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적인 세계 구성

시의 세계는 1 달빛을 현처럼 구성한다. 산전수전 속의 고색고향은 현음 속에서 끝이 없다. 천년사서에는 여러 세대의 불후의 생명이 있다.

달빛이 현과 같다. 그러나 현음은 그 집착과 끈기로 가득 차 있다. 현음은 모두 조용하고 조화로운 그림자, 소리 없는 역사와 기억이다. 내가 본 것은 수천 년 전 신비하고 밝은 냉막, 매혹적인 청월이었다.

달빛이 현과 같다. 달빛 아래 나와 달밖에 없다.

밤하늘을 우러러보다 깊고, 오래되고, 그윽하다. 마치 하늘의 명월과도 같다.

그래서 달빛 아래, 나는 수천 년 전의 달빛을 보았고, 그런 맑고 평화로운 모습을 보았다.

월하 이백은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을 청하고, 내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 세 명을 만든다" 는 경멸과 야망을 가지고 있다. 스시는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는 냉정한 활달로,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천리미수할 수 없다" 는 부드럽고 자상하고 자상하며 명월산천에 정을 보내고, 마음은 외로움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달빛 아래서도 자이가' 자정이 가난하고 앞자리가 텅 비어 예사로운 사람에게 귀신을 묻지 않는다' 는 보국리민의 정서가 있다. 월하, 왕안석의' 달이 부족하고, 기절하고, 등불이 가을 침대를 비추고 있다' 는 것이 부족하지 않다.

달 아래, 내가 본 것은 시인에게만 속한 세상이다.

달은 시인 세계의 달이고, 달은 시인에게만 속한 세상이다.

시인 세계의 달은 항상 그런 담담한 평온으로 가득 차 있고, 시인의 세계는 조화와 평온으로 가득 차 있다.

달빛 아래 나는 시인의 세계로 들어갔다.

"천하가 혼탁하고, 나 혼자다" 는 굴원의 교만한 불굴이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는 도연명의 한가함과 담담함이다. "웃는 하늘이 문을 나서다" 는 것은 이백의 원대한 포부이다.

한번은 강어귀에서 황제가 스님 한 명에게 물었다. 강에 몇 척의 배가 있습니까?

그의 스님은 말했다: "둘: 하나는 이름, 하나는 리."

그러나 시인의 세계에는 명리의 흔적이 없다. 시인의 마음속에는 항상 일종의 오만함이 골수로 깊숙이 파고든다. 세속적인 유아의 기풍을 간파하고,' 나는 태어나서 유용하다' 는 웅장한 기풍,' 나는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다' 는 책임의 기개, 애국애민의 정서,' 서풍의 커튼,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부드러움이다.

시인의 세계는 고요함으로 가득 차 있다.

6 월은 여전히 수천 년 전의 달이다.

단지 평화와 조화가 부족했을 뿐이다.

한 달이 마침 보름달이다.

강물이 영원히 먼 곳으로 흐른다. 우리가 강을 따라 천 년 전 시인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 평온을 찾으십시오!

시의 세계는 2 당나라를 구성해 역사의 장하 속에서 빛나고 있다. 마치 칠흑 같은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처럼 빛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는 번영하고 독특한 시대이며 당시는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전해지고 있다.

내가 하늘의 보름달을 볼 때마다, 그것은 푸른 밤의 장막에 담겨져 연한 노란 빛을 띠고 있다. 아미산 반월 반추' 가 나의 머리 속에 떠올랐다. "진 () 시 명월한 () 은 유유하고, 장정 () 은 돌아오지 않았다." 처량한 찬바람에 싸인 변방으로 나를 데려갔고,' 가을바람이 맑다, 가을월명' 과' 달, 지금 바다에 가득 찼는데, 지금은 세상의 끝이다 * * * * "입니다." 나는 밝은 달을 통해 나의 슬픔을 끊임없이 하소연한다 ...

창밖에서 반짝이는 빗방울이 하늘가에서 떨어져 유리를 두드리며 두드리고 있다. 두드려, 두드려. "빗방울의 속삭임을 들으니,"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는 생각이 들었다. 보슬비가 거리를 회색의 아사에 뒤덮을 때, 마치 두목이 작은 소리로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고 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또한 "빗속에서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 도로다리가 비스듬히" 하는 한가한 체험이기도 하다. 빗소리가 한기를 대지에 뿌렸을 때, "한우야가 오 () 에 들어오고, 손님을 초산 () 에서 혼자 나오게 한다" 는 애처로운 모습이 내 눈앞에 펼쳐졌다. ...

