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의 연극 창작에서 시와 철학의 내포를 탐구하는가?

중국의 시, 산문, 희곡, 소설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들과 비교하면 중국의 연극은 매우 젊다. 연극은 유럽에서 기원한 것으로, 일종의' 선박 상품' 으로서 금세기 초에 중국에 들어왔지만, 지금까지 80 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 중국 연극 문학 발전사 전체가 다채롭고 지속적인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이 역사에서 조유, 전한, 하연, 구양여천, 곰버시, 라오서 등 많은 걸출한 인물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독특한 풍격의 우수한 극작으로 중외 문단과 연극계로 유명하며, 중국 연극의 싹에서 성숙에 이르기까지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연극은 새로운 예술 형식으로서 전통극이 현실생활에서 벗어나는 한계를 돌파하여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생활을 반영하는 수요에 적응했다. 그러나 이런 새로운 예술 형식이 중화대지에서 뿌리를 내리려면 분량이 있는 예술 상품을 내놓고 흥미진진한 연극 형식을 형성해야 광범위한 관중을 얻을 수 있다. 조유의 극작이 이런 의미에서 큰 역할을 했다. 그의 작품, 특히 대표작' 뇌우',' 일출',' 베이징인' 은 뛰어난 예술적 이미지로 암흑사회의 깊은 고난을 표현했다. 줄거리구조의 교묘성, 인물 형성의 독창성, 무대 언어의 기교성 등에서 모두 연극예술의 정점에 이르렀고, 섬세함, 풍부함, 강렬함, 아름다운 예술풍격을 형성하여 우리나라 연극문학의 걸작이 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조유는 자신의 개성에 입각하여 서양 연극 예술과 민족 고전 문학의 영양을 유기적으로 흡수했다. 그의 작품에서 중국의 연극 예술은 점차 성숙해 독특한 민족 개성을 형성하였다. 조유는 중국 연극 민족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국유화 과정: 골수에 대한 국가적 발굴

중국 현대연극예술은 중서문화 충돌과 교류의 배경 속에서 성장했다. 그것의 앞에는 다채로운 외래 인문 예술이 있고, 뒤에는 본토 심미심리의 그림자가 있다. 따라서 중서 연극미학의 동화, 개편, 이식, 재생의 관계, 즉 중국 연극의 민족화 문제를 어떻게 올바르게 처리할 것인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연극 예술의 품위와 동향에 관한 큰 문제다.

민족화의 이미지와 인물을 형성하고 민족의 내면정신과 영혼을 발굴할 수 있을지는 문예작품이 민족적 풍격, 민족적 스타일, 즉 민족의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이다. 베린스키는 문학 작품의 민족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어떤 의미에서 문학은 민족의식과 민족정신생활의 꽃과 열매다" 고 지적했다. [1] 니콜라이 고고리도 "진정한 민족성은 농부의 민소매 원피스를 쓰는 것이 아니라 민족정신을 가진 사람에게 있다" 고 말했다. [2] 이른바' 민족의식' 과' 민족정신' 은 주로 민족의 독특한 정신생활방식과 문화심리구조를 가진 사람의 인격과 정신세계로 표현된다. 카오 유의 연극을 살펴 봅시다. 인물의 성격은 시대의 굴절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독특한 정신 생활 방식과 문화 심리 구조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

