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도서 협회 부회장, 쓰촨 도서 협회 회장)
민들홍상선생은 신시대 이래 쓰촨 서예계의 걸출한 인물이다. 그의 사단은 중영 () 에서, 거촉 () 에서, 진당 () 이 도로 () 에 들어가 한위 () 에 들어서고, 선다체 () 로, 특히 해서체로 되어 있다. 80 년대 서예가 부흥한 이래 홍상선생은 청년기에 계속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전통문화의 정수까지 깊숙이 파고들어 서예에 대한 깊고 직설적인 이해가 있어 청년 작가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홍비상서' 는 해서체로 규칙을 세우고, 진당 () 을 이어, 예서 () 를 융합하여 초서 () 로 넘쳤는데, 특히 왕종 () 을 원천으로 하는 문인 서예의 우수한 전통에 대해서는 심층적인 연구와 창작 실천이 있다. 그 초서는 우아하고 우아하지만, 또 웅혼을 잃지 않고, 일종의 호기가 있다. 공간 리듬이 기복에 통일되어 있다. 그의 해서체 성취는 더욱 두드러진다. 혹은 소박함 속에 왕종의 운율을 보존한 것이다. 또는 위독하고 체면을 취하는 것은 당을 기초로, 자신의 의지, 장장, 건강, 부, 평지에서 나온 것이다. 또는 수와 당나라, 상호 학습, 상호 학습, 상호 거품, 상호 거품, 상호 거품, 상호 친구.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풍토와 풍모를 드러내지만, 모두 독립적이고 통일된 스타일 특징, 즉 우아하고 유쾌한 스타일, 적극적이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공간 형식, 우아하고 탈속적이며 청아하고 두터운 예술운경에 속한다. -나는 이것이 pu hongxiang 서예의 전반적인 영적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1980 년대 말부터 신세기 초까지 10 여 년 동안 당대 서예 창작은 공간 형태의 기이한 변화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려고 시도했다. 한편 포홍상은 현재의 패션을 주목하고 연구하며 자신의 내면의 수요에 따라 신중한 선택을 했다. 이와 동시에 그는 전통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지속적으로 검토, 조정, 심화하여 점차 자신을 보완했다.
당대의 해서체 창작에는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경향이 있다. 하나는 한위 () 나 위진 () 당의 융합, 장르, 글리프의 변화를 찾는 것이다. 눈부시게 배열되어 있지만, 문자 간 관계의 호응을 통해 유기적인 전체를 창조하는 것은 간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글자세의 기이한 변화를 통해 선과 인물의 깔끔하고 활발한 구도를 깨려고 노력하지만, 고의적인 조작에서 과도한 공력을 보이고, 하늘하늘한 기상과 박졸한 운발을 잃어버리고, 경지가 거의 없다. 세 번째는 응용문의 정신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고 예술 창작의 경지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모두 작품의 유기적 전체를 통해 전체적인 기후와 고귀한 분위기, 스타일, 경지를 표현하기 어렵다. 그러나 해서체의 글쓰기 장르에 내재된 한계로 이 창작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특히 어렵다. 이런 어색함 때문에 당대 서단에는' 활성화' 라는 말이 나왔고, 심지어' 현대카이' 라는 제법까지 등장했다. 소원은 좋지만, 이 제법의 실천과 학술적 정확성은 아직 판단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 대해, 특히 보홍상의 예술 실천이 비교적 세부 사항을 전반적으로 통일하고, 전반적인 기상 매력을 드러내며, 우아하고, 정숙하고, 성실한 경지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위에서 언급한 패션 변형에 비해 내면정신과 외적 표상이 서로 다른 정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홍상선생이 노감의 에너지를 모아 그의 우세를 발휘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서예, 특히 해서체 예술 분야에서 한위진 당을 더욱 개척하고 고금을 융합하여 더욱 독립적이고 성공적인 개인 스타일과 풍부한 창작 성과로 다시 한 번 최고봉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맑다. 외로움과 외로움-pu hongxiang 의 잉크 그림 "난초 심기" 에 대한 논평
