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한 편의 시작, 중간, 결말은 어떻게 쓰나요? 。 。 나는 너무 많이 본 적이 있다. 어디서 쓰는지 모르겠어요.

첫째, 오프닝 기술

(1) 먼저 억제한 후 식욕을 키워라.

아아, 선생님이 어떻게 나와 그의 짝꿍을 만들 수 있단 말인가? 그녀는 우리 반에서 가장 흉악한 여자다! 이 때문에 모두가 그녀를' 어미호랑이' 라고 부른다. -'짝꿍'

단도직입적으로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다.

나와 아민은 특별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 우리 중학교 3 년 동안의 짝꿍이다. 나는 그녀에게 할 말이 많다. -'짝꿍'

(3) 생생한 이미지를 묘사하다.

그녀는 정말 못생겼다: 노랗고 얇은 얼굴; 뾰족한 턱 거의 보이지 않는 눈썹 아래, 좁고 긴 눈 한 켤레; 코가 납작하고 크다. 들쭉날쭉한 이빨, 약간 노란색 ... 아아! 말할 필요도 없이, 그녀의 외모는 정말 이렇게 아름다운 이름인 줄리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짝꿍'

(4) 자연계좌, 아래 평보.

새 학기가 시작될 때, 나는 한 가지 문제를 알아차렸다: 우리 반 남자 33 명, 여자 27 명, 마침 한 테이블에 남자 한 명, 여자도 한 명 더 있었다. 남학생 한 명과 여학생 한 명이 짝꿍하면 위기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나는 이 위기가 나에게 닥칠 줄은 전혀 몰랐다. -'짝꿍'

⑸ 가사 시작, 하늘 높이 울려 퍼지다.

"당신은 내일을 기억할 것입니다/어제 쓴 일기/당신은 내일을 그리워할 것입니다/가장 심하게 울었던 그 사람 ......" 길가의 음상 서점에서 은은한' 짝꿍의 너' 가 들려와 내 생각을 3 년 전 시간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짝꿍'

[6] 배비 반복, 멜로디 만들기.

친구는 내가 그에게 진실한 감정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다. 친구는 내가 완전히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친구, 행복할 때 나와 공유하고 위험할 때 나와 동행한다. 친구가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생활과 같다. 나는 이렇게 좋은 친구가 있다. -'친구'

입만 열면 문제가 끝이 없다.

지난 일은 연기와 같고, 시간이 지날수록 대부분 점점 희미해지는데, 그 눈은 어떻게 나를 잊게 할 수 있을까? -'친구'

길을 인도하는 것으로 유명하여, 문을 열어 뜻을 분명히 하다.

베이컨은 이렇게 말했다. "진정한 친구가 없는 사람은 영원히 고독한 생활을 하는 가난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말은 친구의 중요성을 보여 주었다. 네, 한 사람이 우정을 잃으면 이 세상에서 살기가 힘듭니다. -'친구'

⑼ 대비가 뚜렷하고 초점이 두드러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점차 나에게 잊혀졌다. 하지만 이런 눈, 목소리, 그림자가 여전히 내 머릿속에 맴돌고 있다. -'친구'

⑽ 거꾸로 서술하여 독자를 끌어들이다.

우리가 차를 타고 국방교육학교를 떠났을 때, 왜 눈물이 눈가에 맴돌았는지 모르겠다. 향수인가요? 그 힘들고 힘들지만 활기찬 생활에 머물고 싶습니까, 아니면 가혹하지만 성실하고 선량한 군인, 우리 교관 속에 머무르고 싶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친구'

⑵ 어쨌든, 구름을 헤치고 날을 보아라.

어떤 사람들은 냉막 붉은 먼지를 보고, 모든 것을 보고, 모든 것이 거짓이고, 위선이라고 생각하는데 ... 이런 관점은 냉막 왜곡이다. 사전을 보면' 담박' 이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상관없다'

⑶ 태산이 정상을 누르고, 관점이 선명하다.