조유의 극작에는 두 가지 시리즈의 이미지가 눈에 띈다. 하나는 낡은 제도, 낡은 윤리의' 도덕적 수호자' 이미지, 예를 들면, 초점, 증호, 쩡사의였다. 첫 번째는 억압받고 상처받은 여성과 노동인민의 이미지다. 전자의 경우, 그들의 성격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그들의 성격과 영혼 깊은 곳에는 뿌리 깊은 봉건 남성권 사상과 윤리관념이 스며들어 썩고 몰락한 서늘한 기운이 뿜어져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자기도 모르게 남권사상으로 문제를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봉건예교로 자신의 이기적인 동기와 더러운 영혼을 감추었다. 그들의 영혼은 이기적이고 더럽지만, 늘 도덕적인 외모로 나타난다. 이것은 궁지에 몰린 낡은 제도, 낡은 윤리의' 수호자' 와 같은 마음가짐이다. 또 다른 범주는,, 가을 호랑이, 금, 등과 같은 억압자와 부상자의 부정적인 이미지입니다. 그들은 모두 낡은 제도, 낡은 예교의 잔혹하고 야만적인 억압과 박해를 받았고, 모두 시대 조류에 의해 영향을 받았고, 모두 반봉건적인 인격의식과 반항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봉건적 억압에 반대하는 그들의 사상과 행동은 종종 자신의 잔존한 봉건종법 관념의 영향과 제약을 받아 독특하고 기묘한 반봉건 심리와 방식을 드러낸다. 비록 강대한 반봉건 반항적인 성격을 지녔지만, 그녀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고, 봉건 전통 관념은 그녀의 의식에서 쉽게 물러나고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감히 남편의 전처의 아들과 근친상간 관계를 가졌고, 그녀의 반봉건의 반항정신은 따뜻하고 용감하다. 그러나 이브슨 소설에서 가출한 나라 () 와 비교할 때, 그녀는 피할 수 없는 사상의 한계를 나타냈다. 봉건종법윤리는 보이지 않는 밧줄처럼 그녀를 묶고, 독재가정에서 뛰쳐나오는 것을 막고, 넓은 사회에서 자유롭고 행복한 신세계를 추구하는 것을 막았다. 번의와 나라 사이의 차이점은 그녀가 낡은 제도와 낡은 윤리에 반항하는 데 있어서 나라보다 더 무겁고 복잡한 정신적 부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중국의 나라' 라는 것은 그녀의 반항이' 중국의' 이기 때문이다. 이는 구 중국의 억압받는 여성의 독특한 정신생활방식과 문화심리상태에 의해 결정되며, 구 중국의 사회현실과 역사문화전통의 낙인이 깊이 새겨져 있다. "원야" 의 추호는 상당히 호방하고 소탈해 보이는데, 속박할 수 없는 사나운 충동의 원시적인 인간성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그의 반항적인 성격에도 봉건 통치계급의 사상문화유산이 스며든다. 그는 악독한 지주 왕가에게 복수할 때' 아버지 원수보, 부채는 아버지가 갚는다' 는 봉건 종법 윤리를 폭로했다. 처호가 어벤져스에서 어벤져스로 바뀌면서 빠져나갈 수 없는 갈등과 고통의 심연에 빠진 근본 원인은 바로 그의 잠재의식에서 이런 진부한 사상이다. 호랑이를 미워하는 성격과 사상에는 여전히 강한 우매와 낙후와 봉건 미신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그의 잠재의식 활동에서 그는 항상 유령, 명계, 염라왕 등 정신적인 환각 속의 공포와 얽매여 있다. 낡은 중국이 우매하고 낙후되어 귀신을 믿는 농민 심리활동의 독특한 색채와 사고방식을 반영한 것이다. 봉건종법과 미신의 심리활동과 사고방식을 벗어나 가을호랑이를 초보적으로 각성한 낙후농민의 국민적 전형성을 약화시켰다. 북경인' 중방 사슴의 성격에 반봉건 요소가 있습니까? 우리의 대답은' 예' 입니다. 예를 들어, 사랑에 대한 그녀의 동경과 추구, 그리고 결국 숨이 막히는 증가 봉건 새장에서 뛰쳐나온 것은 그녀가 시대에 깨어난 반봉건, 자유를 구하는 인격의식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집 사슴의 반봉건 성격에는 더욱 강렬하고 복잡한 봉건 종법 색채가 배어 있다. 그녀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것을 짊어지고','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사상과 인격을 품고, 사랑에 대한 충성심, 그녀를 억압하고 심지어 그녀의 사랑의 비극을 초래한 봉건 가족 통치자에 대한 관대함, 그녀의' 사람' 과' 이타' 에 대한 관대함이 배어 있다 그래서 그녀는 봉건적 억압에 대항하는 독특한 방식을 형성했다. 봉건세력과 첨예하게 맞서는 충돌도, 소극적인 관용도 아니라 완강한 생명의식으로 생명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추구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은 내성적이고 우회적이지만 인성이 있는 반항 방식이다.

