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변을 구하는 성어?

(1) 자기 요구가 높은 성어를 표현하다.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다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다

솔선수범하다

(2) 아무데나 자유롭게 갈 수 있는 비슷한 성어를 구하다.

무료:

병음: w j wújúwúShu

설명: 구속, 구속: 제한, 구속. 자유롭고 근심 걱정이 없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오명승은' 서유기' 2 회: "매일 한 가족이 자유롭고 즐겁다. 이것이 장수의 아름다움이다."

그는 고삐를 놓아 암말이 질주하게 했다.

⑶ 관용구를 찾는 것은 자신이 우세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무능하고 무능하다. 나를 놀리지 마라.

(4)' 장자' 에서 모든 성어를 구하다.

붕성, 만리, 역풍으로 가는 것은 인간과는 거리가 멀다. 피승설은 외로움이 견디기 어렵다. 좋은 친구가 되는 것이 나쁜 친구가 되는 것보다 낫다. 맹인 친구가 되는 것이 뱀이 되는 것보다 더 슬프다. 서로 하소연하기 쉽고, 서로 비웃기 쉽다.

5] 자기 위로에 관한 성어나 단어를 구하다.

채팅 위안 및 복제: 채팅: 임시; 위로 공격: 자신을 위로하다. 우리 자신을 위로합시다.

벼슬이 없으면 몸이 가볍다: 벼슬을 하지 않으면 홀가분하다. 봉건 관료들은 앞으로 늘 이 말로 자신을 위로한다. 지금 그것은 또한 책임을 제거한 후 한차례 편안함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한다.

눈은 깨끗하지 않다: 네 마음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고, 한쪽에만 둘 수 있다는 뜻이다. 음식이 깨끗하지 않다고 의심할 때, 그것은 또한 위로어로 쓰인다.

[6] 송사 성어 30 개를 구하다.

위층에 많은 시가 있으니, 나는 충분해야 한다.

먼저 22 를 주세요. 계속 찾아보겠습니다.

악비의' 만강홍' 은 분노로 가득 찼다.

천애각

끝없는 것은 근심을 떠나, 천애각이 모두 생각하고 있다. 《모래를 밟다》안수

다양한 색상

동풍을 보면 언제나 봄이다. 주, 봄날

물처럼 부드럽게-깊은 애착

함께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만나고, 늦게 만나는 것은 꿈처럼, 차마 다리 길을 볼 수 없을 때. 까치 다리 선중의 진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 "Huan Xisha \" 연 슈

산천은 예기를 가져온다: 본문' 황하가 벨트처럼, 태산이 맷돌처럼' 는 유영의 약자이다. 류영은' 천년기' 에서 "행복은 사랑이 없다. 산하는 늙기 어렵다" 고 썼다. 성어 "허리띠" 는 옷의 허리띠를 가리키고, "숫돌" 은 숫돌을 가리킨다. 황하는 띠처럼 가늘어지고 태산은 맷돌처럼 작아진다' 는 뜻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산천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는 뜻이다.

해명을 구하다: 류영은' 일촌금' 에서 "두한절, 해명을 구하고, 무공을 감추고, 문옹풍화" 라고 썼다. 해명을 구한 국어판' 후한서 범추전' 은 "제주 기근, 도둑, 성지를 치우기 위해 이 사건을 수사한다" 고 말했다. 나는 차를 타고 가져갔고, 나는 세상을 분명히 하려는 의지가 있다. " "견인" 은 견인의 의미이고, "굴레" 는 굴레를 의미하며, 동물의 씹기와 고삐를 통제한다는 뜻이다. 처음에 이 성어는 옛 관리들이 취임하자마자 세상을 다스리기로 결심했고, 나중에는 그들의 야망을 표현하여 폐단을 없애고 나날이 쇠퇴하는 국면을 역전시키는 데 사용되었다.

