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가지 답이 있습니다:
자,
남쪽에는 아미타불이 없습니다
안에 물고기가 없습니다 남쪽 물도 없고 산도 없고, 돌이 없으면 남자에게는 아버지가 없고, 딸에게는 남편이 없고, 나무에는 가지가 없고, 불교 도시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나모아미타불.
물고기가 없으면 물이 어디 있겠는가? 바위가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아버지가 없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남편이 없는 딸은?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입니까? 원래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계명인 권경수행(兩念身禪)에서 따온 것인데 남수에는 물고기가 없느냐? 산도 없고 바위도 없나요? 아버지 없는 남자? 남편 없는 여자? 나무에 가지가 없나요? 부처시티에는 도시가 없나요? 여섯 글자는 나무 아미타불(Namo Amitabha)이고 그 뒤에 진언(mantra)이 따른다. 석가모니가 세상에 행할 때 해도 없고 음식도 없고 잠도 없고 휴식도 없었느니라.
주,
청군 잔당이 처형됐다
대답에는 비밀 역사가 있다:
1911년 혁명 이후 , Li Yuanhong은 호북 군사 정부의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어느 날 창저우의 Liang Shiwu는 부하들과 논의하는 동안 항복한 만주 장군 Luo Jincheng과 그의 지휘하에 있는 수십 명의 청군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Li는 잠시 생각하고 연구의 네 가지 보물을 소환하여 "물고기가없는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바위가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아버지가 없는 아들이 어디 있습니까? 남편이 없는 딸은?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입니까? >미스터리입니다.
불경을 잘 아는 부하들은 읽어보면 알 것이다. 이것은 '나모아미타여래'의 육자에 대한 비유가 아닌가?
그래서 그들은 모두 손을 내밀고 "지사님은 진정한 보살님이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는 웃으며 아무 말도하지 않았습니다.
양시우가 사무실로 돌아와 항복한 병력을 모으고자 했을 때 그의 보좌관 장공이 그를 말리며 "양공이 실수를 했다. 방금 리 지사는 항복한 병력을 죽이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항복한 장군 낙금성(羅錦成)이 변덕스럽고 신용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하므로 이태수는 양공(梁功)에게 항복한 병사들을 비밀리에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 Zhang Gongxing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물고기가 없는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은유 "청"이라는 단어
바위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비유 "얼음"이라는 단어(군인)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비유 '유'라는 단어는 잔여를 의미합니다.
아버지가 없는 아들은 누구입니까? '악'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남편이 없는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요? 은유 "장소"라는 단어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일까요? '죽음'이라는 단어의 비유
양시우는 이 말을 듣고 깨달음을 얻었고, 쓰러진 장군 나진청과 그의 휘하의 청군 수십 명을 비밀리에 처형했다.
장공싱(張孝興)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는데, 전국에서 거의 백 년 동안 이 미스터리를 풀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아요!
음,
스승님이 소년에게 물었다. "산에 돌이 없는 곳이 어디인지 아십니까? 물고기에 물이 없는 곳이 어디입니까? 문이 없는 곳이 어디입니까?" 송아지 없는 소는 무엇인가? 반지 없는 칼은 무엇인가? 남편이 없는 여자는 어떤 나무인가? 소년이 대답했다: "산에는 돌이 없고, 우물에는 물고기가 없고, 불교와는 상관이 없으며, 코뿔소에는 송아지가 없고, 목마에는 망아지가 없으며, 칼에는 고리가 없고, 반딧불에는 연기가 없으며, 팔선은 아내가 없고, 옥녀에게는 남편이 없고, 겨울에는 부족하고 여름에는 많아지느니라, 남자도 없고 여자도 없고, 죽은 나무도 없고 가지도 없고, 공허한 성읍에 사자가 없고, 아이들이 말이 없느니라."
