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시 총집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305 곡이 있다.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송송" 시는 통치자가 제사를 지내는 음악노래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산천을 제사하는 것, 농민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포함한다. "야" 는 야와 외설스러운 것으로 나뉘는데, 둘 다 연회 의식에 쓰인다. 내용은 주로 역대 영웅을 찬양하고 시정을 풍자하는 것이다. 바람' 은' 시경' 의 정화로 15 곡의 지방민요를 수록했다.
기원전 4 세기에 전국 시대의 초국은 독특한 문화적 기초와 북방 문화의 영향으로 위대한 시인 굴원을 탄생시켰다. 그의 영향을 받은 굴원과 송옥이 새로운 시풍을 열었다. 굴원의' 이소' 는 초사의 걸출한 대표작이다.
초사는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다. 그것은' 시경' 의 사언 형식을 깨고 서사언에서 오칠언으로 바뀌었다. 창작 방법에서 초사는 신화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창작 길을 열었다.
《시경》, 《초사》에 이어 한대에 새로운 시 형식, 즉 한악부 민가가 나타났다. 한대 악부에는 65,438+000 여 곡의 민요가 있는데, 그중 많은 것이 오언율시이다. 나중에 경적 작가의 의도적 모방이 위진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한악부' 의 명편은' 15 군',' 생소상',' 여' 등이 있어 전쟁 재난을 드러낸다. 물론 가장 유명한 것은 장편 서사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이다. 이 시는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깊은 사랑, 그리고 유씨 가족에 대한 조목들의 박해로 헤어지면서' 어디로 갈 것인가' 의 인간 비극이 빚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악부 민요의 가장 중요한 예술적 특징은 서술성이고,' 공작새 동남비' 는 한악부 서사시의 최고봉이다. 한악부의 민요는 회화화, 소박한 언어를 많이 사용하여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므로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진실하다. 한악부의 민요는 대부분 현실주의의 묘사이지만,' 공작새 동남비' 의 마지막 단락과 같이 다양한 수준의 낭만주의가 많은 곳에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교묘한 결합을 보여준다.
오언시는 중국 고전시의 주요 형식이다. 민가에서 문인 집필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을 겪었고, 동한 말년에 문인 오언시가 나날이 성숙해졌다. 오언시의 성숙 단계는' 고시 19 곡' 의 출현을 상징한다. 고시 19 수는 한 사람이 한 번 하는 작품이 아니다. 이 시의 내용은 이별, 그리움, 생명에 대한 짧은 느낌을 주로 다룬다. 서정에 능하고 비흥을 잘 이용하는 것은 고시 19 곡' 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이다.
한말 건안 시절'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와'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좌영, 유진) 가 한악부 민가의 현실주의 전통을 이어받아 보편적으로 5 를 채택했다 그들의 시는 시대정신을 표현하고, 관대하고 슬프고 서늘한 양강 풍격을 지녔으며,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건안체' 라고 불리게 되었다. 칠자 중 가장 성과가 높은 것은 왕삼이고, 그의 대표작' 칠상시' 는 한말전쟁 현실의 묘사이다. 조씨 부자는 건안 문단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그 중 조식의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다. 조식 (19-232) 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묘사가 섬세하고, 어휘가 화려하며, 비유를 잘 활용하기 때문에,' 힘이 크고, 화려하고, 무성하지 않다' 는 예술적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작은 대표작으로는' 백마, 왕표' 가 있다 건안 시대의 시는 한악부가 오언시로 전환하는 관건이었고, 조식은 당시 대표적인 시인이었다. 그의 시는 한악부의 영향을 받지만 한악부보다 더 많은 서정적 성분이 있다.
건안 (2 10-263) 이후 정시대의 대표시인이다. 그의 사랑시는 서정적 오언시의 기초를 한층 더 다졌다. 그는 종종 우여곡절 시구로 국가에 대한 걱정, 재난에 대한 두려움, 세계에 대한 회피를 표현한다. 본적과 동시대에는 노강 (224-263) 이 있었는데, 그의 시는 냉소적이어서 어둠의 현실을 가리킨다. 그들의 시풍은 기본적으로' 건안체' 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김대시 창작이 점차 형식주의의 길에 들어서면서 시가 내용이 모호하다. 건안체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작품 내용이 풍부한 시인은 좌사 (약 250-305) 이다. 그의 여덟 편의 시' 영서사시' 는 고사를 빌려 시사를 풍자하며 매우 사상이 있다. 그러나 이런 시는 결국 주류가 아니며 점점 줄어들고 있다. 동진 말년의 도연명까지 현실에 가까운 작품을 시단에 가져왔다.