현재 캠퍼스 비교 풍조가 매우 소란스러워서, 나는 이런 추세가 정말 브레이크를 밟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바람과 비교하면 쉴 수 있다."

[13] 레노버 기호, 훌륭합니다.

서구 강도 포정 밑에 묻혔던 꿈은 구세대의 쓰라린 증거, 눈물의 가슴 아픈 마음, 그리고 그에 대한 동경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물을 글썽이는 장강과 함께 자란 우리는 어린 시절 슬픔을 맛보며 선인이 남긴 확인 기대에 서서 어느 날.-'기대' 를 기대하고 있다

[14] 환경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10 월 9 일 또 도착했습니다. 노신 씨가 돌아가신 지 60 년이 되었습니다. 저녁부터 자정까지 조용히 창가에 혼자 앉아 차가운 비가 문설주를 두드리고 있다. 등불 아래 난초 한 대야가 청록색 책장의 벽을 가볍게 발랐다. 밤바람이 불어오니 몸이 약간 서늘하다. 노신 선생을 생각하자 나는 눈물을 흘렸다.

΢ 명명은 왕관이고, 철이 먼저다.

세상 만물은 모두 자연의 변증법을 벗어날 수 없다. 누가 옳고 그른지,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쁜지, 어느 쪽이 좋으냐, 어느 쪽이 좋으냐, 어느 쪽이 걱정이냐,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을까?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14] 많은 책을 읽고, 손이 잘 간다.

아프리카의 원엽에는 화려하고 향기로운 식충꽃이 있다고 하는데, 많은 날벌레들이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안에서 죽었다고 한다.

⑵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황혼에 밥 짓는 연기가 농가에서 모락모락 올라왔다. 나는 장 선생님의 창가에 서서 손에 치자 한 다발을 들고 있었다. 장 선생님, 아직도 이렇게 바쁘세요? 이제 쉴 시간이다. 오늘은 당신의 명절인 스승의 날입니다. 나는 수확을 가지고 너를 만나러 왔다. -'사소한 추억'

⑵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면 의미가 깊다.

끝없이 펼쳐진 황야에서 고목 한 그루가 마지막 순간에 이르렀지만 여전히 완강히 자라고 있다. 옆에 작은 나무 한 그루가 새싹을 뽑고 있다. 늙은 나무의 뿌리가 시들어 생명의 즙을 작은 나무에 졌다. 늙은 나무의 잎은 노랗고, 그것은 작은 나무에 녹색의 생명을 주입했다. 늙은 나무는 산전수전을 거쳐 어려운 여정을 마쳤다. 이제 작은 나무에 나뭇가지가 자라서 나뭇잎을 뱉어냈지만, 늙은 나무는 이미 그것을 떠났다. 우리 할아버지가 나를 떠나신 것처럼, 내 고마움을 받아들이기 전에 황급히 나를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사소한 추억'

문제 해결의 비결, 표현 센터

책임은 한 사람이 해야 할 일이다. 군인은 자신의 나라를 지킬 책임이 있다. 의사는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도울 책임이 있다. 교사는 후계자를 양성할 책임이 있다. 노동자, 농민, 직원, 상인 ... 모든 사람은 각자의 책임이 있다. 우리 사회에서는 각 업종마다 성실하고 성실한 사람들이 많은데, 그들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구성한다. 이 아름다운 풍경화권에서 감동적인 그림을 포착할 수 있게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⒇ 설정 모순, 매혹적인

나는 이것을 믿지 않는다. 이 계급에서 2 년여를 살면, 너는 이 집단에 대해 감정이 없을 것이다. ...... "이것은 첸 담임 선생님이 오늘 아침에 나에게 한 말이다. 나는 진 선생님의 분노의 눈빛을 바라보며 억울한 눈물이 눈가에 맴돌았다. 나는 심리적으로 말했다: "첸 선생님, 오해하셨습니다 ... 어떻게 우리 반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

둘째, "구조" 기술

완벽한 고등학교 입시 작문을 만드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서술문 한 편, 사물이나 감정을 단서로 문장, 질문과 대답, 시간순으로 문장, 거꾸로 서술, 삽입사,' 죽순 벗기기' 구조를 채택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총점 총점 총점 방식으로 전문문의' 분'-'호배' 부분의 구조에 대해 약간의 해석을 할 것이다.

