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풍경; 조경 설계 풍경원림 도시 디자인 토지 설계 징계; 조경 디자이너
풍경원림은 국제학과의 대명사로, 중국에서는 이미 더 이상 낯설지 않다. 그러나 영어-중국어 사전, 도시 계획, 건축, 조경 전문 저널 및 번역, 국가가 발표 한 과학 기술 용어 간행물에 나오는 조경 정원이라는 단어를 보면, 이 단어의 이해와 번역에는 풍경 정원, 조경 정원, 조경 정원, 조경 정원, 조경 정원 등이 있습니다.
풍경원림은 학과 용어로 19 세기 중반 미국 초기의 원림 실천, 특히 도시공원 운동으로 거슬러 올라가 이 전공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이 시점에서 전체 정원의 중심은 여전히 유럽에 있지만, 특히 18, 19 세기의 영국 풍경원림은 미국의 풍경원림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전통적인 전문 용어인' 풍경원림' 과' 경관정원사' 는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풍경원림이 학과 용어가 되기 전에 풍경원림사라는 직업명이 이미 나타났다. 이 이름의 출현은 미국 원림의 아버지로 불리는 경관디자이너 옴스테드와 그의 협력건축가 폭스와 관련이 있다. 20 세기에도 상당히 많은 디자이너들이 여전히 경관 정원사를 사용한다. 다른 디자이너들은 경관디자이너나 경관엔지니어를 선호한다. 풍경원림은 하나의 학과 용어로 사용됨에 따라 이 단어의 출현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옴스테드는 풍경원림을 학과 용어로 삼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지만, 그도 혼란스러웠다. 당시의 새로운 환경과 실천에 직면하여 더 적절한 명칭을 제시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당시 정원은 비교적 유행하는 명사였지만 풍경원이라는 단어는 점차 사용되고 유행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영국 풍경학자 R.A.Preece 는 풍경원림의 정의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한 전공의 주요 관심사에서 그 전공의 범위, 성격 및 발전 방향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풍경원림이 유일한 주요 직책은 야외 공간의 질을 높이는 전공이라고 생각한다. 일찍이 1960 년대에 미국 풍경원림사 헬플린은 풍경원림의 전문성과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술을 했다. 풍경원림의 주요 관심사는 개방공간과 관련 분야에 있다. 이러한 공간 디자인의 의미, 중요성, 가용성을 강조했다. 미국 풍경원: 디자이너와 장소 (1989) 라는 책은 미국 위스콘신 대학교 교수 윌리엄 H 티슐러 (William H.Tishler) 의 편집장으로, 40 여 명의 저명한 전문가 학자들이 편집과 소개에 참여했다. 대부분 내용은 국내 경관전문가의 실제 업무 성격과 동일하거나 비슷하다. 20 세기 풍경원림학과와 직업에 관해서는 IFLA 가 헌장에서 "전 세계 사람들의 장기적 건강, 행복, 행복을 감안하면, 그것은 사람과 그 생활환경의 조화와 자원의 현명한 활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 규정하고 있다. 인구 증가와 과학 기술 역량의 급속한 발전으로 자원에 대한 사회적, 경제적, 물질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악화시키지 않고 자원을 낭비하지 않고 날로 늘어나는 자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자연계의 관계, 자연의 진화, 인류 사회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문 지식, 기술, 경험이 필요하다. 이러한 전문적이고 자격을 갖춘 지식, 기술, 경험은 모두 풍경원림의 실천에서 발견되었다. " 1986 년 3 월 지질계획교육국제학술회의가 하버드대 디자인대학원에서 열렸다. N Education For Landscape Planning) 은 경관 계획 학과의 의미를 분명히 밝혔다. "이는 토지 이용, 천연자원 관리, 농업지역의 발전과 변화, 지구 생태, 도시와 대도시의 경관을 포괄하는 종합 과학이다." 