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명탑인 황학루, 등왕각, 악양루에 대해 시를 써주세요.

황학루 추이하오

옛날 사람들은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갔는데 황학루는 이곳에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사라지고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비어 있습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풀이 무성한 앵무새섬도 있다. 리무 타운십 패스는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참고 청천 : 해 아래 한강을 가리킨다. 한양: 현재의 한양구는 후베이성 ​​우한시로 장강과 한강 사이의 각도, 우창 황학루 건너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앵무새섬: 한양에서 남동쪽으로 2마일 떨어진 양쯔강에 위치하며 점차 강에 휩쓸려 갔다. 동한 말기에 황조(黃祖)가 미항(穆興)을 죽여 섬에 묻었는데, 미항(式興)이 한때 『앵무새 송가』를 썼고, 후세에 이 섬을 앵무새섬이라 불렀다.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한 간략한 분석은 독자를 고대로, 그리고 현실로 되돌리게 하며, 그 슬픔과 황폐함을 느낄 수 없는 다양한 감정과 자연풍경이 뒤섞여 있다. 이 시는 늘 사람들의 칭송을 받아 당나라 칠운 중 첫 번째 시로 꼽힌다.

이백은 전성기 시절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시를 남겼다고 한다. 황학루에 올라 위층과 아래층의 아름다운 풍경에 영감을 받아 기념품으로 시를 쓰려고 하던 중 갑자기 고개를 들어 위층에 있는 최호의 시를 보았습니다.

이 시의 의미는 '과거 선인들이 황학을 타고 날아갔고 이곳에는 황학루만 남았고 황학은 돌아오지 않았으며 수천년 동안 길고 흰 구름만 보였다'는 뜻이다. ; 햇빛 아래 한양나무들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앵무새 섬을 덮고 있는 푸른 풀밭이 점점 늦어지고 있습니다. 저 멀리 내 고향은 어디입니까? 눈앞에 보이는 것은 강을 덮고 있는 안개뿐이어서 깊은 우울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시는 첫 번째 부분에서는 풍경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에서는 감정을 표현한 것이 한 호흡에 집중되어 있어 그의 '시적 불멸자'로 알려진 이백마저도 자연스럽다. 세대는 감탄과 찬사를 거듭하지 않을 수 없었고, 당분간 글쓰기를 중단하는 것이 좋겠다고 느꼈다. 이 때문에 이백은 한숨을 쉬며 "내 앞에는 좋은 풍경이 없어서 최호가 그 위에 시를 썼다"고 말했다. 그는 최호의 작품을 보고 손을 잡고 말했다. 내 앞에 경치가 있는데 최호가 그 위에 시를 썼다." 이 전설은 후세의 애착에 기초한 것일 수도 있지만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이백은 이 시 형식으로 두 번이나 시를 썼다. 그의 시 "앵무새 섬"의 첫 네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앵무새는 동쪽으로 오강을 건너는데 앵무새의 이름은 강 위의 섬에 퍼져 있습니다. 앵무새가 서쪽으로 날아가 용산으로 갈 때, 그 나무들은 얼마나 푸릅니까? 방주.” 최씨의 시와 똑같다. 또한 이 시를 명백히 모방한 시 "금릉봉황병오름"이라는 시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시인들은 많은 시인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염우의 『창랑시담』에서는 “최호의 『황학루』는 당나라 칠자시 중 첫 번째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Cui Hao의 "Yellow Crane" "Lou"는 더욱 유명합니다.