마오야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지 (제발)
책산에는 돌 없는 길이 있다 (걷기)
바람을 마주한 옥나무는 가지가 없다(사람)
황제와 나에게는 아버지가 없다(걷는다)
잔인하고 악한 여자는 남편이 없다 (가로)
만리장성에는 성(도로)이 없다
첸,
고난수에는 물고기가 없고, 고난수는 아름다움, 즉 아름다움은 물 속의 재앙이며 아름다움은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여자를 지칭하며 "여자"라는 단어를 형성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인간의 산에는 돌이 없습니다. , 따라서 "인간 산"이라는 단어는 "xian"이라는 단어이고 "xian"은 "heart"의 동음어이며 다른 추측 방법은 유사합니다. 한 문장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의도는 반드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1).
시,
<(비) 너(진흙) 땅(낮음) 영원히>
비에는 물고기도 없고, 돌도 없고 낮은 진흙 산, 나무에는 가지가 없고, 노인에게는 아버지가 없고, 여신에게는 남편이 없고, 황량한 도시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 소녀는 남편이 없고, 도박 도시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웨이,
<총격을 가해 처형>
물고기가 없습니다 끓는 물 속에는 바위도 없고, 바나나 나무도 없고, 신사에게는 아버지가 없고, 처녀에게는 남편이 없고, 죽은 도시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참조: /bbs2/topic. asp?topic_id=2523&forum_id=38
답변: wnc7188 - 마지스터 레벨 10 11-15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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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은 8개입니다:
아들아,
남쪽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거기 남쪽 물에는 물고기가 없고, 산과 바위가 없고, 남자에게는 아버지가 없고, 딸에게는 남편이 없고, 불나무에는 가지가 없고, 불성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나모아미타불.
물고기가 없으면 물이 어디 있겠는가? 바위가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아버지가 없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남편이 없는 딸은?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입니까? 원래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계명인 권경수행(兩念身禪)에서 따온 것인데 남수에는 물고기가 없느냐? 산도 없고 바위도 없나요? 아버지 없는 남자? 남편 없는 여자? 나무에 가지가 없나요? 부처시티에는 도시가 없나요? 여섯 글자는 나무 아미타불(Namo Amitabha)이고 그 뒤에 진언(mantra)이 따른다. 석가모니가 세상에 행할 때 해도 없고 음식도 없고 잠도 없고 휴식도 없었느니라.
주,
청군 잔당이 처형됐다
대답에는 비밀 역사가 있다:
1911년 혁명 이후 , Li Yuanhong은 호북 군사 정부의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어느 날 창저우의 Liang Shiwu는 부하들과 논의하는 동안 항복한 만주 장군 Luo Jincheng과 그의 지휘하에 있는 수십 명의 청군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Li는 잠시 생각하고 연구의 네 가지 보물을 소환하여 "물고기가없는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바위가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아버지가 없는 아들이 어디 있습니까? 남편이 없는 딸은?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입니까? >미스터리입니다.
불경을 잘 아는 부하들은 읽어보면 알 것이다. 이것은 '나모아미타여래'의 육자에 대한 비유가 아닌가?
그래서 그들은 모두 손을 내밀고 "지사님은 진정한 보살님이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는 웃으며 아무 말도하지 않았습니다.
양시우가 사무실로 돌아와 항복군을 모으고자 했을 때 그의 보좌관 장공이 그를 말리며 “양공이 실수를 했다. 방금 리 지사는 항복한 자를 죽이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항복한 장군 낙금성(羅錦成)이 변덕스럽고 신용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하므로 이태수는 양공(梁功)에게 항복한 병사들을 비밀리에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 Zhang Gongxing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물고기가 없는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은유 "청"이라는 단어
바위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비유 "얼음"이라는 단어(군인)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비유 '유'라는 단어는 잔여를 의미합니다.