벼슬을 은둔 도연명은 전원생활을 중요한 창작 주제로 삼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줄곧 그를' 전원시인' 이라고 불렀다. 당시 산문, 무거운 형식, 가벼운 내용을 숭상하던 시대 분위기 속에서 도연명은 악부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전원통합을 형성하여 고전시의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였으며, 오언시는 그의 손에서 고도로 발전하였다.
도연명과 비슷한 시대의 사령운 (385-433) 은 산수시파를 개척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의 산수시의 특징은 감정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지만, 어떤 시는 너무 깔려 있고, 묘사가 길고, 전례로 안배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남북조는 중국시 역사상 또 다른 발전기로, 또 다른 악부 민요의 출현으로 표현되었다. 그들은 새로운 사회 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예술 형식과 스타일도 창조했다. 이 시기 민요의 전반적인 특징은 편폭이 짧고 서정적성이 서사성보다 크다는 것이다. 남조악부가 보존한 시는 480 여 곡으로, 보통 오언사구 시로 거의 발라드다. 북조악부의 수는 남조보다 훨씬 못하지만, 내용이 풍부하고, 언어의 질박하며, 풍격의 웅장함은 모두 남조악부가 할 수 없는 것이다. 남조의 악부가 로맨틱한 노래라면 북조의 악부는 명실상부한' 군악' 과' 전가' 다. 장르에서 북조악부는 오언사구 외에 7 언사절구를 만들어 7 언고시와 잡언을 발전시켰다. 북조의 가장 유명한 악부는 장편 서사시' 목란시' 로,' 공작새 동남비' 와 함께 중국시 역사상' 쌍보석' 으로 불린다.
남북조 시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은 보조 (4 10-466) 였다. 보조는 한위악부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대량의 우수한 오언칠언악부시를 창작하였다. 꼭 가기 어렵다' 는 숫자 18 이 그의 걸출한 대표작이다. 그는 칠언구법의 성숙한 운용에 대하여 그의 개인적인 불행과 사회 불공정에 대한 항의를 나타냈다.
남제영명 시대에는' 음률' 론이 성행하고, 시가 창작은 성조의 조화를 중시했다. 이런 식으로' 영명체' 의 새로운 시풍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이런 새로운 시 스타일은 율시의 시작이다. 이 시기의 유명한 시인은 시홀 (약 464-499) 이다. 사천은 산수시로 유명하며 시풍이 신선하고 아름답다. 그의 신체시는 당대의 율시와 절문의 형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시가 당대로 발전하여 고도로 성숙한 황금시대를 맞았다. 당나라는 거의 300 년 동안 거의 5 만 편의 시를 남겼는데, 독특한 스타일의 유명한 시인은 대략 50 ~ 60 명이다.
초당 사걸은 당시 창업 시대의 주요 시인이다. 이 네 사람은 (649-676), 양형 (650-693), 육지 (637-689), 로 (646-684) 입니다. 그들의 시는 제량시대의 풍조를 물려받았지만, 시의 제재는 그들의 손에서 확장되었으며, 오언팔율시의 형식도 그들이 초보적으로 빚은 것이다.
4 인' 이후 진자앙 (66 1-702) 은 치량시풍을 반대하며' 한위 바람' 을 주장했다. 38 편의 영회시가 있는데, 그가 선명한 혁신 정신을 지닌 대표작이다.
성당은 시가 번영의 절정이다. 이 시기에는 이백과 두보의 두 대시인 외에도 많은 성취가 뛰어난 시인이 있었다. 대략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맹호연, 왕위가 대표하는 전원 시인이다. 또 다른 부류는 변두리 시인으로, 그중에서도 고적합 (), 삼삼 () 이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고, 왕창령 (), 리치 (), 왕지환 () 도 걸출한 변두리 시인이다. 왕창령의 변두리시는 주로 악부라는 오래된 제재로 장병 사향보승의 정을 표현한다. 그의' 군 입대' 와' 상변강' 은 줄곧 변두리시의 대표작으로 여겨졌다. 리치의 변두리시 수는 많지 않지만, 성과는 탁월하다. 시 한 편' 고의' 와' 오래된 전가 한 곡' 이 그의 대표작이다. 구세대 변두리 시인 왕지환은' 량주어' 한 곡을 썼고, 또 다른' 등하궐루' 는 시가 풍부해 사람들에게 계몽을 주었다.
