/예술 >> 서예 및 그림 예술

문제 설명:

국화사를 원해요, 서둘러요! !

분석:

중국 회화사

저자:' 유&;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함 ... 문장 출처: 개인 컬렉션 클릭 수: 12 1 업데이트 시간: 2006 년 5 월 29 일

중국 회화사

중국의 회화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천년의 부단한 풍부, 혁신, 발전을 거쳐 한족 위주로 소수민족을 포함한 화가와 장인들이 선명한 민족 풍격과 풍부한 형식과 기법을 창조해 중국만의 의미를 지닌 회화 언어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동양과 세계 예술에서 중요한 지위와 영향을 가지고 있다.

중국 그림의 역사는 원시 사회 신석기 시대의 채도기 패턴과 암화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원화 기예는 유치하지만 초보적인 조형능력을 습득했으며 동물 식물 등 동정형태의 주요 특징을 중시해 조상의 신앙과 소망을 표현하고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진나라 회화는 주대궁전, 전당, 절의 역사적 인물, 전국시대의 칠기, 청동기 무늬 장식, 추국이 출토한 비단화 등 일부 고서에 이미 기록되어 있다.

진한은 중국 초기 역사에 세워진 중앙집권대국으로, 폭이 광활하고 국력이 강하다. 실크로드는 중국과 외국의 예술 교류를 소통하여 회화 예술이 전무후무한 발전과 번영을 이루었다. 특히 한대 후장풍이 성행하면서 무덤 벽화, 그림 벽돌, 그림 돌, 실크 그림이 생생하게 현실, 역사, 신화 인물의 이미지를 빚어 역동적이고 줄거리성이 있어 현실생활을 반영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화풍은 왕왕 웅장하고 호방하며, 필법은 운수가 흐르고, 거칠고 호방하며, 섬세하고 아름답고,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채롭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고 민생이 어려웠지만 회화는 여전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고난은 불교에 전파된 토양을 제공하고, 불교 예술은 큰 열정으로 궐기하였다. 신강의 키지르석굴, 간쑤의 맥적산석굴, 돈황한 막고굴 모두 이 시기의 벽화를 대량으로 보존해 예술적 조예가 매우 높다. 상류사회의 그림에 대한 사랑과 참여로 장인들 외에도 구카이지와 같은 유명한 상류사회 화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 시기 현학이 성행하여 문인들이 고아한 자유를 숭상하고, 회화사, 화론 등의 작품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산수화, 화조화화가 싹트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그림은 정신 상태의 묘사와 기질의 표현에 치중하여 문학을 소재로 한 그림이 나날이 유행하고 있다.

수당 시대의 국가 통일, 사회가 비교적 안정되고, 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하고, 대외교류가 활발해 회화 예술에 새로운 기회를 주입했다. 인물화 방면에서 불교 벽화에는 여전히 서화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지만, 오도자, 주범 등은 뚜렷한 중원 화풍을 지닌 작품이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그 민족 풍격은 날로 성숙해지고 있다. 자겸과 이사훈, 왕위, 장용의 산수화, 화조화가 풍부해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오대 양송 이후 중국의 회화 예술은 더욱 성숙하고 완비되어 전성기가 나타났다. 조정은 화원을 설립하고 기구를 확충하여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 작위를 수여했다. 궁중 회화가 한창이었고 문인 묵객도 그림을 고아한 것으로 보고 뚜렷한 심미 기준을 제시했다. 그래서 화가가 배출되어 대표작이 많아 이론과 창작에 독특한 체계를 형성하여 내용, 형식, 기법이 풍부하고 정련되었다.