아버지가 없는 아들은 누구입니까? '악'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남편이 없는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요? 은유 "장소"라는 단어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일까요? '죽음'이라는 단어의 비유
양시우는 이 말을 듣고 깨달음을 얻었고, 쓰러진 장군 나진청과 그의 휘하의 청군 수십 명을 비밀리에 처형했다.
장공싱(張孝興)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는데, 전국에서 거의 백 년 동안 이 미스터리를 풀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아요!
음,
스승이 소년에게 물었다. "산에 돌이 없는 곳이 어디인지 아십니까? 물고기가 없는 물이 어디 있습니까? 물고기와 아무 상관이 없는 문이 어디 있습니까?" 송아지가 없는 소가 어디 있습니까? 고리가 없는 칼이 어디 있습니까? 남편이 없는 여자는 무엇입니까?”
소년이 대답했습니다. 산에는 돌이 없고, 우물에는 물고기가 없으며, 불교와는 상관이 없고, 코뿔소에는 송아지가 없고, 목마에는 망아지가 없고, 칼에는 고리가 없고, 반딧불에는 연기가 없으며, 팔선에는 아내가 없고, 옥녀 남편이 없고 겨울에는 부족하고 여름에는 많으며, 죽은 나무도 없고 가지도 없고, 사자도 없는 텅 빈 성읍과 말 없는 아이들이 있느니라."
마오야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지 (제발)
책산에는 돌 없는 길이 있다 (걷기)
바람을 마주한 옥나무는 가지가 없다(사람)
황제와 나에게는 아버지가 없다(걷는다)
잔인하고 사악한 여인은 남편이 없다(가로)
>만리장성에는 도시(도로)가 없습니다
첸,
고난수에는 물고기가 없고, 고난수는 아름다움을 말합니다. 즉, 아름다움은 물 속의 재앙이고 아름다움은 특화되어 있습니다. 여성을 지칭하며 "여자"라는 단어를 형성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인간의 산에는 돌이 없으므로 "인간"이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Mountain'은 'xian'이라는 단어이고, 'xian'은 'heart'의 동음어이며, 다른 추측 방법은 비슷합니다. 한 문장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의도는 반드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1).
시,
<(비) 너(진흙) 땅(낮음) 영원히>
비에는 물고기도 없고, 돌도 없고 낮은 진흙 산, 나무에는 가지가 없고, 노인에게는 아버지가 없고, 여신에게는 남편이 없고, 황량한 도시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 소녀는 남편이 없고, 도박 도시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웨이,
<총격을 가해 처형>
물고기가 없습니다 끓는 물 속에는 바위도 없고, 바나나 나무도 없고, 신사에게는 아버지가 없고, 처녀에게는 남편이 없고, 죽은 도시에는 시장이 없습니다.
참조: /bbs2/topic. asp?topic_id=2523&forum_id=38
답변은 10,000 단어 이내여야 합니다.
p>
참고:
답변이 다른 곳에서 인용된 경우, 출처를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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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책 1: < /p >
'석가모니 판첸 어록' 기록: 남해에는 물고기가 없다? 산도 없고 바위도 없나요? 아버지 없는 남자? 남편 없는 여자? 나무에 가지가 없나요? 부처시티에는 도시가 없나요? 6자 은유 "나모아미타불". 그것은 "경수행 장려"라고 불립니다.
설명 2:
공자 논어 기록: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세상을 알느니라, 물고기 없는 물이 어디 있고, 바위 없는 산이 어디 있으며, 가지 없는 나무, 가지 없는 사람? 여자는 남편 없는 여자이고 도시에는 시장이 없다
아이가 대답했다: 우물에는 물고기도 없고 산도 없습니다. 땅도 없고 돌도 없고 나무도 없고 가지도 없고 선인은 아내도 없고 아름다운 소녀도 없고 남편도 없고 제국의 성에는 시장이 없느니라
설명 3 :
1911년 혁명의 지도자 이원홍(Li Yuanhong)은 호북 군사 정부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부하들과 논의하고 있었습니다. 창저우 출신인 양시우는 나진성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만주 장군은 항복했고 수십 명의 청군이 그의 지휘를 받았다. 이 루이(Li Luey)는 생각한 후 네 가지 보물을 소환하여 "물고기가 없는 곳은 어디인가?"라고 썼습니다. 바위가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아버지가 없는 아들이 어디 있습니까? 남편이 없는 딸은?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입니까? 〉미스터리.
