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과 랩 예술로서, 자제서가 유행어를 사용하는 것은 필연적이며, 이것도 그 언어의 특징이 된다. 소설, 연극에 따라 각색된 아동서 작품 중 소설' 홍루몽' 을 각색한 20 여 편의 작품들은 대체로 우아하다. 특히' 대옥장추',' 장화',' 이슬' 등. 그 중에서도 전고의 운용은 커플 문장식의 안배와 서술을 통해 매우 우아하고 점잖은 느낌을 준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간단한 언어로 홍루에 관한 일련의 이야기를 썼다. & lt/P & gt;;
현대한어사전' 에 따르면' 속어' 는' 통속적이고 널리 유행하는 정형구' 를 의미하며,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대부분 노동인민이 창조해 인민의 생활경험과 소망을 반영한다. (1996 개정판, 비즈니스 인쇄관)
통계에 따르면' 홍루몽' 은 모두 속담 3 15 조 중 처음 80 회 48 조, 이후 40 회 7 조, 총 55 조로 집계됐다. 처음 80 장에는 17 편에' 고대인설' 이라는 글자가 있고, 이후 40 장에는 8 편, 총 25 편이 있다. 속담과 같은 문장, 처음 80 회에는 4 편, 다음 40 회에는 하나도 없다. 연구진은 왕희봉이 57 개의 속담을 가지고 있어' 홍루몽' 중 인물 인용 빈도가 가장 높다는 결론을 내렸다. 속담이 가장 많은 장은 65, * * * 16 이다. 민간 속담 268 조, 성어 1 1 조, 휴후어 52 조, 조설미나리 자신이 만든 7 조. 조설근이 쓰는 속담은 비교적 넓은 개념이며 민간 속담, 성어, 고시, 휴후어 등을 포함해야 한다. 따라서' 홍루몽' 에 사용된 속담에 기준을 정하는 것은 노동인민이 창조한, 사람들이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경험의 총결산 (예: 민간 속담, 고어, 격언 경구, 휴후어 등) 을 가리킨다. 예기 대학' 은 "속담, 속담도 있다" 고 말했다. 속담의 가장 큰 특징은 대중성과 보편성이다. 조설근의 속담에 대한 태도는 처음부터 분명했다. "나는 비록 무지하지만, 왜 거짓말을 하지 않고, 한 번 상연하고, 규각이 전해지게 할 수도 있고, 일시적인 지루함을 깨뜨릴 수도 없고, 동료의 안목을 일깨울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중' 촌말' 은 속담이다. 문학 작품에서 속담을 인용하는 것은 조설근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송원 이래 문학 작품에서 속담을 인용하는 것은 이미 예사이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김병매' 에서 인용한 속담은 700 여 개로' 홍루몽' 의 두 배에 가깝다. & lt/P & gt;;
"홍루몽" 에서 속담의 출처를 토론합시다. & lt/P & gt;;
우선 원명청 시대의 소설 희곡은' 홍루몽' 의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사랑기' 는 조설근 창작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연극 작품이다. 주제든 줄거리든 홍루몽 원작의 많은 줄거리는 서사랑기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가보옥은 왕부인의 박해로 사망한 김황아에게 흙 한 줌의 제물을 바쳤고, 한 번 소원을 빌었고,' 서사랑기' 의 첫 번째 세 번째 타협에서 태어났으며, 원앙향 3 주 침묵, 중매인 몇 마디 말로 원앙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서사랑기' 의 가사와 속담은 모두' 홍루몽' 에 흡수되었다. 예를 들어, "스크린 밖에는 반드시 붉은 어머니 신문", "매일 졸린다" 등이 있다. 홍루몽' 은' 서사랑기' 중 일부 전승설을 흡수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서사랑기' 제 4 권 20% 할인이다. 중매쟁이는 장생을 꾸짖으며 말했다. "너는 예전에는 어린 모종이었지만, 표현하지 않았다. 흥! 너는 은창이다. " 홍루몽' 제 23 회, 대옥이 보옥을 욕하며 말했다. "흥! 너는 일찍이 소년, 은총 한 자루, 그리고 사서고시였다. 홍루몽' 제 15 회' 먼 물은 갈증을 구할 수 없다' 는 한비자에서 나왔다. 제 65 장에 사용된' 스카이넷은 넓고, 소홀히 하지 않는다' 는 말은 노자의' 도덕경' 에서 볼 수 있다. " 미녀가 얼마나 재수가 없는가' 는 소동포의 시' 예로부터 미인이 얼마나 재수가 없는가' 등에서 나왔다. & lt/P & gt;;