원명청 회화의 발전에 따라 문인화는 두드러진 발전을 이루었다. 제재에서 산수화와 화조화는 절대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문인화는 주관적인 감정의 표현을 강조한다.' 모양을 구하지 않는다',' 천하를 추구하지 않는다',' 천박한 심미 요구',' 우아함을 그려라',' 사법자연',' 법원' 을 제창하며 개성화의 통일을 강조하고,

필묵의 재미와 시, 서예, 인쇄를 결합하여 독특한 회화 스타일을 형성하여 많은 걸출한 화가, 화파, 무수한 우수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중국 그림은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민족 문화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 외모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유사성을 강조한다. 붓, 수묵, 선지를 특수재료로 독특한 투시이론을 구축하고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과감하게 타파하며 고도의 일반력과 상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런 뛰어난 기교와 수단은 중국 전통 회화를 예술적 용기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세계 현대 예술에 점점 더 흡수되고 있다.

중국화 소개

저자:' 유&;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함 ... 문장 출처: 개인 컬렉션 클릭 수: 5 1 업데이트 시간: 2006 년 5 월 29 일

중국화 소개

중국화는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유구한 전통을 가지고 있어 세계에 전시된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 전국 시대 추 () 의 두 폭의 비단화는 생동감 있는 매력, 세련된 필법, 유창한 선으로 완벽한 의경을 표현하여, 선 조형으로 중국 회화 예술의 민족 풍격을 확립하였다.

위진 남북조에 이르러 중국화는 점차 단일 두루마리화로 발전하여 독립된 예술 감상이 되었으며 제재도 날로 확대되고 있다. 인물과 종교 제재뿐 아니라 초기 풍경화도 등장했다. 동시에 서화 이론 저작의 출현은 예술 창작의 방향을 인도했다. 이 시기의 대표작품은 동진 구카이지의' 로신부도' 로 당시의 예술적 특색을 엿볼 수 있으며, 그 기법은 전대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수나라는 전후를 계승한 시기이다. 회화 예술은 전대의 풍격을 융합하여 당나라의 대번영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자겸의' 유춘도' 는 산수화의 최종 형성을 상징한다.

당나라와 5 대는 중국 회화사의 전성기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5 대 시절, 화조화는 인물산수에서 벗어나 산수, 인물, 화조 등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어 큰 발전을 이루었고, 제재가 광범위하고, 명가가 많고, 성과가 뛰어나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송대는 전조를 계승하여 각종 그림을 전면적으로 발전시켰고, 제재가 점점 넓어지고, 화파가 일제히 생겨나고,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수백 세대를 찬란하게 비추었다. 중기에는 수묵 자의를 주체로 한 문인화가 등장해 시서의 단결을 강조하고 필묵의 재미를 중시하는 생기 넘치는 화파의 새로운 지류였다.

원대 회화는 당오대를 직접 참고하여 문인화가 크게 발전한 시기이다. 서예가 회화 방법에 녹아들어 필묵 기법에 새로운 변화가 생겨 수묵의 자의가 전통의 기초 위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명초에 원대 문인화의 유풍을 계승하여 충분히 발휘했다. 남송원체화에 이어 원체화가 등장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인화가 중후기에 흥성하다.

명말 청초에 팔대산인을 대표하는 유민이 문인화를 발전시켜 문인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청에 들어간 후 동치창 화론의 영향을 받아 화풍은 혁신보다는 모방을 더 많이 하며 정통이라고 부른다. 중기가 되자 양주 팔괴의 출현으로 이런 상태를 깨고 의견을 발표하고, 관례를 깨고, 깃발이 뚜렷한 예술 혁신가가 되었다. 이 단계에서 각종 회화 제재가 모두 발전해 왔으며, 동시에 중서 예술도 교류하여 중국 회화 역사상 또 하나의 번영 단계이다.

청말이 되자 나중에 해파와 영남화파의 부상과 출현으로 국화는 외래문화 흡수를 바탕으로 새로운 면모를 갖게 되었다. 오창석과 이후 제백석의 출현은 자의에 새로운 국면을 가져왔다. 근대에 이르러 서비홍 임풍면 등 많은 유학 화가들의 출현으로 중국 그림은 중서예술이 더욱 융합되는 참신한 시대를 시작했다.

중국의 회화 예술은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세계에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주변국과 지역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심지어 서양화도 많은 것을 배웠다. 이 특색의 형성은 중국의 사회 발전, 민족 감상 습관, 전통 학술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Artvv/hhys/nbls/200605/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