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이 담긴 고대 시

1, "그리고 세상 만물은 고대와 현대가 번갈아 가며 앞뒤로 변한다." 당나라 시인 맹하오란의 이 시에는 만물은 변화하고 발전한다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2. "4월이 되면 대지의 아름다움은 끝나고 산사에는 복숭아꽃이 피네." 이 시에는 (모순은 특수한 것이므로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3."흥망성쇠는 사람, 산천, 하늘과 땅의 형세 때문"에는 (만물에는 발전과 변화의 법칙이 있다)는 철학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4. 수시는 "능선 쪽에서 봉우리로, 멀고 가까운 것이 다르다"고 말했다. 나는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이 시는 주로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지식이 항상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의 제약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기위한 것입니다.

5. '석양, 다가오는 밤에 묻히다'라는 시는 모든 것은 생성, 발전, 소멸의 과정을 거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6. "좋은 말은 위험을 감수할 수 있지만 밭을 갈는 것은 소만 못하고, 튼튼한 자동차는 무거운 짐을 실을 수 있지만 강을 건너는 것은 배를 타고 여행하는 것만 못하다"라는 시구입니다. 철학적 함의는 갈등의 양측이 특정 조건 하에서 변화될 수 있다는 것이다.

7."시기가 맞고 사람이 맞고 겨울이 끝나고 다시 봄이 오고 있다"는 시는 유물론적 변증법(변화와 발전)의 관점을 구현한다.

8. 주이는 그의 책에서 "어제 밤 강에 샘물이 가득 찼다. 멍은 배의 불빛을 서둘렀다." 그것은 항상 헛된 것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자유롭게 돌아 다닐 수 있습니다. "항상 헛된 것이었지만 오늘은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저자는 자연과 사회 생활에서 이미지를 포착하고 자신의 독서 경험을 설명합니다. 이 시에는 (주관적 주도성의 유희는 객관적 요인에 의해 제약을 받고, 모순의 양면은 일정한 조건에서 서로 변용된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9, "숲속 매미는 조용하고 소리궁의 산은 더욱 한적하다"는 것은 (대립 속에서 합일을 파악하고, 합일 속에서 반대를 파악한다)는 철학이 담긴 시이다.

10, 수시 "후이총 춘강 소경" 인기: "복숭아꽃 세 개 밖의 대나무, 오리는 먼저 따뜻한 춘강을 안다." 황화 쑥은 복어가 올라오는 것처럼 짧은 갈대 새싹으로 가득합니다. "시인은 (실천이 지식의 원천이다)라는 삶의 철학을 의인화하여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11, "집안과 나라의 흥망성쇠에는 때가 있는데, 왜 시를 화를 내야 하는가?"라고 했다. 시나라가 풀려나면 도시 국가는 누가 될 것인가?" 노인의 시(詩)는 사물을 바라볼 때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12, 노유, 「겨울밤의 독서」:"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지만, 젊은이들은 아직 늙지 않았다.""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지만, 젊은이들은 아직 늙지 않았다.". 신문을 통해 얻은 것은 너무 피상적이어서 이해하기 어려웠고, 그렇게 해야만 하는지도 몰랐다. "이 시에는 실천만이 지식의 유일한 원천이라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13, "옛 노래는 듣지 말고 새로운 버전의 양리우지를 들어라." "옛 노래는 듣지 말고 새로운 양류지를 들어라." 이 두 당나라 시에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사물은 변화하고 발전하므로 혁신은 보수적이지 않습니다)

14, "호화의 성공 후, 나는 내가 운이 좋은지 불행한지 잘 모르겠다."

. 왕안시의 시를 보면 (양면성을 주장하는) 철학적 관점을 알 수 있습니다.

15, "징시의 위험은 신중하고, 종종 사람을 쓰러뜨리는 일이 없다." 그러나 그곳은 바위가 없는 평평한 곳이었으며 항상 멸망의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 시는 (어떤 조건에 따라 갈등의 양면이 반대 방향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철학적으로 말해준다."

16, "천하가 서늘하고 가을이 높으니 가을이 춘풍을 이긴다고 하네."라는 시구입니다. 시 '푸른 하늘'을 인용하며 학 한 마리가 맑은 하늘을 날아갑니다. "유물론적 관점에서 보면 이 시는 (사람들은 같은 것에 대해 다르게 반응한다)

17, "링샤오는 호랑가시나무에 매달려 있지만, 청연꽃은 시들지 않는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만물에는 뿌리가 있지만 곡식을 심는다고 콩 모종이 나오지 않는다."라는 구절이 있다. 이것은 (만물에는 나름대로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18, 마오쩌둥은 시에서 "나는 땅에 앉아 하루에 8만 리를 걸으며 하늘을 보고 멀리 천 개의 강을 본다"라고 말했다. 이 시에 담긴 철학은 사물의 움직임은 영원하고 무조건적이라는 것입니다.

19, "결코 긴 밧줄, 구름에 물은 많이 싫어한다." 마구에게 바다는 얼음처럼 차갑고, 봄 이슬은 얼음처럼 차갑다. 이 시의 철학은 (사물의 움직임에는 나름의 법칙이 있고, 그 법칙은 객관적이다)이다.

20."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뜬다. 이 문제는 완전하기에는 너무 오래된 것이다." "완전하기에는 너무 오래되었다"는 말의 이면에는 모든 것은 상반된 것들의 합일을 포함하고 있다는 철학이 숨어 있습니다.

21, "침몰하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이 시에 담긴 철학은 "새로운 것은 반드시 낡은 것을 이긴다"는 것.

옛 시는 "풀은 길게 자라고 꾀꼬리는 화려하게 날고, 들불은 꺼지지 않으며, 봄바람은 다시 높이 불어온다"고 했다. "평원의 풀"의 "사라지는 영광"은 (사물은 움직이고 변화한다) "산불이 완전히 소멸되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진다..."는 것을 암시한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물이 흘러가는 것을 바라본다."라는 구절은 (새로운 것은 무적이다)라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간의 네모난 근접은 묵은 잎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의 앞 물결은 뒷 물결을 만든다." 시에서 추상적으로 요약한 철학은 (새로운 것은 사물의 발전 법칙에 따르고, 생명력이 강하고 발전 전망이 넓으며, 새로운 것은 반드시 낡은 것을 이긴다)입니다.

24."한강 아래 눈 내리는 날은 맑아지고 옥수에는 꽃이 가득하네. 천하의 모든 것이 힘들었던 시절이 지나고 나서야 이런 풍경을 만들었구나." 이 시에는 발전이란 진보와 분투의 결합이라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25. 두보의 시에는 "활은 강하고 화살은 길어야 하며,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고 왕을 먼저 잡아야 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 시에는 (주모순을 잡고, 중심을 잡고, 열쇠를 잡고)

라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