카오 유 (Cao Yu) 의 극작의 국가 스타일은 일련의 복잡하고 기괴 한 개성 발굴에서 시대의 의식과 전통 이데올로기와 문화의 치열한 투쟁을 자극하는 영적 세계에서 가장 분명하고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족 예술 표현 수법의 전승과 발전.

조유는 민족 현실 생활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민족 예술을 흡수하는 전통 미학 사상과 표현 방법을 중시하여 내용부터 형식까지 풍부하고 완벽한 민족 풍격을 갖추게 하였다. 조유의 극작의 민족화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심리적 묘사와 생동감 있는 예술적 표현을 결합하여 인물의 영혼 세계를 상세히 보여준다.

중국 고전 문예 전통은 인물 묘사와 전신 표현을 중시한다. 서정은 곧 마음을 쓰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인물의 정신적 풍모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카오 유 (Cao Yu) 는 "수년 동안이 역할에 매료되었습니다. 글쓰기는 사람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그들의 내면 세계, 즉 사상과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다. " [3] 그는 시대정신의 격동 속에서 긴장한 정신투쟁을 탐구하고 중국 예술전통에서 신의 문자를 전하는 예술적 경험과 어우러져 복잡하고 기이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능하다. 우범과 진백루는 영혼 속에서 자신과 투쟁하며 그들의 비극적인 인물의 발전 과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오사정신의 계몽으로 개인의 자유와 해방을 갈망하는 작가의 심미창조의 시각은 확실히' 마음이 하늘보다 높다' 는 시대정신이 인물의 정신세계에 조성한 격렬한 격동에 결집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그러나, 그녀가 봉건새장을 뚫고 주박원 전처의 아들 주평과 근친상간 관계를 맺으려 할 때, 그녀는 무의식적으로 전통적인 관념의 유령이 아니었다. 이로 인해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갑작스러운 죄책감에 시달렸다. 주평이' 뉘우치다' 를 원하며 그녀와의 비정상적인 관계를 끊으려고 할 때, 판의는 주평을 꽉 잡고 주평과 사봉의 관계를 몇 번이고 파괴하려 하며, 이렇게 심상치 않은 질투와 윤진을 보였다. 무릇 모순되고 극단적인 인격과 마음가짐은 분명히 시대정신이 부활한 인격의식에 의해 점화되었다. 해돋이' 에서 작가는 진백로가 범죄사회의 박해와 부식 속에서 점점 타락하고 침몰하지 않고 자유와 광명을 갈망하지만 삶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영혼이 격렬하게 발버둥치고 있다는 것을 밝혀 내면갈등, 분열, 우울, 고통의 복잡한 성격을 부각시켰다. 카오 유 (Cao Yu) 는 "첸 바이 루 (Chen Bailu)" 는 "때로는 경험 많은 소녀처럼 보이고, 때로는 단순한 소녀처럼 때로는 냉소적이고 때로는 정의로 가득차 있습니다. 때로는 제멋대로 제멋대로 하고, 때로는 다정다감하고 세상에 싫증이 난다. [4] 작가는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세부 사항을 일부러 선정해 반복했다. 진백로는 시를 읽고 수면제를 복용하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을 반복해서 서술하며 내면의 복잡한 갈등과 빠져나갈 수 없는 비극적인 성격을 표현했다. 조유의 심리적 묘사와 생동감 있는 예술적 표현은 인물의 내면 세계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을 통해 중국 연극 무대를 위해 우범, 진백로, 추호랑이 등이 영혼의 자기교전에서 발버둥치는 비극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높은 높이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둘째, 강렬한 서정적, 깊은 인생철리의 유기적 통일.