중당시는 성당시의 연속이다. 이 시기의 작품은 주로 사회적 격동과 인민의 고난을 묘사한 것이다. 백거이는 중당 시대의 가장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경' 과 한악부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문학 이론과 창작에서 현실주의 시가의 고조, 즉 신악부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원직, 장계, 왕건도는 이번 운동에서 중요한 시인이다. 원직 (779-83 1) 의 주요 작품은 19 구악부와 12 신악부다. 원시는 내용적으로나 형식적으로나 백거이의 시와 매우 가깝고, 그들의 공통된 특징은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이다. 이는 그들의 문학관의 일관성 때문이다. 장계와 왕건은 명확한 문학적 주장은 없지만 풍부한 창작으로 신악부 운동의 중견력이 됐다. 농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것은 장계악부시, 특히 들옛 노래의 주제이다. 이 같은 인사 스타일과 매우 비슷한 심리시는 많지 않지만, 두 편의' 농사의 인인' 이 그를 위해 광범위한 독자를 얻었다.
신악부 운동 외에 이 시기에 또 다른 시인, 즉 한유, 맹교, 이하 등이 나타났다. 그들의 시 예술은 백거이와는 달리 독보적이다. 한유 (768-824) 는 유명한 산문가이다. 그는 시를 잘 쓰고, 새로운 언어 스타일과 기교를 시 세계로 끌어들이며, 시 표현의 영역을 넓히지만, 시를 쓰는 풍조, 재능학, 모험, 기궤를 추구한다. 맹교 (75 1-8 14) 와 자도 (779-843) 는 모두' 고음' 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모험과 고심 추구가 특징이다 유우석 (772-842) 은 민가 창작에 열중하는 시인이다. 지죽에 관한 그의 많은 시는 사실을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게다가 그의 시와 절구도 유명하다. 류종원의 시 (773-8 19) 는 그의 산문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슬픔과 우울증을 표현했다. 그의 산수시는 완곡하고 간결하여, 곳곳에서 그의 고상한 인격을 드러내는데, 강설처럼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이하 (790-8 16) 는 이미지, 의경, 비유 등에서 전인의 길을 걷지 않고 중당시풍 속에서 독보적으로 기해 기이한 부상, 그윽하고 슬픈 낭만주의 신세계를 열었다. 소소한' 묘' 와' 하늘의 꿈' 은 모두 그의 독특한 풍격을 충분히 구현한 작품이다.
만당시는 짙은 감상적인 정취를 가지고 있으며, 시인을 대표하여 두목, 이상은은 있다. 두목 (803-852) 은 칠언절문으로 유명하다. 그 대표작으로는' 강남춘',' 산행',' 백진화이',' 곽화청궁' 이 있다. 이 시들은 아름다운 글과 생동감 있는 화면 속에서 잘생긴 재능을 보였다. 이상은 (8 13-858) 사랑시를 잘한다. 두보, 그의 칠율 연구, 전고가 정교하고, 대립이 단정하며, 매우 대표적이다. 예를 들면 마웨이 () 와 같다. 그의 일곱 마디 절구도 기교가 있다. 그중에서도'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와' 창어 달리는 달' 은 모두 명편이다.
만당에는 중당 신악부의 정신을 계승한 현실주의 시인들이 나타났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피날휴, 니, 두순학이 있다. 그들의 시봉이 드러나 시대의 폐단을 가리켰다.
시는 당대처럼 휘황찬란하게 발전하지는 않았지만, 서정적 성분을 줄이고 서사와 의론 성분을 늘리고, 묘사를 강조하고, 산문 구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시와 음악을 소외시키는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수시와 황정견 (1045- 1 105) 의 시는 송대의 특색을 가장 잘 반영한다. 황정견시의 풍격이 특이하고 갑작스러워 당시의 수시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진사도와 함께 송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강서시파' 를 개척했다. 송초의 메이 (1002- 1060) 와 (1008- 1048) 는 "; 구양수와 왕안석 (102 1- 1086) 의 시는 쿤시풍을 크게 없애는 역할을 했다. 남송 시대에는 국난이 깊어서 시가에는 종종 우울과 분노가 가득했다. 육유는 이 시대의 대표 인물이다. 한편' 전원시' 로 유명한 범성대 (1126-1193) 와 양만리 (/ 문천상 (1236- 1282) 은 남송 말기 대시인으로 대표작' 곽양' 고양녕이 죽어도 굴복하지 않는 민족정신이다.