1, 병렬 세그먼트 유형.

예: 2005 년 작문' 나는 도전 속에 살고 있다', 하이난성 교과 과정 개편구 반명제, 시작 논점, 도전 열등감, 도전 게으름, 도전 질투, 도전 탐욕의 네 가지 각도에서 도전의 네 가지 대상을 논술했다.

해석: 각 절의 시작 부분에 한 문장으로 전체 절을 유도하는 것은 사실상 논점의 역할을 한다. 또는 각 섹션의 끝에 한 문장으로 전체 섹션을 요약하십시오. 이런 평행 구조는 계층이 뚜렷하고 구조가 대칭적이어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예를 들어 2005 년 장쑤 상주는' 좋은 기분' 이라는 제목으로 완벽한 작문' 아름다운 기분 사계절판' 을 썼다. 각 절의 시작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네 마디가 적혀 있다: 봄-연 초비, 봄 따스한 꽃; 여름-샤오 는 처음으로 등장, 잠자리; 가을--쌀 향, 열매 맺는다; 겨울-눈은 소리 없이 떨어지고, 눈은 풍족하다.

해석: 많은 학생들이 춘하 가을겨울 소제목을 즐겨 쓰지만 수험생들은 뒤에 8 자를 추가하여 아래 내용을 제시했다. 이것은 혁신이다. 다시 단락의 시작으로 옮기면 반드시 신선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것이다.

2. 단락 유형 프롬프트

예: 2005 년 후베이 이창 () 은' 미 ()' 라는 제목으로 완벽한 작문' 작은 거리 진미 둘째, 작은 거리의 아름다움, 조화의 아름다움; 셋째, 작은 거리의 아름다움, 아름다움은 간단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적 언어로 끝납니다.

해석: 힌트의 각 측면은 별도의 단위로 본급 앞에 놓이며, 별도의 판을 만들어 아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기도 하는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요약 단락 유형

예를 들어 2005 년 만점 작문' 강남의 맛',' 광동의 맛' 의 반명제도 총점을 채택한 구조다. 시작은' 얼마나 많은 문인 묵객이 다정한 강남에 맴돌고 있는가' 로 시작하며, 중간에 배운 시사에 따라 네 편을 썼다. 1, 강남의 맛은 맑은 물의 달콤함이다. 둘째, 강남의 맛은 첫사랑의 씁쓸함이다. 셋째, 강남의 맛은 집을 떠나는 고통이다. 넷째, 강남의 맛은 애석한 아픔이다. 마지막으로 전체 텍스트를 요약합니다.

해석: 정보 단락 유형과는 달리 요약 단락 유형은 각 층의 총결산사를 별도의 단위로 각 층 뒤에 놓고 이 층을 강조하고 요약하는 별도의 판을 만드는 것입니다.

2. 자막 스타일

부제는 여러 가지가 있으니, 다음은 몇 가지 흔한 것을 해석하는 것이다.

첫째, 대비

예를 들어 2003 년 푸젠 남평은' 변화' 라는 제목으로 완벽한 작문' 귀 편식' 에 네 가지 자막을 사용했다. 변화 중 하나: 부드럽고 딱딱하지 않게 먹는다. 두 번째 변화: 대마를 먹으면 맵지 않다. 세 번째 변화: 지방을 먹고 살을 먹지 않는다. 변화 4: 먹거나 먹지 않는다.

해석: 똑똑한 수험생은 눈이 깊고 귀에 의지한다. 각 부제는 관료주의의 불량현상을 풍자하고, 마평을 맞아, 금전지상을 맞이하고, 속아 숨기고, 진실이 사라진 원인을 밝혀냈다.

