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 인간으로서의 길에 관한 문장

공자의 논어에서 사람이 되는 방법에 관한 문장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1. 아들이 쓰촨 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논어 자한》 제 9 장에서 발췌하다. 공자는 강가에 서서 말했다. "흘러가는 시간은 이 흐르는 강처럼 밤낮으로 끊임없이 흘러간다."

2. 시를 배우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계씨》에서 나왔다. 만약 네가 시를 배우지 않는다면, 너는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수 없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사람이 어렵다.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했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논어 자한》 제 9 장에서 발췌하다. 공자는 "일 년 중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어 가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4. 아들이 말했다: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이 그 곳에 살고, 별들이 곳곳에 있다."

공자는 "논어" 에서 유래했다. "덕치국, 예를 들면 북극성 중심, 뭇별이 둘러싸고 있다."

5.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는 것이다. 개와 말은 키울 수 있다. 왜 그들을 존중하지 않습니까?

《논어 정치》에서 발췌하다. 지금의 효도는 네가 부모를 부양하기만 하면 된다. 개와 말은 키울 수 있고, 부모를 존중하지 않으면 개와 말을 기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6. 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논어 자한》 제 9 장에서 발췌하다. 공자가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고, 어진 사람은 어떤 근심도 없을 것이고, 용감한 자는 어떤 두려움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 그도 효도하는 형이어서 범죄를 잘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말이 논어를 내고 배워서 쓰다. 한 남자가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에게 복종하지만, 상급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는 드물다. 한 번도 반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고, 제 1 책임자의 미움을 사지 않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8. 아버지는 그곳에 계시고, 그의 야망을 보고 계십니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말이 논어를 내고 배워서 쓰다. 그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우리는 그의 야망을 관찰할 수 있었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우리는 그의 행동을 고찰할 수 있었다. 만약 이 사람이 오랫동안 아버지가 제정한 합리적인 부분을 바꾸지 않고 시행한다면, 이런 사람도 효자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의 논어 위령공에서 나온 것은 공자의 명언이다. 네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실 이것은 일종의 삶의 규칙이자 경지이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한 가지 일을 하라고 요구할 때, 당신은 먼저 자신이 같은 일을 하고 싶은지 물어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자기가 해야 안심이 된다. 만약 너 자신도 할 수 없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다른 생각을 바꾸라고 요구할 수 있는가? 좀 더 너그럽고 비판이 적다. 이것은 일종의 인도주의 정신을 구현했다.

10. 가난해도 즐겁고 부자도 좋은 선물이 있다.

이 말은 공자의 논어에서 나온 것으로 공자가 말한 것이다. 비록 나는 가난하지만, 나는 비록 내가 매우 부유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고 말하게 되어 기쁘다. 이 대화에서 공자는 자공의 관점을 긍정하고 승화시켜 공손하고 예의 바른 이치를 완곡하게 제시했다. 사람들은 물질적으로 가난하기를 원하지 않지만, 고통을 가져오는 것은 종종 정신적인 고민이다. 이때 행복한 생활을 핑안 할 수 있다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