"나는 10 년마다 양주 꿈을 느낀다. 클릭합니다 홍샹은 난초를 키운 지 거의 10 년이 지났는데, 밤낮없이 조용하지만 조용하고 순수하고 향기로운 꽃이 꿈의 녹색에 피어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홍비상이 난초를 키우는 것은 결코 필법의 진보를 이루기 위해 필법을 아는 것이 아니다! "정적" 자는 10 년 동안 난초를 고치는 정수이며 서예가의 위대한 정수이다. 그렇지 않다면 세속적인 풍습은 갈 수 없다. 그렇지 않다면, 바람의 신도 초월할 수 없다! 서예는 오랫동안 축적된' 점진적' 예술 발전의 길이다. 전도유망한 서예가는 전통 서예의 기법과 형식을 익히고 융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런' 점진적'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 매너, 마음을 키워야 한다. 호흡이 또렷하다.' 팔음 중첩' 에서 사람들이 가고 싶은 예술의 정점에' 점차' 도달할 수 있다. 난초를 기르는 10 년, 아침저녁으로 조용하고, 글로 쓰고, 붓을 책으로 삼다. 홍샹은 난초의 경령, 환상적인 나부끼기, 시적인 나부끼기, 서예와의 탈출과 풍성한 야유에서 세계 정물의 모양, 색깔, 선을 보았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녀는 서예 세계에서 진선미를 찾았고, 책의 조화로 인해 끝이 없었다. 행서' 식란' 은' 식란 10 년' 중 역겨운 작품이다. 다 보고 난 후, 나는 놀라고 기뻐하며 기쁨에서 생각했다.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사람을 의미심장한 경지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그 신음하고 거드름을 피우는 가짜 서예들은 단지 그가 필묵이 늦었고, 선이 무지하고, 천박하고 우습다는 인상을 줄 뿐이다! 행서 \ "중란록 \" 은 노공의 재미로 책에 들어가고, 이란은 경지를 바꾸고, 그윽하고 단정하며, 우아하고 가벼우며, 필묵의 기운을 담고 있다. 선이 단아하고 산뜻하며, 밀도가 높고, 들재미가 넘친다. 전편은 생동감 있고, 텅 비어 있고, 텅 비어 있다. 자세히 보면, 공기가 흐르는 것이 마치 맑은 바람이 서서 오는 것 같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텅 비어 있는 것이 진공이 아니라, 글자 속의 행간 사이의 가스전이 생명을 날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펜으로 글자를 묶고, 한 마음 속에 저장하여 손목과 손가락에 연결합니다. 개성이 직접 표현되는 허브 버튼입니다. \ "구 청 자기 반란, 깨진 거의 자연, 이웃 xiaoyi, 친구와 소나무 대나무, 침묵, 그래서 Jiashi. 그리고 남편 거산, 근처 계곡, 영영, 달 보내기, 응석받이, 명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비바람이 죽이고, 그 색깔을 바꾸지 않는다: 서리, 눈, 치욕, 그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해와 달의 영광을 받들고, 꽃의 아름다움을 다투지 않고, 병건곤의 기운을 품고, 독향이다. ...... "나와 란영지는" 경의 군자의 바람 "에 뜻을 두고 있다. 외로움. " 추상적 인 펜은 구체적인 성격 스타일과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흔들리고, 침묵에 가려져 있습니다. 산들 바람이 계곡을 가로 지르는 것처럼, 춤추고, 명확한 그림자입니다. 고대 세계의 동양적 정서를 느끼게 하고 서예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써서 흥미진진하고 의미심장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경덕진 등천' 에 기재된 팔부인 방운은 "강서를 지나 마조운에게' 누가 만발의 동반자가 아니냐?' 라고 물었다. ! 주운이 말했다. "네가 서강을 한 입에 빨아들이면 네가 나에게 알려줘." 이 이야기, 이 논술은 정말 현재의 풍조에 대한 큰 경고이다. 홍상 선생님 여흥공 선생은 여전히 "서예의 내포는 수련성을 기초로 해야 한다" 고 말했다. 공평무사해야 사심 없는 것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장자가 말한 것이고, 게다가 의도하지 않은 것이다. 중국 고대의 서예가들은 대부분 노장 사상에 중독된 고재생이었다. 종백화는 이렇게 지적했다. "그들은 세속적인 욕망을 잊고 침묵 속에서 만물의 이성적인 의미를 살피고, 서예에 대한 그들의 추구는 필묵 속에 표현되어 있으며, 바로 이런 이미지 속의 이성적인 의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이곳의 이치는 사물의 모양이고, 재미는 사물의 생명력이다. 서예가의 인격은 고상하고, 본성은 충실하며, 세속적인 이익으로 가슴에 대들지 않고, 시풍으로 그 마음을 현혹시키지 않는다. 모든 사물의 핵심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장자가 말했다. 천지의 영과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은 원하는 대로 골라라.