불경을 잘 아는 부하들은 읽어보면 알 것이다. 원래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중생의 말씀인 '수행권경', '남쪽 물에는 물고기가 없느냐? " 산도 없고 바위도 없나요? 아버지 없는 남자? 남편 없는 여자? 나무에 가지가 없나요? 부처시티에는 도시가 없나요? 이것은 여섯 글자 "나모아미타불"에 대한 비유가 아닌가?
그래서 그들은 모두 손을 내밀고 "지사님은 진정한 보살님이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는 웃으며 아무 말도하지 않았습니다.
양시우가 사무실로 돌아와 항복한 병력을 모으고자 했을 때 그의 보좌관 장공이 그를 말리며 "양공이 실수를 했다. 방금 리 지사는 항복한 병력을 죽이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항복한 장군 낙금성(羅錦成)이 변덕스럽고 신용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하므로 이태수는 양공(梁功)에게 항복한 병사들을 비밀리에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 Zhang Gongxing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물고기가 없는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은유 "청"이라는 단어
바위 없는 산이 어디 있습니까? 비유 "얼음"이라는 단어(군인)
가지가 없는 나무는 무엇입니까? 비유 '유'라는 단어는 잔여를 의미합니다.
아버지가 없는 아들은 누구입니까? '악'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남편이 없는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요? 은유 "장소"라는 단어
도시가 없는 도시는 어디일까요? '죽음'이라는 단어의 비유
양시우는 이 말을 듣고 깨달음을 얻었고, 쓰러진 장군 나진청과 그의 휘하의 청군 수십 명을 비밀리에 처형했다.
장공싱(張孝興)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는데, 전국에서 거의 백 년 동안 이 미스터리를 풀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아요!
설명 4:
모두가 알고 있는 '서유기'에는 Sun Wukong이 백골 악마와 세 번 싸운다는 줄거리가 있습니다. 손오공이 뼈로 변한 다 노파를 쓰러뜨리자 도깨비는 도망쳐 공중에 종이 한 장을 던졌다. 팔계는 앞으로 날아가서 이 글을 받아 스승에게 건넸고, 당승은 "책을 펴라 -" 읽고 나서 오랫동안 깊이 생각했다. "나는 오공을 버린다." p>
(펄펄 끓는 물 속에는 물고기도 없고, 책 산에 돌도 없고, 나무도 남지 않았다. 가지 하나, 아버지 없는 버림받은 아들, 남편 없는 깨달은 딸, 주인 없는 텅 빈 도시 시장. 여자를 깨달은 여자도 큰 깨달음을 얻은 여자다.)
설명 5: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지극히 천박한 사랑 이야기다. 한 쌍의 연인.
그날 소년은 금반지를 들고 중얼거렸다. "돈이 없다는 걸 알아요. 다이아몬드 반지도 못 사주고, 금반지만 줄 수 있지만, 사랑하겠다고 약속해요. 사랑해, 평생 잘 부탁해."..." 소녀는 그의 말을 전혀 듣지 못했다. 그녀는 반지를 들고 가장 가까운 쇼핑몰로 달려가서 빛을 마주한 뒤 마침내 발견했다. 그리고 그녀는 다정하게 웃으며 서둘러 달려오는 혼란스러운 소년의 품에 안겼다. "순금?!" 그리고 그는 그를 다정하게 바라보며 생애 첫 약속을 말했다. "세상 끝까지!"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없고, 금산에는 돌이 없고, 흙수에는 가지가 없고, 노자에는 아버지가 없고, 하늘의 여인에게는 남편이 없고, 황폐한 도시에는 없습니다. 지목(土木) : 나무 그루터기가 땅에 닿아 흙목이라 부른다.
