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이 재가 되면 눈물도 말라버리고, 눈물 같은 왁스 기름이 마르기 전에 촛불이 타서 재가 되어야 합니다. 리샹인의 '무제·만나면 이별하기가 어렵다' 중에서.
이 시의 첫 번째 대련은 지독한 사랑병으로 인한 깊은 감탄사로, 첫째는 만나기가 어렵고 이별은 부끄러운 일이며, 이어서 수백 송이의 꽃의 무력함을 상징한다고 한다. 이별과 사랑병으로 인한 괴로움, 우울한 기분;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열광과 괴로움, 회개하지 않는 사랑 추구에 대해 쓰며 서로에 대한 깊고 엄숙한 사랑, 삶과 죽음을 표현합니다.
목관절은 잃어버린 물건의 생활풍경을 형상화하여 실종자에 대한 그리움을 암시하고, 꼬리커플은 마음의 긴밀한 연결을 표현하며, 둘이 멀지 않음을 말한다. 떨어져 있지만 서로 만나서 소통하기는 어렵습니다. 누가 대신해서 메시지를 전하고 인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정보: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통, 실망, 여운, 끈질긴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각 커플의 구체적인 예술적 개념은 서로 다릅니다.
시 전체를 관통하는 복잡한 감정을 다양한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이 복잡한 감정을 내용으로 하여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심리적 과정을 수직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연속적이고 미묘한 서정성은 마음 속의 깊고 깊은 감정을 성공적으로 재현합니다. 시의 첫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문장은 모두 Li Shangyin의 이전 시 창작물과 유사한 설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인은 이전 창작물의 영향과 영감을 받아 그것을 계승하고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