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지혜의 꽃' 이라고 말한다. 십이띠를 내용으로 하는 속담이 대량으로 존재하고 널리 퍼지는 것은 많은 군중이 창조하고 사랑하는 숨결과 정취가 풍부한 언어 표현 방식이다. 예를 들어, "용생용, 봉생봉, 쥐는 태어날 때 구멍을 뚫는다", "소는 물을 마시지 않고 머리를 누를 수 없다", "토끼는 보금자리를 먹지 않는다" 등. 호랑이와 관련된 속담도 매우 풍부하다. 이 속담들 중 일부는 용기, 강세, 폭력과 같은 호랑이의 성격 특징을 반영하며, 마치' 황제' 나 권위 앞에 있는 것처럼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예를 들어, 봉건 사회의 관료들은 황제 옆에 사는 문관 무장이든 권세 있는 부하이든 항상 신중해야 하며, 상급자와 황제의 의지에 복종해야 하며, 반드시 황제, 군주, 권세의 눈치를 보고 그들의 호오에 영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 마디로 그들을 불쾌하게 하고, 가벼운 사람은 감옥의 재앙이고, 무거운 사람은 살신의 재앙이며, 심지어 참수까지 한다. 이러한 심리상태를 반영하는 속담은 관직이나 민간에서 유행한다.' 동반이 호랑이와 같다',' 호문이 벼슬하기 어렵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호랑이는 위엄과 힘의 상징이며, 그 표정은 사람을 숙연하게 하고 침범할 수 없다. 기분을 상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민간 속담에는 "호랑이의 엉덩이는 만질 수 없다", "누가 감히 호랑이의 수염을 만질 수 있는가?" 라는 말이 있다. "호랑이는 사람을 먹지 않지만 사람을 죽이려는 것 같다." 。 일부 속담은 호랑이의 습성과 인간, 환경 및 기타 동물과의 특별한 관계를 보여준다. 전자는 "호랑이도 가끔 졸기도 한다", "호랑이가 구멍에 숨어 위풍을 드러내지 않는다" 와 같다. 후자는' 앞문이 호랑이를 거부하고 뒷문이 늑대로 들어간다',' 양이 호랑이 무리로 뛰어들어간다',' 호랑이가 시내에 들어가면 집집이 문을 닫는다',' 좋은 호랑이가 늑대를 잡을 수 없다' 와 같은 속담들이 있다 이 속담은 사실 은유이며, 아마도 일종의 상징, 아름다운 사고의 꽃, 사람들이 어떤 목적을 위해 구상하거나 발명한 것이다. 예를 들어, "호랑이 머리 위로 날아간다", "호랑이 머리 위로 긁는다", "두 호랑이가 싸우면 반드시 상처가 있을 것이다", "양이 호랑이를 보면 무섭다", "양과 호랑이가 친구를 사귀면 언젠가는 질 것이다", "돼지가 호랑이에게 세배를 하면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폭정이 호랑이보다 사납다" 와 같다 산에는 호랑이가 없고 원숭이는 왕이라고 부른다. 이 속담들은 모두 우의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겉과 속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은 우화의 요약과 농축일 수도 있고, 매우 정교한 언어 예술이다.