만안어룡: 류영은' 파진악' 에서 "금제, 만안어룡극, 총요천라치, 송사관" 이라고 썼다. 그중' 만연' 은' 만연',' 만연' 이라고도 불리는데, 고대에는 백극 프로그램으로 모방된 거대한 물건의 이름이다. "어룡" 도 오래된 연극 프로그램이다. 성어는 원래 고대 공연의 저글링을 가리켜 나중에 사물의 기이한 변화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문예 술회: 옛 문인들이 정기적으로 거행하는 시사가부 모임을 가리키며 류영' 옥나비' 에서 나왔다.' 잊을 수 없는 문예 술회, 고아, 자주 스타크림을 바꾼다.' "

새로운 원한과 낡은 원한: 각종 신근과 낡은 원한과 원수를 일컫는 말, 또한 오랫동안 마음속에 축적되어 온 많은 애원과 원수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유영' 집안의 요괴':' 소년은 각각 새로운 옛 원한을 가지고 있고, 소일거리가 없다.' "

훈풍으로 근심을 풀다:' 불안': 분노, 원한. "빠른 바람": 부드러운 바람. 온화한 바람이 마음속의 고민을 해소하고, 바람과 화창한 바람, 미풍이 솔솔 부는 편안한 느낌을 묘사한다는 뜻이다. 본문 "공자의 가어 변론악": "사이 순은 오현을 연주하고," 남풍 "어를 창작한다. 그 시는' 남풍이 우리 국민의 근심을 풀 수 있다' 고 말했다. 류영은' 영원한 회악' 에서 글을 연마하며 "바람은 완화되고, 백일의 경치는 평온하고, 시간은 새롭다" 고 썼다. 그래서' 순봉언니' 는 성어가 되었다.

아침 구름 저녁 비: "아침 구름 저녁 비" 를 의미합니다. 원래 의미는 아침저녁의 변화인데, 남녀간의 데이트를 비유한다. 류영은' 애교선' 에서 "포기하지 않고 불꽃놀이를 동반하고, 사람들에게 첩을 만나도록 가르치지 않는다" 고 썼다. 황혼과 비와 같다. 역시 류영의' 동선의 노래': "구름이 하늘에서 만나길 바랍니다." 이 세 성어는 어찌 비슷한가: 난초, 구름, 비, 황혼비. 성어사전의 한 단어에서 같은 사람의 고전을 두 번 인용하는 것은 쉽지 않고 흔치 않지만 유영에서는. 유영이 문장을 만드는 것은 독특하고, 융통성이 있고 진부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정말 비길 데 없다.

녹색의 근심: 류영은 정봉에서 좋은 말을 했다. "봄이 내 얼굴에 오고, 녹색의 근심이 붉고, 마음은 모두 코코아이다." 비바람에 망가진 나뭇잎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Hu Dao: Liu yongyu: "Hu Dao, 봄빛이 새어 나왔다. 클릭합니다 펄프: 고대 신 음료. 성어는 고대 사람들이 주전자로 술을 담아 거리 양쪽에 배열하여 그들이 지지하는 군대를 환영하는 것을 가리킨다.

랑핑 바람 줄기: "랑핑": 부평초가 흩날리다. 바람 줄기: 바람 속의 줄기. 바둑이 정해지지 않고 사방을 돌아다니는 사람을 묘사하다. 유영' 채운에서 돌아오다': "이때 파도가 세차게 불고 세월은 끝이 없다."

걱정: "감정": 감정, 생각. "천" 과 "만": 지표가 불분명하다. 유영' 여자관': "맑은 밤 맑음, 이유 없이 건드려 근심이 가득하다."

비천함: 술을 컵에 붓고 천천히 마시고 낮은 소리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봉건문인들이 한가한 쾌락 속에서 생활하는 방식을 묘사하다. 류영' 학정천': "부명을 참고 얕게 읊조리다."