단어는 당에서 유래하여 송에 성대하다. 문 (8 12-870) 은 만당 시대 최초의 전임 어인이다. 그는 조류가 화려하고 여성의 이별과 그리움을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꽃간파' 라고 불린다. 남당 황후 이영 (937-978) 은 단어의 발전사에서 높은 역사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중에 그는 단어의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우미인과 파도사는 적절한 비유로 그의 감정을 형상화했다. 그의 언어는 구어에 가깝지만 그는 매우 예쁘게 사용했다.
엄수 (99 1- 1055) 와 송초의 구양수와 같은 시인들은 모두 훌륭한 작품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꽃간파의 영향을 받고 있다. 류영이 되자 그는 장기간의 느린 단어를 창작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단어의 잣대가 눈에 띄게 달라졌다. 수시의 도래에 이르러 단어의 주제가 한층 더 발전하여, 회고상금의 내용이 그의 단어에 들어갔다. 수시와 동시대의 진관 (1049- 1 100), 주방연 (1056-/Kloc) 진관의 대표작으로는' 라쿤계사',' 밟는 모래',' 까치교선' 등이 있다. 단편 소설을 잘 쓰고 서정적인 경물 쓰기를 통해 서정적인 감정을 전달한다. 주방언은 단어 쓰기뿐만 아니라 작곡에도 능하다. 그는 많은 신곡을 창작하여 단어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류영의 영향을 받아 그의 단어 멜로디는 엄격하여 전창에 적합하고, 단어로 신경을 쓰고, 묘사가 섬세하다. 대표작으로는' 진루 통과',' 만방정',' 용사란릉',' 육추' 등이 있다. 여성 시인 이청조는 그 독특한 풍격으로 송대 사단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남송 초년, 나라가 망한 위기에 직면했을 때, 시가는 대부분 작가의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신 기병은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이 시기의 대표적 인물이다. 신조어의 영향으로 진량, 유과류, 유크장, 유진옹 등이 남송 중기 이후 가장 강력한 애국사파를 형성했다.
남송말년 시인 강원 (약 1 155- 1235) 이 가장 유명하다. 강사는 대부분 영물의 작품이다. 그의 단어 작품에는 인생 경력의 표류와 사랑의 실의에 대한 개탄도 많았고, 비교적 대표적인 작품은' 장정 느린 원한' 이었다. 그의 단어는 주방연의 길을 답습하여 수사와 음률을 중시하지만 내용은 충실하지 않다.
단어는 남송에서 정점에 도달했고, 산곡은 원대에서 성행하였으나, 시는 오히려 2 선으로 물러났다.
명대시는 모방과 반모방의 반복 속에서 걸출한 작품과 시인이 나타나지 않았다.
청대 시가 유파가 많지만 대부분의 작가들은 고체와 형식주의에서 벗어나지 않아 선인을 능가하기 어렵다. 청말공 자진 (1792- 184 1) 은 청중엽 이래 시단의 침묵을 깨고 선진 사상으로 현대문학사의 선두에 올랐다. 그의 시는 종종 사회, 역사, 정치적 관점을 주시하여 현실을 폭로하고 시를 현실 사회의 비판 도구로 만든다. 이후 황준헌 (1848- 1905), 강유위 (1858- 1927),,
오사문학혁명에서 중국 현대문학이 탄생했다. 19 17 년, 후후 (1879- 1942) 가' 신청년' 에서 처음으로 백화시 8 곡을 발표했다 신시가 탄생하는 과정에서 유반농, 유대백, 강, 유평보가 주요 작가다. 그들의 노력을 통해 신시는 음운, 조각, 우아함, 소박함, 백화에 구애받지 않는 기본 * * * 성격을 형성했다. 가장 먼저 출판된 새 시집은 후시의' 시험집', 유평백의' 겨울밤', 강의' 풀', 곽말로의' 여신' 이다.
곽모로의' 여신' 은' 오사운동' 의 급풍으로 정신과 다른 백화시와는 다른 선명한 예술적 특색으로 신시의 낭만주의의 기초를 다졌다. 여신도 신시가 낡은 시를 진정으로 대체한 상징이다. 그것은 자유시의 형식을 성공적으로 창조하고 운용하여 새로운 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개척 단계를 거쳐 신시는 이미 비교적 완벽한 형식을 형성하여 자유시를 위주로, 새로운 격율시와 상징시를 모두 가지고 있다.