비유적

예: 2005 년 하남의 완벽한 작문' 농우악' 은' 우호악' 이라는 제목으로 중간에 세 개의 작은 제목을 사용했다. 한 가지 하이라이트-첫 만남 우호함, 두 가지 하이라이트-은혜 해소, 세 가지 하이라이트-우정 연결.

해석: 세 개의 작은 제목, 네가 쓴 것을 비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 개의 우호적인 하이라이트가 하나의 우호적인 세계를 형성한다. 대시는 해석 작용을 한다. 대시도 이용된다.' 우호적인 미소' 에서' 웃음-웃기는 아이, 웃음-용기, 웃음-인생 역전' 과 같다.

C, 시 스타일

예를 들어 2004 년 산둥 박보의 완벽한 작문인' 수제' 는' 풍경' 이라는 제목으로 네 개의 자막을 사용했다. 풍경 1: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했다. 조경 2: 보행자는 영혼을 깨고 싶어합니다. 풍경 3: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장면 4: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해석: 수험생의 네 개의 작은 제목은 당대의 두목에서 고시 네 수를 교묘하게 인용하고, 4 폭의 산수, 고금의 대조, 논증의 장단점, 층층이 심화되어 사람들에게 수자원의 오염과 파괴가 걱정스럽다는 것을 알리고, 사람들의 높은 경각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예: 2005 년 장쑤 숙천 완벽작문' 박수가 다시 울린다', 가운데 세 개의 자막은 왕국위가 배우고 삼경지에서 인용한 세 글자로, 어젯밤 서풍이 시들어 나무가 떨어졌고, 나는 고층 빌딩에 홀로 있었고, 천지를 바라보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라크를 위해 초췌해질 것이다. 문득 돌아보니, 더 이상 희미한 불빛 아래 있지 않다. 너의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써라.

D, 시나리오

예를 들어, 2005 년 절강항주의 완벽한 작문인' 심금을 울리는 풍경' 은 네 가지 부제, 즉 사람들이 빌딩에 가서 쓸쓸하고, 옛날의 봄정, 다정하게 나와 함께 늦게 노래를 부르고, 두 줄의 눈물이 격렬하다는 네 가지 부제를 사용했다.

해석: 네 개의 작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는 서정적 주인공으로서' 정' 과' 경' 을 고도로 융합해 참고할 만하다.

소제목 형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1 박자 1 박자, 2 박자 3 형식, 연극의 1 막, 2 막, 3 막 형식, 일기장 형식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습니다.

D, 소형

예: 2005 년 장쑤 난징의' 처음부터' 라는 제목의 완벽한 작문은 왕의 머리, 용자의 머리, 승자의 머리 등 세 가지 부제를 사용했다.

해석: 이 세 개의 작은 제목은 세 개의 더 작은 진입점에서 고려된다. 첫 번째 소제목 뒤의 글은' 강산대 재주가 있는 사람' 이라는 명언을 쓰고 천승의 이야기를 쓴다. 두 번째 부제 뒤에는' 천망치로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처럼 한가하다' 는 시구를 쓰고, 서하객이 힘겹게 창장의 근원을 찾아 용감한 자를 위해 탐구의 길을 여는 이야기를 쓴다. 세 번째 부제 이후 명구'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범제창해' 를 타고 운동선수가 류시앙 우승하는 이야기를 적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세 가지 점은' 머리' 를 꼭 둘러싸고 글을 짓는다. 마지막으로, 현지에서 취재하여 수험생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이 멋진' 머리', 멋진' 머리', 춤추는' 머리' 를 열어 달라고 호소하는 것은 정말 멋지다.

또 가정생활에서 뽑은 소재도 있다. 돈을 버는' 머리' (아빠 쓰기), 재테크의' 머리' (엄마 쓰기), 저축의' 머리' (자기 쓰기), 구조도 합리적이다.

