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동근 () 이 있고, 분분 () 과 합 () 이 있다. 한 편의 문장 한 편은 고시와 비문의 연원과 차이를 설명했다.

시의 개념은 우리가 평소에 대량으로 읽는 현대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현대시는 평평한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므로 반드시 5 언, 7 언, 4 구, 8 구의 규격에 있어야 한다. 물론 이런 시는 품사와 분명히 다르다. 그러나 중국의 구체시는 율시 외에도 고체시, 즉 격법을 지키지 않는 시를 포함한다. 고전시는 문장을 정리하는 작품뿐만 아니라 4 자, 6 자, 팔자, 9 자 등 다양한 단어도 포함한다. 초사 시대에도 잡자가 생겨 길고 짧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초사, 초사, 초사, 초사, 초사, 초사, 초사)

그러나 우리 모두는 그것을 시가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왜 돈 이전에 우리는' 시' 라고 불렀는데, 예를 들면' 악부시',' 신악부시', 당송 이후, 우리는 이 작품들 중 일부를' 단어' 라고 불렀을까? 이것은 무슨 내력이며, 고시와 비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시가 동족이라는 것을 안다. 그렇다면 이' 출처' 는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하면 가사입니다. 서주에서 춘추까지 중앙음악기구는 시리를 파견하여' 바람' 이라고 하는 대량의 민간 시를 수집하고, 왕공귀족의 시를' 야' 라고 부르며, 악사들은 제사악을 만들어' 송송' 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바로 《시경》의 유래이다.

초기에는 고위 통치자들이 민생을 이해하는 정보 통로였으며, 집권자와 민중을 교육하는 정치적 수단이었으며,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시는 천성적으로 통치계급의 기질을 지니고 있지만, 대부분 민간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 시경' 을 읽는 이유이다. 매우 직설적이지만, 매우 "긍정적" 이다.

서한 시대에는 문화의 발전이 음악의 발전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많은 시 작품들이 음악으로 부를 수 없었고,' 제자가' 가 생겨났고, 시는 점차 음악에서 벗어나 영용 물체가 되었다. 한말 조위 수사학이 시작되면서 위진 남북조 시가 형식주의의 극단으로 치닫자 궁체시는 점점 더 아름답지만 퇴폐적이고 내용이 부족해 초당 시인의 강한 비판을 받았다. 당대의 시인은 궁체시의 시풍과 작문 기교를 계승하여 성당에 웅장한 기운을 불어넣어 성당시가 문학의 최고봉에 올랐다.

그에 따른 것은 리듬의 우아함이다. 시는 고급 문인들이 마음을 표현하고 비판을 풍자하는 도구가 된 후 일반인의 생활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시가 고급으로 향했는데, 그럼 누가 일반인의 감정 분배를 돌볼 것인가? 사람은 항상 큰 감정을 가질 수 없는데, 어떻게 자신의 작은 감정을 묘사할 수 있습니까?

굴자어가 운수되어 생겨났다. 초기에 굴자어는 장교와 가수의 유행작이었다. 중당 시대에 문인들은 백거이의' 강남 기억' 과 같은 단어의 창작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성당 이후 시인이 시문학에 대한 출로를 찾은 시기다. 두리 등이 성당시를 너무 높이 떠밀어 오늘과 비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중당 시인도 어쩔 수 없이 사방을 돌파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유우석은 민요에서 죽지사를 발전시켜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지만, 고시의 범주이기도 하다. 그들은 굴자사에서 승격된 악으로 전창한 어패가 5 대의 발전을 거쳐 송대에서 완전하고 성숙한 어패장르가 되었다.

우리는 시의 유전자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민간에서도 나왔지만 만물은 모두 전창할 수 있다. 우리는 오늘' 시경' 을 읽으면 그것이 기본적으로 사회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중에 산수시, 전원시, 변세시, 유선시 등 모든 시 스타일은' 시경' 에서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시경' 을 중국시의 기원이라고 부르는데, 그 전에는 고시의 기록이 있었다.

"시에 그림이 있다" 만이 새로운 창작이다. 문인은 수시를 그려야 진정으로 세상에 사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시경' 에는 당연히 이런 작품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감정이 넓은 작품으로, 점차 상층건물로 나아가는 것은 문학아화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이 단어의 유래는 바로 시가 올라가야 일반인의 감정 공간을 메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태어날 때부터 자신의 오락과 잔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남녀 사랑을 주제로 한 스타일로 부드럽고 매력적이며 격조가 높지 않다. 이것은 이 단어의 유전자이다.

정통 문인의 눈에는 새롱거리고 오락하는 데 쓰이는 어패어가 문학이 아니다. 경구가 한창인 북송 () 에서도 문인들이 연회석에서 작사 오락을 해도 결코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여자와는 조금 분리 할 수 ​​없지만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경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지어 시가 양성이고 단어가 음성이라는 주장도 있다.

구양수가 앞장서서 문풍을 정돈하고 시를 혁신했지만, 결코 품사를 언급하지 않았다. 시에 비해 경구는 열등한 단어여서 관리할 필요가 전혀 없다. 문학 지도자들은 모두 이렇다. 모두들 자연스럽게 이런 이해를 받아들인다. 경구는 이별, 남녀 관계에만 국한된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항상 사용되었다. 어패가 오락 기능을 맡았기 때문에 시는 이 분야를 완전히 포기하고 점점 더 도덕화되고 외로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송시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이 과정을' 시의 분열' 이라고 부른다. 구양수의 시와 단어 스타일은 판이하다. 이청조, 애국사인, 문풍이 부드럽고 부드럽지만, 그 단어는 호매양강이며, 완전히 남성의 작품이다. 예를 들면' 귀신의 영웅으로 죽는다' 이다. 이것은 한 시인의 정신분열이 아니라 시대 전체의 글쓰기 스타일이다. 어패의 선택과 지위 향상에 큰 기여를 한 스시에도 그의 시와 비교하면 그런 찰랑거림과 절절감이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비록 그가 의식적으로 시의 주제, 감정, 기교에서 경계를 열었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여전히 시대의 영향을 받아 단어와 시 사이의 미묘한 차이감을 간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