문학 연구회 작가는 대량의 자유시를 창작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서정적이며 각성한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추구와 고민을 표현했다. 그중 주지청의 성과는 특히 두드러진다. 그의 시는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빛' 이라는 시는 작가가 자선을 구하지 않겠다는 소망을 표현했다. 그리고' 총총히',' 부터',' 파멸' 등의 시는 모두 기복, 환멸 이후 이상을 추구하는 집착을 표현했다. 타고르의' 새' 의 영향을 받아 스스로 일파를 이룬 문학 연구회 빙심은' 별' 과' 춘수' 두 시를 창작하고 발표했다. 그녀의 이 시들은 모두' 별' 이라고 불린다. 그녀의' 별빛 몸' 시는 모성애, 순수함, 자연의 감정을 많이 표현하며 부드러움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울부짖는 시는 추백, 장광지 등 당원 작가의 정치 서정시를 가리킨다. 그 중 장광지 (190 1? /font > 193 1) 시가 가장 많다. 그의 시는' 태평양의 악상',' 중국의 노동의 노래',' 레닌을 위해 울다' 와 같은 선명한 사회주의 색채를 띠고 있으며, 당시 많은 신시의 느린 기조를 쓸어버리고 양강의 목소리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그의 정치 서정시에는 내용이 모호한 결함이 있다.
신시 창작에서 사랑시 분야는 호숫가시사의 시 중에서 가장 눈에 띄며 왕정 (1902-), 응수인 (1900- 1933) 이 있다 그들의 시에 묘사된 사랑은 호방하고 노출이 많으며, 그 중에서도 단순한 아름다움이 가장 감동적인 곳이다.
자유시를 쓴 풍지 (1905- 1994) 도 성취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랑뿐만 아니라 본연의 애정과 우정에 관한 것이다. 출판된 시집은' 어제의 노래',' 북투어' 등이다.
율율시를 제창하는 것은 신월파이다. Wen Yiduo (1899- 1946) 는 운율시 이론에 큰 기여를 했다. 새로운 율율시를 건설하기 위해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건설할 것을 제안하고 이를 위해 고된 창작 실천을 진행했다. Wen Yiduo 에는 두 편의 시, "붉은 촛불" 과 "죽은 물" 이 있습니다. 애국주의가 그의 작품을 관통하다. 게다가, 그의 시는 오사시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추구정신을 표현했다. 그의 예술적 표현은 낭만적이다. 그는 늘 한 폭의 이미지를 사랑의 상징으로 선택한다. 그는 적절한 비유를 잘 이용하여 시의 이미지와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그의 시는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지니고 있어 전체 율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지모 (1896- 193 1) 는 신월사의 또 다른 중요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주로 광명에 대한 추구, 이상에 대한 희망과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개성해방과 사랑을 추구하는 시를 표현하는 것은 서지모의 창작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시풍은 완곡하고, 어휘는 신선하고 명랑하며, 감정이 짙고 진지하며, 분위기가 부드럽고 가벼우며, 표현 수법이 섬세하고 변화무쌍하다. 그의 시 대부분은' 지모시집',' 추운 밤',' 호랑이',' 방랑' 등에 수록됐다.
거의 신월파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가운데 중국시단에도 상징주의 시가 등장했다. 상징주의 시는 진실을 묘사하지도 않고, 사상을 직접 표현하지도 않고, 연상, 은유, 환각, 암시 등 정상과는 다른 수단을 자주 사용하여 몽롱하고 신비로운 색채를 만든다. 이금발 (1900- 1976) 은 상징주의의 대표적 인물로' 보슬비',' 환희송' 등의 시가 있다. 그의 시는' 오사' 이후 일부 지식인들이 빈 미래에 직면했을 때의 비관적인 감정을 반영한다. 이금발은' 이상한 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괴괴괴하고 읽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시에도 많은 생생한 비유, 생생한 언어, 강렬한 감정과 같은 많은 성공점이 있다. 다른 걸출한 상징주의 시인으로는 왕, 무, 풍나초가 있다.