중국 문학은 서정적 전통으로 가득 차 있어 정서와 이성의 결합을 강조한다. 조유의 심미 추구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생활의 진실한 재현이 아니라 작가의 생활에 대한 독특한 느낌과 깊은 사고를 극작에 주조하여' 이성교화' 의 시적 경지를 드러낸다. 조유는 여러 차례 말했다. "실제 생활과 생활의 진실은 같은 것이 아니다. 나는' 현실 생활' 을 쓰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익숙하면 실생활을 조금 쓸 수 있지만' 생활의 진실' 을 쓰려면 전반을 이해하고 사회의 본질을 써야 사람들이 생활과 사회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5] 그의 작품은 작가가 인물의 내면세계를 깊이 탐구하는 필연적인 결정이며, 풍부한 생활내포를 응집하고 시대의 멜로디를 설레게 하며, 생활에 대한 강렬한 느낌과 깊은 사고를 바탕으로 창작주체가 객체를 포용하고 깊이 창조하여 두 가지를 고도로 융합시킨 산물이다. 이 작가는 그가 묘사한 낡은 중국 유령 같은 사회생활, 특히 억압과 피해를 입은 여성과 노동인민을 잘 알고 있다. 그는 그들의 비참한 처지를 깊이 동정하고 그들의 불굴의 인격을 칭찬했다. 창작에서 작가는 항상 억압당하고 피해를 입은 여성과 노동인민의 반항반봉건적인 성격과 풍부한 인성미를 예술 표현의 중심에 놓는다. 조유는 억압자, 상처받은 자의 극단, 변태적인 성격, 갈등, 변태적인 정신세계에서 인간성의 반봉건 인격의식과 그 독특한 매력을 발굴하는 데 능하다. 이 작가는 이범과 진백로의 인성미에 대한 탐구가 매우 흥분된다. 세속적인 안목에 따르면, 범과 진백로는 비도덕적이고 유죄인 것 같다. 그러나 작가들은' 근친상간' 뒤에서 이미 타락하고 침몰하지 않으려는 내면의 모순에서 자신의 영혼 깊은 곳의 완강한 생명력과 반봉건의 반항정신을 발견하였다. 삶에서 각자의 환경과 경험에 따라 과장, 강조, 심지어 변형을 통해 밝고 독특한 성격과 동작을 부여한다. 이른바' 귀여움' 은 그녀의 귀여움이 아니라 그녀의 사랑이 없는 그녀의' 이해하기 쉽지 않다' 는 특별한 매력은 그녀의 내면의 감동적인 인간미에 있다. 이런 아름다움은 반봉건적인' 여성력' 의 기형적인 형태로 드러난다. 진백로의 불요불굴의 인간성의 아름다움은 그녀의 모순으로 괴로워하고, 점점 타락하고, 침몰을 원하지 않는 심리활동을 통해 드러났다. 바로 영혼이 격렬하고 격렬하며 끊임없이 심화되는 자기투쟁에서, 그녀가 발버둥치는 인격의식은 타락을 극복하고 시적인 경지로 승화되었다. 귀신이 난 세상에서 굴욕과 고통을 당하는 것보다 영혼의 안녕을 위해 죽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진백로는 빠져나갈 수 없는 타락자였다. 그녀의 자살이 충격적인 비극이 된 것은 작가가 과장되고 변형된 방식으로 모순되고 고통스러운 영혼 깊은 곳에서' 태양',' 봄날',' 아름다운 생활' 을 갈망하는 인간성의 빛을 발굴했기 때문이다. "해가 뜨고 어둠이 뒤에 남아 있다. 하지만 태양은 우리의 것이 아니다. 우리는 잠을 자야 한다. " 이 희망과 절망과의 격렬한 교전을 통해 우리는 곧 열반의 인간성이' 태양' 과' 빛' 에 대한 끊임없는 부름을 어렴풋이 들었다. 또한 호랑이에 대한 사납고 난폭한 증오는 원시 생활의 복잡한 성격을 불러일으켰고, 집사슴의 슬프고 달콤한 변태 심리상태는 그들이 각성한 반봉건 인격의식의 가장 시적인 표현이었다. 이 모든 묘사는 분명히 작가의 어두운 현실에 대한 강렬한 느낌과 열정의 응결이다. 짓밟힌 여성과 노동자들의 인성미, 구사회 낡은 제도의 어둠과 죄악을 폭로하고, 작가의 억압과 격동을 표현한 시적인 격정을 표현한 가장 독특하고, 가장 효과적이며, 가장 인상적인 예술 표현 방식이다.

조유의 극작이 작가의 진지한 열정의 주관적인 느낌을 주조할 뿐만 아니라, 현실 생활 문제에 대한 깊은 탐구와 철학적 사고를 결집시켜 도리와 융합의 시적 경지를 형성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작가 자신은 "최고의 극본은 항상 이성과 이성을 융합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카오 유 (Cao Yu) 가 연극 예술 국유화의 절정을 등반한 개인적인 경험이다.