쓸쓸한 바람이 낙엽을 휘감고 초가을의 그림자가 시든 꽃밭 아래에 펼쳐지면, "낙양성의 가을바람을 보고, 한 작가가 책을 써야 한다" 는 생각이 들 것이다. 한산사 밖에서도 소년 장이 한 배에 이어' 서리밤, 강단풍 어화면' 을 흥얼거리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우리는 두보가 한숨을 쉬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3 천리에 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를 올라갔다. "슬픔과 황량함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춥고 쓸쓸한 계절은 슬픔과 이별로 가득 차 있다. 이 계절에 수많은 시인들이 발자국을 남기고, 수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며 지나가고, 시를 통해 대지에 자신의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산꼭대기에 서서 푸른 잎사귀의 간격을 통해 푸른 하늘 아래 햇빛을 받는 도시를 바라보고, 고층 건물의 사진을 보고, 거리에서 움직이는 작은 그림자를 응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두보의 "나는 극에 있을 것이다. 그의 산은 모두 하늘 아래 난쟁이로 보일 것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리고 나는 또한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고 이해할 수 있다. 청산의 그림자가 대지에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멀리서 보았을 때, 나는 이백이 "달이 하늘의 산에서 솟아오르고,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은 것 같았다.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이 우뚝 솟은 산맥을 한탄하는가.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당시는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그것은 역사의 면모를 기록하고 시인의 애환과 이별을 기록하며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기록하였다.

수확철에는 일부 들쥐가 쌀과 채소를 모으는 반면 프레드릭은 햇빛, 색채, 이야기에 몰두한다. 일부 들쥐들은 그 일을 비웃었는데, 겨울이 왔을 때 프레드릭이 한 모든 일이 모두를 따뜻하고 활기차게 했다. 그러나, 이렇게 즐겁고 시적인 동화도 엄중한 사회 현실을 반영한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을 잊고 끝없는 일과 이익 분쟁에 빠졌다.

왕소보는 한 번 책에서 이렇게 썼다. "한 사람이 이 생을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시적인 세계가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햇빛, 색채, 이야기를 모으는 들쥐처럼, 처음에 한 일은 낙관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어두운 동굴에서, 그가 한 일은 다른 사람에게 햇빛과 따뜻함을 가져다 주고, 다른 사람에게 시적인 세계를 가져다 주었다. 그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물질적 풍요가 아니라 정신적 향락이다. 그가 창조한 시적인 세계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다른 사람의 영혼을 승화시켰다.

반면에, 우리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프레드릭을 비웃는 들쥐처럼 살고 있습니까? 급속한 발전과 빠른 템포 생활의 시대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강하다' 고 추구하고, 끝없는 물질적 돈을 추구한다. 그들은 물질류의 추구에 뛰어들어 이 하늘 아래의 미묘한 아름다움을 잊어버렸다. 그들은 생활 속의 물질을 너무 중시하고 물질보다 더 가치 있는 정신을 소홀히 한다.

마음이 공허한 사람이 사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을까, 설령 그가 돈이 많더라도? 그는' 늙은 연기가 사람을 근심하게 한다' 는 서글픔을 어떻게 알았는지, 그가 어떻게' 취했는지 기억하지 못한다' 는 슬픔을 어떻게 알았는지, 그가 어떻게' 달이 늙지 않았는지' 를 어떻게 알았는가? " 어떻게' 인생은 여행과 같다, 나도 행인이다' 라는 느낌을 낼 수 있을까? 이런 사람이 얼마나 무미건조하게 사는지, 그의 세계는 정신이 공허해서 더 이상 충실하지 않다.

우리 모두는 시적 세계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낭만적 인 삶을 추구하기 위해 일을 포기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이 시적 세계는 당신의 영혼을 풍요롭게 할 수 있고, 당신의 고민과 피로를 내려 놓을 수 있으며, 삶과 세상에 대한보다 포괄적 인 이해와 사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시적인 세계는 긴장된 신경을 내려놓고 의미 있는 책을 읽으며 아름다운 눈으로 주변 사물을 자세히 탐구해 보면 간과하고 있는 미묘하고 아름다운 감동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날개를 펴고, 이 시적인 세계를 날고, 무한한 맑은 하늘과 별을 마음속에 두었다.

