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과 두보
우선, 실생활에서 두리가 마시는 술의 질은 다르다.
고대에 탁주는 여과되지 않은 막걸리였고, 탁주 안에는 찌꺼기가 있었고, 청주는 찌꺼기를 걸러낸 술이었다. 따라서 와인의 명확성과 혼탁도는 종종 와인의 품질을 구별하는 기준으로 사용된다. 청주의 품질은 좋지만 탁한 술의 품질은 좋지 않다.
두보는 일생이 초라하여 아들마저 굶어 죽었다. 그는 전형적인 가난한 사람이라 물론 탁한 술만 마실 수 있다.
리는 다르다. 그는 촉상 재벌 2 세이다. 그는 놀러 나가서 돈을 다 풀었다. 그는 후베이 안루에서 서가의 흰색과 결혼하여 나중에 현종에 의해 소환되었다. 그의 마지막 아내종도 전 총리 가정에서 왔다. 그는 반평생의 경제 여건이 비교적 좋아서 좋은 술을 마실 수 있다.
상상해보세요. "소를 끓여 소를 죽이고,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하는 게 얼마나 재미있을까!" 。 이백은 한 번에 술 300 잔을 마셨고, 노두찬은 마실 수 없었다.
반드시 300 잔을 마셔야 한다
둘째, 당시에서의 술상은 시인의 생활감각과 관련이 있다.
청주의 이미지는 서생의 의기, 협의감정, 의기풍파를 더 많이 표현한 것이다. 성당의 시인은 청주와 포도주를 즐겨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생명력의 선전이며 호방함과 우아함의 상징이다.
이백시에서 "술을 마셔야 하고, 취월대", "란릉에는 립이 있고, 옥사발에는 호박빛이 있다", "순주비, 금잔, 만동돈 한 주전자, 옥판은 천 달러를 부끄러워한다", "금탄용문 청동, 옥주전자는 좋은 술이다", "
그러나 탁한 술은 국민의 좌절감과 고통을 반영한다. 시인은 탁주뿐만 아니라 외로움과 슬픔을 맛보았다.
예를 들어 두보의' 화는 꾀죄죄하고, 마음은 의지하고, 지칠 줄 아는 곳' 은 바로 그 자신의 사진이다. 은둔자를 연이어 방문하여 탁주를 생각하다. "탁주가 도령을 찾고, 주사가 갈홍을 방문한다." 혼자 한가할 때, 여전히 탁주를 마시고 싶다. "태탁주가 숲에 고요하고, 맑은 물 봄바람이 들녘에 어지럽다."
상심과 피로는 내 술 속의 두꺼운 먼지이다
이백의 청주는 개인의 생명감정을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이고, 신선 같은 풍채를 표현하고, 두보의 탁주는 내면의 외로움과 고민을 토로하는 데 많이 쓰이며, 국가 걱정민의 정서로 승화된다.
저는 유가족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전파에 힘쓰고 있습니다. 진 () 과 서화 () 시와 술차 () 를 나는 모두 섭렵하고 있다. 여러분의 주의를 바랍니다.