셋째, 지방민속의 예술적 표현은 시의 의경 창조와 얽혀 있다.

노신 위주의 오사작가는 작품의 지방적 특색을 매우 중시하며, 종종 작품에서 각기 다른 지방색의 민속풍들을 묘사하여 주요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부각시키고, 어두운 사회생활을 비판하며, 반봉건의 의의를 강화한다.

조유의 극작도 인물을 지방적 특색을 지닌 도시나 도시의 민속환경에 두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대부분의 민간 혼상 장면에서 그들은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여러모로 그들의 문화 심리상태를 반영한다. 조유의 극작의 독특한 민족 분위기는 정경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것이다. 뇌우' 중 주공관과' 일출' 중 대도시 호화호텔의 배치, 인물 간의 대화는 모두 풍부한 지방적 특색과 시대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북경인' 첫 회, 약 2000 자, 작은 꽃집 주변에는 쩡시이의 침실, 침실, 증할아버지 침실, 서재, 거실의 진열품: 구수종, 옥여의, 분재 난초, 루비 꽃병, 유리어항, 동치창 행서 현수막, 매달림 증가의 풍모와 다사다난한 가을이 눈에 선하지만 쓸쓸하고 답답한 방, 하늘에서 간간이 기적 소리, 골목에서 들려오는 자동차' 소소' 단조로운 소리, 칼을 갈고 가위에서 들려오는 낡은 나팔' 우와하하' 의 굉음은 모두 증가의' 풍모' 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어 증가의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이 말은 마치 깊은 산문시와 같지만, 사실은 문자로 쓴 것이다. 극 전체를 관통하면서 시종 노점상이 파는 소리, 맹인점쟁이의 구리 꿩, 외발차 차축 소리, 징과 북소리가 났다. 베이징의 기운이 가득한 이 생활 환경에서 연극이 전개되고, 인물의 영혼이 부딪쳐 신음하며, 극 전체의 내면적 의미가 점차 드러나고 있다.

시의 경지 창조를 중시하는 것은 중국 문학 예술의 전통이다. 소설, 시, 희곡 예술 중에서 우수한 작가는 항상 정경이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중시한다. 인물의 마음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두드러지게 하는 데 쓰인다. 조유의 극작은 평범한 일상생활에서 인물에 대한 시적인 장면을 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서정적인 독백이나 함축적인 대화에서 자신의 아름다운 마음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베이징인' 에서 소방이 서진에게 속마음을 토로했을 때 늦가을의 기러기와 간간이 나팔소리가 끊임없이 울려 퍼지면서 분위기가 슬프고 조용하여 소방의 자기희생적인 고상한 마음가짐을 돋보이게 했다. 집' 제 1 막, 새집의 번잡함 이후 달빛이 휘영청, 매화가 희고, 호파가 찬란하고, 뻐꾸기가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서 각신과 서우의 내면의 독백을 열었다. 그것은 소박하고 진실하며, 깊고 슬프며,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집' 의 마지막에 서우는 대설과 두연이의 애도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하얗고 고요한 설경은 인물의 내면의 순수함과 고귀함을 굴절시켜 얼음과 눈이 녹은 후 대지가 따뜻해지고 봄빛이 밝고 의미심장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지방 풍토와 인정의 묘사와 시의 의경 창조의 얽히고설킴에 유의해야 한다. 이 연극은 생활 정취와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전형적인 인물과 전형적인 환경의 통일을 크게 강화했다. 이것은 조우가 현대 연극의 민족화를 위해 진행한 개성 있는 예술 창조이다.

세계 연극의 숲에 서 있는 사람은 오래 참으며 순종하는 비극적인 인물이다

세계 비극의 관점에서 볼 때, 조유의 공헌은 모든 연극 창작에서의 그의 업적에 달려 있으며, 비극이라는 서구 품종을 중국화하고, 세계 비극의 숲에' 참음' 이라는 민족적 특색을 지닌 비극 유형을 더했다.

