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바로 보면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은 너무 세속적이고 남성적인 시청각 예술 작품인 것 같다. 우리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일정한 근거가 있다. 국제영화계에는 종종 이런 영화가 있는데, 남성의 시각에서 여성 이야기를 그린 영화를 보는 것은 흔히 풍속에 기대어 서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비록 이 말이 반드시 매우 적절한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볼 수 있는 영화가 많다. 외람되게도 데이비드 리언의 영화를 보면, 마치 실화면에서 여성의 개성을 자주 파악하는 것 같다. 그래서 서양 영화계는 데이비드 리언의 흑백영화' 우토우민' 이후' 아랍의 로렌스',' 계하대교' 와 같은 스크린 블록버스터는 여자를 별로 내세우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한 대명은 전쟁영화' 계하대교' 에 여자가 있는 은두가 몇 개 섞여 있는데, 영화는 오히려 그렇게 불륜처럼 보인다. 영화에 약간의 지방 분진이 빠진 후, 데이비드 리언의 영화도 점점 더 이른바 남성일수록 대기설이라는 말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이 말에 정당성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도 촬영했지만, 영국 명감독 데이비드 리언은 결국 대대 선배와 이탈리아 초년생인 주세페톨나토레의 출신, 생활, 교양, 예술적 수단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에 속한다. 스크린에 있는 남자들이 점점 더 대기를 띠는 것은 데이비드 리언의 반평생의 정이 많은 물건이다. 이 아름다움이 많을수록 유죄가 되는 것은 특히 젊은 영화인 주세페톨나토레의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을 가리킨다. 사실, 여기서 소위 말하는 소위 아름다움일수록 유죄이며, 단지 예외적인 경우는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겉으로 보면 주세페톨나토레의 또 다른 명함' 파라다이스 영화관' 과' 해상 피아니스트' 는 소위 아름다움일수록 유죄라는 것을 그다지 강조하지는 않지만. 하지만 토르나토레가 영화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그의 영화는 여성의 미감과 여성의 정서의 중요성을 상당히 잘 묘사했다. 다만 처음 두 편은 이'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만큼 여성색을 많이 먹지 않았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일부러 이렇게 최고봉에 오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아름다움명언)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에서 여주인공인 마리나의 등장은 거의 마치 신녀처럼, 환청처럼 스크린 곳곳을 돌아다녔다. 물론, 이 절대적인 여성 주인공을 제외하고, 이 컬러 스토리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은 시청자들의 눈을 맑게 한다. 밝은 곳은 그녀의 이역풍과 섬인문학이다. 시칠리아는 이탈리아 반도의 판도 위에 속한다. 각각 동천이 있는 독립육도, 이탈리아 고어 안의 시칠리아는 삼해의 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칠리아, 시칠리아, 시칠리아, 시칠리아, 시칠리아)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의 시칠리아는 항상 먼지가 많은 녹슬고, 도시 속의 바락식 건축물은 붉은색에 노란색을 띠고, 약간 침울한 분위기를 담고 있어 많은 동양 영화의 고풍스러운 장르를 충분히 연상케 한다. 영화 속 미녀 주인공 마리나가 그 사이에 살고 있다. 어렴풋이 저렇게 흩날리는 냄새가 난다. 서크 장르 영화' 천녀유혼' 에 나오는 여홍 이소천이 수수한 옷을 입고, 눈에는 억울한 빚을 머금은 채 맨발을 윤택하며 선비를 감싸는 그 상태가 동양판 마리나에 속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생활현실에는 특히 직접적인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영화팬이 있다. 그는 세계대전이 커질수록 영화 속 여주인공인 마리나가 점점 더 예뻐지고 있다고 웃었다. 언뜻 들어보니, 그의 이 말은 다소 과장되었지만, 자세히 다시 한 번 맷돌을 잡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좋아,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으로 돌아가자. 이 영화는 이탈리아 무솔리니 정부가 영국과 프랑스에 전쟁을 선포하기 시작했고, 소년 남자 주인공 빌리투가 막 12 살이었다. 한창 소년 사춘기의 태동 즉발기이다. 이 시기에 빌리도는 영화의 여주인공인 마리나를 만났다. 베리투는 충동적으로 사랑이라는 것을 갔다. 사실, 관중들은 열두 살 된 벨리투의 이런 감정이 사랑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영화에서 기껏해야 통증이 있는 은유라고 할 수 있다. 그 장면을 자세히 살펴보자: 한 무리의 소년들이 돋보기로 태양빛 아래서 궁지에 몰린 개미 한 마리를 굽는 장면이 전란 기간 동안 무감각하고 잔인한 청춘심리를 보여 줄 수 있을까? 마찬가지로, 시칠리아 섬의 군민들도 영화 속 여주인 마리나를 가장 폭력적이고 무서운 수단으로 다루었다.
