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분석 읽기 노트

어렸을 때 부모님이나 선생님은 이해하지 못하냐고 물어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사실은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할 능력이 없어요. 특히 중국에서는요. 한편으로는 부모의 교육 수준이 제한되어 있는 반면, 저학년 교사의 수준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자녀와 관련하여 많은 문제가 발생하면 교사와 부모는 종종 그들의 반응에 압도됩니다. , 어른으로서의 품위를 유지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는 종종 비난을 회피하거나 꾸짖는 것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한 아이는 다른 아이들이 칭찬받는 것을 보고 선생님이나 아버지에게 다음과 같이 묻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칭찬을 받고 있다.

칭찬이란 무엇인가?

좋은 일을 한 뒤 사탕을 준다는 뜻이다.

좋은 게 뭐죠?

아이들이 계속해서 '좋은 것'이 무엇인지, '물건'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부모님이나 선생님은 특히나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반면에 나는 이 추상적인 개념, 즉 '좋다'를 설명할 충분한 지식이 없습니다. 그래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왜 이렇게 질문을 많이 하는 걸까? 좋은 것은 좋은 것인데, 이유가 그렇게 많지 않다"고 화를 내는 태도를 보일 것입니다. 그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섹스'나 '죽음' 같은 것엔 답이 없다. 물론 '선'이나 '선'이라는 개념은 윤리학이 늘 추구하고 논의해 온 개념이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의 호기심이 충족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질문하는 능력을 잃게 된다는 점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들은 점차 개념을 추구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데 익숙해지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아이들이 명확한 답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어떤 것들은 교사와 부모 밖에서도 답할 수 있습니다. 질문은 동료들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위의 내용은 제 경험일 뿐입니다. 어린이를 서사의 대상으로 삼는 것은 필연적으로 타인을 판단하는 경향이 크겠지만, 제 생각에는 많은 분들의 경험이 그런 것 같습니다.

아이의 입장에서 보면, 질문을 받는 사람이 명확한 설명을 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질문하는 것이 단순 언어분석이다. 고등학교 때 철학을 공부하면서 나의 질문 능력은 향상되었습니다. 그 당시 나의 사고는 항상 어려운 철학적 명제를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나는 교사에게 의식이 무엇인지, 무엇이 객관적인지, 무엇이 주관적인지, 사회가 무엇인지 묻기 시작했습니다. 존재란 무엇인가, 사유란 무엇인가, 진리, 유물론적 관점, 이상주의, 형이상학, ​​변증법 등등. 이런 것들을 말로, 말로 설명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선생님께서 추상적인 것부터 구체적인 것, 또 구체적인 것에서 추상적인 것까지 반복해서 설명해 주시기 전까지는 적어도 익숙하거나 낯선 책을 읽으면 나의 철학적 이해도 한 단계 더 높아졌습니다. 철학적 명제를 다시 설명하면 개별 개념에 대한 이해를 활용하여 전체 명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단어를 이해한 다음, 문장의 주어, 술어, 목적어를 이해하세요. 앞으로는 심리학, 사회학, 철학 등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을 만날 때마다 심리학 등 그 개념에 담긴 각 단어의 의미를 먼저 파악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머피의 정리, 잠재의식, 동기, 사회질서, 조직, 기능주의, 사회학의 계층화 등을 통해 그들의 관점을 꽤 빨리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나는 또한 많은 것들이 상대적으로 명확한 정의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Guo Jingming의 Qi Jin Nian과 같은 기사를 읽을 때 신중하게 생각하고 발견했습니다. 기사는 비어 있었고 쓸모가 없었습니다. 문학적 고정관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할로우학파의 리더라고 보기엔 충분하다. 유년기 작품에 대한 언어적 분석은 청소년을 중심으로 하여 청소년의 외로움, 열등감, 우울, 비겁함, 청소년의 눈에 비친 사랑, 시대, 제도 등을 다양한 어려운 문장으로 묘사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러한 책의 판매량을 보면 젊은이들의 마음의 활용을 극대화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모두가 언어의 의미를 분석할 수 있다면 현재 상황은 이렇지 않을 것입니다. 읽고, 언어를 분석하고, 글의 질을 판단하는 것은 삶의 언어 분석의 한 측면입니다.

물론 의미 분석은 지식의 주제이기 때문에 학습 경험이 결코 그 이론이 될 수 없으며, 그 힘은 단순한 학습에만 반영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철학, 생활, 학문의 모든 면에 적용된다는 점이다. 진리를 읽고 깨닫고, 뜻을 읽고 알고, 읽고 힘을 얻으십시오.

