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둘째, 관계문의 문장식이 동일하고, 구문구조가 일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주체-술어 구조는 주체-술어 구조, 부분 구조-부분 구조, 보완 구조-서술 구조가 동일하다.
3. 명사대 명사, 동사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등 단어의 어성 (어류) 이 일치해야 한다.
단어의 "어휘 의미" 는 동일해야합니다. 명사로서 그들은 같은 의미 범위에 속한다.
5. 내용상 옳고, 옳고, 옳고, 반대하는 등의 명칭이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율시의 이중 패턴
1. 이웃 쌍: 천문과 계절, 천문학과 지리, 지리와 궁전, 궁전과 그릇, 그릇과 옷, 그릇과 문구, 옷과 음식, 문구와 문학, 식물과 동물, 몸과 인사 등 인접한 것들의 상대적 쌍.
예를 들면. 징펑은 한채에서 나왔고, 귀기러기는 후천중의 펑대 기러기 성격으로 돌아갔다.
홀을 떠날 때 하프가 생각납니다. 산하의 청당으로 가지 마라.
이웃은 작업부와 넓은 쌍 사이의 대립이다. 비록 working pair 보다 약간 열등하지만, 여전히 깔끔한 대구에 가깝다.
2, 오른쪽 폭: 오른쪽이 덜 깔끔합니다.
어류가 같으면 상대적 (예: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이 될 수 있다. 형용사 대 형용사 등.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대구 상황이며, 주로 자연에서 비롯된다. 천연적인 좋은 문장이 있다면, 문자 그대로 맞받아도 무해하다.
예를 들면. 낙하 단독 범산강, 초록만리호남, 노을과 초록빛, 고독한 돛과 만리. 무해하지만 좋은 문장.
반대가 더 넓다면, 그것은 반 대 반 잘못이다. 일반적으로 율시의 수련에 쓰인다.
3. 오른쪽: 문장과 대구는 같거나 비슷한 내용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밤에는 배에 눈이 내리고,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진다.
반대하다. 문장과 대구는 두 가지 상반된 내용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멋진 품질은 대대로 전해지는 것이 아니라 고인만이 알고 있다.
4. 두 문장 쌍: 보통 위아래 문장이 반대이다.
5. 문장 쌍: 상반부의 문장은 하반부의 문장과 반대이고, 하반부의 문장은 상반부의 문장과 반대이다. 전체적으로 두 문장과 두 문장이다. 문장 성분으로 볼 때, 두 문장 사이의 원전이기 때문에, 문장 옳고, 얼굴, 부채 쌍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텅 빈 무산 아가씨, 1978 년 돌아오다.
은근한 《수조 13 현》.
바이두 백과-이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