E, 감각형

예를 들어, 2005 년 장쑤 무석의 반명제 작문 만점 작문' 멋진 순간' 은 세 가지 자막을 사용했다. 봐라, 해가 뜬다. 들어 봐, 수련이 활짝 피었다. 제품, 생활의 참뜻.

해석: 첫 부제, 희망으로 가득 찬 처제는 아이를 낳고 떠오르는 태양도 썼다. 두 번째 자막은 얼핏 보면 이해하기 어렵다. 자세히 읽고 보니 수험생은 눈을 살짝 감고 꽃이 피었을 때' 펑' 하는 낭랑한 소리를 들었다. 이 상세한 묘사는 설득력이 있다. 세 번째 부제는 그 취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그녀는 눈각막을 기증할 생각을 하고 있을 때 민들레 꽃 한 송이를 날려 버렸다. 세 가지 정교한 순간은 모두 생명의 참뜻을 드러내고, 희망을 주고, 미소를 주고, 도움을 주고, 독자의 취향을 자아낸다.

셋. 엔딩 기법

시작을' 폭죽' 에 비유하면 끝은' 방울' 과 같다. 옛사람의 구름: "좋은 결말은 말린 과일을 씹는 것과 같고 향기로운 향을 맛보는 것과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끝도 중요하다. 주제가 명확하고 각도가 참신한 문장 한 편이 독서의 마지막에 불쾌한 결말에 의해 파괴된다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말은 글의 내용과 중심에 봉사해야 하고, 시작의 제약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결말의 글쓰기의 난이도를 증가시킨다. 사람들은 좋은 문장 한 편의 끝을' 표범꼬리' 라고 부른다. 중간고사 작문으로 볼 때, 문장 결말이' 표범꼬리' 라고 반드시 요구할 필요는 없지만, 결말이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딱 맞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학생 작문의 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수는 ① 뱀을 그려 발을 더하는 것이다. 전문이 이미 끝났으니 흥미를 자아내야 하는데, 작가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고, 몇 마디 떨기로 결심하고, 교대할 필요가 없는 사람의 행방을 일일이 설명하고, 원래 실현될 수 있었던 뜻을 찔러 버리겠다는 것이다. 2 공허한 구호. 마지막으로 자신의 입장과 태도를 밝히기 위해 문장 내용과 무관한 구호를 외치는 것이 결말의 큰 주제다. 3 진흙을 끌고 물을 가져오다. 결말의 뜻은 분명하지만 미처 다 쓰지 못하고 문장 주제와 충돌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간고사 작문의 결말이 특히 중요하다. 어떻게 끝을 잘 써서 시험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다음은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마무리 기술이다.

1. 테마를 강조 표시합니다. 이런 결말 방식은 문장 마지막에 전문내용에 따라 간결한 언어로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전문이 끝나갈 때 작문 의도를 명확하게 해석하기 때문에 이런 끝방식을' 화룡점정' 이라고도 한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작문' 특수답안카드' 의 결말: "6 년이 지났는데, 이 특수답안카드는 줄곧 내 서랍에 간직되어 있다. 나는 그가 항상 나에게 경고하기를 바란다: 지식은 어떤 거짓도 용납할 수 없다. "

문말에 정련된 논술로 주제를 부각시켜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2. 엔드-투-엔드 에코. 끝은 처음과 호응하고, 처음과 호응하는 문장을 써야지, 간단하게 반복하지 마라. 이런 마무리 방식은 각종 문장 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마무리 방식이다. 이런 방법은 독자의 심리적 미감을 불러일으켜 머리와 꼬리가 둥글고 혼연일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진귀한 셔츠' 는' 우리 집에 하얀 셔츠' 로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이렇게 썼다. "4 년 동안, 나는 이 소중한 셔츠를 조심스럽게 소장하고, 한 번도 아까워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백양나무의 끝과 시작은 멀리서 호응한다. "나는 큰 소리로 백양나무를 찬양할 것이다!" "