여기서 구별해야 할 점은 12 세 빌리투의 감정이 섬의 추악한 사람들을 대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소년 빌리투의 감정은 여전히 단순하고 깨끗하다. 한 소년의' 첫사랑' 을 제 2 차 세계대전 환경에 두었다. 사실,'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은 신화 색채를 지닌 구소 이야기를 거의 썼다. 이 속의 소위 사랑 이야기는 적절한 이상 외에 더 중요한 그녀는 여전히 감동적인 전설이다. 전설에 속하기 때문에 믿을 만하고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성색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설이란 역사와 문화를 창조하는 데 지친 자질이 있다. 전설의 감정은 현실에서 원하지는 않지만 꿈속에서 생각하는 진실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국제영화계의 많은 고전 명함들이 표현 양식에 있어서 입만 열면 마음이 아름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예를 들어 러시아의 유명한 흑백영화' 사랑과 이상' 은 단지 그 영화의 그림일 뿐, 인물의 생활로 우리 관객들에게 정신생활의 원리를 지적해 준다. 사람은 검은 빵으로만 생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주세페톨나토레의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이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하는 것도 바로 정신적으로 정직한 삶이다.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은 시적인 영화다. 영화의 마무리 부분인 베리투가 자신의 음반' 나의 애정' 을 바다에 던지는 장면은 분명, 한 때 알려지지 않았던 삶에 대해 어떤 작별을 고하는 의식을 한 것 같다. 네, 영화 속의 젊은 청춘과 인초악행은 바다에 던져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마음 속의 기억은 추악함과 선함에 관계없이 영원히 지워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장하는 인간성은 매-소년의 마음을 가진 영원한 흔적이다.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의 경지는 여간 높지 않다. 시칠리아 출신 감독은 더 이상 평범하지 않을 정도로 평범한 삶의 이치를 잘 알고 있다. 이른바 사람의 사랑도 인형에서 잡아야 한다. 요즘 세상에서 이렇게 말하면 사랑은 좀 야리야리해 보이나요? 아마 꼭 그런 것은 아닐 것이다. 한 아이의 안목에서 사랑을 들여다보는 것은 세계 영화 범위 내에서 이미 새로운 일이 아니다. 이런 유형의 영화는 모두' 유방과 사랑',' 교사별애',' 못난이' 등이다.
또 상하이 번역출판사가 신역한 세계 명작 버전도 유명 영화예술가 동자영 씨가 더빙한 소설 명편' 낭독자' 도 사실, 전쟁 기간 동안 큰 환경을 배경으로 한 남매 연애를 뼈저리게 묘사했다. 이런 종류의 영화나 예술 작품을 볼 때 종종 원시가 필요하다. 유화를 보는 것처럼 실효성이 있다. 우리 동양 관객들이 완전히 시칠리아 섬에서 생발한 시청각 예술품을 수묵선을 감상하는 시각에 올려놓는다면, 볼거리가 분명히 편파적일 수 있을까? 이렇게 되면 아름다울수록 유죄라는 이런 말은 단지 사람의 표상에만 국한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종백화 선배는' 미학 산책' 에서 고대 그리스 예술철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서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아름다움이 먼저 마음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영화'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전설' 에서 여주인공인 마리나가 아름답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 마리나는 겉모습에서 마음까지 완전히 오염되지 않았으며, 모두 아름다웠다. 적어도 표면은 아름답다. 시계와 마음을 사랑하다.
우리가 많은 영화를 볼 때 관객들은 거의 모든 것이 비교적 아름답지 않은 인물, 특히 여성의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마음에 따라 아름답지 않다는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사람들의 정상적인 심리적 상태와 더 일치합니다. 세계 문단은 명편과 영화' 간애' 중 그 다락방에 있는 미친 여인에 대한 논평이 무수히 많아, 말 중심까지, 모두 용모가 아름답지 않고 마음을 박해하는 등의 이론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파리 성모원" 에 나오는 그 못생긴 종을 치는 사람의 마음의 아름다움은 아마도 여성의 아름다움에 관한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대의 세계 스크린 위에는 마치 가장 번창하는 최고의 여배우들도 늘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예를 들어,' 시시공주' 여성 주연 로미슈나이더,'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여성 주연 엘레나 제이콥. 예를 들어,' 마지막 지하철' 여주인공인 카테리나 데나브가 있습니다. 또' 우울한 일요일' 여주인공인 스타파노알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