"문제를 다루기 위해 핀리 사고의 일반적인 습관을 따른다면, 우리의 접근 방식은 질문에 대한 답을 직접적으로 구하고 그 의미에 대해 거의 성찰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언어 분석 방법을 사용하면 이 문제를 다룰 때, 우리는 먼저 문제의 의미를 명확히 합니다. 분석 결과 고려 중인 문제가 의미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 분석 결과에서 문제 자체가 의미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 더 깊이 파고들 것입니다. 무의미하다, 우리는 할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내가 배운 첫 번째 지식 포인트입니다. 어렸을 때 어머니에게 자주 질문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질문이 기억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왜 누구누구를 삼촌이라고 부르는지 잘 생각해 보면 지금 대답할 것입니다. 내 동생이니까 엄마가 대답할 텐데, 왜 동생을 삼촌이라고 불러야 하느냐고 계속 물으니 엄마는 말문이 막혔다. 대학에 입학하고 가장 먼저 한 일은 어린 시절부터 큰 문제까지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중 많은 것들은 정말 재미를 주었지만 인간이 왜 살아야 하는지 등 나를 혼란의 심연으로 이끄는 것도 많았습니다. ? 왜 하늘은 다른 이름이 아니고 Tian이라고 불리나요? 죽은 사람은 다른 곳으로 갈 것인가? 유령은 실제로 존재하는가? 왜 사자나 늑대 대신 뱀을 두려워합니까? 이제는 이런 질문 자체가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내가 살아 있는데 왜 살아야 하는지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죽음 이후에 또 다른 시공간에 도달할 수 있는지는 여전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나는 아직도 뱀을 무서워하면서도 뱀을 보면 떨리는 이유를 아직도 모르겠다. 인생의 문제는 존재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문제를 생각하며 에너지를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충분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 안도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워드 트릭은 단어를 표현하는 사람이 단어의 특정 특성과 수신자의 특정 제한을 이용하여 단어에 주관적인 의미를 추가하거나 언어를 표현할 때 소란을 피우는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 트릭이라는 단어는 주로 철학적 언어와 논쟁을 의미하지만, 인생에는 그러한 트릭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중국어에는 사람들이 잘못 사용하는 관용구가 많으며 일부는 공식 문서에도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Baidu Browser에서 제공하는 일일 읽기 콘텐츠 중 하나는 2013년 3월 1일에 제공된 Business Value 칼럼입니다. 중국 내 스타벅스의 발전을 주로 다룬 사업정보 보고서가 발간됐다. 그 중 한 문장에는 "...그리고 2015년에는 지점 수 1,500개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스타벅스 커피 공급망을 강화해야 한다"고 적혀 있다. .경영이 최우선 과제가 됩니다.” 이것은 허공에서 단어를 창조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3년 3월 9일에 발행된 장강저녁뉴스에서는 “서기장은 각급 지도 간부들에게 자기 영역을 개선하고 이상과 신념을 강화할 것을 진지하게 경고했습니다. 그는 “오늘날 사회에는 권력을 둘러싼 유혹과 함정이 너무 많다”며 “우리는 군자 간의 우정을 물처럼 가볍게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공무원과 간부들은 승려와 마찬가지로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구분하지 말고 손님처럼 서로를 존중해야 합니다. 매일 아미타불을 외우는 우리는 인민의 종이니, 손에 있는 힘은 인민에게서 나오는 것이요, 손을 뻗으면 사로잡힐 것이니라. 즉, 생각하지도 말고 닿자마자 점프해야 최종선을 잡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도 간부의 이상과 신념, 고상한 감정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물어 보겠습니다. 공무원과 기업인 사이에 적절한 상호 작용이 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정부와 기업의 경계는 어떻게 정의됩니까? 공무원의 결론은 무엇입니까? 2013-03-09 09:29 출처: Xinhuanet Wang Qingxi는 최근 우리나라의 일부 성, 도시에서 넓은 지역에서 심한 안개 날씨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 . . . . . . . . 그는 환경 보호를 위해서는 입법이 먼저 필요하며 관련 법률과 규정을 제정하고 개선해야 하며 법 집행은 엄격해야 하고 위반 사항은 기소되어야 하며 법 위반 비용은 증가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다시 묻겠습니다. 소리를 뭐라고 부르나요? 관련 법률은 무엇입니까? 법 집행은 엄격해야 하며 위반 사항은 기소되어야 한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법을 위반하는 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 국가 지도자들은 이러한 질문에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언어분석은 학문적 연구뿐만 아니라 정치적 의사소통과 국민의 지혜 계몽에도 적합한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마 방당에게 황 실랑의 놀라움이 의미하는 바를 번역해달라고 반복적으로 요청한 "총알이 날아가도록 하라"의 장 무지(Zhang Muzhi)와 같다면 정책이 더 빨리 시행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글에서 언급한 의미부족, 모호함, 모호함, 채색, 깨달음, 집착에 대해서는. 철학이나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다른 분야의 언어 명제를 분석하는 것 외에도 특히 소부르주아 계층에서는 언어 의사소통, 서정적 글쓰기와 같은 다른 주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삶에는 많은 합리성이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인의 구성은 감각적 5부, 이성적 5부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논리적 경험주의는 논리실증주의라고도 하며, 철학은 개념과 명제를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활동이라고 본다. 개념과 제안. 그들은 명제를 형식적 명제와 경험적 명제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논리적 실증주의는 경험에 기초하고 논리를 추론 도구로 사용하며 확률 이론을 사용하여 결론을 수정합니다. 논리경험주의는 개념과 명제를 분석하는데, 그 기본적인 방법론적 구별은 분석-조합 구별과 의미 구별임을 알 수 있다. 분석적 문장이란 참인지 거짓인지 판단하기에 충분한 의미를 지닌 문장입니다. 포괄적 문장이란 참인지 거짓인지 판단하기에는 의미가 부족한 문장을 말합니다. 분석적 진술은 다시 분석에 의해 참으로 판단되는 분석적으로 참인 진술과 판단에 의해 거짓으로 분석되는 거짓 진술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인지적 의미의 구별은 문장을 공부할 필요가 있는지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어머니의 동생을 삼촌이라고 부르느냐는 질문처럼, 공부할 필요도 없고, 단지 인지적 의미가 없을 뿐입니다. 그가 제시한 일련의 예들은 늘 어리둥절하여 살펴보았는데, 원래는 간단한 문장이었는데 알고 보니 너무 복잡해서 춘추시대의 백학파 논쟁이 생각났다. 여러 학파가 서로 예를 들었습니다. 단지 관점일 뿐이지만, 리텐밍의 예가 좋은지 나쁜지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한 순간은 P이고, 다음은 Q이고, 다음은 S입니다. 매우 어렵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Li Tianming의 어리 석음에 대해 불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원래는 중복을 잘라내고 세 개의 가을 나무를 단순화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기사를 매우 장황하게 썼습니다. 입.