황학루는 우창에 있는 황학산(뱀산이라고도 함)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 선인 Zi An이 황학을 타고 이곳을 지나갔다고 전해지고("Qi Xie Zhi" 참조), Fei Wenwei가 선인으로 승천하여 여기에서 학을 탔다고도 전해진다("Taiping Huanyu Ji" 참조). 일러스트레이션'). 시는 건물 이름의 유래를 바탕으로 전설을 빌려 쓰고 발전한 것이다. 학에 걸터앉은 불멸은 본래 무(無)였으나 지금은 무(無)라 하여 시간이 흘러 고대인들이 볼 수 없음을 뜻하며, 불멸은 사라져 건물이 텅 비었다는 뜻이다. 수천 년 동안 지속되는 하늘에 흰 구름만 남겨 두는 것은 세상사의 광대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인의 이 몇 획은 그 시대 황학루에 오른 사람들의 공통된 감정을 광활한 기상과 진실한 감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선인들은 “글은 기(氣)가 지배한다”고 말했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아무렇지도 않게 한숨에 돌면서 거침없이 흘러내리는 것 같다. '황학'이라는 단어가 계속해서 등장하지만 그 기세 때문에 독자들은 '다섯 줄을 흔들며 날아가는 학을 지켜보고 있다'고 황급히 읽게 되고 겹쳐지는 모습을 눈치채지 못하게 된다. 시의 리듬에 대한 금기. 시인은 "앞에는 떠 있는 소리가 있고 뒤에는 날카로운 소리가 있다"라는 7개의 리듬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망각한 듯하며, 모든 단어에는 분명한 어조가 있다.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쌍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자는 모두 "노란 학"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거의 전적으로 경사조입니다. 네 번째 문장은 "빈유"와 같은 3단계 성조를 사용합니다. 끝; 대조에 관계없이 모든시는 고대 스타일입니다. 그 당시에는 칠칙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까? 아니요, 표준 7법칙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으며 Cui Hao가 직접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시인은 의도적으로 운율을 쓰고 있습니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이는 두보가 의도적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곡조를 창작한 후기 시들과도 다르다.

시인은 피리 소리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자신의 슬픔을 과장한다. Wang Qi는 Guo Maoqian의 "Yuefu Poetry Anthology"에 주석을 달고 인용하여 이 곡의 제목을 설명했습니다. ""Plum Blossoms Fall"도 이 피리의 노래입니다. 물론 5월의 강성에서는 여름의 시작입니다. 매화는 없지만 '매화가을'의 피리소리가 울려퍼지기 때문에 마치 하늘에 매화꽃이 떨어지는 것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추운 겨울에 피어나는 매화. 풍경은 아름답지만 보는 사람에게 차가운 느낌을 주지 않을 수 없는 시인의 쓸쓸한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동시에 Zou Yan이 투옥되고 June Feishuang이 투옥되었다는 역사적인 전설을 사람들에게 상기시킵니다. 음악의 소리와 음악적 이미지를 결합시키는 표현기법을 시평론가들은 '공감각'이라고 부른다. 시인은 피리 소리에서 매화를 생각하고, 청각에서 시각으로 호소하고, 얽힌 공감각을 불러일으켜 적막한 정취와 일치하는 쓸쓸한 풍경을 그려내며 이별의 슬픔과 향수병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그러므로 『당시직해』에서는 이 시가 “무한한 사랑의 피리에서 불어난다”고 평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통찰적이다. 청나라 신덕건(Shen Deq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칠자 절구는 감정에 가깝고 먼 말을 중시하며, 말을 포함하지만 표현하지 않습니다. 전경과 말에만 초점을 맞추고 배음이 있어 사람들을 느끼게 합니다. 멀리 있고 너무 하얗다.” (<당시>) <제20권>) 이 7자 절구는 '감정에 가깝지만 표현력이 없는 말'로 유명하다. '옥피리를 불다', '떨어지는 매화' 등의 시각적, 언어적 의미를 담고 있다.