시의 세계는 4 당시송사를 구성한다. 두 개의 꿈같은 채련은 중국 수천 년의 역사 장하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지각색의 꽃을 뿌려 중국 역사 하늘에서 가장 현란한 두 무지개가 되었다.

긴 강 속을 거닐고 있는 구멍, 송사의 출현은 갑작스러운 힐끗, 깜짝 놀란 듯한 힐끗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눈빛이 가득한 그림처럼, 내 마음은 무의식적으로 그것에 감동되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나는 차를 마시면서 당시를 읽는 것을 좋아하고, 이따금 가신 우아한 시를 몇 마디 보충할 수 있다. 당시를 자세히 암송하면 수천 년 전의 고대인들과 교류하는 것 같다.

"친구의 왕자여, 봄은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 있어?"

잘생긴 왕 머슈의 일생에서 가장 동경하는 것은 전원생활이다. 그는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물의 수정석" 을 좋아한다. 수시는 일찍이 그를 칭찬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관중에는 시가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확실히, 만약 당신이' 선거한 가을' 을 자세히 음미한다면, 산속에서 가을비 후 황혼의 매혹적인 경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시인 왕 창령의 강녕 왕은 어떤 호정 의욕을 썼는가. 청해에는 어두운 설산이 있고, 고성은 옥문을 바라본다' 는 특징은 변두리 시간이 길고, 전쟁이 빈번하며, 전투가 어렵고, 국경이 황량하다는 것이다. 이런 생활이 얼마나 외롭고 힘든지, 전사들은 의연하게' 영원히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영원히 갚지 않겠다' 는 원대한 포부를 내걸고, 나라를 지키고 끝까지 적을 죽이겠다고 맹세했다. 탄복하지 않을 수 없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깨닫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천 년 전, 슬픔이 종이를 통해 흘러나왔다. 금슬' 한 곡을 쓰는 데 얼마나 많은 감정이 걸렸습니까? 유삼변의 열정, 소동포의 투입, 원직의 치정, 그러나 다정한 사람은 의와 심오함밖에 없다. 애틋하게 이별을 다치게 하지 않고, 이상은만 다치게 한다. 애틋함은 이산시의 특색이다. 그는' 때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르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는 생각으로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그는 우울하게' 내 몸에는 밝은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고 불렀다. 인생은 꿈과 같다. 노란 페이지를 통해 수천 년 전 외로운 이상은은 창가에 앉아 낮은 소리로 말했다. "직설해도 소용없지만 내 마음을 달래줄 수 있어! . "

인생은 매우 매우 인생이다. 3 분은 검기가 되고, 7 분은 달빛이 되고, 태백수는 입에 침을 뱉을 때 반성당이다.

당 () 시 () 는 글자 사이에 시인의 진심을 가득 담고 있다. 글에서 나오는 그런 서향은 사람을 흥분시키고, 글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 한 시의 왕조, 한 시의 세계는 한가하고 슬프고 서늘한 복잡한 감정을 매장하고 있다.

재능으로 볼 때, 모든 아이들은 시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저는 인생 곳곳에 시가 있고, 곳곳에 시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목

나는 어렸을 때, 나는 다병한 아이였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다른 아이들처럼 여기저기 놀 수 없어서 하루 종일 집에서 책을 읽는다. 나중에 자라서 시에 대한 깊은 흥미를 갖게 되어 생활 속 시의 그림자를 포착했다.

봄에 기억이 가장 뚜렷한 것은 가랑비이다. 소털, 가는 선, 꽃바늘과 같은 밝은 흰 선은 농부들에 의해' 봄비가 기름처럼 비싸다' 고 불린다. 네, 일 년 중 생기발랄한 시기라서 노두의 시' 봄부추가 밤비 속에서 베였다' 는 생각이 떠올랐는데, 그것은 매우 또렷하게 느껴졌습니다.

용광로 같은 여름, 매미 울음소리 개구리 드럼, 저녁에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이 낮의 무더위를 쓸어버리고, 드문 별 몇 개가 짙은 남색의 고요한 하늘을 장식하고 있다. 이때 나는 신 포기의 시가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밤중에 알게 되었다" 고 중얼거릴 수 없었다. 칠팔개의 별은 하늘가에 있고, 이삼분비는 산 앞에 있다. "내 마음속에서, 나는 시가 자연과 생명과 조화를 이룬다고 느낄 수 없다.