Pu hongxiang 의 서예 펜 및 잉크 개념 이후
홍상선생은 비비 40 여 년의 고행을 베껴 썼고, 주문이 제 1 장' 고수' 의 서론을 증거로 삼았는데, 그 중 길은 고난과 어려움을 다했다. 홍상선생은 비문을 배우러 올 때마다 모사하지만, 영원히 죽지 않고 먹는 것은' 화' 가 아니라' 고' 이다. 그의 많은 비각과 책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자세히 탐구할 수 있다. "입도", "의와 서보" 에 따르면, 미탄은 "좋은 책이 한 권밖에 없다고 자칭하고, 나는 네 가지가 있다" 고 하는데, 아는 사람도 자연히 그렇다. 그는 또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한 사람처럼 자신의 책에 후기를 추가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이상한 말을 한다. 만약 그가 이것에 대해 기뻐한다면, 이것이 바로 작품이다" 고 말했다. "고대 종이가 복제될 때, 그는 진짜 종이와 구별하기 어렵다." 이것은 필법에 대한 학습자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홍상선생은 글에 능통하고, 글에 능통하며, 글의 정서를 잘 알고, 몸에 익숙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평생 한 편의 비석만 쓰는 것을 강하게 찬성하지 않았다. 그는 인간의 자연생명이 매우 제한되어 있어서 제한된 생명생을 글쓰기에 써서는 안 되며,' 만비 읽기, 백첩 선택' 을 해야 하며, 결국 스스로 체계적이고 자기규범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래야 비림에서 죽지 않고 슬픈 서노 제백석 대사가 될 수 있다. "짱 천하를 베끼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며 "나를 배우는 자의 죽음" 을 간곡히 경고했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홍상 선생님은 선생님에게 펜용 잉크, 구조구도 등 전통기법의 숙달과 융합을 체계적으로 배웠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근면과 심도 있는 연구에 의존하고 있다. 자신의 미학사상과 서예 생활에서 양분을 섭취하고, 끊임없이 비석을 선택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기질과 필법과 일치하는 것을 찾아 축적하고 발휘해야 비로소 자신의 독특한 서예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데 진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홍선생에게 비문에서 종횡으로 선정하는 것은 늘 "쿵푸가 언외에 있다" 고 말하는데, 우리는 최선을 다해 그것을 이해해야 한다. 비록 진부하고 상투적이지만, 그 이치는 버리지 않는다. 홍상선생은 나에게 보낸 편지에서 청나라에서 증국판이 일찍이 "책은 우우를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책을 많이 읽고 수영을 많이 관찰해야만 강건하고 우아한 수양이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편파적이어서 책 속의 법치도 액운을 피할 수 없다. 홍상선생은 종종 선종법도의' 점각' 과' 주현절' 을 비교하는데, 책을 배우는 것도 이 이치이다. 고행승뿐만 아니라 은행 카드로 곧장 갈 수 있어야 한다. "일초직입여래." 그는 여전히 육조의 지혜를 조장하고 있는데, 태어날 때부터 태어나지 않는 것은 자신의 본성을 똑똑히 볼 수 있는 것이다. 물은 무상하고, 책은 무상하며, 전승은 혁신을 위한 것이고, 반성은 진보를 위한 것이다. 만약 네가 기둥과 기념비에 끼어 있다면, 너는 자신의 손발을 묶을 수밖에 없다. 감히 간증에서' 깨달음' 을 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비판하고, 과감하게 분별해야 고통 속에서 찬란한 삶과 새로운 자아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