1930 년대의 좌익 시인은 높은 전투 격정으로 시단을 이끌었다. 윤복 (1909- 193 1) 은 중요한 정치 서정 시인이다. 그의 시는 무산계급 혁명을 열렬히 찬양하며 노동자 운동의 전투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의 실제 투쟁 경험으로 인해 그의 시는 감정이 충만하고, 진지하고 공허하지 않으며, 예술 풍격이 소박하고 거칠다. 대표작품에는 혈자, 1929 May 1, 우리 시 등이 있습니다. 좌익시파의 중요한 대표 단체는 중국시 학회이다. 그들의 예술적 주장은 시의 대중화이며, 시는 하층 민중을 향해 항일 구원 운동을 노래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대표 시인은 민들레 (1911-1942) 이다.
신월파 이후 현대인의 현대생활 속 현대감정을 묘사한 현대시파가 등장했고, 다망서 (1905- 1950) 는 현대시파의 주요 시인이다. 1928 에 발표된 시' 레인레인' 이' 레인레인 시인' 이라는 명성을 얻어 시집' 나의 기억',' 왕숙초' 등을 출판한 바 있다. 이 시들은 대혁명 실패 이후 지식인들의 환멸감과 외로움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상징상은 그의 시에서 널리 쓰이지만, 주관적인 감정에 가깝기 때문에 시는 우여곡절이 흐릿하지만, 너무 애매하지는 않다. 그가 자주 쓰는 비유도 신선하고 적절하다. 리듬감은 그의 시의 또 다른 특징이다.
항전 이후 가장 중요한 시 유파는 7 월파이다. 7 월파의 중요한 시인은 후풍, 아이청, 논단, 이문, 이루, 추디판이다. 그들의 창작에서 정치 서정시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에게 적의 전투 정신을 호소하고 있다. 예술에서, 7 월파는 문채조각과 수사보다는 뜨거운 열정으로 인심을 두드리는 것에 치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간단하고 거칠고 호방한 것은 7 월 시인의 예술적 특색이다.
1940 년대 후반에는 나중에 민가체로 불리게 된 신시가 해방구 농촌에서 성숙했다. 이기와 응우안의 서사시는 새로운시의 두드러진 업적을 반영합니다.
마판타는 1940 년대 중반에 발표한 풍자시의 필명이다 (1907- 1983). 그의 이 시기 시집은' 마판타 민요' 로 당시 국통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 풍자시집이었다. 대중이 잘 아는 민가와 단조에 많이 쓴다.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날카롭고 매콤하며, 그 날카로운 펜이 이미 종말사회의 구석구석을 휩쓸었다.
1949 신중국이 성립된 후 시가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소재와 주제가 새로운 생활에 따라 생겨났다. 시인은 열정으로 새로운 시대의 송가를 한 곡 썼다. 동시에, 새로운 사회는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시 작품들을 창조했다. 이들은 그의 노래' 경화 연운', 숲 시인 푸의' 나무꾼',' 장씨의 손',' 미앙의' 나 돌아왔다', 이영의' 군모 아래 눈',' 변성과 여명 도시' 짧은 노래, 구공의 노래다 또한 시의 형식도 혁신돼 민가 영양을 흡수하는' 하늘을 배회하다', 외래의 영향을 받는' 보보경심',' 신율시' 등이 잇따르고 있다.
1950 년대 말 60 년대 초에 시가 신민가 운동을 중흥하여 전통 민가가 발전하였다. 정치 서정시는 1960 년대에 독립된 예술 형식으로 나타났고, 곽소천과 하경지는 당시 두 명의 걸출한 정치 서정 시인이었다. 이 시기 시가 창작의 또 다른 두드러진 업적은 장편 서사시의 수확이다. 곽소천의' 심곡' 과' 장군' 삼부곡은 참신한 형식과 깊은 사상으로 시단에 명성을 떨쳤고, 이기의' 고양 전', 문걸의' 복수의 불꽃', 한기상의' 뒤집기', 왕지원의' 호두포',' 장크가
그러나 이와 함께 이 시기의 시 창작에도 제재, 주제, 형식, 풍격이 부족한 단점이 있다.
신시대 이래 10 년 동안 잠잠했던 시단은 백화일제의 새로운 정경을 보였다. 시는 표현에 있어서 광범위하게 참고할 수 있지만, 그 형식은 산만하고 자유롭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신시기 초기에 승리를 환호하고 역사를 반성하는 시는 현실주의의 전통을 계승하여 계속 발전시켰다. 한편, 슈팅, 구 청, 호강과 같은 젊은 시인들은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에 빠르게 성장했다. 그들의 시는 보통 모호하고 심상치 않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사람들은 이를' 몽롱한 시'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