비극은 고대 그리스의 디오니소스 연극에서 기원했고, 디오니소스 정신 속의 세속 생활의 정신생활은 비극의 내포였다. 햄릿' 이든' 오이디푸스 왕' 이든 영웅과 위인을 주인공으로 하고, 격정적인 장편 서정적 고백으로 파란만장한 비극과 감정의 애통을 표현하고, 격렬한 충돌로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효과를 얻는다. 조유는 비극적인 충돌을 현실 생활에서 추상화하고, 평범한 생활에서 억압당하고, 파괴되고, 억압되고, 왜곡된 비극적인 인물을 묘사하며, 비극적이고 풍부한 사회적 의의를 표현했다. 작가는 회색 인물과 작은 인물의 비극을 묘사하며, 항상 인물 정신이 추구하는 깊은 고통을 반영하고 비극적 인물의 내면세계를 깊이 탐구하기 위해 노력한다. 예술의 수단으로 이런 정신적 고통의 깊이를 통쾌하게 전달하다. 그의 비극은 주로 비장과 숭고함이 아니라, 중화민족의 독특한 심미적 인격을 반영하는 깊고 슬프고 측은한 아름다움이다. 조유의 비극예술은 이렇게 연극이라는 외래의 신흥 예술 양식이 중화민족의 예술 분야에서 성숙하고 뿌리를 내리고 독창적인 민족 예술 패러다임이 되게 하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중용의 인생관을 형성하여 중용 중용 중용 중용 중용 극단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중용의 요구는 중국인의 생활방식에 역효과를 주는 색채를 발랐다. 어두운 현실의 억압 앞에서는 자포자기, 부끄러움, 자의식이 옅어지고, 자유롭고 명랑한 척하며, 더 많은 부정적인 발버둥을 치며 생존과 환경의 첨예한 충돌을 완화하기 쉽다. "조화와 차이" 는 중국 고전 미학의 핵심을 구성한다. 중화의 아름다움' 은 중국 수천 년 동안 미육의 벤치마킹이다. 중국 고전 비극 예술은' 중화의 아름다움' 의 이상적 요구 하에' 원망, 분노',' 애통, 부상 없음' 의 스타일 기조를 꾸준히 파악해 성공했다.

조유는 서현 최 소방 등 비극적인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들은 비참한 생활에서 시종 선량하고 충성스럽고 무명하며 타인을 위해 자신을 소진하려고 노력했다. 그들의 "생각" 감정, "부지런하고 원망하지 않는" 성품, "굽히고 굽히지 않는" 행동, "아름답고 불쌍히 여기지 않는" 풍채는 자연히 이 연극들을 "원망하고 노여워하지 않는", "슬프고 슬퍼하지 않는" 풍격의 기조로 만들었다. 더욱 귀중한 것은 쩡, 각신 등을 대표하는' 영혼체' 를 형성함으로써 위대한 민족인격을 지닌' 자율형' 의 문화적 내포를 더욱 풍요롭게 했다는 점이다. 옛날을 예로 들다. 그는 극 중 증가의 2 대' 북경인' 이다. 그는 총명하고 잘생겼고, 착하고 상냥하며, 문인 계급이 감상하는 유아도 적지 않다. 그의 비극은 그의 긴 일생 동안 그의 다년간의 영향을 받은 봉건 유교 문화 사상과 교양이 그의 영혼을 부식시켰다는 데 있다. 장기간의 은근함이 그로 하여금 분투하는 신념을 잃게 했다. 섬세하고 섬세한 생활로 날으는 건강한 깃털이 닳았다. 그에게 건강하게 발전할 만한 진정한 사람의 요소, 사람의 정신, 소모, 삼키다. 생활에 싫증과 실망을 느끼며, 그는 자신의 고통을 털어놓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자기와 감정을 느끼고 싶지 않을 정도로 게으르고, 눈이 있는 사람은 모두 간파할 수 있다. "이것은 단지 생활의 빈 껍데기일 뿐이다." 그는 비록 빈 난초 한 그루를 사랑하게 되었지만, 상대 침묵 속에만 있어 위로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사랑할 수 없고, 증오는 미워할 수 없다. 그가 떠난 후에는 반드시 의기소침하게 돌아올 것이고, 심지어 아편을 삼키고 자살할 수도 있다. 과거의 비극은 그가 개인적으로 회피할 수 없는 책임과 심각한 사회적 원인이 있다.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예교와 종법제도의 속박으로 이들 고대 가문의 비극적인 인물들은 자유가 없어 숨을 쉴 수 없었고, 고통스러운 억압과 깊은 억압 속에서 점차 생명이 소진되었다. 이것은 인류의 비극, 영혼의 비극이다. 말을 잘 하지 않던 옛날, 극 중 침묵해 보였지만 안팎에서 슬픔과 억압을 느끼게 한 것은 가슴 아픈 비극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중국의 비극. 소리 없이 짜릿하다. 역사는 조유의' 은인' 의 비극적인 이미지가 중화민족의 비극정신 발전에 지속적이고 지속적인 영향과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할 것이다.