망연자실하다'' 광희': 류영의 "속마음을 털어놓다": "* * * 미친 듯이 기뻐하며 다시 손을 잡고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나자, 나그네가 재삼 너에게 가자고 약속했다. ""

서원 산맹: "서원 산맹" 이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신 앞에서 소원을 빌었고, 서원으로 이어졌다. 산해를 가리키며 계약을 맹세하는 것은 사랑이 산해처럼 영원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류영은' 동선의 노래' 에서 "밤총환, 바다에는 산동맹이 있다" 고 썼다. 최윤이가 동굴을 훔쳤다는 것을 기억한다. "

나라와 사랑에 빠지다:' 나라와 사랑에 빠지다' 라고도 하는데, 군주가 여성에게 미련을 두고 죽었다는 뜻으로, 여성이 매우 아름답다고 묘사한다. 어본' 한서 효무전'' (이) 연수년, 노래와 춤:'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은 일단 도시에 관심을 가지면 사직에 관심을 갖는다'. 류영은' 류요경' 에서 "그 이상" 이라고 썼다. 잠시 돌이켜보면, 만인의 가슴이 찢어진다. "

물건은 아직 있지만 사람은 더 이상 예전의 사람이 아니다.

이청조의' 무릉춘' 에서 나왔다

물의 썰물과 함께, 석두 나타날 것입니다-모든 것이 분명 하 게 된다.

구양수의 《취옹정기》에서 나왔다

자강불식했던 성어.

자신의 책임을 다하다: 원래 인심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비굴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다. 후자는 주동적으로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고, 핑계를 대지 않는다. 특수하다

정력이 왕성하다: 일을 하는 열정이 하늘로 치솟아 정서가 격렬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엑스터시: 열정과 적극적인 참여를 묘사하는 모습.

망루 응답: 봐: 봐. 바람: 바람. 상대방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고 적극적으로 응답하다.

실력을 쟁취하다: 결심을 하고 진보를 쟁취하다.

지속적인 개선: 개선: 진보에 집중하십시오. 휴: 멈춰. 사람들이 끊임없이 진보를 추구한다는 뜻이다.

3 일 동안 작별을 고하고, 한 눈빛으로 상대방을 대하다: 다른 사람이 진보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더 이상 낡은 안목으로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비약적으로: 갑작스럽고 맹렬하다: 묘사가 빠르다. 진보와 발전이 특히 빠르다는 것을 묘사하다.

졸려서 스스로 찾는 것은 성어이다.

고립된 [G l w Yu n] 설명: 한 사람 또는 한 쪽만 외부 원조를 받지 못한다.

에서: "후한서 반초전": "18 년, 황제가 무너지고 연치가 중국의 큰 손해를 입었기 때문에 모두 모진을 지키며 매우 고립되었다."

예: 장주가 강가의 체면을 방해했고, 손도 미끄러져서 어쩔 수 없었다.

◎ feng Ming menglong "동부 저우 역사" (제 5 회)

문법: 결합; 부사와 정어로 삼다. 사람을 가리키다

출처

"후한서 반초전": "18 년; 황제 bengyanqi 는 중국에 의해 크게 상했다; 우리는 모두 모진을 보호한다. 슈퍼 고립되고 무력하다. 구즈구묵과 군대를 보내 소러를 공격하다. 클릭합니다

예문

적에게 포위된 상황에서도 장군은 여전히 침착하고 냉정하게 앉아서 지휘한다.

가을: 해저에서 자유로운 성어나 단어를 묘사한다. 예를 들면 심해를 여행하는 것과 같다.

물고기는 수영하고, 새우는 놀고 있습니다.

한가롭게 물 속에서 놀고,

물고기가 뛰어 오르고, 사람들이 행복하며,

왕복과 수영,

쫓아다니며 장난치고,

수면에 부딪치고, 파도를 일으키며,

기복이 있고,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⒊ 무릎을 꿇고 성어를 구하며, 한 사람이 감히 자신의 결점을 제기하는 것을 묘사한다. 서둘러

자기의 결점을 들추어내다

남을 위해 자기의 이익을 희생하다

대사는 다른 사람의 말도 자기에게도 적용된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에 대한 비판도 자신에게 적용된다.

자신을 살피다

뉘우치고 새선하다

심사숙고

너 자신을 배반하다

함부로 자신을 얕잡아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