과거 스승님은 동쪽으로 여행을 가다가 경산 기슭에 이르렀는데, 두 번째 아이는 놀고 있었고, 세 번째 아이는 놀지 않고 있었습니다.
스승님은 놀라서 "왜 놀지 않느냐"고 물었다.
소년은 "큰 연극도 서로 상처를 주고, 작은 연극도 서로 상처를 주고, 연극도 서로 상처를 준다"고 답했다. 허사이고, 옷이 찢겨지고, 옷이 텅 비게 되므로 돌아가서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부모부터 형제까지, 단지 무례한 짓을 피하고 싶어서 잘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흙으로 도시를 쌓고 그 안에 앉아 있는데 스승님의 마차가 도착해서 "마차를 피하는 게 어때?"라고 하더군요. /p>
소년은 "과거에 현자가 하는 말을 들었다. 위쪽은 천문학을 알고, 아래쪽은 지리를 알고, 중간은 인간관계를 안다. 과거에서 현재까지,
나는 병거가 성읍에서 도망간다는 말만 들었을 뿐, 성읍이 병거를 피했다는 말은 듣지 못했습니다."
그때 스승은 말문이 막혀서 병거를 타고 성읍으로 가서 사람을 보내어 묻습니다. 누구 아이예요?"
아이가 "제 성은 샹낭이에요"라고 답했다.
스승이 말했다: "너는 청년이지만 너는 위대한 장관님."
소년은 "물고기는 사흘을 살고 강과 바다에서 헤엄친다고 들었습니다. 토끼는 사흘을 살며 말은 3에이커의 땅을 덮고 산다"고 말했습니다. 3월에는 부모에게 자연의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 알려준다.”
주인은 아이에게 “어느 산에 돌이 없느냐? ? 송아지가 없는 소는 무엇입니까?" 말이 없습니까? 남자가 아내 없이 어찌 살 수 있습니까? 남자가 어떻게 남편 없이 살 수 있습니까? 나무에 가지가 없습니까? 사명이 없는 도시가 어디 있습니까? "
소년이 대답했습니다. "산에는 돌이 없고, 우물에는 물고기가 없고, 불교와 관련이 없고, 코뿔소에는 송아지가 없고, 목마에는 망아지가 없습니다. p>
반지도 없고 반딧불도 없습니다. 연기가 없고, 여덟 선인은 아내가 없고, 옥녀는 남편이 없고, 겨울은 부족하고, 여름은 넉넉하고, 남자와 여자는 혼자이고, 죽은 나무는 없고, 가지도 없고, 사신도 없는 텅 빈 성, "아이가 말이 없어요."
주인이 말했다: "좋아요, 좋아요! 나와 당신이 세계를 여행할 수 있나요?"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 "나는 여행하지 않을 것이다." 네! 남동생, 내가 그 사람을 가르쳐야 해서 나도 따라갈 수 없어요.
사부는 "내 차에 더블랜드 게임이 있는데, 플레이해 보는 건 어때?"라고 말했다. "
소년은 "스승은 학문을 좋아하고, 풍랑은 예측할 수 없으며, 왕자는 학문을 좋아하고, 관리들은 학문을 좋아하고, 나라의 일을 관리하기를 좋아합니다. 사건이 늦어지고, 농부들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농사짓는 데 시간이 걸리고, 학생들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시와 책을 읽는 것을 잊어버리고, 이것은 채찍질에 답할 것입니다. . 배움이 무슨 소용이 있나요?
스승님은 “나는 당신과 화해하고 세상을 정복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세상의 종말입니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이는 "세상은 평준화할 수 없다. 산도 있고 강바다도 있고 관료나 노예도 있을 수 있다.