이 학과의 가장 현대적인 개념은 이미' 지구 표면 계획' 으로 확장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론적으로, 나는 풍경원림이 외국에서 건축학, 도시 계획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지 종속학과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 건축학" 으로만 번역하면 풍경원림이 건축학의 일부 (범주) 또는 새로운 분야라는 인상을 주기 쉽다. 그러나 어떤 넓은 의미의 건물이나 큰 건물도 L.A. 를 포함할 수 없다. 건축은 생명없는 재료로 즙을 설계하는 예술과 과학의 종합 학과이다. 풍경원림은 예술과 과학의 종합 학과로, 살아있는 재료와 식물 군락 및 자연 생태계와 관련된 재료로 설계되었다. 분명히 둘 다 대체 할 수 없습니다. 외국의 일부 선진국에서는 풍경원림 학과가 더 광범위하고 내용이 많으며 다른 학과와의 침투가 더 깊지만 학과의 성질은 동일하며, 그 생성과 발전의 맥박은 같다. 그래서 나는 풍경원림을' 원림',' 풍경원림',' 대지 경관 디자인' 으로 번역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사회에서 풍경원림의 연구 내용과 전문 분야는 주로 도시경관계획, 시골경관계획, 원림경관계획, 자연보호구역 경관계획 등이다. 현재 풍경원림은 중국의 녹지 문제를 해결해야 할 뿐만 아니라 향후 중국 6543.8+0 억 3 천만 명의 생존, 건강 및 안전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 인류는 2 1 세기에 들어서면서 먼저 녹색 생물계 공학을 위주로 하는 새로운 학과를 세웠다. 이 새로운 종합공학과는' 인공환경' (예: 도시, 시골, 공장, 광산 등) 에 녹색생물계 공사를 구축하는 것이다. ) 를 토목 공학, 건축 공학 시스템과 결합하여 안전, 위생, 조용, 건강, 편안함, 아름다움, 문명을 구축합니다. 둘째, 국가 삼림 보호 구역, 국가 자연 보호 구역, 자연 유적 보호 구역, 국립 자연 공원, 빙하, 협곡, 수계, 해양, 사막, 산지, 호수, 초원, 습지 등' 인간' 의 물리적 환경에 대한 보호 대책을 제시한다. 본 학과는 종합적인 학과로,' 생물과 생태' 를 위주로 다른 비생물학과 (예: 토목공학, 건축, 도시 계획), 철학, 역사, 문학예술 등을 결합한다. 그 기초지식으로는 지질학, 자연지리학, 토양학, 기상학 등 자연과학과 생물학, 식물학, 생태학 등 생물과학이 있다. 원예 및 임업과 같은 농업 응용 과학; 문학, 예술, 미학 등의 학과를 하나로 묶은 녹색 생물 시스템 공학의 새로운 학과도 있다. 고전 정원, 정원, 공원의 작은 면적 경관 디자인, 도로, 건축, 겹겹이 쌓인 산, 재배된 디자인, 현대 대도시 원림녹지 시스템 공사의 계획, 설계, 건설에 이르기까지 작은 정원의 설계에서 거시에 이르기까지 토지 이용, 천연자원 관리, 농업 지역의 변화와 발전, 지구 생태계의 보호, 도시와 대도시의 원림녹지 시스템 계획, 동시에, 항공 측량 원격 감지 기술, 위성 원격 감지 기술 및 컴퓨터 기술과 같은 현대 첨단 과학 기술을 사용합니다. 풍경원림사는 다른 직업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책임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산업혁명과 도시화 (18 세기 중반) 부터 오늘날까지 풍경원림의 발전은 조원과 조원의 두 단계를 거쳤으며, 풍경원림도 단순한' 특정 지역 내에서 공학기술과 예술수단을 운용한다' 에서' 로 바뀌었다. 지형 개조 (또는 산, 돌 쌓기, 물 관리), 나무 심기, 건축, 정원 배치 등을 통해 만든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레크리에이션 환경. , 새로운 도시, 도로 및 고속도로 계획, 확장 및 재건, 국립 자연 공원, 저수지 건설, 산림, 광산 지역 및 공업 지대 재건을 포함하여 급속도로 성장하고 일하는 분야로 발전했습니다. 1960 년대부터 맥하그' 자연과의 디자인' (1969) 을 대표하는 생태계획 (경관) 은 LA 에게 도시 구원에서 인류와 지구를 구하는 역사적 사명을 부여했다. 너의 뒷동산의 월계가 죽은 것은 내 일이 아니다! Macharg 가 말했듯이, "당신의 정원에 대해 묻지 마세요. 당신의 작은 꽃이나 당신이 죽어가는 나무에 대해 묻지 마세요 ... 우리 (풍경원) 는 여기서 생존에 대해, 세상이 어떻게 존재하고, 어떻게 자연 앞에서 현명하게 행동할 수 있는지를 알려 줍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풍경원림은 새로운 시대, 즉' 토지계획' 에 들어섰다.
