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희지의 『란팅 서문』: *** 28행, 324자, 구성, 구조, 문체가 완벽하다. 33세 때 쓴 것이다. 살 자랑스러운 작품. 후세에서는 "유준의 서체는 고대 방식에서 변화된 글꼴이다. 그 웅장하고 우아한 문체는 자연에서 유래한 것이므로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추종하는 글꼴로 여겨진다"고 평했다. 그러므로 각 왕조의 서예가들은 《란팅 서문》을 "세계 최고의 서체"라고 칭찬했습니다. 완벽한 상태에 도달했습니다.
2. 안진경(顔眞淸)은 서예사에서 두 왕 다음으로 가장 뛰어나고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그의 책은 널리 수집되었으며, 그는 고대의 방법을 바꾸어 엄숙하고 엄숙하며 성실하고 강력하며 위엄 있는 자신만의 '얼굴 스타일'을 개발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옌티는 수천년 정규 대본 역사에서 불멸의 선두 자리를 확고히 다졌다.
3. 조맹푸(趙孟府)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이며, 학식과 재능이 뛰어나고, 시와 산문에 능하며, 경제학을 이해하고, 서예에 능하며, 그림 실력이 뛰어나다. 금석과 돌을 잘 알고, 규칙과 규정을 알고, 감상을 이해합니다.
특히 서예와 회화 분야에서 최고의 성취를 이루며 원나라 회화의 새로운 화풍을 창조하며 '원나라 왕'으로 불렸다. 회화에는 산수, 인물, 꽃과 새, 대나무와 바위, 안마가 만능이고, 필필이 뛰어나고, 녹색과 먹도 훌륭하다. "돌은 날아가는 흰 나무와 같고, 대나무는 대나무와 같다. 이것을 이해하는 사람은 서예와 그림이 본래 같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맹부(趙孟富)의 이 시는 중국 서화계의 모토가 되었다.
1987년 국제천문학회는 조맹푸의 문화사적 업적을 고려하여 인류 문화사에 기여한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조맹푸의 이름을 따서 수성 분화구에 이름을 붙였다.
4. 우리나라 서예사에 유공권(劉孟泉)이 있는데, 정서에 능하고 실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스승이 바로 유공권이다.
유공취안의 성공의 왕관은 노력의 가시로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 얻은 것이기도 하다. 그는 서예 전문가들의 지혜와 업적을 흡수해 자신만의 서예 예술로 승화시키는 데 능숙하다. Liu Gongquan은 Yan Zhenqing의 정규 대본의 깃발을 이어 받아 자신의 "Liu 스타일"을 만들고 우뚝 솟은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사람들은 이 기념물을 올려다보며 감탄하고, 그 책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며, 그 사람들을 존경합니다. 그러므로 책과 사람은 함께 불멸로 남을 것입니다.
5. 왕헌지(王獻zhi)의 서예는 정서, 서체, 관서에서 특히 뛰어나다. 그의 정규 대본은 "Luo Shen Fu의 13행"으로 대표되며, 그의 가장 유명한 실행 대본은 "Yatou Wan Tie"입니다. 유명한 필기체 "중추의 넥타이"는 청나라의 "3시 넥타이"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6. 수시(Su Shi), 수시는 시, 가사, 산문, 서예, 그림 분야에 탁월한 재능을 포함하여 많은 문학적,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의 뛰어난 문학 거인이자 북송 문학계의 지도자이며 많은 문학적 업적을 세웠습니다. 산문과 구양수는 '소오'로 알려져 있으며 당송8대 문인 중 한 명이다.
Su Shi의 서예는 Huang Tingjian의 신선함과 Cai Xiang의 온유함과 우아함과는 다릅니다. 대신 그의 글은 그의 광범위한 재배로 인해 통통하고 둥글며 활력이 넘칩니다. '펜과 먹 사이'에서 비롯된 활력이 넘치고 청순하고 수수하며 스타일이 멋지고 우아하며 매력이 있습니다. 그의 "Huangzhou Hanshitie"는 그의 풍부하고 우아한 문체, 기복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세 번째 실행 스크립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동기창(Dong Qichang)은 문학에 재능이 있고 선(禪) 이론에 능통하며 문집, 시, 산문에 능통하며 서예, 그림, 이론에 능하다. 그는 국내 학자이자 수십 년 동안 미술계의 리더였으며 명나라 말기의 가장 뛰어나고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자 화가였습니다.
동치창은 산수화를 전문으로 하는 작가로 전통기법에 주목하며, 담백하고 청순한 화풍을 추구하며, 붓놀림과 수묵화의 매력에 주목하고 있다. "회화의 역사와 회화의 본질"은 "동기창의 풍경, 나무와 바위, 흐르는 연기와 구름, 정신이 넘치고 그의 우아한 붓놀림, 우아하고 우아한 것은 이 왕조의 최고입니다"라고 논평했습니다. 명말, 청초 회화계에 중요한 영향을 끼쳐 현대 회화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강희(康熙)와 옹정(永鄭) 시대에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깊은 영향력을 미쳤다.
8. 장쑤(Zhang Xu)는 필기체와 일반 문자, 특히 긴 필기체 모두에서 시와 서예의 대가입니다. 그의 필기체는 현대에 유명하며 후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서예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당시 배문(Pei Wen)과 이백(Li Bai)의 시와 검무는 "삼대 불가사의(Three Wonders)"로 불리며 후세들로부터 "초성(草聖)"으로 칭송되었습니다.
9. 미푸는 시와 산문에 능하고 서예와 그림에 능하며 서예가, 화가, 감정가, 수집가이다. 송나라(Su, Mi, Huang, Cai), 그리고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캐주얼하고 자유분방하지만 법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미푸는 서예를 가장 많이 공부해 인생에서 가장 큰 성취를 이뤘다. Mi Fu는 자신의 작품이 "고대 문자 모음"이라고 주장하며 고대 거장의 붓놀림, 구성 및 매력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Mi Fu가 전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어느 정도 보여줍니다. 서예를 공부하는 중. 어렸을 때 Yan, Liu, Ou, Chu 등 당개 대본을 열심히 공부하고 탄탄한 기본기를 습득했습니다.
10. 화이수는 '미친 풀'로 유명하다. 화이수는 어려서 승려가 되었고, 여가 시간에는 서예를 좋아했으며, 연못에서 열심히 일했고, 나무판을 종이로 사용했고, 그 잎사귀를 판에 뚫었습니다. 그 후 펜은 용과 뱀처럼 움직이며 종이를 구름과 연기로 채웠습니다. Zhang과 Xu는 통칭 "Bian Zhang Kuang Su"로 알려져 있습니다.
Huaisu의 필기체 서예는 가늘고 강렬하며 갑작스런 비와 회오리 바람처럼 자연스러운 비행 움직임이 언제든지 변화합니다. 그의 서예는 자유분방하고 변화무쌍하지만 여전히 적법하다. 회소와 장서(張薩)는 당대 서예의 두 봉우리가 나란히 서 있는 상황을 형성한 것이며, 중국 필기체 서예사에서도 오를 수 없는 두 봉우리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