세 번째는 가장 중요한 원천이자 가장 풍부한 속담, 바로 민간 속담이다. 조설근의' 홍루몽' 은 당시 베이징, 특히 깃발 사회에서 유행했던 속담을 많이 인용했다. 일부는 구어에서 직접 골라낸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돼지가 돼지고기를 먹지 않고 달리는 것을 본 적이 있다" (16 회), "할아버지는 흔들차를 타고, 손자는 지팡이를 짚는다" (24 회), "맑은 물 밑의 얼굴을 본 적이 있다" (65 회) 등이 있다. 이것들은 소설에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신선하고 재미있고,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 lt/P & gt;;
네 번째는 자신의 창작이다. 《홍루몽》의 일부 속담은 조설근이 스스로 만든 것이다. 아청인 여예는' 대추창 한가필' 에서 진설이 "야놀이에 대해 잘 이야기하고, 경생춘을 만진다" 고 말했다. 그의 이상한 대화를 듣는 것은 지칠 줄 모른다. 그것은 그 멋진 책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 조설근은 매우 유머러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작품에는 주요 선율이 있는 보관 기호, 기름시를 치는 의미의 좋은 노래 등이 있다. 따라서' 홍루몽' 의 속담은 대부분 원명청의 소설 희곡에서 나온 것으로, 상당 부분은 당시 민간에서, 일부는 역사 전적과 고시에서, 조설근은' 속담' 을 기초로 창조된 것이 거의 없다. 그렇다면 직접 민간 랩 예술로 볼 때, 자제서의 속담은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근원은 대체로 원명청 시대의 연극, 소설, 선인시, 노래, 사서였으며, 당시 생활에서 유행했던 구어, 속담, 속담에서 나온 것이다. 연극가, 민속학자 푸히화 씨는 "자제서' 의 글에도 불구하고 ... 때로는 비속어처럼 얕기도 하지만, 이것은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알고 있는 것이다. 감정을 쓰는 것은 신선하고, 풍경을 쓰는 것은 신선하고, 말하는 것은 마치 그의 입에서 나온 것 같다. 매우 진실하고 선하며 아름답다. 그 의경은 묘하고, 원곡을 두려워하는 자는 매우 무능한 윤리자도 있다. " ∞ 여기서' 여성과 어린이 모두 알고 있다' 는 동화서 언어의 보급도를, 심지어' 천박한 비속어' 에 가깝다. 간단명료한 속담, 비속어로 글을 써야 민간에서 보급되는 장점이 있다. 자제서는 칠언율문으로, 그리고 다른 단어의 단문으로 채워진다. 이것이 바로 그 구문의 기초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계공 선생의 분석에 따르면, "바로 그가 수양이 부족해서, 즉 틀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이런 용기를 가질 수 있다." "사실 두보는 시를 쓸 때 시를 해석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다." "치슈스의 업적은 용감하고 얕다." & lt/P & gt;;
그렇다면' 홍루몽' 의 아동서 28 권에는 어떤 속담이 사용됩니까? 저자는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잠언의 근원:
1, 속담에 마른 낙타가 말보다 크다는 말이 있는데, 우리 허리는 그의 털도 한 푼도 가치가 없다. 처음으로' 이입부' 에서 어르신의 옛말
"2 입부" 제 4 장, 왕희봉의 언어
3. 나이가 많은 사람은 노인과 더 가까워요. "Guo Rong fu" 의 다섯 번째 내레이터 언어
5. 옛사람은 슬하에 춤을 추었고, 당에는 노친이 있었다. "2 입부" 제 8 회 내레이터 언어
6. 옛사람들은 부모를 사랑하고 어머니를 사랑했습니다. 그들이 효자가 될 수 있다면, 그들은 현혜의 손자가 될 것이다. "구오 룽 푸 (Guo Rong fu)" 의 Baoyu 언어 9
7.' 정조' 라는 단어는 예로부터 변하지 않았다. "연꽃 너구리" 의 네 번째 칭웬어
8. 사람은 유명하다고 말하는 것이 사람을 만나는 것보다 낫다. "라쿤" 제 5 회 등녀어 (칭웬의 아내)
9. 사람이 죽은 후에 어떻게 다시 태어나는지 아세요? 제 6 회 다이옥어 라쿤