그래서 평준화할 수 없다"고 답했다.
스승님은 "나와 너희는 평안하나 산이 높고 강과 바다가 막히고 왕자가 쫓겨나고 노예가 버려지고 세상이 어지러워진다"고 말씀하셨다.
불공평한거 아닌가요?
소년은 이렇게 대답했다. “산이 무너지면 짐승들이 의지할 곳이 없고, 강과 바다가 막히면 물고기들은 돌아갈 곳이 없고, 목사들과 사람들만이 있을 것입니다. 함께 할 것입니다
하인을 버리면 누구에게 신사가 될까요? "
스승님은 "아주 좋다, 좋다! 집에는 소나무가 자라고, 문 앞에는 갈대가 자라며, 부들은 같은 색으로 자라고, 개와 개가 주인이 되고, 여자들은 앉아서 아줌마 역할을 하고, 닭은 꿩으로 변하고, 개는 여우로 변하는 것을 아시나요? ? 그것은 무엇입니까?
소년은 "집에 자라는 소나무가 들보이고, 문 앞에 자라는 갈대가 호일이며, 침대 위에 자라는 부들나무가 돗자리다"고 답했다. >
개 주인은 근처에 손님이 있고, 여자는 앉아 이모를 꽃 아래로 보낸다. 닭은 산과 늪에서 꿩으로 변하고, 개는 언덕에서 여우로 변한다. .
스승님은 아이에게 “남편과 아내는 친척이고 부모는 친척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이는 "부모님은 친척이다. ”
스승님은 “남편과 아내는 한 침대에 살며 한 관에서 죽는 사이, 참으로 가까운 사이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
아이는 "무슨 말과 빚이냐! 나무에 뿌리가 있듯이 사람에게도 어머니가 있습니다. 마차에 바퀴가 있듯이 남자에게는 아내가 있고, 마차가 고장나면 새 아내가 죽고, 나무 한 그루가 죽으면 새 아내가 시집을 갑니다. 어머니가 죽으면 아들들은 고아가 됩니다.
어머니가 자신을 아내와 비교하는 것은 역효과가 나는 것 아닌가요?
소년은 스승님께 “거위나 오리는 어떻게 뜨나요?”라고 물었다. 학은 왜 노래를 부를 수 있나요?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왜 겨울과 여름에도 녹색을 유지합니까?
스승님은 '거위와 오리가 물에 뜨는 이유는 발이 네모이기 때문이고, 백조와 학이 노래할 수 있는 이유는 목이 길기 때문이다. 편백나무는 겨울에도 상록수이고 여름은 마음이 강하기 때문이다. ”’
아이는 웃으며 “말도 안돼! 새우천공의 목이 길어서 노래를 부를 수 있기 때문일까요? 망토가 뜰 수 있으면 어찌 발이 네모 같겠느냐
대나무는 겨울과 여름에 늘 푸른데 어찌 마음이 강하겠느냐?
주인은 아이에게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아느냐”고 물었다. 땅이 얼마나 두꺼운가요? 백조는 몇 개의 광선을 가지고 있습니까? 바람은 어디서 오는가? 비는 어디서 오는가?
서리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어디에 노출되어 있나요?
소년은 "하늘과 땅의 거리가 구백구백구십구리이다. 땅의 두께는 하늘의 두께와 같다. 바람은 하늘에서 분다"고 답했다. >
푸른 하늘, 비는 높은 곳에서 오며, 서리는 하늘에서 오느니라.” 하늘에는 풀이 드러나 있고, 하늘에는 들보도 없고, 땅에는 기둥도 없고, 지탱되어 있다. 네 개의 가지와 꽃이 있어서 기둥이라 부르느니라. 이상한가?
스승님은 한숨을 쉬시며 “좋다, 좋다! 그래야만 그 자손이 정말 무시무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