가을바람이 몰아치자 조급한 나뭇잎들이 잇달아 따뜻한 색을 걸치고, 햇빛이 나무 틈을 통해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웠다. 나무가 가득한 단풍은 가을 서리에 흠뻑 젖어 눈부신 빛을 발하며, 눈은' 주차하고 단풍숲에 앉아 늦고,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는 극도의 아름다움을 누리고 있다.

추운 겨울, 거위털 같은 눈송이가 보름달 밤에 갑자기 흩날린다. "버들개지가 바람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 아침 일찍 일어나 문을 열자 눈앞이 갑자기 밝아졌다. 처마와 뜰 곳곳에 눈이 쌓여 있다. 그 냄새를 맡자 내 코가 무감각해졌고, 내쉬는 공기도 하얀 공기로 변해 바람에 사라졌다. 회화나무의 가지들은 낡은 솜저고리를 걸치고 있는 회토와 같다. 이때, 눈이 왔기 때문에, 그들은 이미 은복에 싸여 있다. 그 중 녹은 부분은 이미 얼어붙은 얼음 결정으로 분말 화장옥처럼 보기 좋다. 센삼이 말했듯이,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1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정말 다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인생 곳곳에 시가 있고, 곳곳에 시가 있다. 내가 실의에 빠졌을 때, 이백의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범제창해를 곧장 걸어갈 것이다." 가 나와 함께 갈 것이다. 앉을 일이 없을 때, 조사수의' 약속이 한밤중이 되지 않아 바둑을 두드려 코담배를 잃는다' 는 한가한 정취를 세심하게 음미한다. 밤에 촛불 아래서 책을 읽으며' 술에 취해 검을 보고, 뿔 부는 캠핑을 꿈꾸다' 는 짝사랑 심정을 느꼈다.

이세민은 "역사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바로잡을 수 있다" 며 "시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바로잡을 수 있다" 고 말하고 싶었다. 인생 곳곳에 시가 있고, 곳곳에 시가 있다. 당신이 그것을 발견하기를 원한다면, 아름다운 그림이 당신의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시의 세계는 6 석양을 피와 같이 구성해 붉은 빛을 띠고 있다. 새하얀 버들개지가 들어오니, 하나하나가 모두 빨갛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강 위에 그림자가 형성되었고, 그림자 밖의 강물은 저녁노을이 붉게 물들었다. 버드나무 가지가 가늘고 꾀꼬리가 소리를 내며 짜다.

이 세상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시 한 수를 펼쳐 현실보다 더 아름다운 세상을 펼쳐 책장에서 내게로 다가와 나를 취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이 순간, 나는 시의 아름답고 장려한 경관에 취해 있을 수 없다. 나는 점점 자아를 잃어버리고, 석양의 핏빛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시가의 세계에 빠져서, 나는 오늘 밤이 무엇인지 잊고, 자신과 전생을 잊었다 ...

어렴풋이 나는 책장에 들어가 푸른 당나귀를 타고 길을 걸었다. 석양의 붉은 빛이 나무 꼭대기를 통해 땅에 비치고 있다. 본래 사람을 찾아 길을 묻고 싶었지만, 옷이 단정하지 않은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내가 풀숲을 헤치고 그에게 가서 길을 물었지만, 그는 가볍게 고개를 저었다. 아마도 내가 그의 갈고리에 걸린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웠을 것이다.

나는 단지 목적 없이 앞으로 나아갈 뿐이다.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오자, 나는 복숭아꽃의 맑은 향기를 맡았고, 연못 특유의 젖은 냄새를 맡았다. 나는 배에 두 사람이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하나는 파란색 셔츠를 입고 검은 스카프를 쓰고 있었다. 작은 배는 반짝 빛나고, 파도는 반짝 빛난다. 한 사람이 해안에 서서 농민으로 분장하여 마지못해 배 위의 사람에게 손을 흔들었다. 갑자기 그는 장단을 치며 서늘한 작별의 옛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배 위의 사람들은 모두 일어서서 한 마디로 중얼거렸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서 왕륜보다 못하다."