결론: 경관은 종합적인 전체이며, 일정한 경제 조건 하에서 실현된다. 그것은 반드시 사회적 기능을 만족시키고, 자연의 법칙에 부합하며, 생태 원칙을 따라야 한다. 동시에 예술 범주에 속하는데, 그 중 어느 하나라도 없으면 디자인에 흠집이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문화와 관념이 다르기 때문에 디자이너마다 나름대로의 중점이 있다. 그러나 경관 디자인 작품이 지속적인 생명력을 가지려면 전반적으로 서로 균형을 이루어야 하는데, 그중 한두 가지가 특히 두드러진다. 따라서 일부 생태 디자인이 너무 밋밋하거나 예술적 가치가 부족하거나 자연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인간의 요구를 무시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일부 순기능주의 작품들은 사회성이 좋지만 문화와 자연에서 벗어나 상당한 예술적 수준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이런 작품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어렵다. 마찬가지로, 문화적, 예술성을 추구하지만 기본적인 사용 기능조차 제대로 만족시키지 못한 디자인도 훌륭한 디자인이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경관 설계에는 과학 예술 사회 경제 등 많은 문제가 관련되어 있는데, 이러한 문제들은 불가분의 관계로 서로 보완한다. 기능이 합리적이고 다양한 사람들의 광범위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작품은 효율적이며, 특정 자원 투입이 가장 큰 이익을 창출하고, 특정 생태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적 자원은 제한적이며,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자원은 기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절약되는 자원이기 때문에 생태학은 하나의 실험이나 의식에서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요소로 바뀌었다. 예술 작품은 놀라운 잠재력을 의미하며, 한 지역의 시각 환경을 개선하고, 한 구획의 가치를 높이며, 사회경제와 연계할 수 있다. 오늘날 더 많은 조경 디자이너들은 합리적인 사용 기능, 좋은 생태 및 경제적 이익, 고품질의 예술 표준을 갖춘 이러한 요소들 사이의 균형을 추구합니다. 오늘날의 조경 설계는 다양한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기능 1 위의 이념에 의문이 제기되었지만, 기능은 줄곧 주목을 받았고, 예술, 장식, 형식은 줄곧 주목을 받았다. 전통 원림의 가치도 존중되고, 고전 스타일도 받아들일 수 있다. 다른 학과의 개입으로 지식 분야가 더욱 넓어졌다.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경관 디자인은 더 많은 가능성과 새로운 형태를 갖게 되면서 현대 경관은 더욱 포용적이 되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경관의 내용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경관 유형의 출현은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기하고 있다. 오늘날의 경관 디자인은 점점 더 다채로워지고, 풍격이 다양하며, 그들의 가치는 아직 시험할 시간이 남아 있다. 그러나 오랜 생명력을 지닌 작품들은 시대정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예술작품이어야 한다. 그들은 역사의 정신을 흡수하지만, 결코 고유의 풍격을 모방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과학적 원리에 부합하며 사회적 요구, 기술 발전, 새로운 심미 관념, 가치 취향을 반영한다.
참고 자료:
현대원림의 가치취향 저자: 왕번영 임추출판: 중국원림.
토지와 경관을 온전한 의미로 되돌려 놓는다. 풍경원림에서 경관디자인의 응용저자를 재론한다. 출판: 중국원림 2004(7):37-40.
풍경원림은' 경관/풍경원림' 인가요? 저자: 왕효준
풍경원림은 조원, 조원예술, 풍경원림에서 풍경원림과 지표기획작가까지: 손시상' 중국원림' 2002/4.
왕소증' 풍경원림' 중역 1: 67-68.
경관 계획의 목표, 임무 및 기본 원칙 저자: 쇼도닝 리샤오웬 출판: 생태학보 1998(3):46-52.
토지 디자인: 경관의 과학과 예술 작가: 출판: 기획자 2004-2.
경관 디자인의 전망: 국제성과 중국특색: 앤트지 스토크만/스테파니 라프,' 국제성과 정체성-중국 당대 디자인의 탐구', Topos, 5 1: 전경 경관, 2005 년, 66 번째
지속 가능한 디자인: 개념에서 실현작가까지: 손성인 정승헌 출판: 새 건물 2002(0 1):5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