국유화 스타일의 원인

왜 조유는 중국 뭇별이 운집한 연극에서 이런 무대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가? 왜 조유는 아침 별처럼 1930 년대 중반 중국 사회의 어둡고 독재적인 밤하늘에 막 떠오른 것일까? 그보다 앞서 많은 걸출한 위대한 파이오니아들이 최선을 다했지만, 그들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았다 ...

예술의 걸작과 걸작은 어느 시대에도 존재하지 않고 역사가 특정 단계로 발전한 필연적인 산물이다. 우선, 우리는 조유의 주관적 조건, 즉 그의 창작 개성을 말해야 한다. 창작개성은 작가가 창작하는 주요 특징이다. 생활과 예술을 연결하는 다리다. 작가는 이를 통해 진정한 자아를 선인의 예술경험과 수령인의 기대시야와 융합해 독특한 예술자아를 구축한다.

조우의 창작 개성의 기초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특별한 생활 경험이다. 조유, 19 10, 천진인. 천진을 제외하고 조유는 선화, 베이징, 난징, 강안, 충칭 등지에서 생활하거나 공부하거나 일한 적이 있어 평생 이 도시를 떠난 적이 없다. 그의 사회적 접촉과 삶의 시각도 대체로 이 범위로 제한되었다. 조유는 칭화대에서 공부할 때 학생들의 애국운동에 참여한 적이 있지만, 결국 하연, 풍설봉 같은 직업혁명가의 경험은 없었고, 좌익연맹의 작가처럼 정치 활동에 투신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그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에 가족의 변천과 시대 조류의 충격으로 조우는 관료의 아들에서 도시 민간인으로 변했다. 집을 떠나 혼자 사회를 떠돌면서 조유는 최소 10 년의 소시민 생활을 했다. 요컨대, 그들은 일반인들처럼 시대의 격동을 겪으며 일반인들의 슬픔과 이별을 느끼고 있다. 조유의 인생 경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도시 상층의 봉건 관료와 그 후손, 각종 자산계급, 양노 매매, 그리고 극심한 불타는 속에서 발버둥치는 하층 민간인이었다. 시대정신, 혁명, 역사영웅에 대한 그의 인식은 주로 가정생활의 변화, 일반 인사관계의 구분과 재편, 또는 사적인 우정을 통해 간접적으로 느껴졌다. 조유의 생활 경험은 그다지 넓지는 않지만, 매우 특별하고 매우 깊다. 노인은 신인보다 많고, 가정은 사회보다 중요하고, 여자는 남자보다 강하다.

조유는 숨막히는 가정에서 자랐다. 태어날 때 어머니를 여의던 트라우마는 어린 조우에게 무형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느끼게 해 우울한 기질과 연민의 감정을 빚었다. 그래서, 뇌우? 머리말은 남편과 아들의 혼잣말로 시작한다. 자신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서 줄곧 우울하고 우울하다. 때로는 사람들 앞에서 즐거움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외로울 때, 항상 굳어지기를 원하지 않는 많은 정신들처럼 끊임없이 자신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는 조유의 심리유형이 내성적이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 주고, 내향과 함축은 동양인의 전통 심리품질이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 준다. 이런 독특한 인격은 그로 하여금 가족, 사회, 인생에 대해 어떤 비극적인 감정을 갖게 하였고, 그의 작품은 독특하고 애절한 민족적 심미 스타일을 보여 주었다.

조유는 줄곧 중국 전통극에 대해 강한 흥미를 유지하고 있다. 그의 어린 시절은 전통 희곡의 영향으로 보냈다. 카오 유 (Cao Yu) 는 한 번 말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연극에 관심이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볼 기회가 많았는데,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 [7] 어려서부터 전통 희곡 문화로 훈련받은 이런 심미적 재미는 그의 이후 창작에 미묘한 영향을 미쳤다.