10, 불행한 미인 임대옥. "눈물의 가장자리" 에서 첫 번째 내레이터의 언어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1 1. 고대인들은 가난하면 공서를 한다고 말했고, 책이 답답함을 풀 수 있는 것은 반드시 옳지 않다. 눈물의 가장자리' 에서 다섯 번째 같은 대옥어
12, 세상 일은 왕왕 뜻대로 되지 않으니 인연에 따라 추구하지 마세요. 왕 Xifeng 눈물 언어 여섯 번째 강의
13, 벽을 열어 밝히는 것이 낫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눈물 언어 제 10 회
15, 이 두 배은망덕한 원수가 죽을 때까지 토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자씨의 모국어
《얼유 나 사기》의 첫 시
& lt 17, 고대인의 구름이 적으면 미인이 늙기 쉽다. "장화" 의 2 세대 다이옥어
18, 나는 네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Amp "장화" 의 4 세대 다이옥어
당신과 다정한 부인과 신혼여행을 함께 했는데, 어떻게 침대를 깔고 잠을 잘 수 있습니까? & amp "매장 꽃" 네 번째 Baoyu 언어
20. 청춘이 한정 유유히, 저녁 경치가 텅 비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슬픈 가을" 의 다이옥어:
2 1 .. 네가 가장 아름다운 나라라고 작은 소리로 말해 나를 슬프게 한다. & ampp;; "shuangyu 매장 레드" 보석 언어:
22. 은 같은 총이기도 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shuangyu 매장 레드" Daiyu 언어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23. 꽃처럼 노래를 부르면 옥처럼 비참하고, 글자를 따라 물처럼 부르면 더 부드러워진다. "shuangyu 매장 레드" 내레이터 언어
(24), 그리고 흐르는 물을 듣고, 봄은 봄이 오고, 세상은 이날이 길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shuangyu 매장 레드" 내레이터 언어
Bsp 리우 라오 "고대 언어" "첸 yuanyan" 제 2 장
& ltP> 중 8 개의 속담은 서술자의 언어로, 다른 것은 인물의 입에서 나온 것이다. 적절한 구어와 성어는 당연히 인물 언어에 쓰이는 것으로,' 홍루몽' 아동서에서 많이 쓰인다. 그렇다면 자제서 언어의 보급과 속담의 운용도 속담과 구어 어휘의 운용에 반영된다. 인물 대화는 속담과 구어어의 운용을 가장 잘 반영하고, 대화 속 인물의 다양한 성격을 반영하는데, 이는 이전의 인물 이론에 관한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언어를 좀 봐도 무방하다. 홍루몽' 아동도서 중 가장 특색 있는 인물 언어를 총결하고 구어화 단어와 구어화 단어를 사용하는 가장 특색 있는 인물은 보옥, 다이옥,, 봉언니, 덩처녀 (청원의 아내), 어리석은 큰언니다. 보다이가 말한 그 속담과 속담, 입버릇을 살펴 봅시다. 대옥은 귀부인으로서 그녀의 입에서 여섯 마디 속담을 내뱉어 큰 비중을 차지했다. 보옥의 세 가지를 더하면, 이 아가씨가 말한 잠언만 해도 아홉 가지가 많다. 두 사람이 단둘이 있을 때 대화가 비교적 캐주얼하고, 사용된 구어어도 비교적 많아, 두 사람의 관계가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lt/P & gt;;
예를 들어,' 쌍옥장홍' 에서 보다이는 진방정 옆에 묻혔고, * * * * 는' 서사랑기' 의 따스함과 조화를 읽었다. & lt/P & gt;;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보옥이 여자 뒤에서 뺨을 한 대 때리고 고개를 저었던 것을 기억한다. & lt/P & gt;;
낮은 소리로 네가 정말 아름답다고 말하는데, 나는 슬프고 징그럽다. 이 미녀는 부끄러워서 울었다. & lt/P & gt;;
네가 나쁜 책을 보고 나를 놀리면, 나는 남자를 놀리며 나를 놀리는 여자가 된다. & lt/P & gt;;
말하면서 가버리고 여자 화장실에 가서 이유를 말하다. & lt/P & gt;;
& ltP> 이 보옥은 급히 사죄하고 언니가 나를 용서하는 말을 했다. & lt/P & gt;;
& ltP> 이제부터 나는 절대 거북을 쟁탈할 것이고, 백년 후 여동생은 가을로 돌아갈 것이다. & lt/P & gt;;