예를 들어, 위의 속담에 나오는 "양이 호랑이 가죽을 걸치고, 호랑이를 보면 여전히 두려워한다" 는 말은 한대 양웅이' 법오언자' 에서 묘사한' 양이 호랑이 가죽을 걸치다' 는 우화와 비슷하다. 참신함, 주제 심오함, 표현 수법 등 의미심장한 고어일 수도 있고, 이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경구, 명언, 경구일 수도 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것의 표면적인 의미는 결코 깊지 않다. 호랑이가 사는 동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네가 원하는 작은 호랑이를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그러나, 은유에서 나온 이 속담의 주요 사상은 매우 깊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거나 어떤 목표를 달성하려면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고, 실천하지 않으면 성공과 승리를 거둘 수 없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 속담은 민간이나 상류사회에서 모두 유행하는데, 그 경전은' 반초전' 원문에서' 범혈을 탐구하지 않고 범굴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것이다. 전고는 반초가 한군을 이끌고 자주 국경을 침범하는 흉노를 공격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병사들은 다소 전쟁에 싫증이 났다. 한번은 반초가 36 명의 병사들과 술을 마시고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 얼굴이 붉고, 기쁘고, 흥미진진했다. 그래서 반초는 술에 취해 병사들의 거전 정서에 직면하여 화가 나서 병사들에게 "범굴을 탐험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고 격려했다. 지금 우리의 유일한 방법은 칠흑 같은 밤에 불로 흉노 병영을 공격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흉노 사람들은 아군이 얼마나 많은 병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공격 준비를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흉노 군대를 공포에 떨게 할 것이며, 어찌할 바를 몰라, 나의 위풍당당한 사단에 의해 일망타진되었다! " 이 전고는 발전하여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간의 입버릇이 되었다. 이것은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아는 것이다. 경구나 경구에 가까운 이 속담에는' 호랑이 굴을 탐험하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는가' ('삼국지 먼로') 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후세에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찌 호랑이 새끼를 얻을 수 있는가' 이다. 어떤 사람들은 정면에서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고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어' 호혈 출호자' 로 농축된 것을 볼 수 있다. 호랑이와 관련된 어떤 속담도 그 발생이나 진화의 관점에서 볼 때 인민의 지혜와 근면을 결집시켰다. 언어 광산에서 추출한 1 그램의 텅스텐이자 언어의 정제나 에센스이다.
호랑이는 산의 왕이고 백수의 왕이다. 사람들은 호랑이를 좋아하지만 무서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들을 사납고 잔인한 동물로 여길 것이다. 민간에는 많은 사냥호랑이의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많은 사냥호, 살호, 사호의 용사들이 등장했고, 한대에서 호랑이를 석두 이광호에 쏘아 넣은 이광호, 호랑이구모를 죽인 흑회오리 이규지, 경양강이 호랑이를 잡는 행인 송무 등이 있었다. 오늘날 이 이야기들은 인간의 생태 환경을 보호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호랑이를 구하고 보호하는 현실에 반하는 것이며, 심지어 불법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이야기들의 역사적 배경과 사회심리를 보면 호랑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인간의 심리를 반영하고 있다. 이런 심리는 민간 전설이나 민간 속담에도 나타난다. 따라서 호랑이는 위세가 강하지만,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호랑이를 때리는 영웅도 있고, 호랑이를 어떤 강대한 악세와 연결시켜 용감하고 두려움 없는 정신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호랑이를 싸우고, 호랑이를 소멸하는 영웅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곳의 호랑이는 이미 본질적인 호랑이가 아니라 강대한 악의 세력의 상징이다. 사람들의 이런 심리나 사상과 소망을 담은 속담도 많다. 예를 들면: "감히 말에서 내려와 황제를 부르면, 호랑이는 반드시 이를 부러뜨린다", "용은 얕은 물을 헤엄치고, 호랑이는 평양에 떨어지며, 개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호랑이꼬리에 빗자루를 걸면 완전히 망신을 당한다", "늑대는 채찍을 두려워하고, 호랑이는 원을 두려워하고, 개는 고개를 숙이고 큰 벽돌을 줍는 것을 두려워한다", "호랑이는 갇혀서 궁지에 몰린다". 이 속담들의 우의나 요지는, 콧수염이 많은 사람이 배우기에 충분하다.
호랑이에 대한 휴후어를 하나 더 말하다. 휴후어도 속담의 일종으로, 대중을 위해 많이 창조되고, 좋아하고, 사용하며, 유머, 통속적인 이미지, 특수한 구조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휴식 후 언어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전 부분은 은유입니다. 후자의 부분은 원래 의도이며, 이전 부분에 대한 설명이나 연장이다. 사용시 보통 전반부만 말하고 후반부를 숨기고 일부러 멈춰서 듣는 사람이 깊이 생각하게 하기 때문에' 휴식 후' 또는 은어라고도 한다. 휴후어는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해음이고, 하나는 비유이다. 호랑이와 관련된 휴후어도 각 민족의 언어에서도 매우 풍부하고 훌륭하다. 호랑이와 관련된 휴후어를 내용의 성격별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호랑이의 성격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용감, 힘, 강단함, 대담함, 활력 등이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호랑이가 마을로 들어가다: 아무도 감히 말을 하지 않는다.