형이상학은 제가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입니다. 형이상학은 노장사상을 틀로 삼아 유교경전을 결합하여 번거로운 고전을 대체하는 위진(魏金)시대의 철학사조를 말합니다. 한나라. 그 논의의 중심 쟁점은 우주의 궁극적 존재의 근거인 시작, 즉 존재론적 문제가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이다. "선"은 무형의 이름 없는 "도"를 가리키는데, 위진나라의 형이상학은 "노자", "장자", "주역"을 고전으로 간주하고 형이상학적인 "존재와 비존재의 차별"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이다. , 남부 왕조부터 시작하여 후세는 "형이상학"이라고 불렀습니다.”이 사상 학교를 부릅니다. 내 생각에 형이상학은 공허함에 대한 학문이다. 역사적으로 양반들은 배불리 먹고 살 것이 없을 때 공허함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부유하고 잘 생긴 사람들이 연구하는 주제는 문제보다 더 황당하다. 어렸을 때 그랬지만 석가모니가 연구한 주제보다 더 신비롭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Xin Qiji의 "신랑 축하합니다" 푸른 나무가 펠리컨의 말을 듣습니다. Geng Nakan, 자고새가 노래하고, 뻐꾸기가 노래합니다. 봄이 끝날 때까지 울어도 갈 곳이 없고, 방비에 대한 쓰라린 증오도 그쳤습니다. 아직 도착하지 않은 이 세상과 이별. 즉시 비파문은 어두워지고, 문은 더 길어지며, 녹색 마차가 금문을 떠나고 있습니다. Yanyan을 보고 그녀를 내 첩에게 돌려보내십시오. 백 번의 전투 끝에 장군의 명성은 강물로 인해 산산조각이 나고 수천 마일을 되돌아갔고 그의 오랜 친구들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물소리는 바스락거리고, 서쪽 바람은 차갑고, 백성의 옷은 눈처럼 강렬하지만, 그들의 비극적인 노래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노래하는 새는 여전히 미워할 줄 알지만 결코 맑은 눈물을 흘리거나 피를 흘리지 않습니다. 누가 나를 엿먹였는가, Zui Mingyue.

리바이의 '샤커싱'은 '영웅'의 전작 같은 느낌이다.

자오커만과 후잉, 우구솽과 쉬에밍. 은색 안장이 유성처럼 바스락거리는 백마 위에 빛나고 있다.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수천 마일을 걸어도 흔적을 남기지 마십시오. 사건이 끝나면 옷을 털어내고 몸과 이름을 감춘다.

술을 마시기 위해 신링을 지나던 중, 검을 빼고 무릎을 앞으로 쭉 뻗었다. 그는 후작이 승리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와인 잔을 들고 주하이를 먹을 것입니다.

Tu Runuo 세 잔, 다섯 산이 더 가벼워졌습니다. 눈이 부시고 귀가 뜨거워진 뒤 수니는 쭉 탄생한다.

조조를 구하기 위해 황금망치를 휘둘렀고, 한단은 먼저 충격을 받았다. Qianqiu의 두 영웅은 Daliang City에서 유명합니다.

죽어도 영웅적인 뼈는 향기로 남을 것이고, 세계 최고가 되는 것이 부끄럽지 않을 것입니다. 백수태현경(白周大衆節)을 누가 쓸 수 있습니까?

말 한마디, 시 하나하나가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