& ltP> 나는 언니의 현혜의 서예를 석두 위에 올려놓았고, 나는 그것을 수천 년 동안 등에 업었다. & lt/P & gt;;
임대옥<P> 는 배도 은총이라고 웃을 수 없었다. & lt/P & gt;;
& ltP> 보옥이 이 이 말을 하면 벌을 준다고 하는데, 내가 마누라 방에 가서 고소할게. & lt/P & gt;;
& ltP> 다이옥은 외울 수 있을 때 속독도 있다고 말했다. & lt/P & gt;;
& ltP> 보옥이 일시에 등장해' 서사랑기' 의 말을 인용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다이옥은 듣고 기뻤지만 겉으로는 억울한 척하며 아내방에 가서 고소를 하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나는 보옥이 웃긴 말로 대옥을 놀리며 "거북이" 라고 말했다. "나는 언니를 수천 년 동안 외웠다." 이 재미있는 자기 저주 언어는 원시적인 사용이다. 원문은 보옥을 써서 급히 사과했다. "네가 너를 괴롭혀야 한다. 내일 나는 연못에 떨어져 땅을 파는 사람을 찾아 먹을 것이다. 나는 모두 잊어버렸다. 네가' 일품 부인' 이 되어 내일 병으로 죽으면, 나는 너의 무덤에 가서 너를 위해 평생을 굽게 할 것이다. " 다이옥도 노여움을 기쁨으로 만들고' 서사랑기' 의' 배도 은창' 이라는 말을 인용해 그 사람의 길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렸다. 오가며 진퇴유곡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두 주인공은 자유분방한 관계를 보였다. 그중 구어 어휘가 큰 역할을 했다. & lt/P & gt;;
& ltP> 는' 애추' 4 회, 보다이와 대옥이 다시 갈등을 겪으며 보옥이 거듭 비위를 맞추지만 미인의 분노는 가라앉지 못했다. 다이옥이 그에게 한 말도 매우 구어적이다.
& ltP> 는 운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저쪽에 예의 바르게 앉는다. 막 문을 나서서 바깥의 바람을 참을 수 없다. & lt/P & gt;;
& ltP> 나는 방금 일어 났고, 당신은 나를 다시 감쌌다. 나는 네가 내 인생의 악당이라는 것을 안다. & lt/P & gt;;
& ltP> 어떤 영합이든 손목이 아무리 시큼해도 그렇다. & lt/P & gt;;
& ltP> 는 걸핏하면 얼굴과 얼굴을 마주하는 사람이 있어 귀찮고 예전보다 더 미쳤다. & lt/P & gt;;
& ltP> 너도 알다시피, 한 살과 두 살도 성질을 바꿔야 한다.
& ltP> 왜? 소문이 나서 다른 사람이 말하지 못하게 하다. & lt/P & gt;;
& ltP> 는 또 한 마디가 있어, 둘째 할아버지의 말은 적어도 귀담아듣지 마라. & lt/P & gt;;
& ltP> 누가 널 닮았어? 너는 한 곳에서만 여자와 장난을 친다.
& ltP> 나는 연지가 항상 한 사람의 입을 붉게 물들이는 것을 본 적이 없다. & lt/P & gt;;
& ltP> 에서' 시작하자',' 너는 내 인생의 악당이다',' 싫어',' 미친 소리',' 바람 듣기' 등의 단어는 비교적 유행하는 구어 어휘이다. 다이 유 (Dai Yu) 의 입에서 볼 수 있듯이, 다이 유 (Dai Yu) 와 바오 유 (Baoyu) 의 관계는 밀접한 관계이며, 다이 유 (Dai Yu) 는 바오 유 (Baoyu) 를 공개적으로 비판 할 수 있으며, "매직 스타 보대족 언어에 사용된 구어화 단어와 구어화 단어는 둘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한다. 비록 이 말들이 비교적 문학적으로 수양이 있는 귀족 신사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도 유머러스한 자연을 잃지 않고 정취를 더해 서로의 감정을 증진시킨다. & lt/P & gt;;
& ltP> 는 서로 다른 성격을 반영하고 실제 색채를 반영하는 자연스러운 구어를 살펴봅시다. 다음 인물의 입에서 말하면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 lt/P & gt;;
& ltP> 는 농촌 노부인으로서, 유 선생은 이미 전문 장에서 논술과 분석을 진행했다. 여기에 몇 가지 예를 들어, 유 선생의 언어는 이 글을 모르는 시골 노부인의 진실한 묘사라고 할 수 있다. 이진부' 는 많은 농담을 불러일으켰는데, 그중 가장 참신한 것은 선조가 어르신을 만났을 때의 일문일답이다. 이 문장 저속함, 하나는 겸손, 하나는' 잘못된 비판' 으로 모두를 하하 웃게 한다. & lt/P & gt;;
& ltP> 조상들이 어떻게 물었는지 봅시다.