게다가 이 시는 독특한 예술적 구조를 갖고 있다. 시는 피리를 들을 때의 느낌을 썼는데, 피리를 들은 후에 느낌이 일어나는 순서대로 쓴 것이 아니라, 느낌이 먼저 느껴지고 그 다음에 피리 소리가 들린다. 전반부는 전형적인 '서쪽을 바라보는' 행위를 포착하고 묘사하며, 제국 수도에 대한 향수와 '본다'는 것이 아니라 '본다'는 슬픔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후반부에는 피리 소리가 소개되고, 피리 소리를 바탕으로 '5월 강성 매화'의 황량한 풍경을 연출하여 감정을 표현하여 전후의 장면을 보완한다. 놀라운 조합은 무한합니다.

황학루 ⑴는 맹호연 ⑵을 광링 ⑷ 당나라 이백에게 보냈다

오랜 친구 ⑸는 서쪽 황학루를 떠나 불꽃놀이 ⑹가 갔다 3월에 양저우로 갑니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참고

⑴ 황학루(黃鶴樓): 원래 있던 자리는 후베이성 ​​우한시 무창시 사산 황호지에 ​​오늘날 불멸자가 노란색을 타고 날아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여기 크레인이 있어서 황학탑(黃鶴塔)이라 불린다.

⑵ 맹호연: 리바이의 친구.

⑶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가다.

⑷ 광링: 양저우.

⑸ 오랜 친구: 오랜 친구, 여기서는 맹호란을 가리킨다.

⑹ 불꽃놀이: 화려한 봄 풍경을 뜻합니다.

⑺ END: 사라집니다.

⑻ 오직 본다: 단지 본다.

⑼ 천지: 지평선.

번역

서쪽 황학루에서 오랜 친구가 나에게 작별 인사를 했는데,

연기가 자욱하고 자욱했던 3월 봄. 꽃이 피어서 양저우(楊州)로 갔습니다.

푸른 하늘 끝에서 고독한 배의 돛 그림자가 점점 저 멀리 사라졌다.

지평선을 향해 흐르는 장강만이 보였다.

설명

이백은 자연을 사랑하고 여행을 좋아한 시인으로 "평생을 명산을 여행하며" 중국 전역을 여행하며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자연을 찬양하는 작품. "광릉에서 맹호연에게 작별 인사"는 이백이 촉나라를 여행할 때 지은 시로, 시인이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무한한 애착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조국의 산과 강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에 대해 글을 씁니다.

감사

당나라 현종 13년, 어린 이백은 사천을 떠나 안로(현 호북 안로)에서 10년 동안 살았다. 이 기간 동안 나는 향양 루먼산(鹿文山)에서 은둔생활을 하고 있던 맹호연(孟浩然)을 알게 되었다. Meng Haoran은 Li Bai보다 나이가 많은 유명한 시인이기도합니다. 당시 그는 이미 시계에서 유명했고 Li Bai는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맹호란은 시에서 '오래된 친구'로 불리며, 이는 두 사람이 오랫동안 서로를 알고 지냈으며 서로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황학루의 원래 자리는 우한시 우창구 강변에 있으며, 항상 관광 명소였으며 많은 시인들이 탑에 시를 남겼습니다. 광링은 당나라에서 가장 번영한 도시인 양저우(楊州)로 항상 "양이이얼"이라고 불렸다(당시 도시의 번영은 양저우의 첫 번째, 청두의 두 번째 번영이었다). 강남 지역의 부는 양저우에서 낙양으로, 그리고 운하를 통해 장안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산업과 상업이 매우 발전했습니다.

