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과 공손함에 관한 고대 시

예절과 예의에 관한 고대 시:

고대 중국 문화에서 예절과 예의는 매우 중요한 사회적 규범이며 상호 존중, 우호적 관계, 사람들 간의 화합으로 간주됩니다. 조화로운 공존. 그러므로 고대의 많은 시인들은 작품에서 예절과 예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1. 관음대사의 시(두 시)(명나라 - 도요세)

수월관음, 물달은 밝아 모든 중생을 친절한 눈으로 바라본다 . 모든 생명체는 헤아릴 수 없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공허한 계곡의 소리를 느껴야 합니다.

2. 맹리 승가 왕조: 송나라 | 저자: Zhou Zizhi

나는 모든 부처님이 미혹 속에 있음을 관찰합니다. 내가 생각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고 모든 것이 거짓입니다.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람에게 욕망이 있는 것처럼 귀, 눈, 코, 혀가 있습니다. 모든 신체는 움직이며 모든 움직임에는 단계가 있습니다. 귀는 소리를 듣고 싶어하고, 말을 듣는 귀가 있습니다. 현악기와 성샤오에는 모두 다양한 궁전 깃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재생되지만 귀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들을 수 있습니다. 생명체가 이와 같을 때 소리는 알지만 듣지 못한다. 군중은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침묵이 흘렀습니다. 들어보면 아무 것도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중생이 이와 같으니 귀는 알되 소리는 알지 못하느니라.

비주얼 컬러도 귀와 비슷해요. 색이 실체적이라는 것을 아는 것은 색을 존재로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속눈썹은 말할 것도 없고 무색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악취는 코가 맡고, 입과 혀가 그것을 먹습니다. 몸의 모든 털은 그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걷고, 앉고, 눕고, 헐떡거리고 숨을 쉰다. 할 일이 있으면 존재하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비어 있고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내 마음은 어제 내가 한 일만 생각하고 꿈만 같습니다. 나는 한때 참된 비전을 가지신 보살님께 경의를 표한 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군중의 목소리를 듣고 그 목소리에 소리가 있는 것으로 인식하는 것입니다.

예절보다 열등한데 보살이 볼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든 음성이 꺼지면 남은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망상적인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과연 다시 볼 수 있을까? 그리고 내가 지금 꿈꾸고 있는 것은 보든 보지 않든 상관없습니다. 스승님은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나도 할 말이 없었다. 사리불처럼 조용히 여신을 바라보는 모습. Jishou는 구절을 작곡하지만 여전히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윤화량은 말문이 막힌 채 비이원성의 문으로 들어갔다. 나와 부처님의 모든 제자들은 마침내 깨달음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들 시인들 외에도 예절과 예의의 중요성을 강조한 고대 중국의 작가와 사상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교의 대표적인 인물인 공자는 “예의의 목적은 조화를 이루는 데 있다. 옛 왕의 도는 아름답다. 그대로 따르면 따르지 못한다”고 말했다. 조화롭게 지내는 법을 알고, 예절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이 문장은 대인 관계를 조절하고 사회적 화합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예절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동시에 조화를 추구하는 데 있어서 예의범절과 제약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사람들에게 일깨워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