& ltP> 전 시부모님께 몇 살이냐고 물었기 때문입니다. 환갑 아니면 칠육십? & lt/P & gt;;
& ltP> 왜 요 몇 년 동안 시부모님을 만나지 못했을까요? 대부분 내가 급히 사랑하는 사람을 경시하기 때문이다. & lt/P & gt;;
& ltP> 너무 검소하지 않으면 머물러주세요. 왜 며칠 동안 여기에 있지 않습니까? & lt/P & gt;;
& ltP> 는 정말 이상하다. 유 선생님 같은 거친 촌고모가' 귀신경작',' 화갑',' 제훈',' 유숙' 과 같은 공식적인 문어어휘를 알아들을 수 있다니 이상하다. 어쩐지 그녀가 잘못을 깨닫고 무관한 질문에 답했다. & lt/P & gt;;
& ltP> 는 십 대 때 농사를 짓느라 바빴는데 지금은 늙었다. & lt/P & gt;;
& ltP> 나의 조상은 단지 내가 얼마나 많은 땅을 가질 수 있는지 물었다. 2 에이커의 얇은 모래와 4 개의 점. & lt/P & gt;;
& ltP> 우리 집은 시내에서 멀지 않은 30 리, 7 검색 8 검색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lt/P & gt;;
& ltP> 요 몇 년 동안 밀이 몰수되어 곧 바쁠 것이다. 누가 감히 관계를 단절하는 것을 게을리하겠는가? & lt/P & gt;;
& ltP> 가 내년에 밀을 거두면 국수를 갈아서 조상과 아가씨들을 보내 새로운 것을 맛볼 것이다. & lt/P & gt;;
& ltP> 북툰의 낡은 절에는 상탑과 하탑이 있다. 이따가 구경하는 것은 재미없고, 죽어도 재미없다. & lt/P & gt;;
& ltP> 는 "내가 얼마나 할 수 있을까", "좀 갈아라", "편하다", "피곤해 죽겠다" 는 좋은 대답을 했다. 아마도 노인이 말한 것 같다. 같은 늙은 여자, 부자, 가난, 부드러운, 부주의. 이 언어 대화에서 지위와 문화적 소양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구현이 되었다. 예를 들어, 삼현 이쑤시개 순서에서, 유 선생님의 음주 순서도 재미있다. 예를 들면, "모든 사람이 농작물을 심을 수 있다", "7, 3, 7, 7, 4 는 작은 인형이다", "4, 5, 빨리 저울을 들어라", "이 꽃이 항상 피는 건 아니야." 홍루몽' 아동서에서 유로선생의 옛 말에는 구어 어휘와 구어 어휘가 훨씬 풍부한데, 이는 전편의 인물 분석에 이미 관련되어 있어서 나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 lt/P & gt;;
& ltP> 봉언니는 젊은 여자들 사이에는 문화가 별로 없다. 시를 읊을 때' 북풍이 하룻밤 사이에 빡빡하다' 는 문장만 말할 뿐이다. 그러나 그녀의 사회적 경험, 그녀의 식견과 용기, 그녀의 기지와 세상 물정은 모든 젊은 여성들과 비교할 수 없고, 심지어 남자도 비교할 수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자연도 좋은 말솜씨를 연마하고, 시할아버지와 왕부인 앞에서 그녀의 신임과 총애를 얻었다. 바로 그녀의 문화적 배경과 지식 때문에 그녀의 언어도 속담이나 구어를 사용하여 더욱 통속적이고 저속한 특징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제수규'' 눈물의 인연' 중 여섯 번째' 가짜 행복', 봉누이가 보옥을 시험한 후 조상에게 쓴 구절은 그녀의 언어적 색채를 잘 보여 준다.
