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매듭 방식은 세 가지가 있는데, 바로 경으로 정을 맺는 것, 복경으로 문장을 맺는 것, 의론이다.
1, 풍경으로 감정을 맺다
이른바' 경결정' 이란 시의 전반부 서정이며, 결국 시 전체가 서경으로 마무리된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서정적인 임계점에서 뚝 그쳐 독자들에게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는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는 것이다. 강한 관통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Dai Shulun 의 "Sanlu Temple" 은 이렇게 말합니다. "위안 향은 끝이 없습니다. 가을바람에 해가 지고, 쓸쓸한 단풍숲이 있다. "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공중에 걸려 탄식한 펜으로 감정을 표현하며, 굴자의 일생의 비분을 더할 수 없이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속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재능이 넘치는 시인은 "가을바람이 황혼을 일으키고, 나뭇가지가 소곤소곤" 이라는 풍경을 색다른 마음으로 썼다. 이 두 문장은 무의식적이지만 끝없는 괴로움과 무한한 애정을 느끼게 하여, 뼈에 사무치게 전해진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호연의' 건덕야박' 처럼: "나의 작은 배가 안개 속에서 전진하고, 낮이 어두워지고, 옛날의 추억이 시작된다.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천국에 얼마나 가깝고, 달은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가! . "한두 문장으로 일과 감정을 쓰면서 이미' 근심' 이라는 글자를 드러냈으니 다음 단계는 긍정적인 방식으로 근심을 쓰는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은 붓놀림을 풍경으로 돌리고, 감정과 풍경을 교묘하게 묶어 풍경에 끝없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덕잠은 "후반부에 풍경을 쓰고 손님은 자신을 걱정한다" 고 평가했다.
왕창령의' 군군' (아래) 을 다시 한 번 보자.' 비파춤 신음' 은 항상 관산에 옛 정을 남기는 것이다. 혼돈을 멈출 수 없다, 가을 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클릭합니다 처음 세 문장은 음악으로 서정적이고, 마지막 한 마디는 가볍고, 시 전체에는 아름답고 슬픈 장면이 한데 어우러져, 자기도 모르게 마음이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런 현장과의 느낌은 정말' 한 가지 독수' 로 묘사할 수 있다.
2. 복잡한 장면 (간단하게 복잡함)
이른바' 정이 있는 풍경' 이란 시의 전반부가 주로 풍경을 쓰는 데 쓰이는 것이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시 전체가 끝나갈 때만 서정적인 획을 더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수법의 묘미는 화룡점정, 한 획으로 시 전체를 거쳐서 시 전반부에 쓴 경물을 주관적이고 감성적으로 만들어 기억에 남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의' 추등선성 사천북루' 를 읽어 보세요. "그림 같은 강 위에서 산은 밤 맑은 하늘을 봅니다. 두 강 사이, 한 호수와 한 호수의 밝은 거울 같다. 강 위의 두 다리는 하늘에서 내리는 무지개처럼 보인다. 오렌지 린 유자는 밥 짓는 연기의 차가운 연기에 비친다. 가을의 뜻은 끝이 없고, 오동도 이미 늙어 보인다. 북쪽 건물에 가는 사람, 바람을 고맙게 여기는 사람. " 시의 처음 여섯 문장, 시인은 시홀 북루에 올랐을 때의 광경을 보았고, 마지막 두 문장이 표현한 고민과 외로움은 독자들에게 처음 여섯 문장의' 가을맛' 을 맛보게 했다.
또 코우 Zhun 의 "강남춘": "파도가 노을, 리우 yiyi 을 얻었다. 고촌 풀은 멀고 살구꽃은 비스듬히 날고 있다. 강남춘은 단장을 다 하고, 평만정주 사람들은 돌아오지 않는다. " 이 단어의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직접 감정을 표현하며, 표현의 감정이 복잡한 풍경에 따라 드러나게 하는 것은 정말 화룡점정이다.
또 왕우성의' 작은 붉은 입술' 처럼요. \ "비 증오 운수, 강남 은 여전히 미인이라고 부른다. 물향어시장, 한 가닥의 고독한 연기.
하늘은 장려해서 멀리서 한 곡 같다. 인생, 이때 누가 의지할 의의가 있는가. 전반부는 강남의 우경을 아름다운 필치로 묘사하고, 마지막 가사는 단어 전체를 깨우쳐, 앞서 쓴 장면의 깊은 정을 떠올리게 한다. 건설업의 야망도 있고, 이해할 수 없는 외로움과 음울함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우울함, 고독, 우울함, 고독, 우울함)
3, 토론 결론
소위 "토론 결론" 은 또한 일반적인 끝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장면이나 사물에 대한 대규모 묘사를 하고, 마지막에 사물에 대한 감정과 논평을 표현한다.
제목 Xilin 벽 [노래] 수시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처음 두 문장은 "옆으로 산을 보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다르다" 며, 사실 네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들은 것이다. 여산은 구릉 협곡이 종횡으로 뻗어 있고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는 산이다. 관광객들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풍경을 본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천자만태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며, 현장의 도리를 설명하고, 유산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감정할 수 없습니까? 내가 여산의 중부에 있기 때문에 시야는 여산의 군봉에 의해 제한되고, 여산의 일봉 일령일구일곡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방적이고, 필연적으로 일방적일 것이다. 심오한 철리가 풍부하다.
태성당 유우석
6 대 타이성은 기발하게 싸우고, 봄에는 섹스를 하는 것이 가장 사치스럽다.
수많은 가구가 모두 잡초가 되었는데, 단지 뒷마당의 꽃 한 송이 때문이다.
육조의 황제는 사치와 방탕으로 유명하며, 특히 마지막 황제 진후주로 유명하다. 럭셔리한 타이타운에 그는 지걸, 임춘, 왕헌이라는 수십 피트에 달하는 정자를 세 개 지었다. 하루 종일 옥에 기대어 국정을 무시하다. 그는 또 신곡' 옥수 후정화' 를 창작하고 외설적인 글을 채워 수많은 미녀들이 노래와 춤을 추게 했다. 어떻게 알고 공격 하기 전에, 수이 빙, 위층 빨간불, 아래층 전쟁 회사 가까이 있었다. 금가루 남조는 이런 퇴폐적인 소리 속에서 끝났다.
이 회고의 시는 고대 수도 금릉의 핵심인 육조 제왕이 정치를 하고 사는 곳, 타이성으로 무한한 애도의 과거와 아픔의 감정을 담았다. 향수시에는 종종 관점을 표현해야 하지만, 이 시는 추상적인 논평을 하는 것이 아니라, 논평과 구체적인 이미지를 결합하여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엄숙한 역사의 교훈을 마음을 뒤흔드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만들고, 시를 무한한 매력으로 만들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독자들은 시인의 고대 사물에 대한 초조한 논평을 전혀 느끼지 않고 오히려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왕부의' 석양홍서' 는 "감정과 경치, 이름이 2 인데, 정말 분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
경물 융합은 중국 고전시의 추구이다. 위의 세 가지 일반적인 단문 방식을 열거하여 우리는 창작에서 매우 자연스럽고 부자연스럽게 사용한다. 요약하자면, 쉽게 파악하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물론 다른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서로를 천천히 이해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