3. 서정적 논증. 서정적인 의론으로 문장 한 편을 끝내면 작가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고, 독자의 감정적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 * * 목소리를 불러일으키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이런 결말 방식은 주로 서술문, 설명문과 의논문에도 쓰인다. 서정적 토론의 결말은 형식이 다양하고 이런 결말은 더 자유롭다. 좋은 서정적 토론 결말은 필연코 진실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독자들에게 현실감과 충분한 감각을 줄 것이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작문' 행복에 감동받았다' 의 결말, "한 시인이' 내가 어떻게 너에게 감사해야 할까?' 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내가 너에게 다가갔을 때, 나는 봄바람을 수확하고 싶었지만, 너는 나에게 봄 전체를 주었다.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하나요? 내가 너에게 왔을 때, 물보라를 한 움큼 들고 싶었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바다 전체를 주었다. "그래, 어떻게 고마워, 엄마 아빠? 너는 나에게 생명을 주었고, 너는 나에게 힘을 주었고, 너는 나에게 즐거움을 주었지만, 나는 아무런 보답도 없었다. 행복이라는 느낌이 있고, 감동이라는 행복이 있습니다. 나는 너의 어려움을 이해한다, 나는 너의 희망찬 것을 이해한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한 너에게 행복을 줄 것이다, 너에게 감동을 배우게 할 것이다! "

멋진 소개, 영리한 연결. 명언, 경구, 시, 속담, 가사 등으로 끝나다. , 문장 확장 의도, 어떤 삶의 참뜻을 밝히다. 산문, 서술문, 수필의 끝에 자주 나타난다. 삼언이어는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철리성이나 경고성 내용을 표현하며 독자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말이 다하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편 배" 는 "우편 배" 로 끝납니다. 또' 나는 너를 갖고 싶다, 어린 시절' 결말: "시간이 거꾸로 흐르면, 나는 나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 엄마, 너는 여전히 오두막 문 앞에 서 있어 ..." 노래는 여전히 맑고 듣기 좋다. 가사의 결말은 작품에 매력을 더해 독자의 미감을 불러일으켰다.

5. 렌즈 클립. 즉, 결말에는 생동감 있고 생생한 이미지가 그려져 있으며, 렌즈감이 있고, 시적이 충만하다. 예를 들어 시험장의 작문' 앵무새, 날아라' 의 결말은 "이미 가버렸다. 색채가 알록달록한 외투를 걸치고 나만의 광활한 하늘을 향해 날아갔다" 고 말했다.

6. 자연적으로 뭉치다. 어떤 스타일의 문장 이건간에, 내용을 표현 한 후, 자연스럽게 심오한 철학적 문장을 디자인하고 풍부한 상징적 형태를 조각하는 대신 전문을 폐쇄합니다. 이런 결말을' 자연결말' 이라고 한다. 뱀의 발돋움과 무병신음의 끝단층을 완전히 피하며 간결하고 명쾌하며 가식적이지 않아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작문시험장은 분위기가 긴장되고 경쟁이 치열해서' 형식' 과' 방법' 을 너무 중시해서는 안 된다. 열정이 넘치고 자유롭게 글을 쓰고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한 좋은 문장.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자연' 에 치중하는 것은 독단과 경솔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적 사고 발전의 자연 추세에 따라 전반을 끝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의 선생님" 이라는 글의 끝: "아쉽게도 나는 초등학교를 다 읽지 않고 현 제 5 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그때부터 나는 채 선생님과 헤어졌다. 클릭합니다 글의 행간에는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진지한 감정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으며,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결말의 이런 차이는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더욱 깊이 표현했다.