제목의 "Zhi"라는 단어는 "가다"를 의미하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이때는 역사상 '개원 번영 시대'로 알려진 시대 였기 때문에 우리는 헤어질 때 실망했지만 슬프지 않았습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이별의 사실을 표현하고 있다. 우한은 서쪽에 있고 양저우는 동쪽에 있습니다. 우한에서 양저우로 가서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면 자연스럽게 북서쪽에 있는 황학루와 작별 인사를 하게 됩니다. 이런 문장은 별다른 설명 없이도 이해하기 정말 쉽습니다. 두 번째 문장도 잘 들어갑니다. 그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양저우로 가세요. '3월의 불꽃놀이'의 미덕은 출발의 계절을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그때의 분위기를 표현한다는 점이다. 불꽃놀이는 봄의 안개에 싸인 아름다운 풍경을 말합니다. 양쯔강 남쪽의 봄풍경은 아름다워 양나라의 구제(梁治)가 『진보서』에서 “3월 늦봄에 풀이 자란다”고 감동적으로 묘사했다. 양쯔강 남쪽에는 나무에 꽃이 피고, 명금이 날아다닌다." . 맹호연이 길에서 만난 것도 이런 광경일 것이다. 그리고 양저우는 어떻습니까? 꽃과 수놓은 구슬커튼이 가득한 유명한 도시이기도 한 이곳은 그가 가고 싶은 곳이다. 상상해 보십시오. 3월 강남 불꽃놀이 기간에 양저우 불꽃놀이 장소에 가면 길을 따라가는 동안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질 수 없습니까? 이 두 시는 이별의 사람, 장소, 시간, 목적지를 표면적으로만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면의 감정을 말을 통해 깊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건물 꼭대기에서 작별 인사를 한 뒤 맹호란은 배에 올라 출발했다. 나는 외로운 배가 파도를 뚫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행인들은 점점 멀어지고 있지만 그들을 배웅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강가에 서 있다. 외로운 돛은 흰 구름과 푸른 바다 사이로 점차 사라졌다. 이때에는 거센 파도만이 행인을 쫓듯 푸른 하늘 끝을 향해 달려갔다. 이백은 이별 후의 감정을 마치 영화의 클로즈업 샷을 활용하여 돛의 그림자를 비추고 점차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매우 능숙하게 표현합니다. 물과 하늘이 만나는 지점에서는 돛의 그림자가 사라지고 장강이 하늘로 웅장하게 흘러갔다. 이때 관객과 발신자는 흐르는 물에 감정을 담게 되고, 그림 전체가 주는 광활하고 광활한 느낌이 자연스럽게 다시 마음에 와 닿게 된다. 이런 식으로 장면은 감정을 반영하고 감정은 장면에 통합되어 장면이 서로 섞여서 읽은 후 끝없는 뒷맛을 느끼게 만듭니다.

고전시의 장(章)은 대부분 장면의 묘사와 서정적인 감정에 불과하다. 글을 쓸 때 이 둘을 완전히 분리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를 능숙하게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대가뿐이다. 풍경은 자연 속에 존재하는 객관적 존재이다. 시에 생명을 주고 장기적인 효과를 미치게 하려면 이 풍경을 흡수할 때 정확하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강한 감정을 담아서 표현해야 한다. 설명의 깊이는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에서 이백은 자연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이러한 방식의 좋은 예이다.

안보리의 황학루 이야기

도시의 남서쪽 모퉁이에는 황학루가 있습니다. "도서"에는 "페이이가 불멸로 승천했습니다. 그리고 황학을 타고 이곳에 돌아가려고 하여 『불멸의 이야기』로 유명해졌고, 그 흔적이 『수이』에 기록되어 있다. 높은 수준의 녹색 청산가리를 지닌 장엄한 구조를 보면 위는 강에 기대어 있고 아래는 강을 향하고 있으며 이중 처마와 날개 정자가 있고 앉아서 바라 보면 네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우물에서는 구름과 연기를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징우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기도 합니다. 왜 세고구주(Sego Nine Pillars) ①과 동양팔가(Dongyang Eight Odes) ②를 이용해야 할까요? 시사를 감상하고 불멸의 인물을 모으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저우시 남서쪽 모퉁이에는 황학루가 있습니다.

'일러스트'는 "삼국시대 촉한 장군 비의가 불멸의 존재가 되어 한때 황학을 타고 이곳으로 돌아와 휴식을 취했다고 해서 이 건물의 이름을 ''''''''' 황학'.' 이에 관하여. 이 사건은 '선인전설'에 기록되었으며, 관련 행적은 '서의지'에도 기록되어 있다.