나는 계속 앞으로 걸어갔는데 어느새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먼 곳의 전쟁터만 보이는데, 한 가닥의 햇빛이 구름 사이로 전사들의 갑옷 위에 쏟아져 불타는 목적의 금빛 빛을 내뿜으며, 답답한 화면이' 밝은 점' 을 뿜어내며 비장한 기풍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처량한 나팔소리가 추운 가을바람에 메아리치고 황혼이 창망했고 전쟁터는 고인의 피로 검보라색으로 물들었다. 살아남은 전사들은 "황금 플랫폼에서 당신의 소원을 보고하고 옥룡을 데리고 당신을 위해 죽는다!" 라고 외쳤다. ""

나는 전쟁터를 피해 작은 마을로 걸어가서 혼자 술을 빌려 근심을 풀었다. 걱정할 줄은 몰랐지만 오히려 더 걱정했어요. 몇 년 후, 아직 작은 마을이라 혼자 잠을 잘 수가 없었다. 그는 불을 켰고, 그는 술에 취해 다시 그의 검을 바라보았다. 나는 또 한 아이의 손가락이 빗속에서 살구화촌의 방향을 가리키는 것을 보았는데, 그 손가락은 천년을 가리켰다 ...

세상의 윤회, 춘생은 겨울이 길고, 꽃은 피고, 풀은 꾀꼬리가 날고, 만물의 윤회는 시가만이 윤회 속에서 자신의 광채를 터뜨릴 수 있으니, 천 년 후에 누군가가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정신을 차리고 정신을 차리고서야 피 같은 석양이 이미 떨어지는 것을 발견했다.

시 작문의 세계 7 은 조용히 침대에 앉아 책 한 권을 들고 잉크 얼룩을 물들이고, 낙화는 창문에 떨어지고, 새는 내 옆에 떨어져, 내 무릎을 기어올라, 한 조의 시를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달빛의 고요함을 읽고, 전마의 울음소리를 읽고, 글자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인간의 슬픔과 이별을 줍는다.

나는 어선에 앉아 하얀 망망한 세계를 보았다. 분명히 앞에 산이 있는데 새가 없다. 이곳은 선경처럼 아름답지만 아무도 살지 않는다. 망망강 속에는 이 작은 배만 목적 없이 떠다니고 있다. 한 노인이 옷걸이를 입고 뱃머리에 다리를 꼬고 낚싯대를 들고 풍상을 겪은 눈을 감고 허리를 곧게 펴고 자연에 굴복하지 않고 산전수전을 남겼다. 그가 잡은 것은 물고기가 아니라 운명이다.

나는 위층에 서 있었고, 푸른 산은 끊임없이 기복이 있었다. 마치 용이 하늘을 휙휙 지나가고, 둥근 해가 청산에서 천천히 떨어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기슭의 황하는 백만 마리의 말처럼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만약 네가 더 많은 풍경을 보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다' 는 것을 읽은 것은 또 다른 풍경이다. 청명절에 가랑비가 분분히 대지에 내리고 관광객 마음속에 고인을 그리워하는 슬픔을 짜고 있다. 마음이 비가 뒤집혀서 주판처럼 움직인다. 이때 한 목동이 황소를 타고 빗속에서 천천히 전진했다. 목동은 그림 속의 것과 똑같이 잘 생겼다. 나는 얼른 앞으로 나가 목동 식당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목동이 손가락으로 먼 곳을 가리키자 나는 그의 손을 따라갔다. 비 안개 속에서 살구 깃발이 바람에 선명하게 보이며' 살구꽃마을' 이라는 글자가 수놓아져 있다.

모든 시 뒤에는 이야기가 있다. 이 세상에 완전히 몰입해야 시인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

이백과 함께,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하다.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두보가 있다. "나는 이번 봄 아침에 쉽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6 월, 서호변에서는 "연잎이 무한히 화려하고 연꽃이 색다른 색" 을 감상한다.

햇빛이 내 무릎을 기어오르고, 그것은 또한 내 손에 있는 고시를 보고 싶어한다. 꽃은 가볍게 떨어지고, 작은 잔홍은 가지 끝에 유난히 눈에 띈다. 새들이 날아가서야 그들은 고요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단지 조용해야 할 것 같다. 눈을 감고 창문을 살살 닫다.

나는 행간의 독서에 빠져 사막의 고독한 연기와 조봉의 종소리를 읽었다.

시 작문의 세계 8 은 시의 세계를 거닐고, 시의 긴 복도를 거닐며, 나는 영매술이 투명하다!