& ltP> 는 이미 병이 나았지만, 린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는 것은 꿀과 기름과 같다. & lt/P & gt;;
& ltP> 는 웃고, 살아있는 원숭이처럼 나와서 다시 들어가는 것이 기뻤다. & lt/P & gt;;
& ltP> 내가 잠시 그를 달래었지만, 나는 그 자리에서 마지막 나무를 드러낼까 봐 두려웠다. & lt/P & gt;;
& ltP> 조명을 깨면 어떡하지? 좋은 일이 나쁜 일이 되는 날이 아니다! & lt/P & gt;;
& ltP> 봉언니는 보옥이 임여동생과 결혼한다는 말을 듣고 가슴이 설레었다. 그녀는 그의 심정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고 달콤하다고 묘사하며,' 살아있는 원숭이처럼' 그가 기뻐서 거의 자신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냈다. "Last", "호랑이 파등", "우" 는 속담이다. 여기서 "호랑이 파등" 은 수수께끼의 의미이고, "Last" 는 원래 신발과 모자를 만드는 데 사용된 모형을 가리키며, 보통 나무로 되어 있는데, 여기서 "우" 는 "오" 이다 이렇게 정통한 비속어말이 봉언니의 입에서 말하는 것은 일리가 있고, 생동감과 전파성도 더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lt/P & gt;;
& ltP> 와' 라쿤' 에 나오는 등녀는 특색 있는 언어다. 그녀는 칭웬의 아내로 홍의병원에서 제명된 후 그녀의 집에서 살았다. 원작에서 그녀에 대한 서술은 많지 않지만, 이 문장 5 회에서 아동서가 그녀를 무대에 나타나게 했다. 아동서에서 덩 아가씨는 원작보다 훨씬 낭만적이고 풍만하다. 그녀가 한 말은 그녀의 학식을 드러내고, 그녀의 경력을 보여주며, 당시 시민들의 취미와 심미 정취를 반영했다. & lt/P & gt;;
& ltP> 서예, 그림, 피아노, 장기를 배운 적이 있습니까? 현악기를 배운 적이 있습니까? & lt/P & gt;;
& ltP> 는 예전에 시장의 초정에 자주 갔었는데, 시외의 꽃거리 류시앙, 한가할 수 있을까요? & lt/P & gt;;
& ltP> 평일에는 호수를 만지고 도박을 해도 좋다. 공을 던져 활을 당기는 것을 좋아합니까? & lt/P & gt;;
& ltP> 10 진 저글링을보고 싶니? 인형극 듣고 싶어요? & lt/P & gt;;
& ltP> 노양은 주사위를 던지는 법을 배웠습니까? 너는 천구의 카드를 할 줄 아니? & lt/P & gt;;
& ltP> 이것은 일반인의 취미와 흥미를 반영한다. 덩 양은 어르신과 다르다. 그녀는 도시에 사는 하층 여성으로 매일 이런 일을 접하게 된다. 그녀는 보옥에 대한 질문에서 당시 사람들이 여전히 거문고 서화, 화거리 유골목, 호수 도박보 만지기, 활 던지기, 저글링 보기, 인형극 듣기, 카드놀이 9 를 좋아했다는 메시지도 공개했다. 이것들은 모두 원작 소설에 없는 좋은 혁신이다. 덩양 본인이 아니라 그녀의 거리 언어와 그녀의 언어로 드러난 사회문화 정보다. & lt/P & gt;;
& ltP> 마침내 어리석은 언니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어리석은 큰언니가 원작 소설에 두 번 등장해 모두 진실을 폭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첫째, 그녀는 향낭을 들고 대관원을 모사했다. 또 다이옥에게 보옥이 보비녀와 결혼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에는 어리석은 큰언니만' 눈물의 변두리' 2 회에 등장했고, 그녀도 무심코 소식을 누설해 대옥의 마음속의 원한을 불러일으켰고, 비로소 일련의 줄거리가 이어졌다. 줄거리 디자인으로 볼 때, 자제서 이 부분은 별다른 점이 없다. 언급할 만한 것은 어리석은 큰언니와 대옥의 대화인데, 매우 재미있다. 그 중에서도 구어 어휘와 구어 어휘의 운용이 매우 풍부해 인물의 신분과 배경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그 인물의 형상을 형성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 ltP> (Daiyu 는 언덕 뒤에서 우는 어리석은 언니를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