우뚝 솟아 웅장하게 서있는 이 건물을 보세요. 꼭대기는 은하수에 가깝고 바닥은 강에 가깝습니다. 처마는 두 겹으로 되어 있고 처마 장식은 집 위로 솟아오른 새 날개와 같습니다. 사방의 문은 높고 넓습니다. 위층에 앉아 있으면 도시와 시골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고 머리를 숙여 구름과 연기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또한 추와 무제의 산과 강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황학루(黃鶴樓)는 장강(長江) 유역에 우뚝 솟아 있으며 뱀산(至山) 정상에 우창(吳昌) 시가 수십 겹으로 뒷받침되어 있어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역사적 장소이다. 수천 가구가 있으며 장엄한 장강을 마주하고 있으며 고풍스럽고 우아한 청천정에 비해 장강과 베이징-광저우 선의 교차점, 즉 동서 수로와 중국의 교차점에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남북 육로. 황학루에 오르면 우한 세 성의 아름다운 풍경을 선명하게 볼 수 있고, 멀리 중국 광활한 산천의 아름다운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지리적 위치와 선인들의 시, 운율, 대련, 명판, 암각화 및 민간 설화로 인해 황학루는 산, 강, 문화 경관이 상호 의존하는 유명한 문화 타워가 되었습니다. 항상 "세계 최고의" "전망"과 "세계 1층"이라는 명성을 누려왔습니다. 황학루는 삼국시대 오황무 2년에 처음 건설되었습니다. 서기 223년, 오왕 손권이 오늘날의 우창성 남서쪽에 있는 위험한 하구성에 역사상 최초의 황학루를 건설했습니다. , 군사 목적으로 양쯔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삼국시대 영웅들이 싸우고 있던 시절, 황학루는 하구성의 한 모퉁이를 지키는 '군탑'에 불과했습니다. 진나라가 소주를 멸망시킨 후 삼국은 통일되었지만 탑은 군사적 가치를 잃었습니다. , 그것은 또한 장샤시의 발전과 함께 공무원과 상인들이 "꼭 방문해야 할", "연회에 ​​꼭 방문해야 할" 장식용 건물로 점차 발전했습니다. 지난 수천년 동안 황학루는 전쟁과 우여곡절을 겪으며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7번 건설되고 7번 파괴되었습니다. 1884년 청나라의 마지막 누각이 화재로 소실되고, 그로부터 100년이 지나 웅장하고 웅장한 누각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이는 역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건이라 할 수 있다. 삼추 중 유일한 것이다. 황학루라는 이름이 붙은 데에는 '산 때문에', '선인 때문에'라는 두 가지 설이 있습니다. '불멸성' 이론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한 가지 이론은 불멸자가 한때 크레인을 타고 여기를 지나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한때 도교 승려가 이곳 신스 호텔 벽에 춤추는 노란색 학을 그렸고, 가게의 사업이 번성했다고 합니다. 10년 후 도사(道師)가 돌아와서 피리 소리를 내며 황학을 유인한 뒤 신(Xin) 가문이 건물 건설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이러한 신화와 전설은 흥미롭고 감동적이지만 황학루라는 이름의 진정한 유래는 아닙니다. 과거 왕조의 연구에 따르면 황학루는 황호산에 세워졌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고대에는 '호'와 '학'이라는 두 글자가 같은 소리로 바뀌었다고 해서 '황학탑'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산을 보고 황학루라 이름 지었다는 것은 황학루라는 이름이 붙은 지리학의 기초가 되었고, 신선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는 말은 탑을 숭배하는 이들에게 상상의 날개를 주며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었다. 영적 초월 . 두 진술은 서로 다른 기능을 갖고 있으며, 과거에는 서로를 보완해 왔으며, 미래에는 서로를 반영하며 영원히 존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