조유는 중서방의 모든 위대한 연극가들이 일반 관객을 만족시키는 예술적 기대를 자신의 성공의 최우선 전제로 삼고 있다고 생각한다. 극본 창작의 기초는 특정 시대의 민족 심미 기대이다. 작품이 관객인' 극장의 생명' 을 얻으려면 무시해야 한다. 그는 중국 전통 희곡' 반드시 학생들을 즉석에서 뭉치게 해야 한다' 는 구도가 중화민족의 정의감과 이상주의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그의 초기 작품에는 재결합의 고정관념이 거의 없었지만, 칭찬의 심미 판단은 강렬하고 감성적이었다. 이는 그의 국민성의 중요한 측면을 형성했다.

예술 처리에서 조극도 신구시민의 감상 습관과 심미 정취에 적응하려고 노력한다. 그것의 줄기가 두드러지고, 배경 장면과 과도기 장면이 모두 막후로 밀려나고, 핵심 대사는 왕왕 각종 변조 형식으로 반복적으로 재생된다. 예를 들면, 진백로의 유명한 독백이다. 주요 세부 사항은' 다시 그리기' 의 위험을 무릅쓰고 반복적으로 강조했다. 예를 들면' 뇌우' 에서 중앙선을 걷는 덩굴,' 일출' 의 빌,' 북경인' 의 관은 여러 차례 언급되고 반복적으로 렌더링됩니다. 어떤 것은 사상 내용의 요구에서 나온 것이고, 어떤 것은 청중의 한계성 때문이다. "우리 관객이 시끄러운 오래된 극장에서 호박씨를 먹거나 용정을 마시고 한가한 이야기를 나누는 습관이 크게 바뀌지 않을까 봐 주의력이 너무 산만해서 건망증이 심해서 몇 번이고 말해야 했다." [8]

게다가, 중국 관객들의 감상 습관은 이야기를 좋아하여 사람을 매료시킨다. 줄거리가 우여곡절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전설은 중국 전통 연극 미학의 특징 중 하나이다. 관객들은 조유의 연극을 좋아해서 그의 연극이 정말' 극'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우여곡절 줄거리, 격렬한 연극 충돌과 긴장된 연극 장면으로 흥미진진하고 심금을 울린다. 조유의 작품은 중국 관중의 전통적인 심미 습관에 부합하여 관중을 얻었다.

요컨대, 카오 유 (Cao Yu) 의 드라마가 풍부한 민족 스타일은 중국 민족 드라마의 우수한 전통에 대한 의식적인 계승과 발전뿐만 아니라 중국 민족의 실제 생활 토양에 뿌리를 둔 독특한 미적 개성으로 형성되었다.

조유는 1930 년대 연극계에서 발돋움하여 연극 민족화의 큰 깃발을 높이 들고 중국 연극 예술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그러나, 1920 년대의 저명한 작가 중 전한이나 하연처럼 이렇게 높은 수준에 도달한 사람은 없었다. 왜요 조우와 하연의 예술 추구를 자세히 비교해 보면 둘 다 시민심리에 대한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조유는' 일반 관객의 이익' 을 더 존중하고 하연은 사회문제의 정치적 해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연의 연극은' 정치 서정시' 라고 불린다. 인물 행동의 결말은 대부분' 건조에서 강호까지' 로 민족 해방의 투쟁에 투신하는 것이다. 카오 유 (Cao Yu) 와 같은 무대 실습 경험이 부족하고 대중 관객의 예술적 취향과 직업 정치적 사고 습관을 무시하기 때문에 샤얀 (Xia Yan) 의 드라마는 중국 드라마 예술의 전통적인 미적 추구에 완전히 통합되지 않았다. 중국 시민들은 관중을' 손을 놓을 수 없다' 는 중국식 연극 예술에 더욱 매료되었다. 따라서, 하연의 연극은 전한의 시 같은 시와 비교했을 때 명확한 정치적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세속에 영합하기를 꺼린다. 조유의 작품은 현대 시민 관객의 심미적 취향에 근거하여 민족과 대중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