호랑이가 걸려 넘어졌다: 그의 등은 매우 딱딱하다.
굴레를 쓴 호랑이: 아무도 감히 타지 않는다.
호랑이 입의 수염: 누가 감히 건드리겠는가?
호랑이가 산을 내려왔다: 그것은 매우 사납다.
호랑이가 산에 오르다: 누가 감히 막을까?
호랑이가 꼬리를 비틀다.
호랑이 방귀: 감히 냄새를 맡을 수 없다.
호랑이가 죽고 폭발했다: 핍박이 아니다.
호랑이가 춤을 추다: 그들의 이빨과 발톱을 드러내다
호랑이가 거리로 나가다: 모두들 두려워한다.
호랑이는 날개가 있다: 신기하다
호랑이의 생태 습성은 다음과 같다.
호랑이가 하품을 하다: 큰 말투
호랑이가 동굴에 숨어 있다: 위풍이 뚜렷하지 않다
호랑이 가 간다: 아무도 동행하지 않고 혼자 간다.
호랑이 구멍: 앞을 내다보고 미래를 무시하다
호랑이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그들은 단단한 뼈만 뜯어먹는다.
호랑이는 돼지를 먹지 않는다: 세상에 보이지 않는다
호랑이가 귀뚜라미를 잡다
호랑이는 뼈를 먹는다: 좋은 이빨.
호랑이는 체리를 먹는다: 그들의 눈은 빨갛다.
호랑이는 태양을 먹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입을 벌렸다.
호랑이는 몽둥이를 먹는다: 몽둥이를 물고 있다
호랑이는 나비를 먹는다: 백일몽
호랑이가 나무에 오르다: 나는 할 수 없다. 너무 우습다.
호랑이의 용맹함과 사납다는 것을 보여준다.
호랑이가 양을 먹는다: 정글의 법칙.
호랑이는 토끼를 먹는다: 한입에 삼키다.
호랑이는 어린 양을 먹는다: 뼈를 토하지 않는다.
호랑이를 때리다: 감히 설득할 수 없고, 설득할 수 밖에 없다.
코에 양파가 있는 호랑이: 잃어버린 얼굴 (코끼리)
호랑이 둥지의 아이들이 소리 쳤다: 이상한 개 어머니가 키웠다.
호자: 그를 보지 마라.
호랑이 얼굴 짐승의 마음을 드러내고, 성인류를 담다.
타이거 다이 마니주: 살아있는 부처님 (티베트어)
라마모를 쓴 호랑이: 사람을 먹고 싶어요
호랑이는 중이 되었다: 얼굴과 야수의 마음을 가진 사람
호랑이 등 십자가: 예수 척
양가죽을 쓴 호랑이: (양)
호랑이가 풀을 뜯다: 당나귀로 가장하다
특별한 상징, 비유, 확장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랑이 엉덩이 털 뽑기: 등을 부러뜨리다
호랑이 꼬리에 폭죽을 걸다: 폭파된 것이다
호랑이는 나무 그늘 아래에 누워 있다: 누워서 죽은 척하다.
호랑이가 고양이를 쫓아 나무에 오르다: 한 손을 남겨준 덕분에.
호우: 무량한 짐승 (시버족)
호랑이가 계곡을 뛰어넘다: 수수께끼가 밝혀졌다.
호랑이 동굴 보살 사원: 설명 할 수없는 (이상한 사원); 누가 감히 (존중)
너구리는 호랑이 둥지에서 나왔다: 세대는 세대보다 못하다.
호진산사: 낡은 욕심 (바이호)
호랑이는 그의 주머니에 들어갔다: 그는 죽고 싶었다.
호랑이 입 치아 추출: 모험; 좋은 징조가 아니라 나쁜 징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