-제목

시, 한 줄기 맑은 샘처럼, 살랑살랑 내 가슴에 출렁인다. ...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소년 시절의 나는 세속적인 천성에 영합하지 않았다. 자연은 산천을 사랑하고, 돈에 집착하는 것은 오육 선생의 꿈 생활이 아니다. 왜 물욕이 너를 질식시킬까? 전원으로 물러나 추국화를 채취하고 가볍게 냄새를 맡는 것이 낫다. 국화향이 마음 속을 맴돌게 하고 세상의 더러움을 씻어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시를 읽을 때마다, 모두 하늘의 밝은 달과 같고, 미풍이 얼굴을 스친다. 도연명의 고요함은 정말 나를 매료시켰다. 그 사람들이 고개를 들어 무심코 은은한 남산을 보게 했다!

"아,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여 주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 이태백은 이렇게 소탈하다! 그는 의연히' 김옥외' 의 황족을 떠나 간사한 장안에 작별을 고하고 에돔 기슭, 양원 중심의 로밍 생활을 시작했다. 속셈도 없고 감언이설도 없으니, 얼마나 근심 걱정이 없는가! "삼겹말, 김희야, 그 녀석에게 좋은 술을 바꿔주면, 우리는 만대의 화를 물에 빠뜨린다! ! "시인은 술잔을 들어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광대한 강물이 중원, 시다 하늘,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광대한 우주에 직면하여 시인은 오랫동안 억눌린 원한을 토해내고, 강대한 정신으로 새로운 세상을 씻어냈다. 그의 영혼은 맑은 바이올렛이 되어 청산녹수 사이에 활짝 피었다.

"과거에 풍류인물을 세어 현재를 봐라." 시간이 지나면서 1936 년이 되자 위인 마오쩌둥은 북방의 얼어붙은 고원에 서서 호매하게 무한한 아름다운 강산을 외치고 있다. 시인은 자신의 넓은 감정을 시에 주입하여, 나로 하여금 그의 비범한 지혜와 용기를 맛보게 하고, 민족 부흥에 대한 그의 확고한 믿음과 조국에 대한 무한한 충성을 느끼게 하였다! 읽으면 사람을 흥분시키고 흥분시킨다!

시는 아름다운 추국화, 하늘거리는 구름, 가벼운 눈송이. 시는 리듬의 침전이자 지혜의 결정체이다.

아름다운 시적인 마음, 순결한 꿈, 푸른 하늘을 바라보면 나는 노래를 부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많은 학우들에게 고시감상과 문어문 선독은 외국에서 시험의 난점으로 보인다. 그러나 나를 위해, 그들은 "적" 이 아니라, 우리가 만난 적이 없는 친구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에게 들어가 역사에 봉인된' 세외도원' 으로 들어가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옛날 옛적에 나는 점차 고시를 좋아하게 되었다. 부모님의 지도 하에, 나는 고시를 많이 외울 수 있지만, 항상 글일 뿐이다. 나는 언제나 구름 속의 안개 속에서 또렷하게 말할 수 없는 신비로운 말들이 마치 그들의 마음을 살며시 열고 그들의 세상의 문을 여는 것 같았다. 비록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지만, 나는 확실히 그 끝의 아름다움을 언뜻 보았다. 나는 책에서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고대시와 관련된 모든 것이 나의 주의를 끌 수 있도록 탐욕스럽게 다양한 방법으로 시야를 넓히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침내 고시의 기묘한 세계에 들어섰다. 저기, 나는 재자 이백, 두보, 신기병, 장지능운, 그리고 자태가 우아한 이청조 ... 그들의 모든 시, 모든 문구가 나를 매료시켰고, 나는 점점 자신을 잃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그곳에서 나는 사막의 산색과 고독한 연기를 감상하고 강남의 봉화연우의 경지를 유람했다. 점차적으로, 나는 고대 시를 이해하지 못하고 문자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인의 희로애락을 더 잘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지금, 나는 이미 고시를 생활의 일부로 삼았다. 한가할 일이 없고, 길을 걷고, 시를 몇 마디 중얼거리면, 생각이 다른 세상으로 날아가 고대인들과 담소를 나누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험장에서 문어문을 몇 번 더 읽으면 이야기가 슬라이드처럼 눈앞에 비친다. 감상할 시사를 읽을 때, 시인의 글 속의 화면은 마치 직접 경험한 것 같다. 이것은 나만 들을 수 있는 가사이다.

고시의 세계는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당신이 그 문을 열려고 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전례 없는 아름다운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