7. 승화 주제. 이 방법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밝히는 방법이다. 승화 주제는 적절하고, 딱 맞아야지, 함부로 보내지 마라. 예를 들어,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는 결말: "엄마는 이제 나를 떠났고, 나는 다시는 그녀를 볼 수 없다. 이런 슬픔은 돌이킬 수 없다. 어머니는 평범한 사람이다. 그녀는 중국의 수많은 노동자 중 한 명일 뿐이지만, 바로 이 수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역사를 창조하고 창조한 것이다. 어머니의 깊은 호의에 어떻게 보답해야 합니까? 나는 계속해서 우리 민족과 인민에게 충성하고, 우리 민족과 인민의 희망, 즉 중국 생산당에 충성하여 어머니와 함께 사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이고, 나는 할 것이다. 어머니가 지하에서 편히 쉬시기를 빕니다! " 결말 작가는 주제를 새로운 높이로 승화시켰다: 자모부터 중국 일반 노동인민을 찬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사상이 깊다.

첨부: 멋진 단락 < 1 >

1, 인생은 산 속의 곡로, 굴곡이 있고, 가장자리에 절벽이 있다. 넘어지면 울고 싶으면 울어라. 뭐가 두려운거야? 시치미 떼지 마! 이것은 솔직하고 약한 것이 아니다. 울음은 길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조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산꽃이 난만하고 경치가 쾌적하다. 만약 네가 도취된다면, 기뻐하며 웃어라, 일부러 얌전하게 굴지 말고! 이것은 솔직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미소는 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자신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2. 사랑은 겨울의 한 줄기 햇빛으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인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사랑은 사막의 맑은 샘이며, 사용권이 절망에 처한 사람들은 생명의 희망을 다시 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오랜 가뭄의 땅에 쏟아진 소나기라 외롭고 무력한 사람들이 즉시 정신적 위로를 받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3. 날은 항상 손끝을 통해 가는 실처럼 무심코 빠져나간다. 과거의 슬픔과 오용은 파도가 가볍게 바래면서 남겨진 기쁨과 미소가 영원히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어떤 기억은 타버렸고, 어떤 기억은 마음 속에 묻혔고, 순수한 시대는 황금시대를 흐르는 물과 같다.

모성애는 내가 평생 다 읽을 수 없는 걸작이다. 모성애는 내가 영원히 날 수 없는 하늘이다. ...... 장 웨이 는

6. 노란 가을 잎이 바람에 흔들리면 늦가을이 교문 밖에서 떠다닌다. 달빛 아래 아버지의 그림자는 길었고, 거대한 트렌치코트가 뼈만 앙상한 아버지를 감싸서 마음이 시큰했다.

7. 인간의 진심은 마치 큰 그물과 같다. 언제나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모성애처럼 끝이 없다.

8. 시간은 첫 시, 철리가 풍부한 시이다. 시간은 수많은 사람들의 꿈을 실은 낙타입니다.

9. 배의 운명은 표류에 있다. 돛의 운명은 풍랑을 쫓는 데 있다. 인생의 운명은 파악, 파악, 믿음이 있어야 청춘과 순수로 나아갈 수 있다.

10, 옛일은 노래처럼. 인생의 여정에서, 비록 기복이 심하고 아쉬움이 가득하지만, 청춘의 아름다움은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신을 믿으십시오, 항상 희망이 있습니다. 그 말을 기억하자: 태양을 놓치면 울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달과 별을 놓칠 것이다.

1 1. 인생이 실패하면 슬픈 눈물을 얼굴에 쓰지 마세요. 실패도 일종의 수확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용기와 창업의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12, 어쩔 수 없이 우는 줄 알았던 비망록 한 부가 세상의 모든 변천이다. 작은 좌절, 비망록은 인생의 모든 실패이다. 내가 열네 살 때 나에게 말했다. ...

13, 달빛이 고요하다. 빗방울이 오두막을 탁탁 친다.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어머니는 유랑자의 옷을 단단히 꿰매셨다. 갑자기 찬바람이 오두막의 창문 틈으로 비집고 들어왔는데, 어머니는 감기에 걸린 것 같아 깊은 피로감을 가지고 기침을 몇 번 하셨다. 나는 꿈에서 깨어나 등불 아래에서 연로한 어머니를 응시하고 있다 ...

14, 밤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있다. 나는 턱을 받치고 죽음의 채색 계단 위에 앉았고, 머릿속에는 또 잊을 수 없는 일이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